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Tao Yuanming 의시에서 "국화": Tao Yuanming 의 국화시

Tao Yuanming 의시에서 "국화": Tao Yuanming 의 국화시

[키워드] 도연명; 시; 이미지; 국화; [중국 도서관 분류 번호] G633.33 [문헌 식별 번호] A [번호]1004-0463 (2008) 07 (A)-0060-0/KLOC

도연명은 일생의 대부분을 은둔에서 보냈다. 도연명은 은둔한 후 국화를 매우 사랑했는데, 이것은 그가 노래하고 찬양하는 대상이자 그의 인격과 심미적 의미의 전형적인 이미지였다. 은퇴 후 시인의 국화에 대한 노래는 높은 심미 정취와 쾌감을 구현했다.

첫째,' 국화지' 와' 내 땅' 은 서로 융합되어 있다.

국화의 땅' 은' 나 없는 땅' 이라고 할 수 있다. 왕 Guowei 는 말했다: "자아 없이, 우리는 사물로 사물을 보고, 그래서 나를 위해 무엇이 무엇인지, 무엇이 사물인지 모른다." "나 없이는 사람들이 침묵 속에서만 얻을 수 있다." 도연명의' 음주' 시에서'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말은' 나 없는 경지' 에 속한다. 사실 엄밀히 말하면, 시는 어떤 경지에서도 반드시' 나' 를 가져야 하며,' 나' 의 성격, 정취, 경험의 묘사여야 한다. 다만 시인의 감정이 그의 시에 직접 표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없는 것 같다. 즉, 시인의 심경은' 유유하다' 이고, 그의 눈에 보이는 풍경도' 유유유하다' 라는 것이다. 시인은 이런 풍경에 호소하는 직감일 뿐 겉으로는 자기와 무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감정의 내포는 다양하다. 그래서 이' 무나의 경지' 에도' 나의 경지',' 국화의 경지' 와' 나의 경지' 가 섞여 있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당신이 내 자신의 영역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나와 함께 사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내 색깔입니다." " \ "내 영역 이 있다면, 정적 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음주 중의' 국화' 는' 상쾌함' 에서 정서에 감염되었다. 시의 "나" 는 자연의 특징을 드러내는 주관적인 존재이다. 내가 보기에, 사실' 나' 의 색깔이 묻었다. 객관적이고 냉정한 묘사에는 주관적인 감정이 배어 있고, 주관적인 감정은 또 객관적이고 냉정한 묘사에 함축되어 있다. 여기에는 도끼 새겨진 흔적이 없다. 정말로 "히비스커스 라 밖으로 맑은 물, 당연히 조각. 클릭합니다 도연명의' 국화' 시를 감상해 보면' 국화경' 과' 우리 경' 의 상호 융합에서 시인의 생명감각과 의미를 느낄 수 있다.

2. 국화는 사회생활의 본질을 반영하는 감성적 자연상이며 도연명 정신의 투사이다.

국화는 유형적이고 정신은 보이지 않는다. 화영을 국화로 하는 것은 신과 모양을 구하는 것이다. 은거한 도연명은' 국화' 에서 그의 정신을 구현하여 시인의 담담하고 조용한 심경을 표현했다. "3 경로 불모, 송국화는 여전히 존재한다" (도연명 "귀서사"). 오솔길은 황무하지만 송국화는 여전히 고요하다. 시인은 권세의 번잡함을 피해 한가한 전원생활에서 일종의 자유롭고 조용한 심경을 얻었다. 아침 번화하고 폐폐해 월련을 데리고 집에 가는 장면은 진실하고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정말 "내 직업은 삶의 자유로운 표현이다. 그래서 나는 삶의 즐거움을 즐긴다." 국화는 또한 도연명이 끈질기게 참으며 강직한 인격적 특징을 표현했다. 동진의' 하루 종일 운전' 시대에 동려채국화는 역도행행위였으며, 당시 사회현실에 대한 소리 없는 항쟁이었다. 국화는 또한 도연명이 노동을 사랑하고 노동을 찬양하는 정신을 표현했다. "속운에 적합하지 않다, 자연적으로 산을 사랑한다", "개가 깊은 골목에서 짖고, 닭이 뽕나무 꼭대기에서 울고 있다" 등의 시구는 일련의 향풍 민속을 그려내고, 도연명의 노동에 대한 적자의 마음을 반영하고, "채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일맥과 맞물려 시인정신세계의 전승이다.

셋째, 국화를 부르는 것은 본질적으로 심미 감정의 외부화이다.

"국화는 옥연명, 유란은 굴자, 매이는 옹으로, 모두 시인의 강직한 상징이다." 시의 감정은 자연계에서 대응물을 찾을 수 있고, 감정은 사물에 의존하고, 물화된 감정은 시이다. 도연명의 야망은 깊이 숨겨져 있고 국화는 그의 깊은 감정의 전달체이다.

국화의 매력은 시인의 의경이다. "국주부" 는 "방국개야오림, 송경엄관거" 라고 말했다. 이 정조를 서리의 출중하게 삼다. " 서리 아래 만개한 국화는 시인의 불굴의 성격을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이다. 시인의 일생을 살펴보면, 벼슬을 할 희망이 있지만 명리를 겸비한 동진에서 시인은 도리에 어긋나고 열정적으로 서리가 내린 국화를 찬양한다.

도연명은 국화에 대한 감정적 반응이 연상에 가깝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한가한 국화가 시인의 자유와 평온을 건드렸고, 인간의 자연감정에 대한 대상화였으며, 국화는 사회 속 사람들의 감정의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여기에는 시끄러운 교란이 없다. 맑은 공기와 순수한 향기가 시인과 자연의 시가 사상을 배양하였다. 시인은 이런 경지를 편안하고 순수하게 묘사할수록 더러운 사회에 대한 혐오와 경멸을 더 잘 드러낼 수 있다. 감정과 사회가 대조되는 것은 시인의 감정적 맥박을 반영한다. 따라서, "사람은 사고를 통해 대상 세계에서 자신을 긍정할 뿐만 아니라, 모든 감정을 가지고 있다." 도연명은 모든 감정을 국화에 던졌고, 국화도 그 운을 얻었다.

도연명의' 국화' 이미지가 보여주는 심미공간은 개방적인 시스템이다. 미적 즐거움과 감정의 관점에서 도연명의 국화시를 엿보는 것은 도연명시의 예술적 특색과 업적을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