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정무공장공은 왕평초 귀족 학자의 해석이 무엇입니까?
정무공장공은 왕평초 귀족 학자의 해석이 무엇입니까?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서 "정무공장공은 왕평평청석" 을 상세히 소개할 것입니다.
첫째,' 주정교발가락' 전문을 클릭하면' 주정교발가락'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다
정무공과 장공은 왕평초의 귀족이다. 왕 이곽옥,
정백은 국왕을 원망했다. 왕월:
"아무것도 아니야." 이에 따라 주정은 약속을 했다.
태자 여우는 정에게 질적이고, 정공자는 주에 대한 질이다.
왕이 무너지자 주나라 사람은 폐지되었다.
4 월, 정제족교두가 밀을 따뜻하게 했다.
가을에는 일주일 동안 곡물을 가져간다.
주정이 나쁜 친구를 사귀었다. 이 신사는 말했다:
"믿거 나 말거나, 품질은 쓸모가 없다.
용서를 가지고 하고, 예의를 갖춰야 합니다.
품질은 없지만 누가 구별할 수 있습니까?
명확한 글자, 개울, 늪의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면,
_ _ _ 조류 접시, 바구니 _ _ 주전자,
더러운 물은 귀신에게 추천할 수 있다.
너는 왕자를 수치스럽게 할 수 있지만 군자는 두 나라의 편지를 가지고 있다.
예의를 갖추지만 품질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바람은 파리를 따는 것과 _, 야에는 갈대를 걷고 생각하는 것을 포함한다.
조 충실도.
둘. 노트
유명인: 주대 영사.
구오 유: 서울 심장, 여기서 "편견이 있다" 는 뜻입니다. 그의 정치권력 일부를 곽에게 맡기고 싶다는 뜻이다. 곽, 공작곽, 주 왕실의 귀족 관원을 가리킨다. [3] & Nbsp 정제후국의 국군, 이것이 바로.
서약: 인질 교환.
여우태자: 기호는 둘째 아들이고 기섭 아버지의 남동생은' 여우태자' 라고 불린다. 그의 큰형' 태자 사보' 가 죽은 후, 그는 태자로 세워졌다.
갑자기 아들: 정장공 왕자님, 나중에 부름으로 즉위했습니다.
왕붕: 주평왕이 돌아가셨어요. 붕괴, 군주시대는 황제가 죽었다고 말했다.
줘.
제사발: 제사시계의 남편. 주대 소국문은 허난성 문현 남부에 위치해 있다.
성주: 주지, 오늘 허난성 낙양시 동쪽에 있어요.
한국어: 갈망과 마찬가지로 마음.
슈밍: 상호 이해.
원하는: 제약 조건.
사이: 소외.
명심: 서로 이해하고 솔직하게 대하다.
늪 _: 늪, 연못. _, 물 속의 작은 대륙.
_: 수생 식물, 부평초. 쑥, 쑥. 구름조류, 일종의 집조류입니다. 채소, 나물. 대나무로 만든 용기는 광주리처럼 둥글고 둥글다. _ 주전자, 모든 취사도구, 충분한 사용 _, 주전자를 위한 충분한 사용.
황: 고인 연못. 오염, 고인 물. 흐르는 길 위의 물.
제안: 희생, 희생을 즐기세요.
부끄러움: 부끄러움, 경건함.
"야생 나방 따기" "채채 _": 모두 "조남시" 라는 제목으로, 여성이 산나물을 따서 제사를 지내는 것을 묘사한다.
갈대를 걷고 생각하다: 둘 다 시와 아음의 제목이다. 전자는 주조상이 조상의 은정을 누리며 조상의 충성심을 칭송하는 글을 썼다. 후자는 편지를 써서 연회를 위해 물을 끌어냈다.
조: 쇼.
셋. 번역
정무공과 장공은 왕평초의 귀족이다. 왕 둘째, 정백이 왕을 원망하다. 왕이 말했다: "아무것도." 이에 따라 주정은 약속을 했다. 태자 여우는 정에게 질적이고, 정공자는 주에 대한 질이다.
정무공과 정장공은 주평왕의 관원이다. (저우 핑 왕) 구오 공, zhengzhuanggong 원 망 주평 왕 에 권한을 위임. 주평왕은 "아무것도 아니다" 고 말했다. " 그래서 주왕과 정교환인질 (상호 신뢰를 증명하기 위해): (주평왕) 의 아들 여우가 정에서 인질로 강탈당했고, 아들이 갑자기 주왕실에서 인질로 강탈당했다.
왕이 무너지자 주나라 사람은 폐지되었다. 4 월, 정제족교두가 밀을 따뜻하게 했다. 가을에는 일주일 동안 곡물을 가져간다. 주정이 나쁜 친구를 사귀었다.
주평왕이 죽은 후, 주 왕실은 곽공이 권력을 잡게 할 준비를 했다. 4 월, 정씨의 제족군은 밀을 수확하고 있다. 가을에는 몇 주 연속 벼가 수확되었다. 주와 정은 서로 증오한다.
군자는 말했다: "편지는 진짜가 아니고 질은 쓸모가 없다. 만약 네가 용서를 가지고 걸어간다면,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소질은 없지만 누가 할 수 있을까? 청신, 계늪의 머리, 조류의 접시, 바구니의 주전자, 물의 때가 있다면 귀신을 추천할 수 있고, 수치스러운 제후를 추천할 수 있다. 더군다나 군자는 양국 사이에 편지를 써서 예의로 행할 수 있는데, 어떻게 질을 사용할 수 있단 말인가? " 바람' 은' 채채' 와' 채채 _' 를 포함하고,' 야' 는' 갈대 걷기' 와' 생각' 을 포함하며 조충신은 이를 믿는다. "라고 말했습니다
군자는 말했다: "신용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 아니고, 약속은 쓸모가 없다. 공개적으로 행동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도덕에 구속되다. 주택 융자금이 없어도 누가 그들을 소외시킬 수 있습니까? 성실한 신용 이 있는 경우, 산골짜기의 부평초, 고사리 등 요리, 모두 저지대 도랑의 물로 귀신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고, 왕공에게 음식을 줄 수 있는데, 하물며 군자가 양국의 언약을 체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예의에 따라 행할 뿐만 아니라 인질도 필요하다. 국풍에는' 채취',' 채취 _' 시가 있고, 풍아에는' 갈대',' 사념' 시가 있어 모두 충직하다. "
넷째, 평가
이 글의 처음 두 단락은 겨우 70 여 글자로 춘추 초기 주 왕실과 제후국 정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드러낸다. 국정 독점을 막기 위해 쇠퇴하고 있는 주 왕실은 정권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또 다른 성희라는 국군에게 정권을 나누어 주고 싶어 한다. 그러나 정장공은 주평왕의 계좌 구입을 거부하고 주평왕이 취할 행동에 불만을 표시했다. 특히 흥미로운 것은 타협을 이루기 위해 천자의 주평왕과 제후국 군주로서의 정장공이 춘추 이후 제후국 간에 보편적으로 채택된 외교적 수단, 즉 양성자를 교환하는 것이다. 그럼, 이런 외교적 수단이 효과가 있었을까요? 두 번째 단락의 서술은 역사적으로 이 행동을 부정했다. 역사 변증법은 주와 정이' 교유' 에서' 교유' 에 이르는 근본 원인이 이익과 권력 재분배에 모순과 충돌의 필연적인 결과라는 것을 웅변적으로 증명했다. 주-정 관계를 결정하는 최종 원칙은 이익과 권리의 재분배라는 것이다. 역사의 한계로 인해' 좌전' 작가는 주와 정이' 교유' 에서' 교유' 에 이르는 역사적 본질을 밝힐 수 없다. 작가가' 사실로 말하기' 때문에 우리는 여전히 이 시대 역사 발전의 전반적인 추세와 추세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사실로 말하기' 도 이 문장 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 문장 에 관해서는, 더 많은 글자로 성실의 중요성을 설명하지만, 단지 작가의 아름다운 소망일 뿐이다. 역사가' 예붕악악' 의 춘추기에 들어선 후, 각 제후국들의' 예례',' 예상왕래' 를 다시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새로운 사회 규범, 윤리, 행동 규범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성실의 원칙이 계승되고 발전되어야 한다.
다섯째, 주오 추밍 (Zuo qiuming) 의 다른시
논쟁, 검숙이 우는 선생님, 촛불의 패전 진 선생님, 정버크단 연재/여러 줄의 불의가 자사할 것이라는 서약. 동조시
노래 광업 웨이, 봄 왕 정월, 노래 와 추 회의 및 기타 채용, 진 시 소멸 하양, 정백코 세그먼트, 쩡 상원 요리, 직자 의심 이웃, 충돌, 방만함.
Zhou Zhengyuan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