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아이청 소개. 긴급 요청

아이청 소개. 긴급 요청

작성자 소개:

아이청 (19 10.3.27-) 은 원래 강해성, 저장김화인이라고 불렸다. 1928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항저우 국립서호화원에 입학했습니다. 1929 임풍면 교장의 격려로 그는 파리에 가서 공부하고 그림을 배우면서 유럽 현대파 시를 접했다. 그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벨기에 시인 발할란이었다. 1932 년, 그는 자신의 첫 시' 회' 를 적고, 필명' Ega' 로 같은 해 7 월 출판된' 북두' 제 2 권 제 3, 4 기에 발표했다.

1932 년 5 월 상해로 돌아와 중국 좌익미술가 연맹에 가입하여 춘화사를 조직하다. 7 월에 그는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감옥에서 그는 발할란의 시를 번역하여 유명한 기러기 강-나의 보모를 창작했다. 그리고' 루피리',' 파리' 등을 만들었습니다.

1935 10 월, 보석금 대기 중. 1937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우한 에 가서' 중국 대지의 눈' 을 썼다. 1938 년 초 서북으로 가서' 북' 등 명편을 써요. 같은 해 계림에 가서' 광서일보' 부간 편집장을 맡고, 다망슈와 함께' 정점' 시 간행물을 집필했다. 여기서 비교적 중요한 작품은 시학이다.

65438 년부터 0940 년까지 충칭임육재학교 문학부 부장으로 간 지 얼마 되지 않아 연안으로 가서 섬서성간닝변구 문화협회에서 일했다. 이때 대표 작품으로는' 해를 입히다' 등이 있다. 1944 년 노동모형증을 받아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했다.

1945 10 화북문예 실무팀과 함께 장자커우, 이후 화북연합대 문예학원 지도자로' 뻐꾸기' 등의 시를 썼다.

1957 은 우파로 잘못 분류되었고, 1958 은 흑룡강농간농장에 가서 일했고, 1959 는 신장 석하자 간척지로 옮겨졌다. 1979 이후' 돌아오는 노래',' 빛의 노래' 와 같은 많은 시를 썼다.

시풍상으로 볼 때, 해방되기 전에 아이청은 깊고 격렬하며 분방한 필치로 어둠을 저주하고 빛을 불렀다. 건국 후, 그는 계속해서 인민을 찬양하고, 빛을 찬양하며, 인생을 생각했다. 그의' 귀환' 곡의 내용은 더욱 광범위하고, 사상은 더욱 깊고, 감정은 더욱 깊고, 기법은 더욱 다양하며, 예술은 더욱 정교하며, 건국 후 출판된 시집은' 건배',' 보석홍성',' 해각',' 봄',' 돌아오는 노래' 이다 아이청은 예술적 개성이 가득한 창조로 뛰어난 사람들이 되어' 간단하고 소박하며 집중력 있고 명쾌한' 시의 미적 명제를 짓밟고 있다.

작품 참고 문헌:

대연화-나의 가정부 1936, 상하이 대중잡지사.

북 (시집) 1939 (자비 인쇄) 1942, 문생

그는 두 번째 (시집) 1939, 1 부에서 죽었다.

태양을 향해 (장시) 1940, 해염

황야 (시집) 1940, 생활

시 194 1, 계림 삼호출판사.

반파시스 (시집) 1943, 북중국 서점 1946, 읽는 중

오 (장시) 1943, 신화서점 1946, 작가 서점

여명 통지 (시집) 1943, 문화공급사.

봄이 더 일찍 오길 바랍니다. 1944 계림시 예술출판사.

눈 속의 드릴 (시집) t944, 새로운 조합.

"시골시" (시집) 북문 1945

신민주주의 문학 (이론) 1947, 홍콩 해양서재.

승리 (시집) 1950, 문화사업사를 향해 나아가다.

신문예 1950, 군익 소장

건배 (시집) 1950, 베이징 신화서점 1952, 인문학

아이청 선집 195 1, 우.

신시학 1952, 세계.

보석홍성 (시집) 1953, 인문학

아이청 시집 1955, 인문학

흑장어 (장시) 1955, 저자.

봄 (시집) 1956, 인문학

곶 위 (시집) 1957, 작가.

소장복의 이야기 (보고문학) 는 나옹, 1960, 신장인에 서명했다.

돌아오는 노래 (시집) 198O, 쓰촨.

아이우 (198O) 서사시선, 광동인, 1984, 화성인.

애화해 (산문집) 1980, 쓰촨.

아이청 작품 선정 1980 홍콩 문학 연구회.

색시 (선집) 198O, 장쑤.

정선 100 가사 1980, 홍콩 타임서국.

아이청 시집 1982, 외국어.

아이시 (이론) 1982, 화성

타락시대집집 (시집) 1982, 저장인.

문련 아이청 1983 가사 정선.

설련 (시집) 1983, 흑룡강성 사람.

이국풍집 (시집) 1983, 화산

아이청 (종합소장) 1983, 인문학

화성 아이청 1984 시선

오아시스 노트 (산문집) 1984, 쓰촨.

샛별 (시집) 1984, 백화

아이청 창작 1985 상하이 문예.

아이청 문선 (1-3 권) 1986, 쓰촨 문예.

5 월 5 일. 중국의 위대한 시인 아이칭 서거 10 주년.

시내에서 진리를 찾는 중학교 3 층에 20 평방미터도 안 되는 허름한 방에서 국어 선생님 웨이는 가장 평온한 방식으로 이 날을 보냈다.

그러나, 바로 이 날, 그의 마음속에는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 그는 책상에서 아이청 책 한 권을 집어 열었다. 아이청의 음용 웃는 모습이 그 앞에서 생생하게 드러났다.

지난 두 달도 채 안 되어 침대 하나, 책상 두 개, 옷장 하나 밖에 없는 이 방에서 웨이의 생활은 이미 이 위대한 시인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TV 대본' 아이청' 22 회, 약 654.38+0 만 5 천 자를 완성했다. 그는 갑자기 자신이 아이청 생활의 시대로 접어들어 시인의 내면세계에 들어섰다고 느꼈다. 대부분의 경우, 그는 글을 쓸 때 갑자기 울곤 한다 ...

"내 앞에서 아이엔진은 살아 있다. 예, 아이청이 우리에게 올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김화에 온 것은 아이청을 위한 것이다.

사실 위 선생님과 아이청의 인연은 20 여 년 전에 발생했다.

위 선생님은 후베이 적벽인이다. 1980 년대 초, 그는 당시 많은 문예 청년들과 마찬가지로 우한 사범대 (현재 호북 대학) 에 재학해 문학 창작을 좋아했다. 1983, 졸업 논문을 쓰기 전에 위는 아이청의 문학 창작에 관한 제목을 준비했다.

"당시 인식은 피상적이었지만 아이청이 유명한 어른이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내가 자료를 수집하여 이 논문을 쓰기 시작했을 때, 아이청에 관한 자료가 매우 적어서 논문을 쓸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나는 포기하고 루쉰 (Lu Xun) 을 써야 했다. 클릭합니다 웨이 는 말했다:

아이청에 관한 논문은 쓰지 않았지만, 그 시간을 포기하는 것은 위영구 걱정거리가 되었다. 대학을 졸업한 후 웨이는 온주와 타이주의 공장에 가서 선생님이 되었다. 그동안 그는 아이청의 작품을 많이 보고 아이청에 관한 책을 읽고 점차 아이청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때때로, 그는 스스로에게 "왜 아이청에 대한 흥미가 노신에 대한 관심만큼이나 짙을까?" 라고 자문한다. 곧 답을 찾았습니다. "아이청의 인격적인 매력이 나를 감동시켰다. 아이청은 사람됨이 정직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다. 문화인으로서 제 성격에도 있는 것 같아서 아이청의 책을 읽으면 항상 강한 윙윙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

지난해 8 월, 중학교를 찾는 초청으로 웨이는 김화시교에 왔다. 고급 교사로서 김화에서의 연봉은 온주보다 수만 원 차이가 났지만 그는 개의치 않았다. 김화에 와서 20 여 년 동안 고민하던 고민이 마침내 먼지로 가라앉았다. 위 선생님은 당시 자신의 심정을 이렇게 묘사했다. "김화에 왔을 때 서점에 가서 봤어요. 와, 아이청에 관한 책이 이렇게 많은데, 다른 곳의 서점에서는 많은 책을 찾을 수 없어요. 아이청 기념관에 가서 푸촌의 아이청 옛집에 가서 아이청 연구회 책임자와 교류를 했다. 김국인의 눈에는 아이청의 지위가 이렇게 높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

풍부한 자료가 웨이의 아이청에 대한 연구를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다. 그는 틈만 나면 아이청에 관한 책을 읽고, 수업시간이나 학생이 저녁 자습을 할 때 아이청에 관한 책을 한 권 읽어서 국어 선생님의 집착에 대해 의아해하며 물었다. "왜 아이청을 그렇게 좋아하니?" " 그는 항상 웃으면서 대답하지 않는다.

지난 3 월 초, 중학교 부총장, 아이청 연구회 회원인 소제안과의 교류가 마침내 웨이에게' 아이청' 을 쓰기로 결심하게 했다.

45 일 22 편의 연극을 쓰다.

아이청에 관한 책은 많지만 대부분 논평적인 작품과 회고록이다. 아무도 소설이나 대본을 써본 적이 없다. 웨이는 먼저 개요를 만들어 소제안과 아이청 연구회 관계자에게 보여 주었다. 모두들 기분이 좋아서 위가 그것을 쓰도록 격려했다. 당시 아이청 연구회 회장인 엽근은 "이 극본을 잘 쓰는 데 약 2 ~ 3 년이 걸린다" 고 말했다.

3 월 10 부터 웨이는' 아이청' 을 쓰기 시작했다. 아이청의 생애, 사상, 창작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었고, 극본을 쓴 첫날부터 위위의 사상이 홍수처럼 터져 그의 머릿속에 팽배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을 쓸 때, 그는 항상 어떤 세부 사항, 어떤 이야기에 대해 적절한 예술 가공을 하고, 렌즈 언어로 묘사할 수 있다. "대본을 쓰는 과정에서 에이청은 내 앞에서 살아 있는 것 같다. 나는 그의 생각을 이해하고 그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다. 종종 어느 장면에 써야 펼쳐지는 법을 알 수 있고,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 웨이는 이렇게 말했다. "이런 사고의 원동력으로 그의 글쓰기 상태는 매우 좋다. 사유는 어떤 일에도 방해받지 않는다. 심지어 몇 분 동안 쉬는 시간에도 한두 단락의 글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웨이의 관점에서 볼 때, 아이청을 쓰는 과정도 아이청과 대화하는 과정이다. 그러나, 이 대화의 일부 부분은 다른 사람이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완성되었다. 많은 경우 웨이는 책 한 권을 펴서 아이청의 사진, 컬러, 흑백을 뒤적거린다. 그는 1 인용 사진과 단체사진을 자세히 보았다. 사진에서 웨이는 아이청을 해석하고 상상하려고 시도했다. 당시 그가 무엇을 입었는지, 어떻게 웃는지, 어떻게 화를 냈는가? 이런 상상은 항상 그를 아이청에 더 가깝게 할 수 있다. 아이청의 처지 등 줄거리를 쓸 때, 위곽요는 캐릭터에 완전히 몰입해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 ...

아이청은 원래 20 회를 쓸 계획이었지만, 나중에 웨이는 자신의 생각을 억제하지 못하고 두 편을 더 썼다. 4 월 25 일, 22 회 TV 대본' 아이청' 초안이 완성되어 전후 45 일밖에 걸리지 않았다.

가능한 한 빨리 아이청을 드라마로 찍기를 갈망한다.

아이청은 아이청이 6 세부터 죽은 생활, 창작, 사상에 이르는 이야기를 했지만 주로 아이청의 소년 시절 (23 세에서 365, 438+0 세) 에 집중했다. 웨이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아이청이 아이청이 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위는 아이청의 성격을 출발점으로 그의 창작 사상을 배경으로 매우 생동감 있고 진실한 아이청을 묘사했다. 동시에 위는 관중의 심리를 매우 중시하여 극본에 많은 재미있는 줄거리를 융합했다. "사실 아이칭은 유머러스한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극본을 다 쓴 후 웨이는 그것을 드라마로 만들 것을 기대하기 시작했다. 현재 그는 자신의 손으로 쓴 원고를 인쇄하고 있으며, 동시에 한 단계 더 정련하여 극본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그는 "이제 이 극본은 완전히 카메라에 의해 말할 수 있다. 김화지방의 영화사에 의해 드라마로 촬영될 수 있다면 완벽할 것이다. 아이청은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는 매우 성실하고 진실한 사람이다. 그는 평생' 시대' 를 위해 노래를 불렀다. 나는 이 드라마가 강한 현실적 의의를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

대화에서, 나는 갑자기 위씨의 얼굴과 몸매가 아이청과 상당히 비슷하다는 것을 느꼈다. 이야기를 나누면서 위 씨는 공감하며 농담조로 말했다. "만약 내가 이 조건이 있다면, 나는 정말 아이청을 연기하고 싶다."

극본이 인쇄된 후 웨이 씨는 연구회 관계자와 전문가에게 사진 촬영을 할 예정이다. 그는 특히 아이청의 아내 고영 여사를 만나고 싶어한다. 그는 대본을 쓸 때 고영이 쓴' 나와 아이청의 이야기' 라는 책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지만, 고영 여사와 얼굴을 맞대고 소통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음으로, 중국 경필서예협회 회원 웨이는 아이청의 명문 몇 곡을 손으로 써서 자신의 서예 작품으로 이 시인에 대한 우러러러보는 정을 표현할 계획이다. 김화에 온 후, 특히 대본을 다 쓴 후, 아이청이 내 마음속에서 점점 더 큰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내 앞에서 아이청은 살아 있다! 클릭합니다

"세기 문학 60 권" 의 출판은 20 세기 중국 글쓰기의 정수를 수록하고, 고전적인 의미를 지닌 작가 작품을 전시하고, 소장하기에 적합한 명품 서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녀는 수십 명의 전문가의 심혈을 모아 중국 현대문학을 사랑하는 수만 명의 독자들의 간절한 희망을 담고 있다. 우리는 그녀가 이 사업을 지지하는 친구들이 원하는 것처럼 시간의 시험을 견디고 로리의 씻음을 견뎌낼 수 있기를 바란다.' 세기 문학 작품 60 편' 은 각 주요 도서관의 소장품 고전으로 고교 문과 수험생과 문학 애호가들의 필독 서지가 되어 세인들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이것은 성공적인 창작 실천으로 중국 당대 문학의 중요한 성과이다.

그의 빛은 불행한 운명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 따뜻함을 주고, 진리를 찾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신념을 주고, 상처를 입은 모든 사람에게 용기를 준다. 그는 칠레의 위대한 시인,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파블로 네루다가' 중국시의 대가' 라고 부르는 아이칭이다. 이 책은 아이청 일생의 창작 에센스를 정선했다. 그는 깊고 격렬하며 분방한 필치로 어둠을 저주하고 광명을 불렀다. 그의 시는 독자로 하여금 고통과 고민을 털어놓게 하지만, 사람을 우울하고 절망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선욕이 죽고 싶다' 는 쾌감이 있다.

나는 살아서 노래를 부른다.

제 1 집 대연강

만나다

여명 때 흰 옷을 입고

태양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저쪽

투명한 밤

기러기 강-나의 보모

소리치다

루피리

파리

마르세유

감옥의 밤

화가의 성가

고택 한 채를 참관하다

내 계절

기포

광활하다

창문

수행자

아침 노래

봄비

태양

석탄의 대화

생활

쇼랑

여명

위험한 곳

부활의 땅

그는 일어났다.

눈이 중국 땅에 떨어졌다.

태양에 주는 두 번째 앨범

우리는 자유를 얻을 때까지 전쟁을 원한다.

손수레

북방

낙타

옷을 꿰매는 여인

......

여명 통지 3 분기

4 집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