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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파성의 중국 문인 품격
개요: 고대 중국 문인들은 마음이 넓고 감정이 넓다. 사물에 정을 보내고, 사물로 탄식하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고전음악 비파의 이미지는 고시에서 문인들이 자주 인용한다. 기나긴 역사 과정에서 고대 문인들은' 비파' 에 풍부한 감정을 부여했고, 역사시기에 따라 다른 이미지 변화가 생겨 시가사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역대 고대 문인들의 감정도 모두 함축되어 있다.
중국 고전문학을 살펴보면,' 시경' 에서 악부,' 이소' 에서 송사에 이르기까지 중국 고대 문인의 감정은 항상 술, 명월, 정야, 버드나무, 청풍, 우성 등의 이미지를 동반한다. 고대 문인들은 마음이 넓고, 모든 것을 포괄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겸용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비파' 는 악기나 클래식 음악 이미지의 대표로서 고시에서도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문인들이 그에게 어떤 감정적 기탁을 주었는지, 이렇게 많은 서정적 이미지 중에서도 독주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파의 본명은' 비파' 이다. 소위 "손을 미는 것은 비파이고, 수도꼭지는 비파다" 라고 하여 이름을 지었다. 기록에 따르면 비파는 진나라에서 생산되었지만 문헌 부족으로 현재 가장 강력한 증거는 동한 () 이다. 푸현은' 비파푸' 에서 비파가 진 () 에서 시작하여 한 () 에 성대하다고 말했다. 당대의 단안절은' 악부 잡기' 에서 고증했다. "비파가 우손 공주를 위해 만든 것이기 때문에 속히 연주한다." "비파푸" 에서도 이 정보를 언급했다. 즉시 때리다' 라는 단어는 자신이 이미 세외의 호지에 도착했다고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우손 공주를 가리키며, 앞으로 흉노를 평정하기 위해 우손과 결혼했다. 비파는 중국 이후의 긴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중국 서북에서 유래한 것으로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것은 말등에서 태어났고, 태어날 때부터 만리장성 이외의 혈통이 있었다. 오늘날, 우리는 역사의 장하를 따라 그것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그것이 문인 묵객들에게 가져다준 심정을 탐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파에 대한 최초의 사랑은 한나라 소군이 출세한 것으로 시작된다. 당대에 이르러 이미지가 더욱 또렷하고 전형으로 후세에 풍부한 유산을 남겼다.
첫째, 진나라와 한 왕조의 웨이, 진, 남, 북 왕조-우손 공주의 향수와 슬픔
서진의 석충은' 명군사' 에서 "어제 공주는 우손과 결혼하여 비파를 즉시 즐겁게 하여 그 길의 생각을 위로했다" 고 말했다. 서군 공주는 원한을 품고 만년에 원한을 품고 죽었다. 그러나 후세 학자들의 애착으로 왕소군은 이런 감정을 "계승" 했다. (후대 문인들은 반드시 첨부해야지, 아래서는 군더더기를 언급하지 않는다. ) 그래서 비파의 노래' 소군제방' 과' 세잔곡' 의 명단' 소군원한' 이 생겼다. 서군은 소군이 아니다. 비파는 이별의 슬픔과 원한과 연결되어 있다. 서군에서 시작하여 소군이 되다. 이후 문헌에서도 비파와 소군이 동시에 보루에서 나왔다고 자주 언급했다. 사실 소군이 출세한 역사적 진실에 대해 많은 문헌들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조군은 울지 않고 자발적으로 요새를 떠났다고 한다. 그러나 어쨌든, 이 역사는 슬픈 이미지를 부여받았다. 따라서 비파는 초기에 이 이미지의 대표가 되었으며, 후세에 많은 비파를 영양하는 시사들은 대부분 이 전고를 빌려 감정을 표현했다. 양조의 서미안 () 은' 비파행 ()' 에서 "비록 타향의 원한이지만, 오늘의 즐거움으로 변했다" 고 말했다. 꽃은 불타고, 달은 둥글다. 클릭합니다 더하여, pipa 는 또한 peiqi Feng 의 "감 pipa 문자열" 와 같은 궁전 불평을 기술 하기 위하여 이용 된다: "지금 선호 하더라도, 아직도 과거의 연 민을 기억 한다." 너의 마음이 아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면, 너의 무릎 위의 현을 보아야 한다. " 이것은 분명히 심궁의 그윽한 원한을 묘사한 시이다. 옛사람들은 향수의 정, 국란의 정을 비파의 비음에 걸었다. 따라서 한나라, 한나라 이후 삼국, 16 국, 위진 남북조 등 중원이 난란으로 가득 찬 시대에 비파는 고대인들에게 사향, 원망의 상징이었다. 이것은 나중에 시인이 변두리시, 유선시, 궁원시를 쓰기 위한 기초를 다졌다. 아화의 단계로 접어들면서 문인 찬양의 중요한 소재가 되었다.
둘째, 수당-소군의 대명사, 영웅의 변두리 정서와 비파의 묘사.
수와 당나라 시대에, 국가 통일, 인심이 정해져 있고, 비파에 대한 사람들의 비애가 적당히 줄고, 조군의 사적과 비파를 결합하여 전고로 차용하기 때문에 서사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당태종 이세민은 왕소군의 품에 감동을 받아' 비파행' 을 썼다. 반달 무영, 금화 사계절. 천리를 파괴하고 슬픔을 감추다. 명절에는 차가 가득하고 향에는 청렴이 가득하다. 탄환할 때 바람이 급하고, 느린 소리가 늦다. 나는 나의 여가 시간이 싫어서 보고 싶다. 마지막 문장은 비파를 통해 작가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당대의 비파 발전은 첫 번째 정점을 맞았고, 동시에 비파 음악과 비파 연주가의 뛰어난 기예에 대한 찬사가 쏟아졌다. 당대의 우토의' 비파행' 은 대량의 화려한 단어로 비파의 풍부한 표현력을 과장했다. 세남의' 비파푸' 는 비파의 역사, 형식, 천지를 놀라게 하는 음악 이미지, 당시 음악계의 지위 등을 기술했다. 시인의 세외적인 감정이 언표에 넘쳐나는 것은 비파의 발전을 위해 짙은 먹색의 한 획을 썼다고 할 수 있다.
비파라는 악기의 발전 역사를 돌이켜 보면, 탕은 중요한 변혁 단계이다. 수당 이전에는 줄곧 곧은 목과 비파가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 이후 국력이 강화돼 동서양 문화교류가 잦아지면서 곡목 비파가 서역에서 중국으로 유입되었다. 따라서 당시에는 호비파나 비파라고도 불렸다. 외국 음악은 점점 번영하고 교류가 잦아지면서 중국 음악사에서 유명한' 연악' 을 형성했다. 비파는 연락의 주요 악기였기 때문에 당시에도 한창이었다.
비파의 탄생은 중국의 대서북을 떠난 적이 없기 때문에,' 비파' 는 변두리시의 중요한 서정적 이미지 중 하나가 되었다. 성당 변두리에 시가 많고, 풍격이 호방하며, 내용이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피리, 비파, 후윤, 루피리, 나팔, 드럼 등 세외악기가 변두리시에서 감출 수 없는 단어가 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많이 전해졌다.
이걸의 오래된 전가 중 한 곡에서, "낮에 산에 올라가 불을 보고, 황혼에 마변강을 마신다. 행인은 교활하고, 바람과 먼지이며, 우리는 중국 공주의 기타가 그녀에게 끝없는 슬픔을 알려주는 것을 들었다. 시 전체에는 병사들이 군대에 입대하는 고통이 기록되어 있으며, 황제가 포도로 한가에 들어가기 위해 자만하는 것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 차 있다. 처음에는 낮에 병사들이 피곤하고, 밤에는 머리가 삐뚤어지고, 비파가 비명을 지르는 것이 마치 소군 공주의 슬픈 울음소리를 들은 것 같다고 쓰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장면이 매우 숙연하고 처량하다. 여기 작가는 소군이 만리장성을 출세한 전고를 인용해 세외애가의 슬픈 장면을 연출했다.
성당 변두리시의 풍격은 향수도 있고 소탈하고 호쾌한 것도 있다. 성당 변두리의 군생활이 불후의' 량주' 절창에는' 야광잔 와인' 이라는 문구가 있어 즉시 비파를 마시라고 권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군은 웃지 않고, 옛날에는 이미 몇 차례의 전쟁이 있었다. "시 속의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기세가 튀어나와 감탄을 자아낸다. 왕한은 포도, 술, 밤, 비파, 말의 이미지를 빌려 병사들이 전쟁 전에 술을 마셨고, 말등에서 비파로 즐겁게 지내며 소탈하고, 분방하고, 절망적인 정신을 표현했다. 비파기' 는 즉각적인 쾌락을 위해 쓴 것이다. 그것은 변방의 전사와 동고동락한다. 몇 번의 생사를 거쳐, 그것은 두려움 없는 후광을 얻었다.
비파는 당시 서사문학에서도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었다. 만당의 가장 중요한 현실주의 시인 백거이의 소설' 비파행' 에서 우리는 비파가 문학 창작에서의 특수한 지위를 읽을 수 있다. 시인은 비파녀의 처지를 보고 공감한다. 그것은' 우리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 끝까지, 우리가 만난다' 는 천고의 절창을 남겼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을 클릭합니다. 시의 끝에서, "하지만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 이 구강 장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고 썼다. 분명히 비파녀의 거문고 소리가 시인을 감동시켰다. 비파 연주와 비파 여행에서 왼손과 오른손의 기교를 묘사한 문장은 앞으로 고전이 될 것이며 비파 연주를 찬양하는 상용문장이 될 것이다.
성당 시대에 시인의 눈에는 궁중 민간이든 변두리 이건간에 시인들이 개인의 감정을 기탁한 것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연락의 흥기와 함께 비파는 아속상상의 악기가 되었다. 양춘백설이든 하리바인이든 고대 문인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따라서 비파의 발전은 한 시대의 변천을 기록하는데, 그 풍부한 곡조와 목소리는 대대로 문인들의 심정을 연출하였다.
셋. 송과 원-섹스, 음악 및 야망의 표현
송대에 이르러 문인들의 비파에 대한 인식은 매춘부 미인과 더 많이 연계되어 있고, 비파는 소군과 변두리에서 나와 민간 생활의 담화와 소일거리가 되었다.
류영의' 커튼을 사이에 두고 듣다' 는' ... 일찍 옷을 입고, 유유탄으로 비파를 튕기고, 그리움을 사랑한다' 는 내용을 담고 있다. 너에게 알려주는 마음처럼 들린다. 커튼을 통해 듣다. 얼마나 이겼는지 가슴이 아프다. ...... "류영은 북송완약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대부분 기생의 생활과 한 매춘부 여자에 대한 그의 애착을 묘사한다. 여기서 그는 상사병에 걸린 창녀를 비파와 연결시켜, 의경이 서늘하다.
구양수는 송대의 유명한 역사학자이자 문학가로, 그가 쓴' 비파행' 은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미인과 비파를 한데 모아 한 폭의 그림으로 감상했다. 이것은 "xianghui 캡슐" 입니다. \ "비파 로, 경성 공 유, 미인은 자연스럽게 관심이 있다. 보물단 구유 [1] 눈의 가슴에 향배꼽에 기대어 조안의 팔에 가로놓여 있다. 연대에는 금갈고리가 있고, 뒤에는 빨간 리본이 걸려 있고, 손가락과 현이 모두 정교하다. 다만 이라크가 량주 [2] 만 누르고 내 품에 오래 머물길 바란다. " 작가는 자신의 사상을 미인이 연주하는 운율 속에 관통하고, 비파의 운율의 아름다움, 미인의 멋의 아름다움, 그리움의 아름다움을 하나로 모은다.
백거이의' 비파행' 은 후세 사람들에게 자주 인용되어 뜻을 노래하기 때문에 비파는 종종 사람들이 기분이 가라앉을 때 자주 나타나는 수사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파, 비파, 비파, 비파, 비파, 비파) 마치원의' 루난' 사옥영화' 는 "손님을 보낼 때 추강이 춥다" 고 썼다. 상인은 비파가 창자음을 끊는다. 사마와 근심이 듣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마의 말을 인용하여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은 감정을 표현했다. 하늘과 땅이 늙었다. 이런 예는 아직 많다. 예를 들면 원대 주권의' 이운 풍중원' 은 비파 이웃주 주를 듣는다.' 강주 사마진걱정, 양양 야취함' 이다. 비파가 동정을 부추기고, 눈물이 푸른 실을 적시고 슬픔을 썼다. 곡종인이 흩어지자 나는 넋을 잃고, 강물이 차갑고 눈이 쌓였다. 그리고 서재스의' 월조각'? 천정사추강 밤의 깊은 잠에 석양 속에서 가냘픈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서풍 양안의 갈대꽃. 배 위에는 양양술집이 있다. 블루몽에서 다정한 사마. ""
원대에는 이공인 소관음으로 대표되는 유명한 비파 연주가들이 나타났다. 원대 작가, 왕, 제리스 등은 모두 시 짱 사람들의 거문고를 부설한 적이 있다. 그들의 비파 소개와 사람의 9 단 비파는 모두 그녀의 피아노 기교를 칭찬했다.
송원 시대에는 비파의 곡목이 다양해지고 기교도 풍부해졌고, 비파에 대한 사람들의 감상도 다양했다. 일부 유명한 사의는 음율에 정통하고 비파를 잘 연주하며, 심지어 집에서도 비파를 잘 치는 음악가가 있다. 예를 들면 구양수나 수시와 같은 음악가가 있다. 상류층 사대부의 개입은 비파 연주 예술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비파는 고대 문인의 마음속에서 점점 더 공고해지고 있다.
넷째, 명청-이미지 기호의 다양화와 비파시의 출현.
명청 시대에는 각종 예술이 점차 융합되고, 그림과 곡예 음악이 점차 성숙되어 당대 음악의 초기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랩 음악, 연주 음악, 강남 실크 대나무 음악, 조주 음악 등이 있습니다. , 지역마다 사람들이 즐기는 방식도 다르다. 따라서 비파는 장소마다 다른 역할을 한다.
비파의 그림자도 많은 주제시와 악보에 나타났다. 청대 정유서 () 의 자제 () 는 "연호 서정시도 ()" 라고 말했다. "태평령 () 은 왜 여륜포 () 를 연주하지 않고, 야경학 () 의 독기 () 를 연주하지 않는가 머크는 혼자 차를 몰았는데, 그는 자신의 낭만적인 풍격을 자랑스럽게 여겼고, 연꽃을 좋아하여 연계를 평지로 만들었다. "직접 악보에, 이를테면 첸의' 비파행' 악보에는 10 면 매복이라는 칭호와 패왕 칭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악보) 이것은 비파가 이때 이미 자신의 큰 음악 세트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성숙한 체계를 형성하여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고대 문인의 비파가 표현한 감정의 변천을 살펴보면, 우리는 비파가 지식인의 민족적 정서와 생활정취와 결합해 웅대한 역사 진화에서 특별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창한 역사 과정 중 슬픔, 야, 미, 정적인 이미지 대표 중 하나가 되었다. 고대 문인 작품에서' 비파' 가 가리키는 감정을 빗질하면 비파 연주 발전사의 맥락과 기복을 더욱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고대 문인의 시사가부가 비파의 보급과 연주예술의 성숙에 큰 역할을 했다는 점도 설명해야 한다. 결국 원송원 시대에 쓴 비파로 문장 종식을 하고 싶다.
아카시아 나무 한 조각, 소리는 고가을을 머금고 있다. 비파는 누가 만든 것입니까? 너의 슬픔을 떠나지 마라. -(위안) 송원 비파
짧은 절구에 얼마나 많은 감정이 드러났는가. 비파의 현을 그리움에 바치다. 비파골은 만리장성에게 바칩니다. 비파의 눈물은 이별에 바쳐진다.
원래 주소: /5/view-356 1324.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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