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당시분류: 한 회 한 곡.
당시분류: 한 회 한 곡.
풍경 (풍경을 쓴 서정시) 이나 풍경을 빌려 자신의 아름다운 포부를 표현하거나, 자신이 쓴 풍경과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하거나, 세속적인 물결에 내키지 않는 것을 표현하거나, 인생에 대한 자신의 깨달음을 표현하거나, 세상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한다. 풍경어는 왕왕 함축적이고 심오하며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단풍교 부근의 야간 정박소.
당장길
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4. 영사가 고시를 아끼다.
영회시 (영사 포함) 는 시인이 사서를 읽거나 고적을 유람할 때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의 시비를 느끼며 시국이나 자신의 생활경험에 대한 * * * 소리를 불러일으키며 고대인과 지난 일을 통해 자신의 심정과 감정을 표현한 시이다.
시와 시를 읊는 것은 간결하고 세밀하게 선정된 이미지로, 자연, 사회, 역사에 대한 감정에 녹아들거나, 고비, 고대인을 풍자로 삼는다. 아니면 과거가 매우 성행하고 쇠약하다고 느낄지 모르지만, 오늘은 예전보다 못하다. 또는 고대인처럼 공립을 갈망하는 것은 저자가 우여곡절을 다 읽은 후의 사색을 표현하며, 깊은 향수로 오늘의 불안감을 담고 있다. 즉, 시인은 종종 역사적 사건, 역사적 인물, 역사적 흔적을 소재로 높은 망원, 역사적 사실 낭송, 고적을 추모하여 흥망, 애사, 현대인의 목적을 달성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 은 고대 영웅들이 고대 적벽전장에 직면한 심정을 표현했다.
홍벽
왕조: 당나라
저자: 두목
원문:
깨진 철창 한 자루가 모래 밑바닥에 가라앉아 온데간데없이 날아가더니, 갈아서 씻은 후에야 이것이 적벽전의 잔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일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14] 봄과 작별에 관한 시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고대에 상류사회의 여성들은 외로움 때문에 아름다운 봄빛을 마주하고, 자신의 청춘이 시들고 있다고 생각하며, 가출관유하는 남편이나 하늘의 각 방면의 연인을 더욱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봄과 작별에 관한 고통스러운 시가는 종종 수변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거나 표현하거나, 봄 (청춘) 을 조금만 쓰면 시간이 더 이상 슬퍼하지 않거나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운모 스크린이 굵은 촛불로 붉게 물들자 은하수는 점점 샛별에 기울어졌다.
창아, 나는 선단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은 혼자, 푸른 하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이상은의 창어
4. 관광 및 서비스시
여행 탕자의 눈에 보이는 것, 듣고, 마음속으로 느끼는 것은 먼 고향에 대한 동경, 따뜻한 가정에 대한 동경을 담고 있다. 나그네의 떠돌아다니는 근심을 쓰거나 고향을 그리는 심정을 표현하거나, 보고 들은 것으로 친족에 대한 걱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이런 시는 향수시라고도 할 수 있는데, 그 특징은 경물 기반 서정, 경물 속 감상, 보름달 때의 슬픔이다. 많은 장면들이 시인의 감정색채를 물들였기 때문에, 이런 시들은 종종 슬픔, 혼란, 괴로움, 외로움, 외로움, 우울, 서글픈 감정, 이별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완곡하고 함축적으로 표현한다.
봄날 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플루트 냄새를 맡는다.
이백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누가 이 야행성 속에서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을 들으면 집이 그리울 수 없을까?
5. 산수전원시
시인은 산수, 전원의 심미 대상으로, 섬세한 획을 조용한 산야와 한가한 들판에 던져 일종의 전원생활을 만들거나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관청에 대한 혐오, 조용하고 평화로운 전원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묘사하고, 장려한 산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또는 귀농귀은의 기쁨을 표현하고 소박함, 상큼함, 평온함, 한가함, 사심없는 감정을 표현하고, 이속적인 숭고함을 나타내고, 은둔을 추구하고, 세상을 피하는 소극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왕 루산 폭포-이백--당나라
⒊ 사물로 뜻을 표시하다.
옛사람들은 물건을 읊는 것을 좋아한다. 자연계의 모든 것은 산천 강에서 꽃새 벌레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묘사와 노래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들은 상세하게 묘사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찬송가를 탄생시켰다. "노래를 부르는 것은 경을 읽는 것이고, 나는 표지에 있다." (유희재' 예술대강') 시인은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는다. 자신의 이상과 인격을 구체적 사물 (흔히 소나무, 대나무, 매 등 이미지) 에 융합한다. 즉, 영하는 것을 통해 자신의 정서와 정취를 표현하거나, 사물을 통해 자신의 고상한 자질을 표현하거나, 사물을 통해 자신의 재능없는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다.
죽석
감사합니다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⒊ 사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현상에 대한 감정은 시인이 어떤 사물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종종' 무엇' 이라는 제목으로 시를 지었는데, 약간의 이치로 태어나거나, 감정을 표현하거나,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였다. 또는 장애를 반영합니다. 또는 공적을 쌓는 데 급급하다. 또는 사업이 좌절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강산을 노래하다. 일반적으로 소위' 즉시시' 는 엄격한 정의가 없다.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친구를 보내고, 향수를 보내고, 사람을 보내고, 생명의 깨달음, 한가함 등과 같은 많은 다른 장르의 작품들은 일반적으로' 즉시시' 라고 불릴 수 있다.
이녕은 자도에 은거하고, 적은 이웃을 은거하고, 풀길은 빈 적막원에 들어간다. 새들이 연못가의 나무에 자유롭게 서식하고 승려들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한가롭게 이곳에 살면서 이웃이 거의 없고 잡초가 무성한 오솔길이 황야로 통한다. 새가 연못가에서 나무에 머무르고 스님은 달 아래에서 문을 두드렸다.
⒏ 국경 요새 전투시
변세시파는 당대의 개원과 천보년 사이에 형성된 당대의 변세전쟁 생활을 반영하는 시가 유파를 가리킨다. 그들의 시는 세외풍광을 묘사하거나, 변변변에서 적을 죽이는 장병들의 아낌없이 격앙된 비장한 죽음을 표현한다. 또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라를 지키는 군인의 전투 정신을 반영합니다. 망월의 서늘함과 장기 전투의 괴로움, 전사와 친척이 그리워하는 다정하고 불행한 처지를 묘사한다. 또는 외부 세계에 개방하고 궁핍한 군대를 훈계하는 통치자를 풍자하여 전쟁에 대한 혐오감과 평화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들은 호방한 문필로 유명하다.
루 lunjin 화살표 독수리 머리, 자수 실크 연미기. 한 사람이 일어서서 새로운 명령을 내렸고, 천 개의 대대가 모두 환호하고 있었다.
9. 친구에게 작별시 한 수를 보냅니다
감정이 가장 두터운 시인으로서 강엄의' 별부' 는 그가 절친한 친구를 떠날 때 마음속에 열정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나라 고대시 분야에서는 친구 시를 송별하는 것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내용이 풍부해' 옛 친구의 이별을 하소연하는 감정'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시는 주로 이별의 정을 토로하고, 두 사람은 한 조로 송별한다. 슬픔, 우울, 기대 등이 있습니다.
고대에 사람들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훨씬 전, 시간이 더 길었다' 며 시인은 이런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는데, 그중에서도 회자된 명작이 적지 않았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감정이 진실하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뒷맛이 깊고, "외로운 돛이 멀리 지나가고, 벽공만리, 창장만이 하늘에 흐르고 있다" 는 감탄을 자아내고, 시화에는 시인의 끝없는 우정이 주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군에게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면, 사람은 서쪽에서 양관을 떠날 이유가 없다." 시인의 다정한 우정은 은근한 축복에 포함되어 있다. "다만 그리움은 봄빛처럼, 강남북은 너를 집으로 보낸다." 시인의 그리움이 천지의 봄빛을 가득 채웠다. "앞길에 지기도 없고, 천하에 왕을 아는 사람도 없다", 시인의 소박함과 호탕함은 소박하고 소박한 언어에 달려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낙양 친지들이 묻듯 옥주전자에 빙심 하나", 시인의 영롱한 컬링 속에는 이해와 신뢰가 충만했다 ...
친구 이백을 보내다
푸르른 산들이 성벽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고, 반짝이는 수면이 성동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을 한 번 휘두르며 이별을 하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멀리 태우고 긴 바람을 쐬며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10. 한가한 은둔시
어떤 시인들은 관직의 고투와 세속사회의 혼탁에 익숙해졌다. 그들은 들판 시골을 은퇴하고, 향민, 명월과 함께 한가한 생활을 표현하고, 감정을 읊었다. 이러한 생활을 반영하는 시가 많이 있거나, 그들의 한가하고 조용한 심정을 표현하거나, 은거에 대한 그들의 열망을 표현한다.
이런 시의 사상 내용은 산수전원시와 비슷하거나 동일하여 함께 분석할 수 있다.
Lu you 의 서정적 인 작품 "산서 마을 투어";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지금부터, 만약 네가 한가롭게 달을 타면, 직원들은 밤새 문을 두드릴 것이다.
1 1. 추모시
시인은 왕왕 신기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그들을 떠나거나 그들의 이상과 포부가 실현되지 않았을 때, 그들은 늘 잠을 자고, 선녀 주위를 돌아다니며, 선경에서 그들의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거나, 그들의 숭고한 포부를 실현한다.
3 원직을 애석하게 보내다
너는 공이 가장 사랑하는 딸처럼, 나와 결혼하는 이 빈털터리도 순조롭지 못하다. 너는 내가 상자 안에 옷을 입지 않은 것을 보았다. 너는 금장식 바늘을 벗어서 나를 위해 술을 사다 줘.
너는 나물로 너의 음식을 먹지만, 너의 음식은 달콤하다. 너는 잎이 달린 마른 가지로 밥을 짓는다. 이제 나는 고위 관리인데, 너는 오히려 속세를 떠나 스님과 제사를 파견하여 스님의 좌지우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과거에는 우리 뒤에 안배를 했다고 농담을 했었는데, 지금은 네가 말한 대로 우리 앞에 있다. 네가 입은 옷은 이미 자선을 베풀었으니, 나는 차마 너의 바느질 상자를 열 수가 없다.
보고 싶고, 사랑하고, 여자도 사랑하고, 당신의 꿈도 많이 사랑합니다. 종이를 태워 당신을 위해 태울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부부 두 사람이 슬퍼할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많은 과거의 추억들이 극도로 괴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나 혼자 여기 앉아서 우리 둘을 위해 애도하는데, 나는 지금 70 세가 아직 몇 년이 부족합니까? ! 후손이 없는 것은 운명의 안배일 뿐, 반악은 그의 죽은 아내를 헛되이 애도할 뿐이다.
우리 무덤의 어둠 속에서 나는 또 어떤 희망이 있는가? 너와 나는 모두 사후의 만남을 믿지 않는다! 그러나 내가 뜨는 눈은 밤새도록 너의 미간 평생의 고민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