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봄의 진관

봄의 진관

진관 "봄날" 에 대한 감사

하룻밤 사이에 천둥이 치고, 가볍게 흩날린다.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약한 장미는 가지에 누워 있다.

봄날' 시는 밤비가 시작될 때 춘원의 경치를 묘사한다. 실크, 물고기 비. 떠 다니는 타일, 타일에 햇빛이 비치고 있다. 레이는 "빛" 이고 비는 "실" 이다. 봄비' 의 시인 특색은 두 단어에서만 드러난다. 녹색 유리와 기와가 밤새 봄비에 깨끗이 씻겨 옥처럼 맑고 그 위에 물방울이 있다. 아침 햇살 속에서 보광이 반짝이고, 밝고 눈부셔서,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연약한 장미는 가지에 누워 있고, 어떤 판본에는 연약한 장미가 밤에 가지에 누워 있다고 쓰여 있다. 모란, 모란. 봄눈물, 빗방울. 모란정이 옥립하고, 장미가 펴져, 각각' 봄날 눈물'' 누울 수 없다' 는 상태가 있다.

시인은 봄비의 특징을 포착해 안마당 한 구석에 카메라를 집중시켜 봄빛이 맑고 뇌우가 지나간 후 여명 한 폭의 정교한 화면을 찍었다. 이중성의 형식과 의인화의 수법을 통해 화려한 정원을 부각시켜 모란과 장미의 매혹적인 정태를 그려냈다.

봄날' 은 그 사물과 정묘함으로 신선하고 완곡한 정취를 지니고 있으며, 의경에서는' 봄걱정' 을 위주로 한다. 비록' 근심' 이라는 글자가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모란과 장미의 정태에서 이해할 수 있고, 벼슬길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공포로 형성된 감상심리도 반영된다.

진소유는 북송의 유명한 완약파 시인으로, 소문 4 학사 중의 하나이다. 그의 글은 대부분 남녀 간의 사랑과 그의 일생을 묘사한 심산이다. 그의 시는 또한 아주 잘 썼다; 그러나 내용과 풍격으로 볼 때,' 시가 작은 글자와 같다' 는 것과 같다. 또한 남송의 오타우손도 이렇게 말했다. "(시) 여자가 봄을 밟으면 결국 부상과 쇠퇴가 있을 때가 있다."

봄날' 은 문풍이 온화하여 진나라 문학가 원호에게' 소녀시' 라는 조롱을 받았다. 원호는 진관을 극도로 폄하하는 담채사를 물었다. 그는 진관의' 봄날' 을 비판하며 "정이 있는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장미는 늦가지에 누워 있을 힘이 없다" 고 말했다. 내가 철수한 석두 문장을 가지고 나왔을 때, 나는 운하가 소녀시라는 것을 알았다. ""

부드러운 것도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비바람이 지나간 모란과 장미는 마치 애교로운 소녀 두 명과 같고, 한 명은 눈물을 머금고, 한 명은 취해 있다. 봄날의 눈물' 은 물방울을 비유하고,' 거짓말' 은' 연약함' 을 상징하며, 하늘의 운명을 듣는 것은 차분하고 자연스럽며, 단련 없이는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

원호가 진소유에 대한' 소녀시' 에 대한 비판은 사실상 선인의 영향을 받았다. 나는 일찍이 그의 선생님 왕충립과 어떻게 시를 쓰는지 토론한 적이 있다. 선생님은 진소유시의' 봄비 (날)' 를 인용해 "정감 있는 모란은 봄에 눈물을 머금고, 장미는 황혼에 가지를 눕힐 힘이 없다" 고 말했다. 이 시는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둥근 치자나무 꼬투리와 거대한 바나나 잎 사이' 라는 말에 비유한다면,' 봄날' 은 여자의 언어다. 네가 너의 시간을 깨뜨렸을 때, 너는 어떻게 여자에게서 배울 수 있니? ""

중국의 시는 줄곧 사람, 감정, 포부, 성격에 대한 은유로 유명하다. 그의 시를 읽으면 그가 누구인지 짐작할 수 있는데, 이것은 중국시의 독특한 점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여자와 어울리면 진소유의 풍부한 글과 선정적인 노래에 대한 사랑이 넘치고, 그의 시는 풍류풍광과 춘추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애원일 뿐, 때로는 도도한 숙녀처럼, 때로는 난부처럼, 때로는 원부처럼, 여자의 모양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민생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관심을 가지려면 두보 (), 신 () 의 시를 마음속에 찍어야 하고, 시는 반드시 취해 검을 봐야 한다. 돌아오지 않는 강, 파도가 이미 지나갔는데 ... 이렇게 호정스럽다. 이것은 다소 편파적일 수도 있지만, 우리는 시가 사람에 대한 도야작용을 인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