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여씨춘추' 권 15 심대란 3 하현시해 1 법천덕도학은 교만하지 않다.

여씨춘추' 권 15 심대란 3 하현시해 1 법천덕도학은 교만하지 않다.

여씨춘추' 권 15 심대란 3 하현시해 1 법천덕도학은 교만하지 않다.

제사시:

방법이 있는 사람은 주인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선사, 교만한 도사.

일본은 상대방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Xi 는 상대방을 깊이 사랑하고 있습니까? 유묵이 토론하면, 일제히 불복한다.

성인이 아니라면 학자들은 오만하지만 예의바르게 행동할수록 안정감이 더 강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학자가 가는 곳마다 세상은 따라간다. 천하의 황제를 위하여 천하에 적합하다.

세상을 지배하는 사람이 그곳에 간다. 도를 얻은 자는 천자이다.

오만함이 없다. 세상 물정에 부유하지만 자화자찬하지 않는다. 천처럼 비천하다.

사진을 찍지 않았습니다. 가난에는 식량과 의복은 없지만 두려움은 없다. 진실함은 그 나름대로의 이치를 가지고 있다.

나는 그것을 믿는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결심을 한다면, 너는 영원히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그 길을 따라, 음과 양; 똑똑하고 영리하며, 그 마음은 확고하다.

그것은 비어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나는 나의 감정과 포부를 멀리한다.

혼란스럽고, 깊고, 종잡을 수 없다. 사실, 정직, 오만 하지 조급하지 않다;

다만 신중하고 자연을 거부한다. 너는 이렇게 커서 모두 지혜를 사용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을 멀리하고, 저속함과 찬양을 경멸하고, 진리와 사랑을 이해하고, 세상을 연결하는 것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하늘을 법으로 하고, 덕을 행동으로 하고, 도를 교훈으로 삼다. 일이 바뀌면서,

끝없는 가난, 천지, 끝없는 진실, 신이 우주를 덮고,

희망이 없다. 시작도 모르고, 끝도 모르고, 문도 모르고,

끝을 모르고, 그 근원을 모른다. 그것의 위대함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그것의 보잘것없는 것도 아무것도 아니다.

이것은 가장 비싼 물건이다. 이 경우 학자, 친구 에 대한 다섯 황제, 교사 에 대한 세 왕.

황색으로 가면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어요. 야오는 황제가 아니라 인자하다.

북문. 야오도 옷을 잘 입는데 왜 예의를 갖춰야 하나요?

그렇다면? 도를 얻은 도사는 교만해서는 안 된다.

하현 1

세 단어: 길을 가진 사람은 자랑스러운 주인입니다. 부패한 사람도 오만하고 식견이 있다. 일본은 상대방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Xi 는 상대방을 깊이 사랑하고 있습니까? 유묵 사상을 토론하고 제정을 위해 봉사한다면. 성인은 그렇지 않다. 독서인은 거만하지만 점잖고 예의바르면 할수록 안정감이 있다. 선비는 돌아가고, 천하는 황제를 따른다. 황제도 천하제일이다. 왕, 세계 도 이동합니다. 득도자, 비싸고 교만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고, 겸손하고 옷감을 찍고, 가난하지만 옷을 먹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는다. 진심으로, 나는 그것을 의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나는 결코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것을 따라 음양으로 변할 것이다. 나는 내면의 굳건함과 함께 빨리 갈 것이다. 나는 그 야망에 매료될 것이다. 나는 그 깊이와 예측할 수 없는 것에 매료될 것이다. 나는 자연을 달가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나의 지혜를 사용하는 것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응? 하늘을 법으로 하고, 덕을 행동으로 하고, 도를 교훈으로 삼다. 사물의 변화는 끝이 없고, 세상은 끝이 없고, 신은 우주를 덮을 가망이 없다. 시작도, 끝도, 문도, 끝도, 근원도 모른다. 그 큰 것은 아무것도 아니고, 그 작은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이것은 가장 비싼 것이다. 이 학자 가 있다면, 오제는 친구를 얻고, 삼왕은 스승을 얻는다. 만약 그들이 그들의 황제의 색깔을 잃는다면, 그들은 그것을 얻을 것이다. 야오는 황제의 은혜를 보지 않고 북방을 물었다. 야오, 황제 도; 좋은 옷도 좋다. 왜 이렇게 사양하니? 만약 네가 착하다면, 너는 이 단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깨달음을 얻는 자는 교만해서는 안 된다.

하현 1

방법이 있는 학자들은 항상 군주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영명한 군주가 아니라 방법이 있는 사람이다. 그들은 매일 이렇게 서로 우러러본다. 그들은 언제 인연을 맺을까? 이것은 유묵에 대한 비판, 제추에 대한 불만과 같다.

현명한 군주는 그렇지 않다. 학자는 비록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예의로 대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독서인은 어떻게 가입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학자들이 합류할 때, 온 세상이 그들과 합류할 것이다. 황제란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친분을 맺으러 온 것이고, 왕이란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신하를 받으러 온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황제명언) 깨달은 사람은 황제가 될 수 있을 정도로 고귀하여 오만함을 나타내지 않고, 자랑에 탐닉하지 않고 천하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부유하고, 백성들이 될 수 있을 정도로 비천하고, 좌절하지 않고 굴욕을 느끼지 않고, 곤궁하고, 의식도 두려워하지 않고, 두려움도 없이 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들은 진심으로 활달하여 정말 큰길을 장악했다. 그들은 사물에 대해 철저히 이해하는데, 의심할 여지 없이 반드시 근거가 있을 것이다. 그들은 훌륭하고,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며, 결코 변하지 않는다. 그들은 천도에 순응하여 음양에 따라 변한다. 그들은 현명하고 의지가 확고하며, 정직하고 소박하며, 거짓을 꾸미지 않고, 큰 뜻을 품고 끝이 없고, 그들의 사상은 깊고 깊으며, 그들은 단호하고 확고하며, 그들은 고상하며, 신중하고 독선적인 것을 거부한다. 그들은 공명정대하여 자신의 지혜를 운용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그들은 마음이 넓어서 세속적인 비방과 칭찬을 하찮게 여긴다.

그들은 하늘을 법으로 하고, 덕을 행하며, 도를 기초로 한다. 그것들은 모든 것에 따라 변하며, 영원히 끝이 없다. 그들의 정신은 천지로 가득 차 있고, 마르지 않고, 우주를 가득 채우고, 경계가 없다. 그들이 가진 길이 언제 시작되는지, 언제 끝나는지, 그 출입구가 어디에 있는지, 그 출발점이 어디에 있는지, 그 근원이 어디에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도는 만상을 포괄하고, 그것은 매우 작다. 이것은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하다. 문인이 이런 경지에 이르면 오제도 친구를 사귈 수 없고, 삼왕도 그를 배울 수 없다. 황제의 존엄성을 버리면, 우리는 거의 그들과 친구를 사귀고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다.

야오는 황제의 신분으로 단우를 맞이할 필요가 없고, 오히려 그에게 공손하게 북쪽을 향하라고 요구했다. 야오 는 황제, 단일 민간인 이다. 왜 야오는 그에게 이렇게 과한가? Shanti 는 개방적인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런 옳은 사람들을 깔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