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한 편의 시의 좋고 나쁨을 어떤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까?
한 편의 시의 좋고 나쁨을 어떤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까?
그러면 현대시의 좋고 나쁨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선 내용에 문자상의 실질이 있는지 없는지를 살펴보자. 어떤 시라도 텅 빈 서정적이라면 지탱할 수 없고 시 자체의 생명력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 Guowei 씨는 또한 "인간의 가시" 에서 "모든 풍경의 텍스트는 감상적인 텍스트입니다" 고 말했다. 감정의 표현은 반드시 생활 속의 구체적인 사물에 의지하여 설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공감하는 심미 체험을 느낄 수 없다. 이백은 이렇게 썼다. "천리 강릉, 천리 밖, 양안의 원숭이가 울지 못하고, 경배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겉으로는 백제성에서 강릉까지 적혀 있지만 생동감 있는 언어를 통해 그 마음속의 기쁨과 흥분이 종이에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위의' 비 온 뒤 빈 산, 가을빛 황혼에 서 있다' 는 짧은 두 마디로' 빈, 새, 저녁' 이라는 단어를 통해 그 마음이 조용하고 명랑한 심경이 드러났다. 그리운 시를 쓰는 것과 같은 것들이죠. "* * * 서창초를 자르고 늦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라는 말은 애틋하고 감동적이다. 헤드라인에 시를 쓰는 많은 친구들은 그리움, 사랑, 다양한 감정을 쓰고 있으며, 종종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의경이 부족하며, 시의 은유와 슬픔을 잃고, 좋은 시라고 부를 수 없다.
둘째, 언어가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지 보자. 언어가 왜 유창하고 생동적이어야 하는가? 좋은 시의 언어는 압운과 압운을 위해서가 아니라 어떤 단어를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입에서 나오는 대로 지껄이는 것 같지만, 의경은 자연스럽다. 예로부터 이백은 당시중 첫 시인이었고, 그의 시는' 천연조각' 이었다. 이곳의 조각은 언어가 조각하지 않은 흔적을 가리킨다.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조각, 이 언어는 최고의 글이다. 최호는 말했다: "고대에는 황학이 성인을 태웠는데, 지금은 황학대가 없다. 황학은 세상으로 돌아가지 않고, 백운은 영원히 그가 날지 않는다. "여덟 마디 56 자의 시, 소홀하고 질질, 압운을 위해 일부러 변한 흔적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언어가 유창하고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소박한 것이 어휘의 전범이다. 한 시인은 체리에 관한 시를 쓴 적이 있다. "정원에 푸른 비가 바람을 동반하고, 체리마나우홍, 적막한 저녁노을이 경치를 찾아 정교하게 등롱을 조각한다." "바람과 비", "경치를 찾다", "영롱하고 투명하다" 는 말 한마디가 시 전체의 언어를 부자연스럽게 하고, 열등하게 한다.
물론 시의 언어는 자연히 생동감 있지만, 어떤 곳은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셋째, 운율이 맞는지 보자. 현대시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이 일정한 리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현대시가 아무리 좋아도 운을 맞추지 않으면 아쉬움이다. 그렇다면 조합과 압운이란 무엇일까요? 고대인들은 옛 운에 따라 시를 썼는데, 당시 사람들의 언어 습관과 관련이 있었다. 모든 압운과 리듬은 시를 더욱 음악적이고 낭랑하게 읽기 위해서이다. 압운을 위해 운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평정을 위해 평평하다. 현대인이 고시를 쓰는 것은 현대인의 생활을 반영하고,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현대인이 말하는 표준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운으로 신운을 쓰는 것이 당연히 더 좋다. 어떤 사람들은 이 문제에 대해 고시를 쓰려면 고운으로 평수운을 따라야 한다고 고민하고 있다. 물론, 평운수는 문제없습니다. 발음이 음악성이라면 운신과 운수가 모두 좋고, 둘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본질적으로 리듬은 중국어 발음의 두 가지 주요 특징, 즉 평성과 평화성이다. 물론 율시는 법의 기본 특징에 부합해야 하는데, 이는 당인이 여러 차례 실천에서 총결한 최고의 조합 습관이다. 우리는 계속 따르고 광대를 발양해야 한다.
요컨대, 운율과 리듬은 모두 시의 음악성에 봉사한다. 명랑하고 리듬감이 있는 한, 적당한 때에 융통성이 있을 수 있다.
넷째, 감정이 진실한지 보자. 시는 감정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시는 종종 다정한 마음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시는 비교적 직설적이고, 어떤 시는 비교적 함축적이다. 하지만 * * * 의 특징은 감정이 진실감이라는 점이다. 이 점은 작가가 실제로 체득한 것이다. 자신이 직접 경험하지 못한 감정을 쓴다면 시는 공허하고 설득력이 없을 것이다. 이백의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그 호매한 글로, 그 술 취한 성품의 진실한 묘사로 천고에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바이 주이 (Bai Juyi) 는 "영원히, 하늘이 길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이는 상상의 예술 가공을 통해 이뤄진 감정적 체험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론 인정은 통하지만 사람마다 느낌이 다르다. 진실한 감정을 담은 시를 한 편 쓰려면, 깊은 생활 체험을 기초로 해야 한다. 밤새워 인생을 이야기하지 않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말이 있다. 그것뿐이다.
다섯째, 시 전체에 미감이 있는지 보자. 시의 또 다른 기본 특징은 언어미, 건축미, 리듬미, 사상미를 포함한 미감이다. 시인으로서, 그는 이 세상의 각종 사물에 대해 반드시 자신의 특별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어떤 시인은 자연의 눈이고, 어떤 시인은 영혼의 눈이고, 어떤 시인은 성인의 눈 등이다. 좋은 시 한 수는 어떤 면에서 미감을 줄 수 없다면 시라고 부를 수 없다. 어떤 언어든 어떤 면에서 미감을 줄 수 있다면 시라고 부를 수 있다. 풍당은 일찍이 "10 리 밖의 봄바람은 너만큼 좋지 않다" 고 썼다. 비록 몇 마디에 불과하지만,' 너' 의 중요성과 봄바람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융합 장면이다. 장자 의 문장 은 신기한 상상 과 변화무쌍한 사상 으로 가득 차 있다. 늘 신비한 낭만미 의 즐거움 을 주기 때문에 장자 의 문장 도 시 의 기질 을 가지고 있다.
요컨대, 모든 사람은 아름다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같은 일에 관하여 어떤 사람은 아름답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은 못생겼다고 해서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