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두보의 절구가 묘사한 경치는 무엇입니까?
두보의 절구가 묘사한 경치는 무엇입니까?
당대의 두보
오리올스 두 마리가 푸르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일행 백로가 하늘로 치솟았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다.
문박오동만리선.
번역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사이에서 완곡하게 노래를 부르고, 가지런한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했다. 창가에 앉으면 서릉산에 일년 내내 쌓인 눈이 보이고, 만리 밖에서 오우가 온 배들이 모두 문 앞에 정박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서릉: 서릉 설산.
2. 돈볼 눈: 서령 설산에서 수천 년 동안 녹지 않는 눈을 말합니다.
3. 정박: 정박.
4. 동우: 고대 오씨의 강역은 장쑤 성 경내에 있습니다.
5. 만리선: 만리에서 멀지 않은 배.
6.' 절구' 는 시명으로 시의 내용을 직접 표현하지는 않는다. 이 형식은 작가의 즉각적인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과 물체를 쓰는 데 편리하다.
이' 절구' 는 시인이 청두 라쿤화계초당에 살 때 지은 것으로 초당 주변의 아름다운 봄빛을 묘사한다.
시는 역동적인 자연미로 깊이 들어가 신선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다른 각도에서 함축적인 방식으로 이 아름다운 장면을 묘사했다. 청록색은 신록으로 이른 봄 만물이 소생하고 발아할 때의 색이다.
"둘" 과 "하나" 는 상대적입니다. 가로세로로, 그것은 매우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열었다. 이 시 중' 명' 자는 가장 생동적이고 의인적인 수법으로 황달을 더욱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백조가 쌍으로 되어 생기발랄하고 축제 분위기로 가득 찬 화면을 구성한다.
황달이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윤물이 가늘고 소리 없는 생명력이다. 다음 문장은 더욱 뚜렷한 운동으로 자연의 생명력을 써냈다. 백로가 이 싱그러운 하늘을 나는 것은 자유의 위안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상향 분투이기도 하다.
또한, 첫 번째 문장은 황달이 버드나무 위에서 노래를 부르고, 다음 문장은 백로가 하늘로 날아가 공간을 많이 넓히고, 아래에서 위로, 가까이에서 멀리, 시인들이 만질 수 있는 생기가 전체 환경을 가득 채우고, 또 다른 각도에서 이른 봄의 번화함을 보여준다.
세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창밖을 내다보았다. 이른 봄의 신선한 공기와 맑은 날씨 때문에 그는 서령 설산을 볼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미 초봄이라 겨울의 가을눈이 녹고 싶다고 지적했다. 이 말의' 창' 과' 눈' 사이에는' 함' 이라는 글자가 있어 첫눈이 녹을 때 습기가 겨울 얼어붙은 창설주를 적시고 습기로 초봄의 생기에 대한 시인의 느낌을 적는다.
이 시인은 소년 시절부터 국가를 섬기려는 포부를 품고 있다. 수십 년간의 무거운 방해로 그는 마침내 다시 전시할 기회를 얻었고, 전쟁의 세월은 이대로 내려놓았다. 시인은 창가에 녹은 눈을 보고 서릉을 떠올렸고, 창문의 잔설을 산등성이에 쌓인 천년의 눈으로 바꿔 시인에게 완고한 눈을 녹이는 느낌을 주었다.
마지막 문장은 두보 당시의 복잡한 심정을 더욱 묘사했다. 배가' 오동' 에서 왔을 때, 이 말은 전쟁이 이미 정해졌고, 교통이 이미 회복되었고, 시인은 사물이 고향을 생각하는 것을 보았다. "정박장"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그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두보는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지만 낙착되지 않았다. 비록 그의 마음속에는 아직 약간의 희망이 있지만, 그 희망은 이미 크게 낮아졌다. "보" 라는 글자는 시인의 희망과 실망 사이의 복잡한 심정을 마침 써냈다.
만리' 는 목표 달성의 난이도를 암시하고, 세 번째 문장의' 돈볼' 과 나란히 시간과 공간에서 목표 달성의 난이도를 묘사한다. 삼국의 손권은 예로부터 많은 학자들이 현명의 주인으로 칭송해 왔다. 작가는 손권 대표 동우를 가리키며 두보의 왕조 황제에 대한 희망을 암시한다. "포", "만리", "동오선" 의 조합은 바로 "어려움" 이라는 글자를 쓰기 위해서이다.
시 전체가 4 개의 독립된 장면으로 보이지만 시인의 내면의 감정은 그 내용을 일관되게 하고, 산뜻하고 단아한 풍경은 시인의 내면의 복잡한 감정을 담아 통일된 경지를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처음에 그가 표현한 것은 초당의 봄빛이었고, 시인의 심경은 도란했다. 그러나 시선의 이동과 풍경의 변화에 따라 강선의 출현은 그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생기발랄한 그림을 보여줬지만 밝고 환한 장면에서 시인의 시간 손실, 외로움, 지겨움, 심지어 시인이 한 줄기의 희망이 있을 때의 복잡한 심정까지 담았다. 그런 희망 외에 시인의 실망에 대한 슬픔이 더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