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대 시가의 풍격
고대 시가의 풍격
중국 최초의 문학 장르는 원시인의 노동성에서 기원한 것으로, 운치가 있고 노래하는 문학이다.
고시는 대부분 4 언으로,' 시경' 과 같이, 동한 위후는 오칠언이다. 당대에는 고체와 근체시가 있고, 오사에는 신시가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행복한 시를 노래라고 하고, 불행한 시를 시라고 불렀다. 화성이든 아니든 강한 음악미를 지녔다.
시는 시대에 따라 고시, 근체시, 신시로 나뉜다. 표현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뉜다. 내용별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원시, 산수시, 과학시, 영물시.
1, 고시
일명' 고체시',' 고풍' 은 당전 (주로 한위 시대) 의 시와 당전 시를 모방한 작품을 가리킨다. 그것은 민요에서 발전하여 대립을 추구하지 않고, 수준을 추구하지 않고, 압운의 자유를 추구하지 않는다. 중당 시대의 백거이 () 와 원직 () 이 악부 () 형식을 이용하여 신시를 창작한 것은 여전히 고전시의 범주에 속한다.
2. 현대시
고전시와 반대되는 시 문체로,' 현대시',' 율시' 라고도 불리며 문장의 수, 글자 수, 계층, 운율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운율시와 절문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3. 리듬
현대시의 한 풍격은 오율 칠법으로 나뉜다. 음운, 평정, 문장, 대결 등에서 모두 일정한 규범과 요구가 있다. 시 전체가 모두 여덟 문장으로, 첫 연합, 여련, 목련, 꼬리연합으로 나뉜다.
4. 절구
현대시의 한 문체로, 5 절과 7 절로 나뉘어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반적으로' 반절시' 로 여겨진다.
5. 초사
전국시대 남추 지역의 출현으로 붙여진 일종의 시 장르로 굴원의' 이소' 를 대표해' 사오체' 라고도 한다.
특징: 환상과 로맨스로 가득 찬 많은 동화; 서정적 인 것 외에도 레이아웃 방법이 널리 사용됩니다. 문장은 비교적 평범하여' Xi' 라는 단어를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6. 새로운시
일명' 현대시' 는 중국의' 오사' 이후 생긴 신체시를 가리킨다. 형식상 구체시의 제한을 깨고 비교적 자유로운 형식과 구어에 가까운 백화문을 채택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상감정을 표현하기 쉽다.
신시는 간결, 압운, 대체로 깔끔함을 요구한다.
7. 노래 스타일
악부 민요의 한 스타일. 송은 통칭으로 기예와 연기를 자랑하며' 노래',' 노래',' 인용',' 한숨',' 음조' 등과 엄격한 차이가 없다.
특징 1
고정어 성조가 있지만, 정구가 없고, 문장이 정해지지 않고, 잡사를 위주로, 언어구어화, 통속화, 생동감이 있다. (2) 운은 리듬상 비교적 자유롭다. 평평한 대결은 말할 필요도 없다. (3) 표현 수법: 비유를 제외하고 배비를 이용하여 서술하고, 서사가 우여곡절되고, 대화와 세부 묘사에 능하여 인물을 묘사하고, 이미지를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