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는 왜 운율 규칙이 있어야 합니까?

시는 왜 운율 규칙이 있어야 합니까?

중국어는 원래 음운학이 있다. 한당 이후 중국어 음운학은 산스크리트어 음운학의 일부 관점을 흡수하여 비교적 완전한 체계가 되었다.

불교의 일부 교파들은 주문, 밀어와 같은 것을 가지고 있는데, 어떤 신통을 가질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당연히 납득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많은 종교와 기공이 그것을 믿는다. 문장을 암송하면 사람의 호흡과 심정이 어느 정도 경지에 이르기 쉽다. 호흡과 발음은 항상 어떤 신기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과학으로는 검증할 수 없지만, 운율이 아름다운 운문을 한 곡 읽으면 정말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그래서 근대에 이르러 신문인이라고 주장하는 일부 사람들은 운율을 지키지 않는 전통을 깨고 운율이 구시대 형식주의의 방종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장황한 호위는 확실히 예술의 성장을 어느 정도 제한한다. 하지만 시 등 가볍게 홀짝거리는 문학 형식은 정말 압운이 필요하다.

또한 운율을 맞추면 문장 들이 외우고 노래하기가 더 쉬워진다. 예를 들어, 전혀 운을 맞추지 않는 노래와 말마다 운을 맞추는 노래를 들으면, 어느 것을 먼저 배울 수 있습니까? 답은 분명하다. 사실, 주걸륜' 어용사인' 방주자는 거의 모든 가사가 운시입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주천왕에 적지 않은 색을 더해 주었다.

위에서 언급한 고대인들은 운서를 봐야 글을 쓸 수 있는데, 고운은 지금의 운과 매우 다르다. 사실, 2005 년에는 중국시 학회도 새로운 중국 운율을 제정했다. 질문자가 관심이 있는 이상 주요 내용을 동봉하겠습니다.

Xi 중국 운신

(중국시 학회 2005 년 5 월 공포)

순서

중국시학회' 20 세기 초 중국시 발전강 (2 1)' 은 "음운 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새로운 음운을 보급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빨리 학자 전문가를 조직하여 새로운 운율을 편찬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신운서는 간체자판을 먼저 내놓아 급한 불을 풀고 간체자판 시험을 기초로 번체자판을 낼 수 있다. "

손의청 중국시학회 회장은 지난 8 월 제 17 회 중국시 심포지엄 주제보고서와 9 월 중국시학회 류양업무회의에서 "2 1 세기 중국시 발전개요가 제기돼 표준어를 기반으로 한 음운개혁을 실시한다" 고 지적했다. 이것은 언어 발전 현황에서 가장 큰 시적 효과를 얻어 대중의 환영을 받는 데 필요한 조치이다. " 중국시' 잡지는 두 음계 개혁의 단식을 발표하고, 시범과 의견을 듣고, 진지한 연구를 거쳐 하나의 시범을 합성할 준비를 하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중국시' 편집부의 조직력은 이미 출판된 두 가지 단식과 시단이 사용하는 몇 가지 단식을 분석, 연구, 비교, 총결하여 일부 시 작가의 의견을 구하고, 집단토론을 거쳐' 중국 신운' (14 운) 단식을 정리했다. 이를 바탕으로 전국 각지의 저명한 언어학자, 음운학자들을 초청하여 특집 토론을 하고 그들의 의견을 들었다. 현대 음계학자들이 표준어 음운에 대한 연구 성과를 참고하고 참고하다. 이제 《약표》시범 발표가 공식 발표됐다.

다음으로, 나는 이 짧은 명단을 만들 때 고려하고, 참고하고, 근거로 하는 몇 가지 원칙적인 문제에 대해 독자들에게 간단한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1. 운율 분할의 기초-표준어

표준어는 발음의 기초이고, 신화사전의 발음은 발음의 기초이다. 한어병음의 35 개 모음은 14 운으로 나뉜다 기억하기 쉽도록 두 개의 칠언율시로 14 운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한시세배, 강타오는 옥기를 씁니다.

2. 운율 기준-동체 동운

한어병음의 주음으로 모음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성모, 운모, 운모. 모음 시작 부분의 I, u, u 는 운이라고 합니다. 운두 뒤의 모음 부분을 운복이라고 하며 모음 발음의 주요 부분이다. 운복 뒤의 자음 부분, 즉 N 과 ng 는 운미라고 합니다. 운복과 운미를 운체라고 한다.

어떤 모음은 운율이 없고 운율만 있다. 어떤 모음은 운치가 없고, 운복은 운체이다. 분명히 운체가 일치하고 발음이 같은 단어는 읽기에 조화롭고 통일되어 운율이 있다.

이른바' 동체 동운' 이란 동운체의 단어가 동운부에 귀속되는 것을 가리킨다. 이렇게 음운학의 구분은 명확하고 조작할 수 있는 기준과 잣대를 갖게 되어 과학적 근거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운학, 음운학, 음운학, 음운학, 음운학, 음운학, 음운학) 한어병음이 영어 글자를 사용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감안하여' 동체' 라는 단어를 판단할 때 일부 구체적인 상황을 조정하였다.

음표가 있으면 운은 어머니라고 하고, 운은 없으면 운은 운이다. 더 자연스러운 것은 모음이 같고 압운이 같다는 것이다.

3. 평정 구별 원칙-평정만 나누고 입성을 가리지 않는다.

모든 운부 윤평, 양평은 평성자이다. 상승조 또는 하강조로 발음되는 단어는 하강조 단어이다. 입력한 단어를 더 이상 구분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각 운부는 사실상 자연스럽게 평성 평화성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운율 경구와 곡패를 사용할 때, 신운을 사용할 때 연음으로 바뀐다.

평수운을 더욱 편리하게 동시에 사용하기 위해 각 운의 뒤에는 본 운평성자에 포함된 원성자가 표기되어 있다. 소리 없는 부분의 원래 입성자는 더 이상 표기되지 않는다.

4. 다음자의 귀속 원칙-음은 임의적이고 운은 음대로 돌아온다.

다음자의 경우 발음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운치에 속한다. 사용에서는 문장에서의 단어의 구체적인 의미에 따라 발음을 결정하여 운율과 계층 및 등급 구분을 결정합니다.

5. 고운서와의 관계-숭금지고, 2 트랙 병렬; 지금은 옛것을 원해도 무방하고, 넓음은 엄함을 방해하지 않는다.

낡은 시를 창작하고, 새로운 운의 사용을 제창하지만, 평등과 같은 낡은 운의 사용에 반대하지 않는다. 그러나 같은 시에서는 신구운의 다른 부분을 혼용해서는 안 된다. 독자가 감상하고 편집자의 심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신운시를 명시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새로운 운율은 옛 운보다 더 간단하고, 더 넓고, 더 크다. 이것은 시 창작의 번영을 촉진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고운의 지속적인 사용을 방해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지금은 옛날보다 못하다' 는 원칙이다. 그리고 새로운 운을 사용해도 중국어 신운보다 더 엄격하고 섬세한 운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폭이 엄함을 방해하지 않는다' 는 원칙이다.

우리는 음계 개혁이 큰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단번에 이룰 수는 없다. 총결산은 아직 완벽하지 못하므로, 약간의 실험기간을 거쳐 다시 수정해서 보완해야 한다. 이' 짧은 명단' 이 많은 시 작가와 애호가들을 어느 정도 도울 수 있기를 바라며, 시단에서 많은 새로운 운좋은 시가 쏟아져 나오기를 바라는 것이 바로 우리가 이 짧은 명단을 출판하는 근본적인 목적이다.

몇 가지 구체적인 문제에 대한 설명

E 와 o 운율.

한어병음에서 E 와 O 의 발음 차이는 성모에 달려 있다. B, P, M, F 와 함께 철자할 때, O 처럼 들리고, 다른 성모와 함께 있을 때, E 처럼 들린다 .. 그것들은 사실 모음이지만, 단지 다른 성모로 철자를 쓸 때 발음이 약간 다르다. 평운수' 는 5 곡,' 13 가' 는' 소보' 에 속하며 고대의 차이가 더 작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음표에 사용, 두 번, 두 개의 모양이 비슷한 글자를 사용하여 발음의 실제 상황을 반영한다. 따라서 E 와 O 를 동운으로 분류하는 것은 실제 발음에서' 동체 동운' 의 기준을 위반하지 않는다.

Eng 과 ONG 운율.

모음 ONG 의 사용은 한어병음 방안의 특수한 처리일 뿐이다. 음운학의 관점에서 볼 때, 옹과 운은 O 가 아니라 E, 즉 uENG 과 eng 이 되어야 하며, 그들의 운율은 모두 eng 이다. 한어병음 방안에는 또 하나의 모음 ueng 이 있는데, ONG 동음 이의어와 함께 ONG 과 ueng 이 동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음표에서 ONG 과 ONG 은 각각 다른 것과 다른 것이다. 모와 모와는 달리 모음은 다른 모음과 같기 때문에 한눈에 eng 동체와 같은 운율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동동, 이동, 팔경, 구청, 십찜, 13 궤도가 중동에 통일되어 고대인들이 이미 같은 운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Ie 와 UE 의 압운은 e 가 아니라 Mi 입니다.

동음자' 의 기준은 단어의 실제 발음을 기준으로 한다. 단순성을 위해 한어병음 방안은 개별 글자의 사용을 조정했다. 예를 들어, ie 와 UE 의 E 는 사실 미, 즉 주인 알파벳의 두 개여야 한다. 간단히 하기 위해 E 로 대체한다 .. 소리를 알아차리기 쉽지만 운율에 가면을 하나 붙였다. 우리는 가면을 버리고 실제 발음에 따라 운을 맞춰야 한다. 그래서 ie 와 UE 는 E 와 운을 맞추어서는 안 되고, 자신의 운을 형성해야 한다. 평운수' 에서 이 두 운부는 구미육마가 섞여 있고,' 13 자' 는' 경사' 화를 시작하며 음성의 발전과 분화를 반영한다.

An 과 en 은 운율이 다르다.

이 두 모음은 고대에는 발음이 같거나 비슷하기 때문에, 평평하게 같은 운율 (13 원) 으로 분류한다. 현재 일부 지방 방언은 여전히 이런 방언을 보존하고 있지만, 이미 일반 방언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두 모음 모두 비음 N 으로 끝나지만 운치가 있는 주모음은 달라 운도 다르다. "동체 동운" 의 기준에 따르면 압운해서는 안 된다.

En 과 eng 은 담보로 잡을 수 없다.

고대에는 은과 영의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었는데, 특히 단어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오늘날 일부 지방 방언에는 en 과 eng 가 구분되지 않는 현상, 즉 고음의 잔재가 남아 있다. 표준어에서 그들의 발음 차이는 매우 뚜렷하기 때문에 부를 수 없다. 그리고 새로운 운은 십여 개의 운에 불과하고, 글자 수가 많고, 여지도 넓어서, 운을 완화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동체 동운' 의 기준이든 구체적인 조작의 잣대로 볼 때 이 두 운은 더 이상 함께 묶여서는 안 된다.

참고: 간단히 하기 위해서 이 글에서 언급한 옛 운은 단지 평운일 뿐이다. 동체 동운' 의 기준에 따르면 독자와 사용자는 스스로 운의 귀속을 해결하므로 불필요하지 않다.

압운표

1. Ma A, IA, UA

둘째, 보아, 유럽, 유럽, 유럽

셋째, 모두 두 번 클릭합니다. 모두 두 번 클릭합니다

넷째, AI, UAI 를 켭니다

동사 (verb 의 약자) 마이크로 ei 두 번, ui (uei) 두 번

여섯째, 하오 아오 두 번, 오호 두 번

일곱, 유오, 특히 (차용증) 유럽

여덟, 냉안, 두 번, 이안, 두 번, 앤, 두 번, 앤: 두 번

9. 두 번 문어, 두 번 문어 (ien), 두 번 문어 (uen), ü n (ü en): 두 번 문어

X. 당과, 황화, 노랑

Xi. 기타, 기타, 기타, 기타, 영어) 기타.

열두. 제나라, 서울, ü

13, 직선 -I (제로 모음)

열네. 분류: 구웨이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