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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반전 시

미국 보스턴에 있는 홀로코스트 기념관에서

독일에서는 먼저 공산주의자들을 추격합니다.

나는 공산주의자가 아니기 때문에 말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그들은 유대인을 쫓고,

나는 유대인이 아니기 때문에 말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들은 노조원들을 추격했습니다.

나는 노조원이 아니기 때문에 말을 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그들은 가톨릭교인들을 추격했습니다.

나는 개신교이기 때문에 말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들은 저를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아무도 나서서 말을 하지 않았다.

마틴 니모라 목사님, 1945

독일에서는

처음에 그들은 * * * 프로듀서를 향해 왔지만, 나는 말을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 * * 프로듀서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들은 유대인을 추격했고, 나는 말을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유대인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들은 노조원을 추격했고, 나는 말을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노조원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 후 그들은 천주교도를 추격했고, 나는 말을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프로테스탄트교인이기 때문이다.

결국 그들은 나를 찾아왔지만, 더 이상 나를 지지하기 위해 나서는 사람이 없었다.

마티니 모라

이' 짧은시' 의 저자는 목사이다. 그의 이름은 마틴 니모라입니다. 이 목사는 제 2 차 세계대전 전 독일의 종교 지도자로서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 사회의 도덕적 재건에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당시 네모라는 히틀러의 유대인 정책과 독일 교회에 대한 통제로 히틀러가 직접 강제 수용소로 보내라는 명령을 받았고, 결국 모든 정당의 정의력의 도움으로 나치의 박해를 피했다. 이 짧은 시는 그가 만년에 자신의 도덕적 오점을 참회할 때 쓴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미국 보스턴 유대인 대학살 기념비에 새겨진' 비문' 으로 여겼다.

이' 제사' 는 확실히 의미심장하고, 정의와 악, 자아와 사회, 남을 돕는 것과 남을 돕는 변증 통일 관계를 정교하게 서술하였다. 오늘날 사회에서 한 사람, 단체, 정당, 심지어 한 나라가 자신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고 사회 정의를 위해 약간의 대가를 치르지 않는다면, 결국 손해를 보는 것은 역시 자신이고, 벌을 받는 것도 자신이다.

인간 교제의 법칙은 종종 이렇다. 네가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하면 다른 사람이 너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하고 희생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영원히 너를 위해 희생하지 않을 것이다. 오늘 다른 사람은 어려움이 있고, 우리는 도와주지 않는다. 내일 우리는 어려움이 있고, 다른 사람은 앉아서 상관하지 않는다. 만약 오늘 우리에게 우호적인 국가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외적이 우리를 침공하여 숨는다면, 내일 우리는 자연재해와 인화를 만나 다른 나라들도 좌시할 것이다.

사실, 모든 사람, 모든 정당, 모든 민족이 정의 앞에서' 침묵' 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용기' 를 선택해야 한다. 너는' 뒤로' 를 선택해서는 안 되고,' 앞으로' 를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만 세상에 진리가 있다. 그래야만 세상에 정의가 있다. MS 에 있는 친구들,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