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시에는 병음이 생기기 쉽다.
고시에는 병음이 생기기 쉽다.
YìShuǐgī;
일수각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바람이 소슬하고, 물이 차갑고, 장사는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돈 h 쑤, 로저오 공, 얀 팅 홍, 진백홍.
호랑이 굴을 탐험하고, 주꾸미궁에 들어가 하늘을 우러러보며 숨을 내쉬며 흰 무지개로 변했다.
소슬한 바람이 물밑을 매우 차갑게 불어서 장사는 갔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진왕을 죽이는 것은 호혈 용궁에 가는 것만큼 위험하지만, 우리의 영기는 심지어 백홍을 형성할 수도 있다. 역사 책 기록, 가오 Jianli 히트 주홍, 징 젠 elegy \ "바람 샤오 수냉식, 장사 는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 \" 는 비장하게 노래를 불렀고, 청자는 화가 나서 손가락을 끊었다.
한참을 불렀는데, 형근이 고개를 들어 한숨을 내쉬자, 하늘에 무지개가 나타났다. 고건례가 한 곡을 바꿔서 음악이 더욱 자극적으로 변했다. 가시나무는 이어서 노래를 불렀다. 범혈을 탐험하고, 초궁으로 들어가, 하늘에서 숨을 내쉬며, 백홍으로 변했다. 태자단은 마침내 깊은 감동을 받아 땅에 무릎을 꿇고 술 한 잔을 경근에게 드렸다.
이시 감상
늑대의 보금자리에 가서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장한의 후한 슬픈 노래다.
시 전체에는 단 두 마디 밖에 없다. 첫 번째 말은 이별의 환경, 쓸쓸한 가을바람, 차가운 물, 비장하고 황량한 분위기다. 경물 묘사에 가수의 감정이 넘쳐흐르고 있다. 두 번째 말은 주인공이 재난에 대한 의리를 뒤돌아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의 언어는 매우 소박하고, 간결하며, 서정적인 경지로, 중국 고대 시의 절창이다.
가시나무는 이로부터 붙여진 이름이지만, 짧은 시 두 구절은 오히려 백세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시가 웅장한 감정을 표현하는 난점은 설득력 있는 것이지, 오만함과 과장에 있는 것이 아니다. 일시적인 감정 뒤에는 일시적인 충동이 아니라 더 영구적이고 보편적인 깨달음이 있다. 비극에 관한 말은 흔히 감정적으로 일을 하기 쉬우며, 사람은 감정에서 진짜와 거짓을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속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속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