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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를 읽고 시 자서를 쓰다 (a)

서문: 시를 읽고, 시를 쓰고, 시를 배우는 우연한 만남은 모두 쓸데없는 말이고, 어떤 것은 오미가 뒤섞여 있다. 시간이 20 여 년을 넘으니, 사람들은 진담할 필요도 없고 탐구할 필요도 없다.

1.

우리가 시의 구조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마치 시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이 비유는 정확하지만 신선하지는 않다. 우리가 시의 기교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은 목공에 대해 이야기하는 기교와 매우 비슷하다. 이 비유는 정확하지만 새롭지는 않지만, 뛰어난 목수는 "못과 접착제 사용" 을 거부했다. 그리고 우리는 시의 모든 은유를 포기할 것이다.

2.

"시의 사실" 은 정확한 시적 판단이다. 그러나, 글쓰기 실천에서, 우리는 구어 쓰기 성향이' 사실' 이 아니라 구어 쓰기 성향이' 시적' 인 것을 자주 본다. 서로 접근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물론 이것은 기존의 미적 차원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3.

시 분야의 숭양미외 풍조가 매우 맹렬하다. 외국 시는 좋은 시인인 것 같고, 외국 시인은 지혜를 말하는 것 같다. 어떤 유명한 시인이 특정 환경이나 한 편의 시에서 한 말도 함부로 적용돼 아들의 모순으로 공격하는 문제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한 논평은 리우웬의' 문심조각용' 과 왕국위의' 꽃가시가 세상에 있다' 를 인용해 엘리엇, 오든, 신보스카를 그렇게 현대적으로 인용하지 않았을 것이다. 서양인으로서 현대주의를 인용하는 것이 현실주의를 인용하는 것보다 더 현대적일 것이다.

밥. 딜런은 노벨상을 받았고, 모두들 다투어 시의 동원성을 연구했다. 이것은 문제가 있습니까?

일부 외국시는 사실 별로 좋지 않지만, 사람들은 별로 좋지 않다. 통역을 가장 많이 욕하다.

일부 외국시 (예: 폴? Celan 과 vallejo 는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사람들은 고집스럽게 인정하기를 거부한다.

우리는 외국시를 열람한다. 우리는 그들을 용인한다. 우리는 고전을 인용하여 그것을 변호한다. 우리는 각종 학설과 수사 수법으로 그들 시의 결함을 가린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는 그것을 위대한 부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5.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독해력을 자신의 글, 분노, 못된장난, 무의미한 우여곡절에 생생하게 넣는다.

지금 시의 동질화가 이렇게 심각해서 우리 영양단일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전통과 외래가 모두 가져왔다. 신시기의 시, 특히 90 년대 이후의 시는 서구를 선호한다. 하지만 앞으로 또 다른 교정이 있을 것 같다. 우리는 시의 시소에 앉아 있는 것이 아니다. 만약 모두가 편식한다면, 그것은 동질화될 것이다. 가장 근본적인 것은 자신의 독특한 시를 쓰는 것이다. 독특한 것은 특별한 융합과 편안한 조리이다.

이백의 것은 이백에 속한다. 왕 웨이는 왕 웨이에 속한다. 릴크는 릴크에 속합니다. Tagore 는 Tagore 에 속합니다. 당신, 당신 것입니다.

6.

한 편의 시 속의 이미지는 너무 복잡해서는 안 된다. 시를 쓰는 것은 팽이를 돌리는 것과 같다. 중심을 중심으로 회전해야만 안정된다.

시 한 편은 하나의 의미, 하나의 감정만 쓰는 것이 가장 좋다. 말굽철은 개미집에 들어가지 않는다.

너는 너 자신의 시를 바꿀 의향이 있어야 한다. 대나무를 이쑤시개로 썰어라, 적어도 젓가락이다.

이미지와 의경은 시인의 손에 체매품이 아니라 단번에 다 팔렸다. 시를 쓰기 전에 먼저 자료를 훑어본다. 만약 네가 잠시 그것들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그것들을 창고에 넣어라.

7.

갑자기 이백의 시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읽기에 적합하다고 느꼈다. 그들은 과장이 절대적인 기술이라고 생각합니까?

8.

어떤 시들은 제목을 보면 읽기를 꺼린다. 고대의 낭만일 뿐, 민국의 신선함일 뿐, 나르시시즘이나 굴욕을 자초한 것이 아니다.

감정은 오래된 감정이고, 기상은 오래된 기상이다. 몇 가지 새로운 이미지를 바꾸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9.

지금의 시에서 아름다운 서정, 아름다운 이미지, 심지어 어느 정도의 깊은 시구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완전히 개인적인 경험이었던 시를 찾는 것은 더욱 어렵다.

우리 시가 집필에서 개인의 반복률이 너무 높고, 시 전체의 반복률이 약간 표절되었다. 그래서 국어 시험에 합격한 시인은 적지 않지만, 쓴 것은 충분하지 않다. 이것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시는 내가 손으로 쓴 것이다. 그러나 손은 독이 되고 손은 공교롭게 해야 한다.

(미완성, 미완성, 계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