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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예술의 구성
설치 예술의 발전은 다른 예술의 발전과 마찬가지로, 현재 다양한 단일과 복합관념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또한 자신의 발전 경험 축적에 의해 추진되고 있다. 설치 예술은 콘텐츠 관심, 주제 선택, 문화 포지셔닝, 예술 위치, 가치 지향, 감정 흐름, 조작 방식 등에서 점점 다양하고 복잡한 상태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설치 예술의 고유 특징은 끊임없이 변하지 않았다.
설치 예술 소개
설치 예술은 1960 년대에 시작되었는데, 일명' 환경예술' 이라고도 한다. 예술로서, 그것은 60 ~ 70 년대의' 포프 예술',' 극간주의',' 관념예술' 과 관련이 있다. 불과 수십 년 만에 설치 예술은 당대 예술의 패션이 되었으며, 많은 화가와 조각가들은 모두 자신에게' 설치 예술가' 라는 칭호를 붙였다. 서양에는 영국 런던의 설치예술박물관, 미국 샌프란시스코 카파가의 설치예술센터, 1983 에서 2000 년 4 채까지 발전하는 전문 설치예술갤러리가 있다. 뉴욕의 신흥 당대 예술 센터는 거의 설치 예술 전시장이다. 그 정원에는 야외 설치 예술을 위해 칸막이를 만들었다. 미술학원도 설치 예술 과정을 개설하기 시작했다. 영국의 허드스펠드 대학은 설치 예술 학사 학위를 전문으로 설립했으며, 설치 예술은 서구 당대 미술관의 전시회에서도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산티아고 당대 미술관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969 부터 1996 까지 67 회의 장치 미술 전시회가 열렸다. 최근 몇 년 동안 미국 예술대학을 졸업한 많은 석사생들이 설치 예술가가 되었다.
설치 예술의 원인
미국 예술평론가 앤서니 존슨은 장치 예술이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에 매우 주목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해체주의 예술가의 관점에서 볼 때, 세계는' 텍스트' 이며, 장치 예술은 이 개념의 완벽한 선언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것을 창작한 예술가조차도 장치의 이미지를 완전히 파악할 수는 없다. 그래서' 독자' 는 자신의 이해에 따라 자유롭게 해석할 수 있다. 설치 예술가는 또 다른 세계를 창조했다. 그것은 자기 우주였다. 낯설고 익숙하다. 관중들은 반드시 자신의 출로를 찾아 이 작은 우주에서 나와야 한다. 장치가 창조한 신기한 환경은 관중의 기억을 자극하고, 기억의 형태로 체험을 일으키며, 관객은 자신의 이해를 통해 이런 체험을 더욱 강화시킨다. 그래서' 텍스트' 의 글쓰기는 관객들의 도움을 받았다. 설비 자체의 경우, 그것들은 단지 컨테이너일 뿐, 저자와 독자가 넣으려는 모든 것을 수용할 수 있다. 따라서 설치 예술은 사회, 정치 또는 개인 내용을 표현하는 가장 편리한 매체로 사용될 수 있다. " 。 또 다른 평론가인 마이클 킴멜먼은 현대에 장치 예술의 출현이 문서 기록 기능과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방면에서의 잠재력은 회화, 조각, 사진 등의 예술 형식을 훨씬 능가한다. 또한, 설치 예술의 부상은' 미니멀리즘' 예술에 대한 반응으로 볼 수 있다. 미니멀리즘이 허무함, 직접적, 단순함에 가깝다면, 후공업사회의 속도와 효율성에 대한 숭배가 어느 정도 반영된다면, 설치 예술이 많을수록 좋다. 이로 인해 관객이 속도를 늦추게 된다. 따라서 설치 예술은 바쁜 현대인의 생리적 요구와 심리적 균형을 만족시키는 것 같다. 설치 예술의 수많은 예술문과 많은 물체의 비논리적이고 재현할 수 없는 전시로 인해 이들 사이의 장력은' 배열 조합' 관계의 무한한 개념을 구성한다. 동시에, 설치 예술은 변화하는 세계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설치 예술에서 정지된 물체는 절대 정지된 것이 아니라, 그들의 공간 환경과 사회가 모두 영원한 운동에 처해 있기 때문에, 그들 자신의 의미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스트 현대사회의 또 다른 특징은 극단을 버리고 포용하는 것이다. 지구촌이 점차 형성됨에 따라 이데올로기의 대립은 이미 경제협력으로 대체되었다. 타협과 애매함이 세계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인스턴트 연애의 시대에 미래주의 예술가가 선언에서 말했듯이, "그 인과관계를 논리로 해석하여 미묘하고 정확하게 모든 것을 설명하려 하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이다." 우리 주변의 현실 때문에, 상호 연관된 것들이 우리를 향해 몰려오고 있다. 그것들은 서로 맞고, 섞이면 혼돈이다. "설치 예술은 이렇게 정의할 수 없는 세상이다. 어지러운 물체, 어지러운 영상, 혼란스럽고 이상한 소리, 현학의 말, 조각, 그림. 이것은 서구 현대인들의 혼란과 무력감이 어쩔 수 없이 자기 중심적으로 전통 종교를 포기하고 신비에서 알 수 없는 답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설치 예술 해석의 불확실성은 이런 신비성을 내포하고, 인간의 인식이 상대적이라는 것을 인정하며, 넘을 수 없는 알 수 없는 것은 절대적이다.
전통 예술과의 차이
예술에서 장치는 전통 예술 분류에 대한 도전이며, 각 시기의 예술 분류는 특정 사회 역사 상태의 산물이다. 19 세기에 예술가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예술을 분류하려고 시도했고, 어떤 것은 시각 기관이나 청각 기관과 같은 주체의 감각 기관을 통해 예술을 분류하려고 시도했다. 어떤 사람들은 예술을 우주 예술이나 시간 예술로 분류하고, 어떤 사람들은 예술을 복제 예술이나 비복제 예술로 분류하는데, 이런 예술 분류의 새로운 방법을 탐구하려는 노력은 먼저 18 세기 프랑스 예술가 아베 마토의 분류 원칙에 기반한 예술 분류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예술 현상을 체계적으로 정의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각도에서 예술의 본질과 각 예술 범주 간의 관계를 깊이 탐구하고 있다. 주디가' 당대 서구미학'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현대예술은' 과거의 모든 예술이 가지고 있던, 대다수 사람들이 인정한 전통적 잣대와 랜드마크를 산산조각 냈다' 고 말했다. 이런 변화는 학생들이 더 이상 예전처럼 각종 예술을 전통적인 표준적 의미에서 분류하지 않고, 각종 예술의 특징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다시 연구하고, 어떤 예술 형식의 독특한 본질을 계속 연구하거나, 이를 바탕으로 각종 예술의 가장 * * * * 같은 본질을 연구하는 것이다. 설치 예술은 각종 예술 수단을 자유롭게 운용하여 인류가 사상을 표현하는 예술 방식은 기계 분류로 정의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현대예술의 표현 수단과 재료에 현란한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에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예술 분류 원칙에 의지하여 불규칙적인 예술 현상에 규칙성을 부과하는 것은 날로 업데이트되는 예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결국에는 사람을 무력하게 만들 뿐이다. 다문류 예술 형식의 무제한 종합 운용은 현대예술이 폭, 깊이, 강도를 추구하는 필연적인 산물이다.
전시와 소장 방면에서 설치 예술은 예술박물관의 권위를 경멸한다. 많은 설치 예술은 처음에' 비공식' 전시장에서 전시되었다. 즉 박물관도 갤러리도 아닌 곳이다. 예를 들어 샌프란시스코의 카파가 설치 예술 센터는 흩어져 있는 리모델링 주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양에서 박물관의 예술은 기본적으로 중산층의 예술이다. 고등 교육을 받지 않고, 많은 샐러리맨들이 미술관에 거의 가지 않는다. 설치예술이 전시장을 실외로 옮기고 인테리어된 집, 버려진 공장, 간단한 창고로 옮겨서' 서민' 으로 나타난다는 것은 사실상 예술의 대중화를 의미하며, 갤러리나 미술관에 거의 들어가지 않는 노동자들에게 예술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동시에, 설치예술도 미술관이 상아탑으로 예술과 생활을 갈라놓는 것에 반대한다. 그것은' 평민화' 일 뿐만 아니라 직접 생활로 들어간다. 야외 장치는 소리 조각 조합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이국적인 원림으로 지어진 것도 있고, 환상적인 세계의 건물처럼, 건물의 외벽을 장식하는 데도 쓰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수영을 하고 누울 수 있는 생활 환경이 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설치예술이 시민들의 생활환경에 진입하는 것은 유토피아적인 예술적 이상을 위한 것이 아니라 경제적 이유 때문이다. 미국의 많은 도시에는 공공 환경 예술 기금이 있는데, 이것은 설치 예술가의 중요한 자금원 중 하나이다.
설치 예술의 특징
설치 예술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장치 예술은 먼저 관객이 몰입할 수 있는 3 차원' 환경' 이다. 이 "환경" 은 실내와 실외를 포함하지만 주로 실내이다.
2. 설치예술은 예술가가 특정 전시장의 실내외 위치와 공간에 따라 특별히 설계하고 창조한 예술 전체이다.
3. 한 영화관이 두 영화를 동시에 상영할 수 없는 것처럼, 설비의 무결성에는 그에 상응하는 독립공간이 필요하며, 시각과 청각적으로는 다른 작품의 영향과 방해를 받지 않는다.
4. 관객의 개입과 참여는 설치 예술의 불가분의 일부이며, 설치 예술은 사람들의 생활 경험의 연장이다.
5. 설치예술이 창조한 환경은 관객을 견제하고 한정된 공간에서 수동적인 관람에서 능동적인 느낌으로 전환하도록 강요하는 데 사용된다. 이 느낌은 적극적인 사고와 신체 개입뿐만 아니라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을 포함한 모든 감각을 동원해야 한다.
설치 예술은 예술 범주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그림, 조각, 건축, 음악, 연극, 시, 산문, 영화, 텔레비전, 녹음, 비디오, 사진 및 기타 사용 가능한 수단을 자유롭게 사용합니다. 설치 예술은 개방적인 예술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7. 관객을 활성화하기 위해, 때로는 관객의 습관적 사고를 방해하기 위해 감각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과장, 강화 또는 소외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설치 예술은 소장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단기 전시회를 위한 것이다.
9. 설치예술은 변화무쌍한 예술이다 .. 예술가는 전시 과정에서 조합을 바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프사이트에서 전시할 때 증감하거나 재구성할 수 있다.
당연히 설치 예술 자체도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현대 설치 예술은 더 이상 전통 박물관 전시회에 대한 반란이 아니라 박물관의 총아가 되었다. 박물관 영구 소장품을 반대하는' 환경예술' (즉, 설치예술) 도' 중수' 로 박물관 영구 소장품 명단에 올랐다. 산티아고 당대 미술관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것이 개최하는 67 개 설비 예술 전시회 중 58 개가 박물관에 인수되어 영구적인 소장품이 되었다.
중국의 설치 예술
설치 예술은 1980 년대에 중국에서 인정받고 발전하였다. 80 년대 미국의 유명한 포프 예술가 로젠버그가 중국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열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중국 예술가들의 설치 예술에 대한 관심이 점화되었다. 그 결과, 설치 예술은 10 여 년간의 탐구와 실천 발전을 거쳐 국내 많은 예술가들과 민중들이 점점 더 인식하고 이해하고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있다. 또한 "설치 예술은 1990 년대 초 중국의 실력과 잠재력을 지닌 예술 형식으로 오늘날의 세계, 오늘의 중국, 오늘의 개인을 적극적이고 깊이 드러내고 있다" 고 밝혔다. 중국의 설치 예술 발전에도 고유 한 요소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당대 국제 예술의 전반적인 발전이 중국 예술가를 자극하고 촉진시켰다.
한편, 우리나라가 개혁개방을 실시한 후 경제가 발전하고, 국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종합 국력이 강화되었다. 사회 구조의 일부 방면도 공업이나 후공업사회의 상황을 나타낸다. 이에 따라 설치 예술은 중국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장청이 말했듯이 중국 설치 예술가는 현재 체험, 문화 이전, 관념의 파생 등 설치 예술 탐구에서 심도 있는 발굴과 표현을 했다. 예술 형식에서는 분석된 입체주의 이후, 특히 포스트모던 예술의 다원화 형식을 탐구하고 중국의 당대 정신에 주입해 유기적인 융합과 승화를 진행했다. 산업화가 점차 추진되는 중국에서는 사람들의 관념 변화, 문화적 취향, 생활태도, 생활방식이 물질과 특색이 점점 더 현대적이고 풍요로워지면서 점점 다양해질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공업사회에 진출한 국가로서 중국 미술의' 물화' 는 더 이상 멀지 않다. 한편, 재료를 창작, 추구, 즐기는 현황과 전망에서 종합재료와 설치예술은 중국 탐구예술의 주인공을 점점 더 빠르게 대체할 것이다. 그렇다면, 중국 경제가 유럽과 미국에 접근했을 때, 우선 세계 예술과 직접 교류하고 경쟁하는 것이 종합재료와 설치예술을 촉진할 것이다. 종합재료와 설치예술은 중국 예술 발전의 전망뿐만 아니라 세계 예술 발전의 전망도 있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