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시 상용자 용어

고시 상용자 용어

1. 두보' 춘망' 의' 우국우민, 우국우민'

2. 온갖 고난을 겪으며 꾸준히 추구하는 이미지, 굴원' 이소' 에서' 내 마음도 좋다' 고 말했다. 비록 내가 죽어도 후회하지 않았지만, 나는 내 몸을 바꾸지 않았다! " 내키지 않고, 내키지 않고, 불굴하고, 집착하며 진리를 추구하는 이미지를 재현했다.

3. 마음이 넓고 호방하고 소탈한 이미지, 예를 들면 소시의' 정풍보',' 숲 속의 잎소리를 듣지 않는데, 왜 노래를 부르지 않고 가느냐?' 대나무 꼬치 짚신이 말보다 더 가볍다니, 누가 무서워할까! 한차례의 연우는 한평생이다. "시인들이 바람 속에서 대나무 장대를 짚고 짚신을 신고 낭송하며 대담하고 자유롭게 걷는 모습을 보자.

4. 모래사장에서 몸을 버리고 집을 지키는 이미지는 왕리커 장릉의' 출보루' 이다. "용성만 날게 하고, 호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마라." 우리는 마치 옛날부터 새롭고 천년이 변하지 않는 웅장한 무사를 본 것 같다. 전쟁의 고난과 고난은 그가 나라를 보위하려는 야망을 바꿀 수 없다.

5. 외로움, 슬픔, 떠돌아다니는 삶의 이미지, 이청조의' 소리가 느리다' 와 같이, 우리가 보는 것은 근심 걱정 없는 숙녀 이미지로 무력하고,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떠돌아다니는 강남이 되었다. 나라가 집안의 원수를 미워하고, 납처럼 그녀의 마음을 짓누르고, 망국의 고통, 과부의 고통, 떨어지는 고통을 융합하였다.

6. 청고한 이미지, 정직을 견지한다. 이백처럼: "오, 내가 어떻게 고관 귀인에게 정중하게 절을 할 수 있겠는가, 누구도 손해를 보지 않고 성실한 얼굴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는 그의 담박하고 부귀한 사상을 경멸하며, 그의 오만함에 얽매이지 않는 개성을 반영한다.

7. 산수를 기정하고 전원의 은둔자 이미지를 은거하는 도연명:'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한가한 은거 생활을 보여주며 관청에 대한 시인의 혐오와 전원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왕위의' 산거추야' 처럼 늦가을공 산신 비의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산수경물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했다.

8. 한 인재가 구제하고, 의욕이 만만치 않은 이미지는 육유의' 분노서' 와 같다. "외공언으로 거울 속 귀밑머리가 이미 퇴색했다." 야심 실패, 분투 실패, 거울을 보면 자신이 인생의 종점이지만 귀밑머리의 쇠퇴가 첫 번째 얼룩이다!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비통한 남자의 이미지가 눈에 선하다. 예를 들어, 첸 ziang 의 \ "유주시 위층 \", 붓을 쓰기 전에 성왕을 보지 못하고, 붓을 쓴 후 명군을 보지 못했다. 그가 대천세계를 떠올렸을 때, 그는 눈물을 흘렸지만 결코 슬픔을 느끼지 않았다. 그것은 마음이 허전한 지식인이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미지를 형성했지만, 그는 보여줄 수 없었다.

9. 관대하고 냉소적인 보국 이미지 육유, 신 기아의 많은 시들은 중용되지 않고 충군보국의 정서를 반영해 이미지가 생생하다. 예를 들면' 수자'' 11 월 4 일 풍운'' 파진'.

10. 친구를 보내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이미지, 이백의' 왕륜 증정' 과 왕위의' 산거제사 산둥 형제' 등.

1 1. 정복에 반대하고 고난에 동정하는 이미지. 두보의' 석해관'' 군차점' 은 민간의 고통을 살피며 반전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12. 중정중의애자의 이미지로 무의 송별입니다. "다정하고 무정해서 존경을 느끼지 않으면 웃을 수 없습니다." 연인의 이별의 독특한 표현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시 속 두 연인의 이미지는 감동적이고 색다른 정취를 지니고 있다.

13. 근면하고 소박하며 착한 이미지, 백거이' 숯온 판매':' 먼지투성이 불꽃, 귀밑머리가 검다.' 늙고 선량한 숯 파는 사람의 생동감 있는 초상을 그렸고, 노동의 고난도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이렇게 밑바닥의 노동자가 얼마나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사람을 탄식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