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경》의 운율미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시경》의 운율미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푸, 비, 흥은 서로 다른 언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시경》은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현실 생활로 인한 진심을 표현한다. 이런 창작 태도는 그로 하여금 강렬하고 깊은 예술적 매력을 갖게 한다. 형식 장르, 언어 기교, 예술 이미지, 표현 수법에 관계없이 우리나라 최초의 시 작품의 거대한 예술적 업적을 보여 주었다.

푸, 비, 흥의 운용은' 시경' 예술적 특색의 중요한 표지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의 기본 기법도 열었다. 푸, 비, 흥의 의미에 대해 예로부터 많은 논쟁이 있었다. 간단히 말해서, 푸가 말한 것은 진실이다. 즉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 관련 일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비교는 일종의 비율이다. 한 가지를 다른 것과 비교하면 시인은 기교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한 가지를 비유로 사용한다. 흥은 촉물격사이다. 사물에 대한 관찰은 시인의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노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시의 시작 부분에 많다. 푸, 비, 흥은 시 창작에서 자주 번갈아 사용한다. * * *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시인의 감정을 표현했다. 부용은 광범위하게 운용되어 사물을 잘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7 월' 은 농민의 1 년 12 개월의 생활을 묘사하는데, 바로 부법을 쓰는 것이다. 부는 일종의 기본적인 표현 수법으로, 부중에서 비흥을 사용하거나, 자극한 후 부를 쓰는 것은 매우 흔하다. 부회는 서사를 할 줄 알고 서정을 말할 줄 안다. 비흥은 기교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푸 () 비흥 () 흥중 () 에서 부는 기초이다.

《시경》에서 비유의 운용도 광범위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그중' 바람과 올빼미',' 풍위가 소소하다고 한다',' 소야 호명' 등 전경성의 비유시가 독보적이다. 한 편의 시의 일부분은 대비법을 사용했지만, 더욱 실감나게 표현했다. 풍위설인' 은 장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일련의 비유를 사용했다. "부드럽고, 피부가 응결되고, 귀뚜라미처럼, 이빨은 코뿔소처럼, 머리는 나방처럼." 미녀의 손가락, 피부, 목, 치아, 이마, 눈썹은 연한 백모아, 얼린 기름, 긴 백천우 유충, 가지런한 흰색 노루자, 광액충, 누에나방의 촉수와 비교하면 이미지가 섬세하다. 웃어봐, 너의 아름다운 눈동자를 기대해', 두 가지 역동적인 묘사로 이 아름다운 그림을 다시 살아나게 한다. 조남유엽사' 는 국부적인 비유가 아니라' 옥같은 여자가 있다' 는 비유로 한 소녀의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을 옥의 희함과 부드러움과 연결시켰다. 《시경》의 구체적인 행동과 사물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과 독특한 사물을 비유하는 것도 흔하다. "센터는 취했다" 와 "센터는 사레가 들렸다" (왕리), "취했다" 와 "사레가 들렸다" 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마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감언이설 (묘어), 감언이설어 (바람), 감언이설어, 감언이설어 등 묘사하기 어려운 정태는 봄과 단맛에 나타난다. 요컨대,' 시경' 의 많은 은유는 시인들이 풍부한 연상과 상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구체적인 시 언어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여 다채로운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경' 에서' 흥' 의 응용은 비교적 복잡하지만, 어떤 것은 간헐적으로 리듬을 조절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역할만 할 뿐, 흥문과 아래의 관계는 분명하지 않다. 예를 들면' 소야 원앙':' 원앙이 양안에서 좌익을 치면 군자는 천년을 즐겁게 할 것이다.' 흥문과 다음 두 문장의 축복어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소아백화는 같은 말로 시작하지만, "원앙이 양안에 있어 좌익을 찍는다" 는 분노를 표했다. 아들은 거리낌이 없고 덕행은 이삼이다. "이런 것은 원래 뜻과 무관하지만, 단지 시수의 운율을 조율하여 아래의 상승을 불러일으켰을 뿐,' 시경' 중 비교적 간단한 종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경》에는 문장이 비교적 많은데, 완곡하고 애매한 것은 아래와 관련이 있다. 주위의 분위기를 부각시키거나 상징적인 중심 주제를 붙이는 것은 시 예술의 경지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 정풍의' 들벌레' 는 시골에서 연인의' 만남' 을 묘사한다.

야생에는 만초가 있고 이슬은 없다. 미녀가 길을 걷고 있는데, 아름답고 아름답다. 나에게는 진정한 우연의 일치를 만나는 것이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이슬이 뚝뚝 떨어지는 푸른 풀처럼 싱그러운 처녀. 녹색의 재미있는 풍경과 시인을 만나는 기쁨은 마침 서로 잘 어울린다. 또' 주남 야오 타오' 는' 복숭아리 요요' 로 시작한다. 무성한 복숭아가지와 아름다운 복숭아꽃이 신부의 청춘의 아름다움과 시끌벅적한 결혼식 축제와 어우러져 정취를 자아낸다. 복숭아나무에 꽃이 피면 ("그 영광을 불태워라"), 그 결과 ("실"), 가지가 무성하고 잎이 무성하며 ("그 잎이 무성하다"), 신부의 다자손 다손자, 가정의 행복에 대한 아름다운 소망으로 이해할 수 있다. 시인은 물건을 만지자마자 흥분하고, 부르는 문장과 노래하는 단어가 예술적 연상을 통해 잇따라 이어지는데, 이것은 일종의 상징적인 관계이다. 《시경》에서는 많은 이미지들이 형상화되어 기억에 남는다. 비흥은 모두 간접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며, 후세 사람들은 흔히 비흥합을 비흥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시경' 에서 연상과 상상을 통해 사상감정을 이미지로 표현한 창작 수법을 가리킨다.

시경 중 푸, 비, 흥이 가장 교묘하게 운용된 작품은 정경이 융합되고, 사물이 어우러지는 예술적 경지에 이르며, 후세시의 경지 창조에 직접적인 계발 작용을 한다. 예를 들면' 진간' 과 같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매우 슬프다, 천년은 아직 남아 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모전' 은 흥으로 간주되고, 주희의' 시전' 은 부로 여겨진다. 사실 양자는 결코 모순되지 않고, 단지 흥이 난 후에 묘사한 것이다. 강변 갈대의 이슬이 서리로 응결되어 시인의 이라크 국민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3 장 속 풍경의 미묘한 변화는 시인이 이라크 국민을 추구하는 시간과 장소를 밝히고, 늦가을 아침의 강변 화면 세 장을 렌더링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인들이 이라크 인민에 대한 절실한 열망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내러티브에서 시인은 강 장벽으로 인해 기대할 수 없고, 찾을 수 없고, 얻을 수 없는 처량하고 서늘한 감정, 서늘한 가을 풍경과 서늘한 마음이 어우러져 외롭고 흥미진진한 예술 경지를 이루고 있다고 거듭 탄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경》의 문장은 4 자를 위주로 하고, 4 구를 독립장으로 하고, 중간에 2 ~ 8 자가 있다. 두 박자 네 마디 리듬감이 강하여,' 시경' 의 깔끔한 운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다. 네 글자의 리듬은 분명하고, 약간 짧지만, 복문과 이중음 운율은 반복해 보이고, 리듬은 느리고 느리다. 시경' 에서 장과 문장의 반복 구조를 반복하면 같은 멜로디를 둘러싸고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미와 수사적 표현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시경' 에는 많은 장들이 전편에서 같은 장을 겹치며, 단지 몇 글자만 바꿔서 동작의 진전이나 감정의 변화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 "저우 난 비밀 악기 \":

율무씨를 취하여 얇은 글자로 따다. 찹쌀을 따고 모으는 것은 작은 이야기이다.

고르고 고르고, 간단한 진술을 하다. 실을 골라 실을 거두고, 가는 글자를 평평하게 바르다.

고르고 고르고, 야박한 말을 하다. 고르고 고르고, 야박한 말을 하다.

3 장은 단지 6 개의 동사만 고쳐서 채국화의 전 과정을 묘사하였다. 반복순환의 구조, 유연하고 다양한 단어들, 연밥 따기의 여러 부분을 세 장에 넣어 서로 보완하고 감각적으로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고, 노래하고, 탄식하며, 매우 완곡하다. 방우윤' 시경 원시인' 은 구름이 있다. "독자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 시를 외우려고 하다가 갑자기 논가 여자를 들었다. 평원 자수장, 바람이 화창하고, 군가가 맞닥뜨리고, 소리가 시끌벅적하다. 멀다면, 부러지면, 그 정이 왜 움직이는지, 왜 이렇게 처량한지 모르겠다. 그렇다면 이 시는 상세히 자만할 필요가 없다. "

같은 장이 겹치는 것 외에도,' 시경' 에는 또 한 편의 문장, 두 가지 겹치는 장이 있다. 예를 들면' 정풍풍' 은 총 4 장, 처음 두 장은 한 장, 마지막 두 장은 한 장이다. 또는 문장 중' 주남권' 4 장, 제 1 장은 겹치지 않고, 이후 3 장은 중장이다.

《시경》의 일부 겹이 문장은 서로 다른 장에서 같은 시를 사용했다. 예를 들어, "동산" 4 장은 모두 "동산이 두렵다. 나는 돌아오지 않는다." 저는 동양인입니다. 영하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Zhou nan hanguang 에 세 개의 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