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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를 어떻게 창작합니까?

현대시에는 언어, 의경, 리듬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있다. 언어와 예술적 개념은 현대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만약 우리가 현대시의 좋고 나쁨을 감상한다면, 이 두 가지 요소는 1 위이고, 없어서는 안 되며,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언어가 생활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떤 장르의 문장 중 사용되는 언어도 실제 생활의 언어가 아니다.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보다 높다' 는 시화 문학 장르로서 언어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과 매력을 발휘하고 있다. 현대 시, 만약 언어가 우아하고 독특하다면, 반드시 씹고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언어가 부적절하게 사용되면, 작품 전체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망칠 수 있다.

예술적 개념에 관해서는, 즉 작품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은 개방적인 화면, 먼 곳에서 가까운 것,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일종의 느낌, 철학적 사고, 선의일 수 있다. 즉, 의경은 유형형과 무형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고, 유형적인 물체와 화면은 유형적인 의경이다. 또 다른 의경은 무형이다. 이런 그림이나 물체가 없기 때문이다. 이런 의경은 하나의 관념이나 깨달음으로만 존재할 뿐이다.

문학을 접한 사람은 모두 리듬의 의미를 안다. 고전시에서 리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리듬이 없거나 리듬이 완전하지 않다면 고전시는 시라고 부를 수 없고, 아무리 좋은 시가라도 가치를 잃는다. 신문화 운동 이후 초기 현대시에서 시인의 리듬에 대한 파악은 매우 섬세했다. 그래서 초기 현대시에서 우리는 리듬이 교묘한 좋은 작품들을 자주 읽을 수 있었다. 이런 좋은 작품들은 보통 우리에게 독서가 경쾌하고, 아름답고, 억양이 강하거나, 세련되고, 대기중이고, 순하고, 오래간다는 느낌을 준다. 이런 리듬 운율의 우수한 작품도 낭송의 가작이다.

시는 모든 세부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마디의 구성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꾸물거리고, 간결하고, 신선하고 우아하며, 자질구레한 것이 있다. 시 수준과 풍격의 차이는 한 사람이 언어 능력을 조직하는 것에서 비롯된다.

신선함은 사실 하나의 느낌일 뿐 신선함과 발랄함의 결합이다. 만약 한 문장의 조합이나 시 한 편의 표현이 이를 할 수 있다면, 독자들에게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적막을 보내는데, 어떻게 독자들이 좋아하거나 감동하지 못하게 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영동이란 표정에 무형의 힘과 운동감이 담겨있어 오래된 사진을 살리고, 정지된 영상을 점프시키고, 어두운 색채를 밝게 하고, 죽은 물체를 다시 태어나게 하는 것을 말한다! 이로부터 총명한 작용이 얼마나 큰지, 똑똑한' 이동' 이 사실 일종의 소리 없는 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제안: 명작을 많이 읽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