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이 글은 두보의' 등악양루기' 를 예로 들어 두보의 침울하고 실의에 빠진 스타일이 이 시에서 어떻게 반영되는지 분석한다.
이 글은 두보의' 등악양루기' 를 예로 들어 두보의 침울하고 실의에 빠진 스타일이 이 시에서 어떻게 반영되는지 분석한다.
침울한 좌절' 은 명대 문학 비평가 고운이 제기한 두보 시가의 풍격을 묘사하는 용어로 두보 시가 깊고, 무겁고, 은은한 특징을 가리킨다. "유" 는 주로 감정에 나타난다. 시가 표현한 감정은 깊고 복잡하며, 흔히 슬픔과 불안을 담고 있다. "좌절하다" 는 주로 리듬에 반영되는데, 리듬은 시 리듬의 기복을 가리킨다.
두보의' 등악양루' 시에서 음울하고 실의에 빠진 스타일이 생생하게 드러났다.
1. 깊고 복잡한 감정: 시 전체가 계단을 오르는 것을 촉발점으로 시인의 국가 운명과 개인적인 경험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대련은' 동정호, 오늘 이 탑에 오르다' 는 시인의 산전수전 한숨을 내쉬었다. "동쪽에는 오국, 남쪽에는 추, 하늘과 땅이 끝없이 떠도는 것을 볼 수 있는 대련이 있고," 친우들은 믿지 않고, 나는 늙고 병약한 고독한 배 "의 대련은 개인의 처량한 처지로 전향해 시인의 친우들에 대한 그리움과 만년 떠돌아다니는 생활에 대한 슬픔을 표현했다.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과 산이 있는데, 이 난간에서 내가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우국우민의 심정을 고조로 밀어 두보의 두터운 가국의 정서를 반영하였다.
2. 음운 리듬의 억양: 음운학에서 이 시는 7 언율시의 평정 법칙을 엄격히 따르고, 문장과 대련의 평정이 번갈아 가며 읽기 리듬이 분명하고 기복이 심하다. 특히 턱관절과 목 관절 사이에서 외부 장면에 대한 아름다운 묘사가 내면 세계의 씁쓸함으로 바뀌면서 강렬한 감정적 대조와 점프를 형성해 실의의 특징을 드러낸다.
전반적으로' 등악양루' 라는 시는 깊은 감정 표현과 억양을 통해 두보의 침울한 시풍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