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대 인재 양성의 좋은 문장.
고대 인재 양성의 좋은 문장.
2. 고대인의 인재관 (10 시) 은 천성적으로 유용하며, 천 은 회전으로 모두 돌아온다! 이백.
나는 신선들에게 다시 일어서라고 권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진이의 재능을 떨어뜨리라고 권했다.
강산 대에는 재주가 있는 사람이 나왔고, 조익의 사람은 이미 수백 년을 앞섰다.
매번 혼자 비싸면, 천자앙은 역대에는 인재가 없다
다음은 다른 곳에서 붙인 것이다.
하늘이 그의 대임은 반드시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괴롭히고,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비우고, 그 행로를 어지럽히기 때문에 인내해야 하며, 그 할 수 없는 것을 얻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맹자 ")" 행함에 부끄러움이 있다. " ("논어")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다. 그는 남에게 부끄럽지 않다." (맹자) "성인을 보면 그 엄함을 생각하고, 성인을 보면 스스로 반성한다." ("논어") "선을 보면 놀라고, 악을 보면 미워한다." ("논어"), "유군은 반드시 그의 독립성을 신중히 해야 한다." ("예기")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고대시의 천재시-"오절대"
청조
이백과 두보의 시는 천백 명에게 낭송되었는데, 지금은 읽어보니 더 이상 새로운 일이 아니다.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만강홍 리아 웨이 웽
관직에 대해 말하자면, 무지한 사람도 없고, 재능이 있는 사람도 없다.
인정할 수 밖에 없다, 나는 뿌리가 좀 있어서 몇 번 쉬었다.
천하에 몇 명의 독서인이 있는지 묻지 않고 한 사람이 정면으로 서 있다.
이 기간에만 문군이 이렇게 관대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캐노피 회의, 낚시 매트. 영웅주의, 명확한 기준.
안전하게 안배해 드릴 필요가 있습니다. 말씀하세요.
촉판탕원은 나쁘지 않지만, 여전히 서천벽에 너무 치우쳐 있다.
관관관에게 곤을 보고 사람을 수색하라고 하다.
공 지젠, 잡시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경성을 떠나 군신 강유위를 떠나다.
천룡은 만령에서 타고 혼자 연노을 봉우리를 날았다.
방심란을 품에 안으면 안개가 무거워진다.
전국 시대의 눈에는 중국의 인재가 누구입니까?
푸젠트호씨네, 천산비바람이 푸르다.
시와 기원 () 을 논하고, 한 아들과 한 딸을 얇게 보내 강유위 () 를 선포하다.
한 세대의 재자 자수사, 천 작가가 천 수의 시를 쓴다.
바람을 불러 달을 얻는 것은 슬픈 일이다.
당초 이 책의 아속상들을 들은 것 같았지만, 이 아버지는 어쩔 수 없이' 조소' 의 가사를 썼다.
한당의 리듬은 사람에게 의미가 있고, 상상할 수 있는 웅대한 것이다.
술을 초대하다
시대: 당나라 작가: Li Bai 스타일: Yuefu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술을 들고 들어와! 너의 컵을 영원히 멈추지 않게 해라! 。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 귀를 들여 보내 줘! 。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결코 이성적이지 않게 하라! 。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삼겹말, 천금가을,
그것들을 그 소년에게 주어서 좋은 술과 교환하고, 영원히 너의 슬픔을 나누자.
열여덟 수의 꼭 걷기 어려운 시.
여섯;육
조보
먹을 수 없는 경우 ①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하다.
남편은 얼마나 살 수 있습니까?
앤은 그녀의 날개를 접을 수 있습니까? ②
마오를 버리고 벼슬을 그만두다 (3)
집에 가서 쉬세요.
나가서 작별 인사를 하고,
석양이 아직도 애도하고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섹스를 하고,
기계에 있는 여성 뜨개질을 보세요.
예로부터 성현이 가난하다.
게다가 내 세대는 외롭고 직남이다. ④
주다주석을 달다
(1) 이 글은 원래 여섯 번째 곡으로 자연에 순응하기 어려워 벼슬길을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이 시는 재능이 넘치고, 정력이 넘치고, 예민한 자존감의 시인이 귀족 사회의 억압 아래 어쩔 수 없는 것을 표현했다.
고대 고용인의 명언을 열거해 주세요.
2004- 10-08
관원들은 오직 거취일 뿐이다. -'세관'
관원을 임용하고 현능한 사람만 임용하다.
주거인도 사람 중의 하나이다. -'좌공 3 년'
인재를 발탁하려면, 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전심전력으로 인재를 임용해야 한다.
기용은 나라에도 유리하다. -'좌공 6 년'
재능이 있는 사람을 임명하는 것은 국익에 부합한다.
사람을 잘 부르지만 좋은 사람은 아니다. -\ "주오 zhuan 활 법사 16 년 \"
좋은 사람을 발탁하면 나쁜 사람은 자연히 멀리 떠날 것이다. 고 말했다: 들어 올려라, 들어 올려라.
현인을 계몽하고 나라를 위해 힘을 내다. -"이주협관복"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추천하여 공업을 세우고, 국가는 부강하다.
사람을 만들고 실천하다. -"논어 안연"
사용자는 자신의 능력에 따라 합리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모든 사람의 능력에 따라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장치.
군자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말로 폐인을 하지 않는다. -"논어 위령공"
군자는 한 사람을 위해 말하는 것이 듣기 좋다고 해서 그를 발탁하지 않고, 그가 듣기 싫은 말을 한다고 해서 그를 버리지 않는다.
현혜, 두 번째를 기다리지 않는다. 멈추지 말고 기다리지 않고 낭비하지 마라. -"견자 지식 희망"
능력, 절조가 있는 사람은 관직에 따라 승진하기를 기다리지 마라. 약하고 무능한 관원은 제때에 발탁해야 한다. 시간, 등급, 순서. 순간, 순간.
잘 듣고, 조용하고, 밝고, 간통을 없애고, 착하다. -"견자 치시"
의견을 널리 듣고, 음흉함을 폭로하고, 총명함을 표창하고, 악을 체질하고, 현능을 사용하다.
전력이 분분하여, 고관은 무상하고 비싸고, 백성은 끝이 없다. 괜찮으시다면 올려주시고 안 되면 낮추세요. -"모지 상현"
업무 능력과 성과의 차이를 심사하여 각기 다른 대우를 하여 관원들이 영원히 높은 자리에 있을 수 없게 하고, 인민도 한평생 가난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재능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추천하고, 재능이 없으면 누구의 직위를 철회한다.
비당 부형, 편재하지 않고, 색채를 다투지 않고, 성인을 거느리고, 불량한 자를 억제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모지 상현"
친척을 보호하지 말고, 돈과 권력을 가진 사람을 편애하지 말고, 편애받는 사람의 요구에 굴복하지 마라.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사람이 발탁되면 덕재불우한 사람은 강직되거나 해직된다. 당사자: 억울하게 한 사람과 바람을 피운다. 승리: 버릇 (독서 완료). 색상: 이것은 여성의 색상을 나타냅니다.
장의 명언은' 천하는 재능이 없고 무용지물로 고통받는다' 는 것이다.
5. 고대 영웅들이 인재를 갈구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이소' 에서 굴원은 바닐라를 비유로 7 년 동안 재료를 분별하는 데 걸렸지만 그의 지혜는 알 수 없었다. 소장을 버리고 단점을 취하다. 목마르면 나라이고, 강대하면 나라다.
2.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에는 주문왕이 현을 잘 구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사제는 이 나라에서 태어난 사람이 많으니 완벽할 필요가 없다.
청대 구스훈' 잡흥': "좋은 말은 두려워할 수 있다. 나는 시골에 남아서 자동차를 발견했기 때문에 나는 황금대를 지었다. " 한고조 유방이 쓴' 대풍의 노래' 는' 바람이 구름에서 불어온다' 는 구현이 갈증을 느낀다고 할 수 있다. 왕예응은 인재에 관한 시가 많지만, 오늘 읽는 것은 강을 건너 배를 타는 것보다 집에 가서 집에서 집에 있는 것이 낫다. 용감하게 사방을 지키며, 오직 양만 적용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굴원' 초사 부거':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그는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에서 인재 양성의 이상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나머지는 9 무 () 와 100 무 () 의 나무다. 튼튼한 차 한 대가 적재할 수 있다.
5. 좌사' 영서사시': "세상에 귀재도 없고, 여전히 배울 점이 많다." 유종원은 나무를 비유로 인재 양성 부족에 대한 우려를 표명해 풀숲에 남겨 두었다. "민간에서 인재를 발견하는 것을 제창하다. 인재 사용에는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 원자재가 비싸게 적용된다. "호군도 운이 좋아서 황금대를 열었다. ""
6. 이백의 "고풍": "연조암 곽위, 이전은 소보다 못하다." ("죽순" 참조) 그는 인재가 실천에서 배양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 비유의 의미는 인재의 길이가 다르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