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어떻게 50 자 시를 쓰는 체험?

어떻게 50 자 시를 쓰는 체험?

안녕하세요, 제가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1,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낯익은 얼굴로 돌아오는' 라쿤계사' 안수.

-이것은 연 슈 단어 중 가장 매력적인 장입니다. 이 연합 업무는 숙련되고, 매끄럽고, 함축적이다. 시인이 허사를 이용해 깔끔한 대결을 형성하는 교묘한 생각과 애정을 표현한 것도 이 단어의 이름이 한때 시끄러웠던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더 흥미로운 것은 이 대련이 함축한 의미다.

꽃이 시들고, 봄이 사라지고, 시간이 흘러가는 것은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후회하는 것은 소용이 없지만,' 어쩔 수 없다' 고 말하는데, 이 말은' 석양 서하' 로 계승되었다. 그러나, 이 봄말 날씨에, 내가 느끼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사라지는 것뿐만 아니라, 기쁘고 위안이 되는 재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돌아온 제비가 작년에 이곳에 둥지를 틀던 오랜 지인들처럼 춤을 추지 않았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문장은 "언제 다시 올거야?" 화락과 안회도 전망이지만' 어쩔 수 없는' 과' 데자뷰' 와 연결되면 그 내포는 매우 넓어지고 아름다운 것들의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아쉬움과 위로의 얽힘 속에는 어떤 인생철학이 있다. 모든 것이 없어져야 하는 아름다움은 그들의 실종을 막을 수 없지만, 동시에 아름다운 것들이 재현되고, 삶은 사라지기 때문에 허무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만 이런 재현은 아름다운 것을 고스란히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데자뷰' 일 뿐이다.

이 단어가 유행하고 널리 읽히는 근본 원인은 사랑에 대한 심사숙고 때문이다. 이 단어들은 무심코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을 묘사한 것처럼 보이지만, 더 높은 수준에서 우주와 인생의 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철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단어는 시간이 영원하다는 것을 다루고, 생명은 유한하다는 심오한 사상이지만, 함축적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 자유비행은 꿈처럼 가볍고, 무궁무진한 비는 근심처럼 가늘고, 커튼은 은갈고리를 달았다. 라쿤계사 진관

이 문장의 낯설음은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플라잉 꽃' 은' 꿈',' 실크 비' 와' 걱정' 이 비슷하지 않아 비유가 없다. 하지만 시인은' 빛' 과' 가늘다' 라는 두 가지 유사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서로 상관없는 네 가지를 두 그룹으로 결합하여 적절하고 참신한 비유를 구성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일반적인 비유는 구체적인 사물로 추상적인 것을 묘사하거나 종잡을 수 없는 사물로 종잡을 수 없는 것을 비유한다. 하지만 이곳의 시인들은 반대의 일을 했다. 그는 꿈이 비단 비 같은 것 같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날으는 꽃이 마치 꿈속 비 같은 것 같고, 또한 참신하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이 두 문장은 독특하며, 특히 음악적 아름다움, 시적인 아름다움, 그림 같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이 단어는 구상이 정교하고, 의경이 아름답다. 마치 섬세하고 섬세한 예술품과 같다. 작가는 분위기의 렌더링과 환경의 부각을 통해 인물의 복잡하고 섬세한 정신세계를 선보이는 데 능하다. 독자가 환경과 영혼의 결합, 감정과 풍경의 교감을 통해 슬픔을 느낄 수 있게 한다.

3, 안개, 천리 석양. 무수한 산, 붉은 비, 길을 기억하지 못한다. 진관은 강운립가에 있다

이 두 문장은 대략 황혼의 광경을 그려낸다.' 사양 밖, 서한까마귀 만점, 물이 고촌 주위를 맴돈다' ('만팅 방'). 만리',' 무한함' 이 주는 느낌은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는 것이다. 뒷구절' 무수한 산' 과' 무연수' 가 아득히 호응하여' 산중수복궁도' 의 경지를 형성하고, 뒷구절' 먼지는 잘못 운명' 과 내재적인 연관이 있어 상하편의 뜻은 변하지 않는다. 이 막막한 순간에 바람이 갑자기 떨어지자,' 붉은비' 만 보였다. 한 장면, 여기부터 다른 볼트, 음절이 가빠서 마침 인정의 위험을 설명했다. 이 몇 글자를 합치면 완전한 산천강, 바람이 불고 꽃이 떨어지고 봄이 깨어나는 경지가 형성된다. 답장할 글은 없지만, 돌아오려는 의도는 어디에나 있다. 문장의 마지막에 뜻밖의 전환점이 나타났다. "나는 내가 온 길을 기억하지 못한다." "기억하지 않는다" 는 말만 하면 심오하다. 작가가 자신의 억눌린 슬픔을 설명할 수 없다는 것을 우여곡절로 반영하기 때문이다.

4, 열정적 인 봄 팅 월 은 여전히 ​​사람들 을 떠나 문제입니다. 보낸 사람 장비

-밝은 달이 방금 그 청량한 빛을 화원에 뿌렸고, 땅 위에 꽃잎이 처량한 색을 비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이 떨어졌지만 가지에 비춰졌던 명월은 여전히 그렇게 열정적으로 빛나고 있다. 여기 커플 단조 연애는 아직 잊혀지지 않은 것 같아요! 이 마지막 두 편의 시는 시인이 그녀에게 말하고 싶어하는 것이다.

이 시가 "누군가를 위한 것" 이기 때문이다. 처음 두 문장은 꿈의 원인과 꿈에서 본 장면이며, 상대방이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알려 주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두 문장 은 열정적 인 달 은 여전히 ​​사람 을 비추고 있지만, 이 여자 물고기 쉔 기러기 를 원망한다. 꽃' 은 이미 떨어졌지만 춘정명월은 여전히 다정하고 시인의 언외의 뜻은 여전히 서로 하소연하고 싶다는 것이다.

5, shaolan 승객 Xianyang 도로, 늙고 열정적 인. 이하, 한대 금동선가

함양로' 외곽과 성내' 삼십육궁' 처럼 처량하고 슬픈 광경이 펼쳐졌다. 이때 길가의' 쇠란' 만 배웅을 받았고, 동행한 옛 지인들은 단지 그들의 손에 드러났을 뿐이다. "쇠퇴란" 이라는 단어는 형체를 쓰지만, 정을 위주로 한다. 난초가 시든 것은 가을바람이 춥기 때문만이 아니라, 정서가 슬프기 때문이다. 여기서 나는 쇠란의 슬픔으로 금동선의 슬픔, 즉 작가 자신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개애의 노래' 의' 스무, 모자라, 근심이 마른란처럼' 보다 더 완곡하고 참신하다.

난초의 쇠퇴는 사랑으로 인한 것이다. 모든 중생은 늙어서 시들어 버린다. 하늘의 해돋이와 달을 보지 마라, 형세는 항상 새롭고, 결코 변하지 않는다. 만약 그것이 감정이 있다면, 그것은 여전히 노화될 것이다. 하늘이 정이 있으면 하늘이 늙는다' 는 말은 황당무계해야 한다. 사마광은 이를' 황당무계함' 이라고 부른다. 김동선 (사실 저자 본인) 의 어려운 처지와 괴로움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의경이 넓고 높고, 감정이 집착하고 깊다. 정말 천고의 명문이다.

6, 떨어지는 꽃 독립, 마이크로 스위프트 비행. 옹홍, 봄의 잔재

봄이 잔화이기 때문에, 자연히 꽃이 무수히 떨어지고, 수많은 꽃이 쉽게 청춘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회복하기 어렵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지금, 이 여자, 막 장년이 되면 독립된 정원이 생겼고, 청춘은 사라지고 있고, 행복은 계속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녀의 운명은 이 봄꽃과 똑같지 않습니까? 작가가 낙화와 사부를 부각시켜 그를 슬프게 했다. 봄말 날씨, 약간의 장마, 주는 느낌은 억압, 답답함, 하물며 걱정거리가 많고 사상이 억눌린 여자다! 하필 이때 무지한 제비 한 쌍이 가랑비 속에서 그것들을 입고 매우 자만하는 모습을 보여 그녀를 더욱 난처하게 했다. 제비는 무지하지만 여전히 나와 함께 날 수 있다. 사람은 정이 있어 외롭고 독립할 수밖에 없다. 너는 어떻게 이런 상황을 참을 수 있니? 시인은 안쌍비 () 로 사람의 독립을 일으켜 여성의 내면의 슬픔을 고조로 몰아넣었다. 꽃, 비, 사람, 제비는 순수한' 풍경어' 이다. 작가는 경물에 대한 두드러짐, 대비, 감정의 융합을 통해 그것들을 조화롭고 통일된 예술 화면으로 연결함으로써 시 속 여성의 내면세계를 부각시켜' 경물 언어' 를 완전히' 사랑 언어' 로 만들었다. 이 두 문장은 정교하고, 깊고,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고, 조각하지 않는 것이 좋은 문장이다.

7.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른다. 그곳의 산의 색깔은 옳고 그름이다. 왕위, 한강을 바라보다

산수, 수색을 화틀의 시각으로 삼다. 한강이 세차게 밀려가는 것이 마치 줄곧 천지를 빠져나가는 것 같다. 양안의 청산은 많고, 운무가 감돌고, 때는 은근히 나타나, 아무 일도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첫 번째 문장은 강이 멀리 흐르고, 두 번째 문장은 끝없는 군산으로 강의 광활함을 돋보이게 한다. 시인의 필묵은 매우 싱겁지만 장대하고 신기한 느낌을 주는데, 그 효과는 색채가 두터운 유화와 색채가 풍부한 수채화보다 훨씬 뛰어나다. 그리고 그 "승리" 는 그림의 생생한 매력에 있습니다. 왕사가 "이 강은 천지를 초월한다. 이 산은 무색이다. 시인의 미언이다. 삼매에 있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매우 적절하다. 첫 번째 대련은 물의 교환으로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대련의 시작은 공백이고, 화면이 빽빽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다.

8. 일몰에서 깨어나려면 아직 멀었는데, 아직 하늘에 비가 내리고 있다. \ "시에 아주 재회 \" 쑤 훈

-Xuancheng 작별 친구 후 쑤 훈 이 쓴 시입니다. 사정 () 은 일명 사공정 () 으로 선성북 () 에 세워졌고, 남치 시인 사홀 () 이 선성 지사 () 를 맡았을 때 세워졌다. 이 말은 친구들이 배를 타고 출발한 뒤 본 강의 풍경을 묘사한다. 이미 늦가을이다. 양안의 청산서리림이 물들고, 곳곳에 단풍이 붉게 물들어, 한 강의 푸른 가을물이 어우러져 유난히 현란하다. 언뜻 보면 이 밝은 광경이 이별의 느낌과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사실 전자는 후자의 강력한 대비이다. 풍경이 아름다울수록 만남이 사랑스러울수록 이별이 어색해진다. 위대한 가을빛은 슬픔과 증오를 더하는 요인이 되었다. 강엄' 별부' 는 "춘초청, 춘수그린, 남포상품을 보내줄게!" 라고 말했다. 아름다운 봄빛이 이별의 슬픔을 굴절시키는 것과 같다. 이것은 바로 왕부지가 밝혀낸 예술 변증법이다. 즉, "악으로 슬픔을 쓰고, 악애로 쓰고, 그 비악으로 배가한다" ("강재시화").

이 말은 친구의 배를 직접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물난기류' 라는 묘사를 통해 배가 빨리 가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시인은 작은 배가 해안 청산단풍 사이를 헤엄치는 장면도 눈앞에 있다. 급한' 글자는 배웅자의 심리상태를 은밀히 드러내고 있으며, 시 전체가 표현한 의경에 약간의 슬픔과 불안감을 안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시인의 당시 불협화음과 근심 걱정 없는 심정과 일치한다.

9. 모든 관광객이 떠나자 그들은 봄의 하늘을 느끼기 시작했다. 커튼을 내리자 쌍연이는 다시 가랑비 속으로 돌아갔다. 뽕씨를 따고 구양수를 따다.

이 단어는 저자 영주 서호 10 수의 시 중 4 이다. 시에서는 늦봄의 영주 서호의 조용하고 맑은 정취를 묘사하였다. 작가는 시를 단어로 늦봄 상태의 서호를 아름답고 사랑스럽게 적막하게 하여 자연과 현실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미련을 구현했다.

이 두 문장은 실내 경치를 써서 인물의 동적 묘사와 자연 경관의 두드러기를 결합시켜 작가의 안이하고 담담한 심경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마디가 거꾸로 걸려 있는 것은 제비를 위해 커튼을 여는 것이고,' 쌍연귀귀' 는' 커튼' 이다. " 마지막 한 마디' 쌍연귀비' 는 함축적인 완곡함을 함축하고, 봄날 하늘 뒤의 조용한 분위기를 가랑비로 돋보이게 하며, 쌍연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 단어는 경물을 통편으로 묘사하며 뚜렷한 주관적 느낌은 없지만, 글줄 사이에 작가의 활달한 마음과 여유로운 심경을 우아하게 드러낸다.

작가가 쓴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는, 움직임이 모두 적절하여, 움직이고, 조용하고, 관통적이고, 층층이 질서 정연하여, 비범한 예술적 공력을 드러낸다.

서호에 꽃이 피면 향화가 시들고 붉고 잔여물이 어수선하다. 일반인들은 이에 대해 밋밋함을 느꼈지만, 작가는 이런' 서둘러 봄을 가다' 는 광경에 직면하여 감상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외로움과 추위 속에서 평화롭고 고요한 아름다움을 맛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빈 샘 뒤의 근심 걱정 없는 심경, 이런 독특한 미감은 이 단어가 일반 영춘사와 구별되는 독특한 점이다.

10, 아미산 반월추, 평창강 그림자. 이백, 아미산 월가

이 시는 소년 이백초가 촉을 떠날 때 지은 것으로, 의경이 분명하고, 언어가 간단명료하며, 음운이 유창하다.

시는' 아미산월' 으로 시작하여 먼 여행의 계절이 가을에 있다고 지적했다. 가을' 자는 운을 맞추는 관계로 문장의 끝에 거꾸로 걸려 있다. 가을은 높고 공기는 시원하며 달빛은 휘영청 밝다. "가을" 이라는 글자도 달빛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데, 자연스럽고 기묘하다. 달은' 반원' 밖에 없어 청산이 달을 토하는 아름다운 경지를 생각나게 한다. 아미산 동북에는 평창강, 즉 지금의 청의강이 있는데, 쓰촨 () 성 루산현 () 에서 발원하여 낙산현 () 으로 흘러가 민강 () 으로 유입된다. 두 번째 "그림자" 는 달의 그림자를 가리키며, 동사 "입" 과 "흐름" 은 달의 그림자가 강물에 비쳐 강물을 따라가는 연동술어를 구성한다. 생활경험은 강물이 어떻게 흐르든 물 속의 달빛이 고정되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달이 가면 나는 가겠다." 관람자는 강을 따라 내려와야' 강 속으로 그림자' 의 기묘한 경치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이 말은 청강이 달에 비친 아름다운 풍경과 가을밤에 돛을 올리는 어두움을 담고 있다. 의경은 공허하고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