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시문 형성성 심사서의 답은 무엇입니까?

고시문 형성성 심사서의 답은 무엇입니까?

고대시 형성 평가서 숙제 1

먼저 한악부에 대한' 희비감' 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답: 악부시의 예술적 특색으로 볼 때, 그것의' 희비감, 일이 일어나다' 는 주로 서사 수법의 숙련함과 감정 표현의 소박함과 순수함을 나타낸다.

(1) 한악부의 서사 업적;

(1)' 시경' 은 서정을 위주로 하고,' 초사' 도 마찬가지다.' 한악부' 의 서사시는 이전 두 곡보다 크게 늘어났고, 이들 서사시도 악부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② 한악부의 서사 수법이 교묘하여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③ 짧은 서사시는 종종 삶의 한 장면이다.

(4) 조금 더 긴 시는 정제된 표현으로 주제를 전달하는 몇 개의 생활 단편을 선택하는 것이다.

⑤ 한악부는 우리를 위해 생생한 예술 이미지를 많이 만들었다. 악부시는 표현력이 풍부한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인물을 묘사하고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키는 데 능하다. 묘사가 섬세하고, 대화가 생동감 있고, 층층이 대비되는 등.

(2) Yuefu 시의 소박함과 순수함. 한대 악부시의 풍격은 각각 다르거나 그윽하고 완곡하거나,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거나, 애통해하거나, 관대하고 격앙되어 있지만, 모두 고풍스러운 전체 풍격에 통일되어 있다. 단순함은 악부시의 감정 표현이 왕왕 소박하고, 밋밋하고, 자연스럽고, 천연적인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그것의 언어도' 질질, 천박한, 깊은, 그리고 멀리' 이며, 특히 소박하고 순수한 서정적 특색을 드러낼 수 있다.

둘째, 작품을 결합해' 공작새 동남비' 라는 시는 어떤 민간 문학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답:' 공작새 동남비' 의 조상이나 변형인' 공작새 동남비' 는 이 조상이나 여러 조상의 조합으로' 공작새 동남비' 가 뚜렷한 민간 창작 특징과 로맨틱한 색채를 띠게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란지 본인과 유란지의 어머니를 통해 유란지의 근면함과 영리함을 반복적으로 찬양하는 것은 민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술 수법이다.

(2) 시의 마지막 단락은 소나무, 백, 오동나무, 가지와 잎이 연결되어 있고, 원앙이 상대, 황혼, 울음소리를 사용하며, 초중경의 사랑의 불후의 추구와 이상생활에 대한 추구를 상징한다. 민간문학에서 흔히 쓰이는 처리방식이기도 하다.

(3) 웨이와 진 이후 부부 순정 이야기는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한평과 주량, 나비가 되어 널리 전해지지만, 시에서는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는 것이 가장 빠르다.

셋째, 작품을 결합해 남조 민가와 북조 민가의 제재와 감정 표현의 차이를 분석한다.

답: 남조 민가에 비해 북조 민가가 반영한 사회생활이 훨씬 넓다. 북조의 거칠고 호방하며 질박하고 강건한 민가와 남조의 부드럽고 감미롭고 감동적인 민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북조 민요는 그다지 수식이 많지 않고 남조가 자주 쓰는 쌍관, 비유 등의 수법도 없다. 그들은 경물을 세밀하게 묘사하지 않고 음운의 유창함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것들은 순전히 기세가 웅장하고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많은 민요가 모두 번역된다 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이런 뚜렷한 특징을 느낄 수 있는데, 이것은 남조의 약한 시풍에 부족한 것이다. 이 후세 시인은 남북의 길이를 융합하기 위해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넷째, 두보 신악부시가 당시 있었던 일을 어떻게 풍자했는지 분석한다.

답: 두보 신악부시의 내용에 주로 반영되고, 두보가 창작한 대량의' 걷기' 체악부는 대부분 사회현실을 반영하며,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1) 통치자의 호전성을 폭로했다. 이런 시는' 차점' 으로 대표된다.

(2) 통치자의 교만한 사치와 국민의 억압을 폭로했다.

(3) 안사의 혼란이 국민에게 끼치는 피해를 폭로하고' 삼관' 과' 삼점' 을 대표한다.

5. 작품을 결합해 한악부와 위진 남북조악부가 언어형식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러한 특징들은 이후의 시 창작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첫째, 언어 형식의 한악부의 특징:

그 내용으로 볼 때, 그' 희비감, 일이 일어나다' 는 주로 하층 민중의 현실사회생활과 개인생활체험을 전면적으로 깊이 반영하고, 특히 그들의 생활의 고난과 고통을 반영하여 사회모순의 첨예성을 드러내는 것을 강조한다. 그 예술적 특색으로 볼 때, 그' 희비감, 일에서 비롯' 는 주로 숙련된 서사 기교와 감정 표현의 소박함과 순수함을 나타낸다.

한악부의 영향은 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한악부시는 풍요, 야, 현실을 직시하고, 사회적 갈등을 폭로하고, 사람들의 진실하고 풍부한 감정세계를 표현한다. 둘째, 한악부 민가의 영향은 새로운 시 형식의 창조에도 나타난다. 한악부 민가는 새로운 시체, 잡사, 오언을 사용하여' 시경' 이후 4 언의 전통을 깨뜨렸다. 셋째, 예술 수법, 특히 서사시의 작문 기교에서 한악부의 민요는 큰 영향을 미친다.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Yuefu 언어 특징:

예술적으로 남조 민요의 체계는 비교적 작으며, 대부분 오언사문이다. 언어가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거짓이 아니다. "자정의 노래" 가 말했듯이, "가요백곡, 자정이 가장 불쌍하다. 대범하게 침을 뱉으면 자연스럽게 뒤집힌다. " \ "시 대나무 노래 반지, 가짜 장치 양 청음. 노래가 얼마나 훌륭한지 모르겠지만, 기세는 수출된다. " 오가와 희곡은 모두 쌍관어를 사용하여 함축적인 의미를 조화시키는 데 능숙하다. 예를 들면' 짝수' 와' 짝수',' 련' 과' 아끼다' 와 같다. 그뿐 아니라 남조 민요는 쌍관, 화성을 운용할 때 엄격한 표현 형식을 형성하는데, 즉 이전 문장은 그 말을 진술하고, 다음 문장은 그 뜻을 설명한다. 예를 들면: "호감이 가고, 한 마을로 이사를 갑니다. 오동수생 앞에서 나는 들락날락하며 다섯 아들을 보았다. 클릭합니다 시의' 우즈' 는' 내 아들' 을 의미하며 애인을 의미한다.

남조 민요는 당시 문인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복, 당혜수에 이어 남조의 많은 시인들이 소품을 만들었는데, 궁체시의 출현은 남조 민가의 영향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당 5 대 이후 남녀의 정색을 묘사한 많은 작은 시들은 경지와 언어적으로도 남조 민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당대의 많은 시인들도 그로부터 이득을 보았다. 예를 들어 이백의' 장정' 은' 희주곡' 의 영향을 받았다.

남조 민가에 비해 북조 민가가 반영한 사회생활이 훨씬 넓다. 북조의 호방, 거칠고 순박하며 두터운 민가와 남조의 부드러움, 매력, 아름다움, 완곡하고 감동적인 민가가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북조 민요는 그다지 수식이 많지 않고 남조가 자주 쓰는 쌍관, 비유 등의 수법도 없다. 그들은 경물을 섬세하게 묘사하지 않고, 음운이 유창함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것들은 순전히 기세가 웅장하고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북조 민요는 편폭이 길지 않아, 대부분 오언사구 ()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