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누가 문, 노래, 시 세 가지의 결합을 사물로 주장하는가?

누가 문, 노래, 시 세 가지의 결합을 사물로 주장하는가?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문장 결합을 주장하고, 노래시는 결합한다.

이것은 바이 주이 (Bai Juyi) 가 제시 한 시적 창조 이론이다. 그는' 구서 동원' 에서 "북한에 온 이후로 나이가 들어서 식견도 많아졌다" 고 말했다. 매번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시사를 많이 묻고, 역사를 많이 읽고, 진리를 많이 구하다. 나는 이제야 문장 () 가 시간에 쓰여지고, 노래와 시 () 가 사물에 쓰여진다는 것을 알았다. "

"문장 때, 노래시가 사물에 쓰여졌을 때" 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으로는 시사를 반영하는 것이다. 즉' 진중음서' 에서' 정원과 원화' 를 앞두고 장안 () 에 증여하고, 애수자 () 를 가득 채우고, 그 이야기를 직접 읊는다. "다른 한편으로는 현실을 위해 쓰는 것, 즉 원잡극 9 권의 이른바' 보시' 이다. 반영된 것이 반드시 시사일 필요는 없고, 목적은 현실을 위한 것이다. 두보는 평생 현실을 직시하고 시사를 풍자하는 작품을 많이 썼지만 시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지 않았다. 백거이는 한악부의 현실주의 정신을 이어받아 당의 사회현실에서' 문장 제때에 쓰고, 노래시는 제때에 써야 한다' 는 주장을 내놓았는데, 이는 현실주의 시 이론에 큰 공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