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등산의 감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등산의 감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등산에 관한 고대시 10편
"등산" Xu Tang
새길을 걷다 보면 내가 얼마나 높은지 모릅니다.
가까운 하늘에는 세상이 없지만 파도가 보입니다.
가파른 정상에는 소나무가 가늘고, 절벽에는 바위가 가득하다.
원숭이들은 혼자 소리를 지르며 물 건너 사람들에게 소리를 지른다.
Wang Anshi의 "Climbing Feilai Peak"
Feilai Mountain의 Qianxun Pagoda에서 수탉 울음 소리가 들리고 해가 뜨는 것을 보았습니다.
떠 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최고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리서의 '등산'
하루종일 술에 취해 꿈을 꾸고 있었는데 문득 봄이 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산에 오르려 한다. 산.
대나무 뜰을 지나가다가 스님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반나절 더 여유가 생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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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 Fu의 "Wang Yue"
Nanyue는 붉은 새를 장비하고 의식은 백왕에게서 나옵니다. 흙의 기운을 흡수해 홍동반불 레시피를 만들어냅니다.
국가 가족이 사용하는 제사 의식은 독일에서 향기 롭습니다. 순찰은 얼마나 외롭습니까? 위험이 있으면 죽습니다.
좁은 세계망을 지나 샤오샹을 여행한다. 절벽에서 목마른 태양이 나오고, 배 옆에 맑은 빛이 떠다닌다.
Zhu Rong에는 5개의 봉우리가 있는데, 각 봉우리는 낮고 높습니다. 쯔가이는 홀로 법정에 맞서지 않고 서로를 만나기 위해 싸운다.
웨이 여사로부터 요정들이 그들 사이로 솟아 오르고 있다는 소식을 정중하게 들었습니다. 때때로 Wufeng Qi는 날아다니는 서리처럼 흩어집니다.
"산 여행"두무
멀리 한산산 위로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흰 구름 속에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밤에 멈춰 단풍나무 숲에 앉아 있으면 나뭇잎이 서리로 인해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든다.
Su Shi의 "서쪽 삼림 벽의 비문"
옆에서 보면 옆면의 능선과 봉우리로 가깝고 먼 높이가 다릅니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귀주의 옌박사를 보내 한유의 '난'이라는 단어를 전하게
바구이 땅은 후난 남부에 있다. 강은 녹지대이고 산은 옥 리본과 같습니다.
많은 가정에서는 녹색 깃털이 사라지고, 각 가정에서는 노란색의 단맛이 자랍니다. 불멸의 세계로 올라가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것은 페이루안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산부남루는 초가을에 두공행에 보답한다" 이백
하얀 이슬은 해가 뜨면 사라지고 아름다움은 서리와 함께 시들어진다.
당신이 나를 내려다보면 봄 향기도 사라질 것입니다.
태산은 높고 여름 구름도 있어 동중국해에 흰 파도가 솟아오르는 것으로 의심된다.
강물에서 흩뿌려진 비는 쏟아지지만, 멀리 떠 있는 처마는 커튼을 걷어 올린다.
지준은 청현각 아래 혼자 앉아 있다. 이때 우리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
나는 남쪽 건물에서 도교를 읽고 있고, 커튼 뒤에는 말없이 선경에 있습니다.
당신을 방문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Lai Er Gaowen이 나와 함께 왔습니다
Li Bai의 "Climbing the Wulao Peaks of Lu Mount"
여산 남동쪽에 있는 오로봉(五老峰), 푸른 하늘이 갈라져 금빛 무궁화가 피어난다.
구장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을 수 있는데 여기에 운송을 둥지를 틀겠습니다. 등산과 관련된 시
산 정상에 오르면 작은 산들이 다 한눈에 보인다. 두보의 '산을 바라보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고 싶을 때 눈 덮인 태항산에 올랐다. 이백의 '길은 어렵다'
한산산 너머에는 돌길이 경사지고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Du Mu의 "산 여행" "등산"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산 정상에 서면 모든 산이 한눈에 보인다. —— 당나라 두보의 "산을 바라보며"
정의 : 우리는 태산 정상에 올라 산을 내려다보고 자부심이 가득해야합니다.
2. 하루 종일 술에 취해 꿈을 꾸고 있던 중, 갑자기 봄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산에 오르려 합니다. ——"하린사 승가 비문" by 당나라 이서
정의: 나는 오랫동안 혼란스러운 술취한 꿈에 빠져 인생의 제한된 시간을 아무 이유 없이 낭비했습니다. . 문득 봄이 끝나가고 있음을 깨닫고 기운을 모아 남산에 올라 봄 풍경을 감상했습니다.
3. 낮에는 산에 올라 봉화불을 구경하고, 해질녘에는 말을 마시고 강을 건너세요. —— 당나라 Li Qi의 "고대 군사 원정"
정의 : 낮에는 산에 올라 봉수대를 관찰하고해질 무렵에는 말을 이끌고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자오강 근처.
4. 산에 오르는 것도, 물을 마주하는 것도 싫어하고 칠현오동나무를 손에 쥐어준다.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 "육국 Getou · 젊은 기사" 송나라? He Zhu
해석 : 야망이 없어서 슬프고 애무하며 표현할 수밖에없는 것이 후회됩니다. 감정을 느끼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5.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여행은 어렵다? 1부" 당나라 이백
설명: 황하를 건너고 싶다면 이 큰 강을 얼음과 눈이 막고 있고, 태항을 오르고 싶다면 얼음과 눈이 막혀 있다. , 산은 이미 강한 바람과 눈으로 인해 폐쇄되었습니다.
6. 산에 올랐다가 다시 물가로 올 때, 봄바람이 버드나무를 흔드는 것을 걱정하지 마세요. —— 당나라 왕웨이의 "만나지 않는 송가"
해석 : 봄이 왔습니다. 함께 산과 강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봄바람이 부는 것을 걱정하지 마십시오. 버드나무.
7. 멀리 한산산 위로 돌길이 경사져 있고,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들이 살고 있다. ——당나라 두목의 "산 여행"
정의: 구불구불한 길이 산 정상까지 이어지며 흰 구름이 떠 있는 집이 여러 채 있습니다.
8. 태산이 높고 여름 구름이 있어 동중국해에 흰 파도가 솟아오르는 것으로 의심된다. —— "초가을에 독신 아버지 남루가 두 공행에 보답하다"(당나라 이백)
해석 : 태산 정상에는 여름 구름이 높고 산 위에는 산이있어 보인다 동중국해의 하얀 파도처럼.
9. 주장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을 수 있고 여기에 소나무를 둥지를 틀겠습니다. ——당나라 이백의 "여산다섯고봉"
해석: 정상에 오르면 주장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곳 윈송에 둥지를 틀 것입니다.
10. 산 위의 천순탑으로 날아가서 수탉 울음소리를 듣고 해가 뜨는 것을 보았습니다.
최고 수준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 "비래봉 오르기" 송나라? 왕안시
설명 : 비래봉의 매우 높은 탑에서는 수탉이 울 때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정상에 서 있다는 이유만으로 구름이 시야를 가릴까 두렵지 않다. 등산이나 경치 관광에 관한 시를 찾습니다
남조와 북조·유시에 : 산에 오르면 산에 사랑이 가득하고, 바다를 보면 뜻이 깃든다 바다에 넘칠 것이다.
당나라 맹자오: 높은 산에 오르려고 하면 나무와 풀이 몇 개밖에 보이지 않는다.
홍진·게: 야망이 강한 사람이 명예의 기둥이다. 산을 오르는 것은 어려움과 위험 속에서 멈추지 않고, 정상에 도달해야 합니다.
우물을 들여다보면 구멍밖에 보이지 않고, 산에 올라 먼 곳을 보면 그 너머에 하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산 정상에 오르겠다는 야망이 있으면 산 아래에 서겠다는 야망이 없습니다.
서호 풍경명승구
특집 구절: 항저우를 떠날 수 없다면 절반은 이 호수-바이거겐
슈산의 봄 새벽
추천 구절:
봄의 산은 미소처럼 아름답고, 여름의 산은 푸른 물방울처럼 푸르르고, 가을의 산은 화장처럼 맑고, 겨울의 산은 너무 밋밋해서 눕고 싶은데 누워서 눈이 밝게 빛나고 갑자기 좋아지네요 - Zhu Xian
Taoyuan의 봄 새벽
특징적인 구절 : 동굴 문에는 붉은 꽃과 안개가 늘어서 있고, 사록암 앞에는 녹색이 소용돌이 치고 있습니다.
양저우
특집 구절 : 3월 양저우의 불꽃놀이
쿤밍 식물원
특집 구절 :
Yan은 동백꽃이 지방의 꽃이고 도시 전체에 구름이 보이는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 다들 모란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모란이 차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리장강 풍경
특집구절: 강은 녹지대 같고, 산은 옥비녀 같고
루난구 남쪽 돌숲 풍경
특집구절 :
산은 계곡 같고 묘 같고 바다 밑바닥은 3억년 전에 이동했으며, 고대인들이 이를 거의 기록하지 못한 것이 아쉽고 나중에 돌숲이 유명해졌습니다.
게안 풍경구
특집 구절: 천 개의 금으로 그림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나의 긴 노래를 듣고 호수를 감상하세요
베이하이 은빛 해변 관광 휴양지
특집 구절: 바다 위의 달 진주에는 눈물이 있고(북해를 뜻함), 난초밭은 태양 아래서 따뜻하며, 옥은 연기를 낳느니라(난초밭 옥을 뜻함
땅끝
특집구절: 만 마일의 여행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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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산 과정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여행은 어렵다"
당나라의 이백
만 통의 금주와 만 개의 옥 접시가 있습니다. p>
멈춰서 술을 마시고 젓가락을 던지며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황하를 건너 눈 덮인 산에 오르고 싶었습니다. /p>
자유로이 낚시를 하러 냇가에 앉아 있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해가 떠오르는 꿈을 꾸었습니다
길이 험하고 길이 갈라지는데 이제는 거기까지 입니다.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는 때입니다.
2. "어메이산 등반"
당나라의 이백
거기. Shu에는 요정 산이 많지만 일치하기가 어렵습니다.
Zhou Liu가 그것을 읽으려고했는데 얼마나 이상합니까?
Qingming은 하늘에 의지하여 열었습니다. 색상이 틀리고 의심스럽습니다.
멋진 보라색 구름이 보상을 받고 결과는 구름 속에서 노래되고 보물이 연주됩니다.
내 인생은 은혜로 가득 차 있고, 웃음은 끝났습니다.
연기는 얼굴과 같으며, 우리는 피곤할 때 갑자기 사라집니다.
만나서 양을 타면 하늘을 함께 타게 된다
3. "중산을 방문하다"
왕안시. 송나라
하루 종일 산을 보아도 질리지 않고 산을 사서 영원히 산에 머뭅니다.
산에 꽃은 지고 산은 그대로 있고, 산과 강은 텅 비고 공허하다.
4. "천문산을 바라보다"
당나라 이백
천문이 초강의 개구를 막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흘러갔다 그리고 돌아왔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우뚝 솟아 있고, 외로운 돛은 태양으로부터 나온다.
5. "새벽에 구름산을 바라보다"
송나라 양완리
새벽이 다가오면 하늘이 보인다. 곳곳에 이상한 봉우리가 있다.
그런데 갑자기 봉우리 하나가 솟아오르더니 그게 진짜 산이라는 걸 깨달았다.
6. "Tianzhu Peak에 새겨 져 있습니다"
당나라의 Bai Juyi
Taiwei 별이 Qiongtai를 지배하고 Shengzulin Palace는 Jiugai에 있습니다.
천주의 한 봉우리에는 해와 달이 있고, 동굴 문은 구름과 천둥에 잠겨 있습니다.
옥색 빛과 하얀 오렌지색이 서로 경쟁하고, 황금색과 녹색의 연꽃 수술이 피어납니다.
좌자가오의 암자를 방문했을 때 자청학이 둥지를 알아보았습니다.
7. "강에서 완공산을 바라보다"
당나라 이백
이상한 봉우리와 이상한 구름. 화려한 나무에는 섬세한 특징이 담겨 있습니다.
청암왕궁산. 말은 완벽합니다.
창장강을 따라 혼자 여행을 떠난다. 하루종일 맛없음.
하지만 Eds Ridge는 높습니다. 왜 초자연적인 것을 요구합니까?
조용하고 멀게. 마음으로 가고 싶다면 따르지 마십시오.
내가 비약을 돌려줄 때까지 기다리세요. 이곳으로 돌아오세요.
8. "장랑산 송가"
송나라의 신치지
세 봉우리는 각각 칩처럼 녹색이며 수천 개의 봉우리가 서 있습니다. 키가 크고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성실은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서로 받쳐주며 하늘과 땅과 사람을 받쳐준다.
9. "전당호 봄기행"
당나라 백거이
구산사 북쪽, 가정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동쪽입니다.
10. '무제'
당나라의 이상인
만나면 이별하기도 어렵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들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끼어 걱정이 된다.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이 느껴져야 한다.
펑라이까지 갈 길이 별로 없어서 파랑새가 부지런히 찾아갑니다.
11. "자북산 아래"
당나라 왕관
승객들은 푸른 산 아래를 여행하고 푸른 물 앞에서 배를 탄다.
조수는 평탄하고, 제방은 넓고, 바람은 불고, 돛은 늘어져 있다. 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이 구년에 접어든다.
고향 책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12. '밤비가 북으로 보내진다'
당나라 이상인
귀국일을 묻자 밤비는 바산은 가을 연못을 가득 채웠습니다.
왜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까?
13. '음주'
동진·도연명
집은 차와 말의 소음이 없는 인간 환경에 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나요? 마음이 멀리 있고 편견이 있어요.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다 보면 여유롭게 남산(南山)이 보인다.
산 공기는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새들도 날고 있다.
여기에 진정한 의미가 있는데 설명을 깜빡했네요.
14. "옛 친구 마을 방문"
당나라 맹호연
오랜 친구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에 초대했습니다.
마을과 접해 있는 푸른 나무와 바깥에는 칭산궈(Qingshanguo) 경사지가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양절에는 그래도 국화를 보러 올 거예요.
15. "바다보기"
삼국지의 조조
동쪽에는 바다를 볼 수있는 Jieshi가 있습니다.
어찌 물이 탁할 수 있겠는가?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가 많고 풀이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차갑고 파도가 일고 있다.
해와 달의 여행이 나온다면.
스타들은 마치 내면에서 나온 것처럼 찬란하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16. "비래봉 오르기"
송나라 왕안시
비래산 건순탑에서 수탉 울음소리도 들리고, 해가 뜨는 중.
떠 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최고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17. "왕웨"
당나라 두보
다이종푸는 아직 어리나요?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증윤은 가슴에서 태어나고, 돌아오는 새는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산 정상에서는 모든 산과 작은 산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18. "서쪽산림벽비문"
송나라 소식
옆에서 보면 능선이고 봉우리이다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높이가 다른 측면.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gt;gt; '등산의 깨달음'을 묘사한 왕안석의 시는 무엇입니까?
비래봉에 오르다(송나라) 왕안시
천순탑 비래봉에 오르니 닭 울음소리가 들리고 해가 뜨는 것을 보았다.
최고 수준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번역
비래봉 정상에는 구름 위로 우뚝 솟은 탑이 있는데, 닭이 울면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비래봉 정상에 서서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마음이 넓기 때문에 구름 겹이 먼 시야를 가리는 것이 두렵지 않습니다.
참고
(1) 비래봉: 두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절강성 소흥 외곽의 린산에 있다고 합니다. 당송(唐宋) 시대에는 그 중에는 영천탑(永泉塔)도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봉우리는 랑지현 동우현에서 날아왔다고 해서 페이라이봉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하나는 현재 저장성 항저우 서호 영은사 앞에 있다고 한다. Qianxun Tower: 매우 높은 탑입니다. 길이가 8피트인 고대 단위인 Xun은 Xun입니다.
(2) 듣고 말하기: 듣고 듣습니다.
(3) 떠다니는 구름: 산 위에 떠다니는 구름. 눈을 보세요: 시력.
(4) 운명: 왜냐하면.
인물 소개
왕안시(1021년 12월 18일 ~ 1086년 5월 21일), 호칭 해복, 통칭 반산, 한족, 린촨(현 장시성 푸저우시 린촨) ) 쓰촨성 출신인 그는 북송 왕조의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작가, 개혁가였습니다. 왕안석은 양저우 서명판사, 인현 치안판사, 서주통 치안판사 등을 역임하며 뛰어난 정치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서녕 2년(1069)에 정무관으로 임명되어 이듬해 재상이 되어 개혁을 주관하였다. 시닝(習寧) 재위 7년(1074)에 보수세력의 반대로 시진핑은 총리직에서 해임되었다. 1년 뒤 송나라 신종이 다시 부임했다가 그를 해임하고 강녕(江寧)으로 물러갔다. 원유 원년(1086년)에 보수파가 집권하여 모든 새로운 법률이 폐지되었고 우연은 중산(지금의 강소성 남경)에서 병으로 사망하여 태부에게 넘겨졌다. 소성 원년(1094년)에 문(文)이라는 시호를 받았고 만년에는 왕문공(王文宇)이라 불렸다.
혁명의 멘토 레닌은 한때 왕안시를 "중국의 11세기 개혁가"라고 불렀습니다. 왕안석이 집권하면서 과감하게 행동하고 개혁을 결심할 수 있었던 것은 세상 만물이 금속·목·목의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진보적인 철학사상이 그를 지배했기 때문이다. 물, 불, 땅, 그리고 '새 것과 낡은 것을 없애는 것'을 자연의 발달로 여겼고, 변화의 법칙은 이렇게 '자연의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조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인간의 말에는 동정심이 없습니다." 이러한 진보적 사상은 그의 문학 작품에서도 빛을 발한다. 그의 산문은 활력과 활기로 유명하여 그를 "당송 팔대 거장" 중 한 사람으로 만들었습니다. 그의 시는 강력하고 신선하며 영웅적입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이 유실된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다. 현재는 "왕린촨전집", "임천전집", "삼경의 신의미" 단편과 "노자"의 여러 장(주)만 남아 있다. 이 사람을 기념하기 위해 중국의 뛰어난 정치가, 사상가, 작가와 중국 공산당은 고대에 린촨구에 왕안석 기념관을 건립했습니다. 박물관이 완공된 후 1986년 겨울, 중국인과 외국 사람들이 끝없이 몰려들었습니다. 방문하고 방문했습니다.
젊은 인재 접기
왕안석의 초상 송나라 진종 5년(1021년), 왕안석은 린촨(현 푸저우시 린촨구)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왕이(Wang Yi)는 린촨(Linchuan) 군판사였습니다. 왕안석은 어릴 때부터 똑똑했고, 독서를 좋아했으며, 사진 같은 기억력을 갖고 있었고, 글도 적었습니다. 나는 조금 더 나이가 들었을 때 아버지를 따라 전국을 여행하며 현실을 접하고 사람들의 고통을 경험했습니다. 기사의 주장은 심오하고 훌륭하며 많은 출처에서 인용됩니다. 그래야만 관습을 바꾸려는 야망이 있습니다. [1]
정유 4년(1037년) 송나라 인종 황제 왕안석이 아버지와 함께 북경에 와서 친구 증공을 만나 그의 글을 추천했다. Ouyang Xiu에게 편지를 썼고 그는 크게 감사했습니다. 청력 2년(1042년), 송나라 인종제가 진사목록 4위를 차지하여 회남가도판사(淮南絲師官)에 봉해졌다. 왕안석은 임기가 만료된 후 북경 과거에 응시할 기회를 포기하고 은현 현감으로 옮겨졌습니다. 왕안석은 재임 4년 동안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학교를 확장하여 초기 정치적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황유 3년(1051년)에 왕안석이 서주총독으로 임명되었으며, 부지런히 일하고 백성을 사랑하며 통치에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원옌보 총리는 명예와 재산에 무관심하고 규율을 준수했기 때문에 왕안시를 송인종에게 추천했습니다. 왕안시는 풍속을 선동하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법원에 칭찬을 요청했습니다. 도약 승격 추세. Ouyang Xiu는 그를 훈계자로 추천했지만 Wang Anshi는 할머니의 나이 때문에 거절했습니다.
Ouyang Xiu는 또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급여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Wang Anshi를 Qunmu 판사로 임명했습니다. 곧 왕안석이 창주부사로 임명되어 주돈이를 알게 되면서 그의 명성도 높아졌다.
왕안시는 '가난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국민의 보물을 부자로 만드는 것'을 옹호했다. "기업은 부자들의 비옥한 땅을 빼앗아 곡물의 몇 배에 팔 수밖에 없다. 가난한 사람들은 재난의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너희는 동정해서는 안 된다." 송나라 동쑤언이 쓴 『기근과 민생』은 봉건국가를 바탕으로 황제부터 백제까지 각급 관료의 책임을 바탕으로 기근을 구제할 때 완수해야 할 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구호활동가들은 자선창고의 쌀을 이용해 노인, 청년, 장애인, 고아, 가난한 사람들, 기타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쌀이 부족하거나 그들에게 돈이 헐렁하게 주어지면, 즉 창고의 은을 이용해 사먹는다”고 설교했다. 콩, 밀, 콩나물, 기장 등 캔". 일부 학자들은 Dong Xu가 체계적인 구호 이론, 특히 장애인 구호를 제안했으며 이는 미래 세대의 구호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믿습니다. 송나라는 재난 구호에 있어서 창고의 역할에도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다. 창평창고, 사창, 이창 등 과거 왕조에 나타난 거의 모든 창고 형태는 송나라에서 확립되었으며, 또한 광회창고, 반창고, 평우창고도 송나라에서 개척되었다. 이러한 창고 형태는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구제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예를 들어 인종가유 2년(1057년)에 광희곡창을 세우라는 칙령을 내려 스스로 살아갈 수 없는 노인, 청년,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을 구제했다. 등산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Jishou Ming 법원에서 내 마음은 세상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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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호연은 국화못 주인을 찾았으나 찾지 못했습니다. 국화못에 도착했을 때 이미 마을 서쪽으로 해가 지고 있었습니다. 주인이 높은 곳에 올라가서 닭과 개들이 집에 있습니다.
*
리바이 9월 10일이군요. 오늘은 어제 올라와서 와인잔을 들어올렸습니다. 국화는 왜 이 두 개의 태양으로 고통받으며 그토록 쓰라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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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n Shen은 장안에 있는 고향(장안이 아직 받아들여지지 않았을 때)을 생각하며 행진하는 9일을 보냈습니다. 아무도 그에게 포도주를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고향을 불쌍히 여기는 국화는 전장 근처에 피어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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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이투(Cui Tu) 친구를 멀리 배웅하기 위해 높이 올라가는 것. 나는 Cangzhou를 믿을 수 없으며 백학이 돌아 오는 것을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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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환의 두쉬안 귀국시. 바람은 부드럽고 풍경은 따뜻하며 숲과 연못에는 향기가 난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오래 바라보면 그 아름다움은 내 고향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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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허의 문장 : 검에 기대어 높은 단에 오르며 여유롭게 봄의 눈을 보낸다. (위의 내용은 "Hai Lu Sui Shi"도 참조하십시오.)
*
Zhang E의 9 일 연회 가을 단풍이 바람에 노랗게 바스락 거리고 맑은 구름과 햇빛 비늘을 흰색으로 바꾸십시오. 돌아오면 Lady Dogwood에게 오늘 등반 중에 술에 취한 사람이 몇 명인지 물어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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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궈푸(Cui Guofu) 9일 강가에 단풍나무와 국화가 노랗게 떨어졌고, 청년은 고향을 바라보며 올라갔다. 타오 가문은 9일째 술을 나르고 있지만 초나라 손님들은 3년 동안 옷을 입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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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웨이는 9월 9일(그들이 열일곱 살이었을 때) 산둥 형제들을 회상했다. 그들은 외국 땅에서 이방인이었고, 명절 기간에는 친척들을 더욱 그리워했다. 계절. 형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을 때 말채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 줄었다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오늘 덩가오에 와인을 마시러 갔을 때 국화가 있는지 없는지 궁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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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절에 술을 선물한 취안저우 사신 설보에게 이가유가 남긴 답장. 울타리에 노란 국화가 피어있습니다. Xunyang County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시다면 Wang Hong이 와인을 보내드릴 것입니다.
쓰촨 평원은 연기로 가득 차서 사람들의 머리가 하얗게 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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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즈환 이별 지팅은 황량하고 옛 친구가 거의 없어 어디로 높이 올라갈 수 있겠습니까? 오늘은 당분간 방주주를 마시고, 내일은 단붕비를 마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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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나라의 대답: 천주(泉州)의 사신 설보(薛伯)가 중구절에 당신에게 술을 바쳤는데, 강해지고 싶지만 높이 올라갈 수 없다면, 울타리에 노란 국화는 누구에게 피어날까. Xunyang County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시다면 Wang Hong이 와인을 보내드릴 것입니다.
오늘은 높이 올라가면 추운 강과 샹수이 강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젊었을 때처럼 머리를 기르고 층층나무를 심어야 합니다.
흐르는 물과 함께 번영은 사라지고, 꾀꼬리는 하늘에서 오래된 봄 소리를 노래한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구름과 나무를 바라보는 것이 너무 슬프고 영혼이 아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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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eng Qi는 Shao Er을 포옹하기 위해 9 일 동안 높이 올라갔습니다. 머리핀과 층층 나무는 국화로 덮여 있었고 세 잔을 마신 후 그들은 쓰러졌습니다. 손실. 열 살 때부터 3년 동안 술취한 친구들과 함께 높은 곳에 오르고 있다.
건물 안의 산만 아름답고, 논에 남은 물은 가을 연못으로 흘러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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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양전 9일 소의 두 조상을 잉태하기 위해 광릉에 올라 비녀와 코르크나무가 국화로 뒤덮여 평지를 내려다보았다. 테라스. 세 잔을 마셨지만 허탈함을 느꼈다. 열 살 때부터 3년 동안 술취한 친구들과 함께 높은 곳에 오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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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거이의 9일 우편물 전표. 국화를 따고 와인을 들고 마을을 돌아다니며 생각했습니다. Guitian의 땅은 손바닥만큼 평평합니다. Zizhou를 보려면 어떻게 올라갈 수 있습니까?
우리가 높이 올라갈 때마다 감독님은 이 건물이 유씨 가문의 소유라는 점은 물론, 서로를 회상해 주신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여유롭게 시선을 돌리는 것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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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콩투 9월 8일 이미 세상에 외로운 꽃이 되어 가난한 가족의 외로움을 덜어준다. 늙으면 올라가서 볼 수도 없고, 젊음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더욱 나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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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투 백국화 삼시 부러워하는 청년 들판에 높이 올라가니 관자놀이 위의 흰 국화가 서리처럼 보인다. 약이라도 구하고 싶은데 지금은 70회 중9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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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길을 방문했을 때 Fenghe의 Sun Ti는 Yandeng Lieyun 배너를 만들기 위해 Huichang Mountain에 올랐습니다. 일을 하면 만물을 볼 수 있고 태양은 늦게 육룡을 주관하게 된다. 멀리 보고 하늘을 돌아보고, 높은 곳에 오를 때에는 지혜로운 말을 사용하라. 산이 오랫동안 장수하고 번영하기를 바랍니다. 등산에 관한 시
남북조·유설: 산을 오르면 사랑이 넘치고, 바다를 바라보면 의미가 넘친다.
당나라 맹자오: 높은 산에 오르려고 하면 나무와 풀이 몇 개밖에 보이지 않는다.
홍진·게: 야망이 강한 사람이 명예의 기둥이다. 산을 오르는 것은 어려움과 위험 속에서 멈추지 않고, 정상에 도달해야 합니다.
우물을 들여다보면 구멍밖에 보이지 않고, 산에 올라 먼 곳을 보면 그 너머에 하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산 정상에 오르겠다는 야망이 있으면 산 아래에 서겠다는 야망이 없습니다. 등산시. 등산과 관련된 시는 무엇인가요?
1. '등산'에 대하여
당나라 시인 이치유
"낮에 산에 올라 봉화를 구경하세요. 해질녘에 말을 마시고 강을 건너세요.
산행 --- 당나라의 두무
멀리 차가운 산 위로 비탈진 돌길이 있고 흰 구름 속에 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밤에는 단풍 숲에 앉았습니다. 서리가 내린 나뭇잎은 2 월의 꽃처럼 붉습니다.
고대 스타일 ---- 리바이
서쪽으로 연꽃 산으로 가면 멀리서 별을 볼 수 있습니다. 무궁화는 평범한 손에 쥐고 있고 계단은 너무 명확합니다.
"Wang Yue" --- Du Fu
Dai Zongfu는 어떻습니까? Qilu는 아직 어립니다.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층운이 자라며, 돌아오는 새들은 눈구석으로 들어간다. 당신은 산 꼭대기에 있을 것이고, 산의 탁 트인 전망을 보게 될 것입니다.
진타오위안밍: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고 있다.
송나라 곽희: 봄산은 온유하여 미소 같고, 여름산은 푸르고 물이 뚝뚝 떨어지고, 가을산은 화장처럼 밝고 맑으며, 겨울산은 적막하고 잠과 같다
당나라 시공투: 사람을 만나다 보면 점차 지역의 소리가 달라지는 것을 느끼지만 꾀꼬리 소리가 옛날 산과 같은 소리가 싫다
송의 소시 왕조 : 옆에서 보면 옆면에 능선과 봉우리가 있고, 가깝고 멀고 높이가 다르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당나라 왕위 : 강은 하늘과 땅을 넘어 흐르고 산은 아름답다.
당나라 한우 : 강은 녹지대이고 산은 옥비녀 같다.
당나라 이백: 여산 남동쪽 오로봉봉 푸른 언덕에 금빛 무궁화를 깎아 만든 것. 주장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을 수 있고 여기에 운송을 둥지를 틀겠습니다.
탕장시: 산의 아름다움은 굴곡에 있고, 물의 아름다움은 바람과 파도에 있다.
당나라 이백 : 태산이 높고 여름 구름이 있어 동중국해에 흰 파도가 솟아오르는 것으로 의심된다.
원나라 장양호: 구름이 오면 산이 좋고, 구름이 가면 산이 그림 같고, 구름이 있어서 산이 흐리고, 구름이 높아 산이 아름답다.
2. 바다를 바라보는 시
황새탑 오르기 - 왕지환
해가 산 위로 지고 황하가 흐른다 바다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가세요.
달을 바라보며 과거를 회상하다 - 장구령
바다 위에 밝은 달이 떠오르고,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 연인들은 먼 밤을 불평하지만 밤이 되면 서로를 그리워한다. 촛불이 꺼지면 자비의 빛이 가득 차고, 옷을 입으면 이슬이 느껴집니다. 도저히 버릴 수가 없어서 그래도 밤에 잠은 잘 잤어요.
가을밤, 서늘함을 맞이하기 위해 울타리 밖으로 나오며 새벽을 느낀다 - 루유
3만 리의 강이 동쪽으로 바다로 흐르고, 수천 마일의 산이 하늘에 닿습니다. 남은 사람들은 먼지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왕시를 1년 더 보기 위해 남쪽을 바라보았습니다.
치북산 기슭 - 왕완
승객들은 푸른 산 바깥을 지나 푸른 물 앞에서 뱃놀이를 즐긴다. 조수는 잔잔하고 양측은 유실되었으나 바람이 거세어 돛이 매달려 있다. 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이 구년에 접어든다. 고향 책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연뤄양 근처에 있어요.
창거흥 - 한나라 월부 왕안석의 등산 통찰에 관한 시
조조의 『계석변·바다관경』은 제사가 동쪽에 있어 바다를 본다.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나무도 많고 풀도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은 차갑고 파도는 일고 있다. 해와 달의 움직임은 그 안에서만 나타날 수 있고, 찬란한 별들은 그 속에서만 나타날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노래조차도 자신의 열망을 칭찬합니다. 『바다를 바라보다』는 조조의 풍경과 정서를 아낌없이 묘사한 탁월한 작품임과 동시에 시에는 그림이, 그림에는 정서가 담긴 유명한 시이기도 하다. 학생들이 이 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조조의 삶과 사상, 정치적 야망에 대해 간략히 이해하고, 시 속의 풍경에 대한 묘사를 이해하고, 중국을 통일하고 공헌하려는 그의 야망을 드러내야 합니다. 학습 후, 학생들은 다채로운 자연을 마주할 때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도록 훈련받습니다. 조조는 "삼국지"의 유명한 인물이고 학생들이 비교적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먼저 학생들이 조조의 삶과 이념적 야망을 독립적으로 이해하도록 한 다음 교사와 학생들은 학습할 때 질문을 하고 질문을 해야 하며, 그러면 교사와 학생들이 그 내용을 탐구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교육 목표 1. 시 전체를 읽고 낭송합니다. 2.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감정이 있음을 이해하고, 조조의 야망을 이해하라. 3. 고대시를 이해하는 학생들의 능력을 배양합니다. 2. 새로운 수업 소개 및 글쓰기 배경 학생들은 모두 "삼국지"의 유명한 인물인 조조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건안 5년(200), 관도 전투에서 강력한 원소를 격파한 뒤, 건안 12년(207)에 친히 군대를 이끌고 북쪽으로 가서 남은 병력을 격파했다. 오환과 원소의 파도가 몰아치는 바다를 마주하고 계석산에 올라 그 광경에 감동하여 이 장엄한 시를 썼습니다. 3. 디자인 자율 학습 교육 1. 학생들은 수업 전에 텍스트 장벽을 없애기 위해 미리 봅니다. 리듬, 억양, 감정에 주의하면서 큰 소리로 읽을 학생 두 명을 지명하십시오. 읽은 후 다른 학생들에게 잘못된 단어를 지적하도록 요청하세요. 2. 큰 소리로 읽고 본문의 초기 전반적인 이해를 얻으십시오. 학급 전체가 리듬, 음파, 힘, 영웅적인 야망에 주목하면서 함께 읽습니다. 그런 다음 두 학생에게 시에 나오는 그림과 시인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게 합니다. 협동 학습 1. 종합적 인식 시인은 제스산에 서서 광활한 바다, 해안에 부딪히는 파도, 우뚝 솟은 산섬, 황량한 가을 바람에 흔들리는 무성한 초목을 바라보며 그것이 얼마나 장엄한 예술적 구상인지 느꼈습니다. , 정말 아름다운 사진이군요! 해와 달의 움직임이 바다의 포옹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보면 바다는 해와 달과 별의 어머니와 같습니다. 이 얼마나 넓은 마음입니까! 2. 학생들을 4명씩 그룹으로 나누고 다음 질문에 대해 함께 토론하기 시작합니다. 질문: 시 전체가 시의 단서를 펼치고 시 전체를 이끌어가는 단어 하나로 시작하는데, 어떤 단어인지 지적해주세요. 이해: "보기"는 시 전체의 "시적 눈"입니다. 다음 10개의 문장은 바다를 볼 때 보이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질문: "제시를 동쪽으로 착륙시키면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은 주로 무엇을 설명합니까? 문장이 그 사람을 직접적으로 지칭하는가? 이해: 주로 바다를 보는 위치와 방향을 설명합니다. 비록 문장에는 인물이 없지만 바다를 보기 위해 산에 오른 조조의 영웅적인 자세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질문: 시의 어떤 대사가 실제 장면을 묘사합니까? 주로 어떤 풍경을 그리셨나요? 무엇이 표시되나요? 이해 : "물은 졸졸 흐르고 산과 섬은 우뚝 솟아 있습니다. 나무가 무성하고 풀이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은 황량하고 파도는 모두 실제 장면이며 주로 역동적 인 풍경을 묘사합니다." 졸졸 흐르는 바닷물과 무성한 초목이 우거진 산과 섬의 정적인 풍경. 드넓은 바다 위에 파도가 일고 해안에 부딪히며 우뚝 솟은 산섬들, 황량한 가을 바람에 무성한 초목이 흔들리는 모습이 얼마나 장엄한 예술적 발상이요,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산과 강! 질문: 시의 어떤 대사가 가상 장면을 묘사하나요? 이 장면을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이 장면은 어떤 예술적 개념인가? 이해: "그 안에는 해와 달의 움직임이 보이고, 그 안에 보이는 것처럼 별들은 밝게 빛나고 있다." 그것은 모두 가상의 장면, 즉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에 관한 것이다. 두 개의 "if"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로 해, 달, 별, 은하수 등이 모두 바다에서 떠올라 바다에 떨어지는 것처럼 묘사하고 있는데, 이러한 움직임은 바다의 품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이 광활한 바다에 포함되어 있다. 작가는 해와 달과 별을 삼키는 바다의 모습을 기묘한 상상력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것은 매우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입니다. 질문: 실제 장면은 아름다운 산수화이지만, 가상 장면은 우리를 극도로 개방적이고 넓은 마음의 영역으로 데려갈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가상 장면에 대한 시인의 심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이해: 실제 장면에 대한 시인의 묘사는 실제로 조국의 웅장한 강과 산을 찬양하고 조국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드러냅니다. 시인은 조국의 산천의 장엄한 풍경을 목격한 후 중국을 통일하고 성취하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가상 풍경의 묘사는 이러한 욕망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시인이 풍부하고 기발한 상상력을 실제로 활용한 것인데, 그는 자신을 광활한 바다에 비유하고, 해와 달을 삼키는 바다의 윤곽을 그려내며, 시인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수천 개의 장면을 담고 있다. 방대한 지식...gt;gt; 태그: 작문 고전 이전 기사: 선생님이 반 친구들에게 쓴 메시지 다음 기사: 시 "마을의 밤"의 의미 고대시의 의미 "마을의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