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북소리를 듣고 관계자의 요청에 응하러 말란타이를 한 바퀴 돌며 돌아다녔습니다. 원문_번역 및 감상
북소리를 듣고 관계자의 요청에 응하러 말란타이를 한 바퀴 돌며 돌아다녔습니다. 원문_번역 및 감상
드럼 소리를 듣고 공식적인 질문에 답하러 말란타이를 한바퀴 돌고 돌아다녔다. ——당나라·이상인의 '무제·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한숨을 쉬며 북소리를 듣고 관리의 요청에 응답하며 말란타이 반을 돌아다닌다.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은 회화관의 서쪽, 구이탕의 동쪽에 있었다.
화려한 봉황의 날개는 없지만 정신은 맑다.
다음 좌석은 봄 와인으로 따뜻해지며, 각 좌석에는 빨간색 왁스 램프가 빛납니다.
공식적인 질문에 답하기 위해 드럼을 들으며 말란타이를 돌아다녔다. 삼백당시, 사랑, 아카시아, 연회에 대한 주석과 번역
운율 번역
어젯밤에는 별이 밝았으나 한밤중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었다 ;
우리 와인잔치는 회화관 서안과 구이탕 동쪽에서 열렸습니다.
몸에는 화려한 봉황 날개가 없어 함께 날 수 없다.
하지만 마음 속으로는 자음처럼 서로의 감정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끼리끼리 훅을 맞혀 놀기도 하고, 자리를 가로질러 봄술을 마시며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그룹별로 모여 와인을 마시고 승자를 결정하면 촛불이 붉게 빛난다.
안타깝지만 5경에 북소리가 들리면 코트에 올라가서 북에 불을 붙여야 합니다.
말을 타고 란타이로 가는 것은 바질이 펄럭이는 것과 같습니다. 바람에. 감사
첫 번째 대련은 어젯밤의 즐거운 모임을 우여곡절을 통해 서술합니다.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은 그때다. 밤이 깊어가고, 별이 반짝이고, 시원한 바람이 불고 있다. 봄바람에 취한 밤, 고요함과 낭만의 따뜻한 분위기가 여운. 문장 속 '어젯밤'이라는 두 단어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왔다 갔다 하며 어조가 차분하고 상큼하다. "회화관 서쪽, 귀당동"은 아름다운 회화관 서쪽, 귀무전 동쪽의 위치를 가리킨다. 시인은 명확한 장소도 쓰지 않고 주변 환경만을 이용해 장면을 시작했다. 이토록 멋진 순간과 매력적인 환경 속에서 어떤 이야기가 일어났는지 시인은 혼자 마음속으로 회상하고 있는 반면, 우리는 그 시에 나타난 문체에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다.
턱커플은 오늘의 상사병을 글로 쓴다. 시인은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한 지 2년이 지났다. "나에겐 화려한 봉황의 날개가 없다"는 서로를 그리워하는 깊은 그리움과 아픔을 표현한 작품이다. 내 연인에게 날아가는 화려한 봉황. "마음은 연결되고 연결된다"는 상호 이해의 깊이를 설명합니다. 서로의 생각은 초자연적인 코뿔소 뿔처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몸에 없음'과 '마음에 있음', 겉과 속, 슬픔과 기쁨은 모순적이며 놀랍도록 통일되어 있습니다. 사랑에 깊이 빠져 있지만 함께 있을 수 없는 연인들의 복잡하고 미묘한 심리가 섬세하고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이 두 문장은 여러 시대에 걸쳐 유명해졌습니다.
목 커플 "모든 좌석은 고우 봄 술로 따뜻해지고, 각 캠프는 왁스 램프와 붉은 조명으로 덮여 있습니다"는 연회의 흥을 묘사합니다. 이것은 시인과 미인들이 참석하는 파티여야 합니다. 연회장에서는 사람들이 자리를 가로질러 갈고리를 보내고 단체로 총격을 가하는 등의 게임을 하며 밝은 조명과 따뜻한 와인과 함께 함께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어제의 웃음소리, 웃음소리가 아직도 내 귓가에 울려퍼진다. 오늘의 잔치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을지 모르지만, 시인은 더 이상 곁에 없다. 연회의 열기는 “흥분은 그들의 몫이지만 나에게는 아무것도 없다”는 시인의 쓸쓸함을 자아낸다.
마지막 대련 "관료의 부름에 응답하기 위해 북소리를 듣고 말란타이를 한바퀴 돌았다"는 세상 사람들의 무기력함을 묘사한다. 새벽을 알리는 북소리가 들린다. 비서실을 드나드는 것은 마치 푹신한 풀이 바람에 흩날리는 것 같았다. 이 문장은 아름다운 여인을 떠나는 이유를 설명하는 동시에 심부름의 지루함을 드러내며 생명을 잃은 감정을 암시해야 한다.
창작 배경
소위 '무제' 시에 대해서는 항상 다른 견해가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우화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재능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인의 '무제' 시들을 보면 모두 에로틱한 사랑을 노래한 것 같지만, 사실은 할 말이 있지만 말하기가 불편할 뿐이다. 감사 2
첫 번째 쌍의 두 문장은 시간과 장소를 나타냅니다. 어젯밤을 반복해서 말한다는 것은 끝없는 기억의 의미를 갖는 동시에 독서의 미학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첫 번째 문장은 과거를 회상하기 위해 "last night"을 사용합니다.
Yuxi (Xi) Sheng과 Fan Nansheng이라는 별명을 가진 Yishan으로도 알려진 Li Shangyin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하노이 Qinyang (현재 허난성 Jiaozuo시)이며 Xingyang에서 태어났습니다. 정저우. 그는 시 쓰기에 능하고 그의 문학적 가치도 높다. 그는 당나라 말기의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한 명이며, 그는 두목과 함께 "샤오리두"로 알려져 있다. Tingyun, 그는 "Wen Li"로 알려져 있습니다. Cheng Shi와 Wen Tingyun은 비슷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가족 순위 16위이므로 "서른여섯 번째 신체"라고 불립니다. 그의 시는 발상이 참신하고 문체가 아름답습니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는 감상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널리 읽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시는 너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시인은 항상 Xikun을 사랑하고 아무도 Zheng Jian을 쓰지 않는 것을 싫어합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는 Niu와 Li 사이의 당파 투쟁에 휘말려 인생에서 매우 좌절했습니다. 사망 후 그는 고향 진양 (현재 허난성 자오 쭤시 진양과 보아이 현의 교차점)에 묻혔습니다. 작품은 "리 이산의 시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상인: 와인을 팔 때 맑을 때는 말을 묶고 짧은 문턱에 몇 가지 질문을 남겨 시원함을 끌어낸다. 1년에 360일은 대부분 말을 타고 행군하는 날이다. 용의 중매인 천마 라이는 창허로 여행을 떠나 옥단을 지켜본다. 당신의 말은 노란색이고 내 말은 흰색입니다. 그때 우리가 강하고 강했을 때는 호랑이처럼 수천 리를 삼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부채 갑옷은 뱀의 비늘을 잠그고, 말의 옆에 있는 녹색 무덤은 흰색입니다. 수컷은 말을 타고 뛰어올라 옥채찍을 휘두르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높은 발굽을 파괴합니다. 한달은 시골에 눈물을 흘리게 하고, 말굽은 말에게 낭패를 준다. 거북이 정신은 장 문제를 일으키지만 말은 질병에 대처할 수 없습니다. 들판에서 죽을 때까지 싸우고, 패배한 말은 슬픔에 잠겨 하늘을 향해 울부짖는다. 황사와 맑은 물이 있는 세 산 아래, 수천 년의 변화는 달리는 말과 같습니다. 집에 돌아오면 빨간 촛불을 켜고 말발굽이 밤달을 가릴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승리한 말의 발굽은 7피트 더 가벼워졌습니다. Wuyuan의 가을 풀은 녹색이고 Hu Ma는 너무 오만합니다. 흐르는 물 같은 자동차와 용 같은 말이 여전히 상원에서 수영하던 시절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