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버드나무에 관한 현대시를 묘사하다.
버드나무에 관한 현대시를 묘사하다.
나는 가볍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강가의 버드나무,
석양의 신부인가?
파도 속의 그림자,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잔디,
기름이 번지르르하게 물 밑에서 흔들리다.
호강강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나는 수생 식물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의 연못,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다.
떠다니는 조류 사이에서 부서졌습니다.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다.
꿈을 찾으세요? 손에 긴 막대 (G-O) 를 들고,
더 푸른 잔디로 돌아가서
별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별빛이 찬란한 곳에서 노래를 연주하다.
하지만 저는 노래를 부를 줄 모릅니다.
조용한 것은 송별한 피리이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했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나는 살금살금 떠났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소매를 흔들었다.
구름 한 송이를 가져가지 마라.
감사:
"아니, 케임브리지" 는 풍경에 관한 서정시이다.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세 문장으로 요약하다: 환멸 후의 미련, 이별, 슬픈 느낌, 주관적인 사상 감정을 가리킨다. 문맥은 시에 묘사된 객관적인 풍경이다. 의경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인물의 주관적 사상 감정과 객관적 경관의 완벽한 결합으로 개성이 있는 예술 화면을 형성하는데, 이를 의경이라고 한다. 물론, 서지모의 시를 감상할 때, 우리는 다른 시를 감상하듯이 생활과 지식의 축적을 동원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이 시를 속속 이야기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만약 우리가' 내가 살며시 걸어간다. 내가 살며시 온 것처럼, 나는 서구 천국의 구름에 손을 흔들며 작별을 고하고 있다' 는 시를 분석한다면, 우리는 몇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느린 리듬, 가벼운 동작, 느린 감정, 동시에 담담한 슬픔을 안고 있다. 또한, 우리는 서천의 구름, 서천의 노을이 우리에게 한 가지 인상을 주는 것은 바로 아래의 묘사를 위해 화려한 색채를 낳는다는 것을 보충할 수 있다.
강가의 김류들은 석양 속의 신부로, 파도 속의 화사한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고 있다. 이 시가 진정으로 묘사한 것은 하강강의 아름다움이다. 한편 고시의 버드나무' 류류'-'유류' 는 송별 의미가 있어 시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가슴에 출렁이다' 는 얼마나 많은 배려를 표현했는가. 물론, 그의 관심은 매우 생동적이다. 강교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나는 수초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 이 시는 캠브리지의 조용하고 자유로운 상태를 부각시켰다. 자유와 아름다움은 바로 서지모가 추구하는 것이다. 동시에 사랑을 표현하면 수초가 시인의 도래를 맞이하는 것 같다. 셋째, 나는 중국시의 의경을 완전히 벗어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중국의 고시와 같은 곳이 있는데, 바로 사물이 나와 하나가 되는 것이다. 두 번째 문장은 고객을 우선시하는 것이고, 세 번째 문장은 물건을 대상으로 바꾸는 것이다. 나는 일을 잊을 수 없다. 이 두 편의 시는 서지모와 캠브리지의 밀접한 관계를 정확히 보여준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앞서 말씀드린 세 가지 측면입니다. 이상을 확정하고, 시의 세계로 들어가, 아름다운 풍경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세 사람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우리는 이미지에서 시를 감상하고 점차 시인의 마음을 받아들였다. 4 분기는 전환점이다. "하늘의 무지개입니다. 경박한 방에서 으깨져서 무지개 같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는 허실을 결합하는 방법을 채택한다. "실" 은 경물의 묘사이고, "가상" 은 상징적 수법의 운용이다. 한 못의 물이 맑아서 태양광의 빛을 반사하고 있다.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다.' 붉은 빛이 얼굴에 가득하지만, 실재하는 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대량의 조류가 연못 위에 떠 있어 일부 연못의 물을 막았다. 이것은 장녀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Wen Yiduo 씨가 쓴 시를 생각나게 한다. 그는' 여름은 꿈처럼, 꿈은 종처럼' 라는 비유를 사용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꿈은 아름답고, 종소리가 은은하지만, 짧기 때문에 무지개 같은 꿈은 아름답고 짧다. 그의 꿈은 0927 년에 산산이 부서지고 육소만과 불화하여 매우 좌절했다. 19927.98998999917
5 절, 꿈에 대해 이야기한 이상, 이번에 캠브리지와 모교에 온 것은 꿈을 찾기 위해서입니까? "꿈? 장대 하나를 버티고, 천천히 더 푸른 풀밭으로 거슬러 올라가, 별빛 한 척을 싣고, 별빛이 찬란한 곳에서 노래를 부른다. " 이 시는 서지모의 전생에 대한 기억과 그리움이다. 그는 캠브리지에서 2 년을 살면서 한가롭게 지냈다. 그때 그는 자신의 이상을 가지고 있었고, 생활은 매우 충실하고, 내일에 대한 희망이 충만했다. 그래서 그는 당시 자신의 삶을 "별빛 배" 로 비유했습니다.
가장 좋은 시는 세 번째 시입니다. 과거는 이미 역사가 되었는데, 현실로 돌아가는 것은 여전히 매우 슬펐다. 그래서, "조용히 하는 것은 소성의 작별이고, 하충은 나를 위해 침묵한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이다. " 이 시는 감정의 고조로 서지모의 캠브리지에 대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며 이별의 슬픔을 표현했다. 이 시는 고시를 포함한 다른 시와 연계하여 이해해야 한다. "살금살금 소성의 작별이다. 스시의' 전적벽부' 는 근심을 묘사하고 퉁소 소리가 유쾌하기 때문에' 소' 는' 조용히' 를 비유하여 시인의 심경을 설명한다. 그래서' 조용히' 는 시인의 감정에 따라 움직이고,' 하충이 나를 위해 침묵하고,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시는 신경을 쓰는데, 왜' 침묵' 과' 조용히' 를 반복해서 반복하는가? 이것은 언어 낭비는 아니지만, 마침 그의 관점이다.
사실' 침묵' 은 인류의 가장 깊은 감정이다. 예를 들어 류영의' 우벨' 에서'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바라보지만 너는 말문이 없다', 스시의' 강성자' 에서' 10 년 생사 두 망망' 은 아내 왕부 사망 후 10 년을 회상했다. 두 사람이 만났을 때' 서로 마주 보고 말문이 없고, 천행만 눈물' 을 회상했다. "여기 침묵이 소리보다 낫다." 불꽃놀이가 3 월에 양주에서 터졌다. "3 월, 봄빛이 밝고 백화가 만발했는데, 아쉽게도 내 친구들이 나를 떠나려고 한다. 예를 들어, "꽃잎이 이미 눈물처럼 흐르는 곳, 외로운 새가 애사를 불렀다", 다음 두 마디, "외로운 돛 먼 항해,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창장 흐르는 물만 본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미지 안에 있어야 합니다. 클릭합니다 한 마디도 없이, 그들은 모두 낭만적이다. "시를 평가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이는 시가 슬픔을 말하지 않고 슬픔을 나타낸다는 뜻이다. 감정의 깊이를 드러내다. 왕국위가 말했듯이, "모든 경치는 감상적이다", "경물을 쓰는 것은 모두 서정적이다." 그래서' 장강천류만 본다' 는 것은 우리에게 많은 상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또 이어의' 군에게 근심이 있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를 연상시킬 수 있는 한, 시 한 편은 좋은 시입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자신의 지식을 동원하여 시를 감상하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모양과 신 같은 시를 감상하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식으로 우리는 새로운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잘 쓴 것은 시인의 인생 경험의 승화와 승화이다. 즉, 우리는 생명의 다리를 통해 시인의 내면에 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방금 부모를 떠난 학생들이' 작별케임브리지' 를 읽는 것이 더 편한가요? 왜 "침묵의 감정이 가장 깊다" 고 말하는가? 생활 속의 예처럼 가장 깊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와 작은 배는 모두 떠났지만, 그들을 보낸 사람은 제자리에 서서 묵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 라는 말과 결합해서 강교도 이렇다면 시인은 어찌 감당할 수 있겠는가? 사실 시인의 캠브리지에 대한 깊은 감정을 반영한 만큼' 조용히' 는 시인의 주관적 느낌을 담고 있다.
일곱 번째 문장 "나는 살금살금 갔다. 내가 살금살금 온 것처럼 소매를 휘두르며 구름 한 조각도 가져가지 않았다." 나는 "구름" 이 상징적이고 무지개 같은 꿈을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물에 반영되었지만, 가져가지 않았다. 따라서 캠브리지에 작별하는 것은 모교가 아니라 캠브리지 문화에 작별을 고하는 것이다. 캠브리지 문화는 그의 인생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것이 바로 캠브리지에 작별하는 이상이다.
대체로' 베강교' 라는 시는 신월시파의' 삼미' 즉 회화미, 건축미, 음악미를 충분히 구현했다. 음악의 아름다움은 서지모가 가장 강조하는 것으로,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이 반복되고 리듬감이 강화되며, 그 안의 단어는' 조용히',' 가볍게',' 묵묵' 과 같이 겹친다. 모든 시가 변한다. 한 발, 두 발, 서지모의 발랄하고 활발한 성격에 맞춰 운을 맞추다. 소위 건축미, 하나 또는 세 편의 시가 앞에 있고, 스물네 편의 시가 낮은 곳에 서 있고, 텅 비어 있고, 건물이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또한, 하나 또는 세 개의 짧은 2 ~ 4 문장 길이, 시각적 아름다움을 제시, 음악은 청각, 그림은 시각, 시각적 아름다움 및 청각 아름다움이 통합되어 좋은 느낌을 갖습니다. 그렇다면 그림의 아름다움은' 금류',' 부드러운 파도',' 장려함',' 부드러운 진흙',' 푸른 풀' 과 같은 문자의 아름다움이다.
세 가지의 결합으로 서지모는' 전반적 변화, 들쭉날쭉함' 을 추구하며 달치 같은 특성과 개성을 보여 주므로 부드럽고 우울한 분위기, 신선하고 단아한 스타일로 요약한다.
"아니야, 강교" 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경음악처럼 아름다운 서정시이다. 0928+05438 가을, 작가는 잉글랜드를 다시 방문해 고향을 다시 방문하고 시적으로 자신의 인생 경험을 일련의 감정으로 바꿔 캠브리지의 아름다운 풍경에 녹아들어 시인의 상상력을 질주했다.
시 전체가' 부드러움',' 걷기',' 손 흔들기',' 이별구름' 을 시작으로 허실과 허실이 섞인 수법으로 일련의 흐르는 장면을 그려내며 아름다운 경지를 형성하고 강교에 대한 시인의 사랑, 과거 생활에 대한 갈망, 현재에 대한 어쩔 수 없는 슬픔을 상세히 표현했다.
이 시는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보여준다. 시인은 구체적인 풍경과 상상력을 결합하여 시의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분위기, 감정, 정경을 예술적 경지에 교묘하게 융합하여 정경 속의 정서와 정경을 이루었다. 시의 구조는 치밀하고 깔끔하며, 착오가 있다. 시 전체는 7 절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절마다 4 행으로 구성되어 두 개의 평행한 계단을 형성한다. 1 및 3 행은 약간 짧고, 2 행과 4 행은 약간 길며, 행당 6 자에서 8 자 사이입니다. 시인은 고율시와 자유시의 형식을 결합해 민족화와 현대 건축미로 가득 찬 새로운 시 형식으로 만들려고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시의 언어는 신선하고 아름다우며, 리듬이 부드럽고 완곡하며, 조화가 자연스럽고, 감정의 기복을 동반하며, 마치 은은한 산판과도 같다.
시인 Wen Yiduo 는 1920 년대 현대시에서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를 제창했다. 별강교' 라는 시는 서지모 시의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서지모 (1897 ~ 193 1), 현대시인, 산문가, 저장강해닝현 석하진인.
사용한 필명: 구름 속 학남호. 1897 년생, 193 1 년 비행기 사고로 35 년을 살았고,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원래 이름은 쑤, 왜 쑤 지모 로 개명? 어린 시절 귀여웠고, 큰 머리와 청말의' 돼지 꼬리' 를 길렀기 때문에, 그의 아버지는 지혜라는 스님을 초청하여 앞으로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1928 년에 그는 출국할 때' 서지모' 로 이름을 바꿨다. 지혜라는 스님이 그를 감동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