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위의' 심산가을밤' 시 전체가 뭔가요?

왕위의' 심산가을밤' 시 전체가 뭔가요?

이 유명한 풍경화는 시화의에서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구현했다.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의 저녁에 서 있다. "시는 여성 어선 한 척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시인은 어떻게 그것을 "빈 산" 이라고 쓸 수 있습니까? 원래 산속의 울창한 나무들이 사람들의 활동 흔적을 감추었다. 그것은 "빈 산에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었다고 생각한다" ("차이루")! 이곳은 인적이 드물기 때문에, "동굴 안에는 외사를 아는 사람이 없고, 외부인관은 빈 산과 두꺼운 구름" ("도원행") 으로, 일반인은 자연히 부귀산에 사람이 있다. "빈 산" 이라는 단어는 이곳이 세외도원 같다는 것을 시사한다. 산우의 초기에는 모든 것이 새것이었는데, 이것은 초가을의 저녁이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공기는 신선하고 경치는 아름답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하늘은 이미 어두웠지만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었다. 꽃은 이미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뚜껑 같다. 샘물이 맑고, 산석을 흐르고, 순백색의 수행처럼 달빛 아래에서 반짝 빛나고, 얼마나 조용하고 맑은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인가! 왕위의' 사현논경부' 는 두 은둔자의 고상한 정서를 극찬하며 "음중무구한 나무, 식수는 과격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시인 본인은 바로 이런 사상이 고상한 사람이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야생 숲에 사는 것보다 그 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 들보에 앉아서 제후를 볼 필요가 없다." ("헌시흥후예") 이번 달 소나무가 떨어지고, 석상청천이 떨어지는 것이 바로 그가 추구하는 이상경지가 아닌가? 이 두 문장은 그림과 같고, 마음대로 하며, 곡조를 따르지 않는다. 이렇게 감동적이고 자연스러운 경물 쓰기는 예술난로가 푸르러질 정도로 일반인이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대나무가 속삭이며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어선 앞에 굴복했다. "대나무 숲에서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무고한 소녀들이 옷을 빨고 웃으며 돌아왔다. 감미로운 연잎이 잇달아 양쪽으로 펼쳐져 무수한 진주 같은 영롱한 물방울을 뒤집었다. 강을 따라 내려오는 어선으로 연못의 달빛의 고요함을 찢었다. 이 창송명월 아래, 이 청죽제비꽃 가운데에는 근심 걱정 없이 근면하고 선량한 사람들이 있다. 이런 순수하고 아름다운 생활 화면은 시인이 조용하고 소박한 생활을 하는 이상을 보여 주며, 동시에 이면에서 더러운 관직에 대한 혐오감을 부각시킨다. 이 두 문장은 교묘하게 썼지만, 붓에는 흔적이 드러나지 않아, 남들이 색다른 마음을 갖게 한다. 시인은 먼저' 죽소동' 과' 연동' 을 썼다. 너구리녀는 대나무 숲에 숨어 있고 어선은 연잎으로 가려져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 나는 알아차리지 못했다. 대나무 숲의 시끄러운 소리를 듣고 연잎이 만개하는 것을 보고 나서야 나는 너구리와 연배를 찾았다. 이런 표기법은 더욱 사실적이고 시적이다.

시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모두 풍경을 쓴 것이지만, 각각 중점을 두었다. 전욱은 물건을 다시 쓰고, 향기롭고 맑다. 목련은 사람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람과의 정치적 소통에 희망을 걸고 있다. 동시에, 양자는 서로 보완한다. 춘수 송죽자색은 시인의 고상한 정서를 묘사한 것으로, 시인의 이상적인 경지의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인이 이렇게 고상하고, 그가' 공산' 처럼 보이는 곳에서 만족스러운 천국을 찾았기 때문에, 그는 "친구의 왕자여, 봄은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에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 있는가?" 라고 말할 수 없었다. ! "원래," 초사 ". 한 은둔자를 불러서 말했다. "왕이 돌아오면 산속에 오래 있을 수 없어!" 시인의 경험은 정반대이다. 그는' 산 중' 이' 조중' 보다 더 좋고, 깨끗하고 간단하며,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깨끗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은퇴하기로 했다.

이 시의 중요한 예술 수법 중 하나는 자연미로 시인의 인격미와 이상적인 사회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 시는 겉으로는' 푸' 방식으로 산천을 형성하고 경물에 대해 섬세하고 감동적인 묘사를 하였다. 사실 비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푸 여의치)

II 를 감상하다

왕위의' 심산가을밤' 은 전원시의 대표작 중 하나로 은둔자의 발라드를 불렀다. 시 전체는 추청추 비 온 뒤 저녁 산촌의 수미 풍경과 마을 사람들의 순박한 풍조를 묘사하며 은거생활에 대한 시인의 만족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두 구절 "비 온 뒤 빈 산, 황혼 입추" 는 시인이 큰 손으로 그린 비온 뒤 산촌의 자연 경관이다. 그것은 지금처럼 신선하고, 조용하고, 멀다. "빈" 단어는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만물이 텅 비어 있다. 시인이 여기에 은거하는 것이 얼마나 한가한가, 이렇게 산수전원의 전형적인 환경을 묘사하며 시인의 사랑을 드러낸다.

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다', 황혼의 경치, 산비의 시작, 조용하고 한가하며 신선하고 즐겁다. 빗물에 씻긴 소나무 숲은 물들지 않고 푸르다. 바위는 특히 맑고 투명하며 밝습니다. 달빛조차도 씻은 것처럼 밝다. 산비의 샘물이 석판 위에 갑자기 흐르다가 구불 계곡으로 흘러내려 낭랑하고 듣기 좋은 노랫소리가' 세레나데' 처럼 들려왔다. "조명" 과 "흐름", 하나는 위아래로, 하나는 소리 없이, 하나는 소리 없이 움직인다. 마치 자연의 맥박이 뛰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 같다. 이 순간 시인은 자신이 떠내려갔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마음의 아름다움이 완전히 하나가 되어 순수하고 아름다운 시적 경지를 만들어 물월경처럼 분할할 수 없다. 이런 선은 은둔자이다. 스시는 이 대련을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전범 문장으로 칭찬했다

그리고 시인은 풍경을 쓰는 것에서 사람을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 산수화에서 산촌의 자연의 아름다움과 마을 사람들의 생활의 아름다움이 하나가 되었다. 대나무 소리는 세탁녀를 부르고, 연잎은 어선 앞에서 받는다' 는 말은 인간 활동의 묘사인' 너구리' 와' 어부' 를 묘사한다. 시인은 "사람을 만나기 전에 먼저 그 소리를 들어라" 라는 표기법을 사용했다. 네, 지금은 저녁이고 대나무 숲으로 덮여 있어요. 빨래를 하고 돌아온 여자를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그러나 죽해에서 온 여자들이 천천히 움직일 때, 그들은 밤이슬에 담근 대나무를 휘저으며'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내며 은방울 같은 웃음소리와 함께 웃음소리의 떠들썩함이 이렇게 조용한 밤하늘을 깨뜨렸다. 수면 연꽃잎이 기복이 있는 것을 듣고, 어선이 강을 따라 내려갔다. 이것은 어부가 오늘 밤 달빛으로 물고기를 잡으려는 것이다. 시인은 이 장면에 감동을 받았고, 그의 감정은 가슴에 솟아올랐다. 다악, 한 산민, 자신의 본성에서 출발하여, 그의 근면하고 소박하며 명랑한 성격은 관직의 사람보다 훨씬 더 명확하고 순수하다. 이 모든 세부 사항들은 시인이 이곳의 풍경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이곳의 사람들의 아름다움도 사랑한다는 것을 전달한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문장을 요약하기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시인이 쓴 것이다. 봄은 이미 갔지만 가을빛이 더 좋으니 머물고 싶다. 왕손은 시인 본인을 가리킨다. 이는' 초사 조은자' 에서' 왕이 돌아오면 산속에 오래 머물 수 없다' 는 시와는 정반대다. 산거 풍경이 특히 매력적이라고 한다. 시인이' 청계' 에서 말한 것처럼, "내 마음 깊은 곳에서, 나는 줄곧 이 맑은 물처럼 순수하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한 그의 사랑과 관해에 대한 혐오감이 말로 넘쳐난다.

요컨대, 이 전원시는 신선하고 조용하여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에 대한 추구를 반영하며, 내포가 풍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감상 3

이 시는 가을산 비 온 뒤 황혼의 풍경과 취인의 심경을 쓴 것으로, 시인이 중남이나 이천산장에 은거할 때 지은 것이다. 시의 경지는 맑고 투명하며 영롱하며, 마치 가을물처럼 짙은 생활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시는 시인의 고상한 정서와 이상 생활에 대한 집착을 구현했다.

첫 번째 대련은 전체, 계절, 경지를 그려내고, 몰입감 있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공산',' 새 비',' 만추' 와 같은 밋밋한 단어들은 사람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고요한 산야 환경, 새 비가 내린 후의 상큼함, 가을의 시원함, 낮부터 밤까지의 고요함, 줄 사이에 조용하고 깨끗한 기운이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공산" 은 왕위의 상용어로 흥미를 자아낸다. 여기에는 냉감과 공허한 영감도 없고, 선종이 이른바 공허함과 허무함도 아니다. 시 전체와 함께' 공산' 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산의 숲이 울창해 사람의 활동 흔적을 감추는 것을 가리킨다. 왕위의' 차이루' 이 말했듯이,' 공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소리를 듣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두 번째는 소란스러움에서 멀리 떨어져 인적이 드물다는 뜻이다. "동굴 안에는 외사를 아는 사람이 없고, 외인관은 빈 산두운만 볼 뿐이다" ("도화원기") 는 마치 세외도원처럼 세상과 독립적이며 즐겁고 즐겁다. 셋째, 산우 초기를 가리킨다. 모든 것이 새것이고, 은휘가 빛나고, 천지가 빛나고 있다. 시인에게 드러난 것은 텅 빈 휘황찬란한 그림이다. 네 손가락은 텅 비어 있지 않고, 조용하고 조용하지 않고, 생기가 넘치고, 묘한 운치가 있다. 여기에는 산속의 즐거운 노래와 웃음소리, 어선 야가 있고, 밝은 달이 높고, 맑은 샘이 졸졸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 온 뒤 빈 산이 사람들에게 주는 것은 외로움, 침묵, 죽음이 아니라 생기와 즐거움이다.

대련은 소견대, 필법, 정교한 조각, 움직임의 결합, 빛깔이 어우러져 우아하고, 탈속적이고, 아름답고, 공허한 매혹적인 세계를 만들어 냈다.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만물이 휘황찬란하다. 소나무와 노송 나무는 덮개와 같고, 아름다운 나순식 () 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소나무 잎 바늘 처럼, 녹색 드롭 하려는; 물방울은 작고 반짝입니다. 나무 그림자가 얼룩덜룩하고, 달빛이 휘영청 밝고, 별들이 한 곳에 흩어져 있는데, 마치 촘촘한 은사가 산림을 덮고 있는 것처럼, 마치 꿈처럼 환상적이고 취한 듯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진" 과 "설사" 를 떨어뜨리는 것은 다르다. 주지청은' 연못달빛' 에서 "달빛이 흐르는 물처럼 살금살금 이 잎에 부어진다" 고 썼다. "감사합니다" 로 달빛을 물, 그윽하고 밝은 특징으로 쓰다. 왕위는 달빛을' 사진' 으로 쓰고, 빛깔을 겸비하고, 경지가 사실적이며, 달빛이 소나무 숲의 생동감 있고, 반사적이고, 흔들리고, 어렴풋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독자들이 공산 소나무 숲이 달빛 아래 목욕하는 고요함, 밝음, 공허함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도한다. 첫 번째 말이 월하 송림의 아름다운 경치를 중점적으로 묘사한다면, 두 번째 말은 월하 시냇물의 발랄한 생기를 묘사한 것이다. 보시다시피, 샘물이 졸졸 흐르고 있습니다. 월영계류, 청순함은 수행과 같다. 맑은 물, 맑은 물; 시냇물이 꼬불꼬불하여 활발하고 영동하다. 조용하고 깨끗하고 텅 빈 이 샘에 직면하여, 나는 지체없이 우여곡절을 촉촉하게 적시고, 한 가닥의 청음을 따서 마음속의 파도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흐름" 이라는 글자로 로맨틱한 느낌으로 가득 차 있고, 류종원' 작은 석당기' 에서' 두절사, 멸종이 보인다' 는 운치가 있으며, 시냇물이나 물석에서 비취옥이 튀는 불꽃이나 산석이 숲을 관통하는 합창을 감상하도록 유도한다. 왕의' 심류' 는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하다고 할 수 있다!

목걸이는 한층 더 넓혀 인사생활에 들어가 산림 황혼의 독특한 상황에 나타나 매혹적인 색채를 뽐냈다. 앞의 처녀: 순진한 농가 아가씨들이 빨래를 하고 돌아와서 함께 걸었다. 그들은 웃고, 웃고, 잠든 산림을 깨우고, 적막한 생기를 살리고, 은방울 같은 웃음소리가 깊고 텅 빈 대나무 숲에 메아리쳤다. 어부: 몇 척의 배가 영광스럽고, 만선으로 돌아오며, 연잎이 양쪽으로 떨어지고, 무수한 영롱한 물방울을 엎질렀다. 이 광경은 부러움을 자아내고, 내가 얼마나 풍작의 기쁨이 가득한 작은 배를 흔들어 또 다른 조용하고 아름다운 밤을 맞이하고 싶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얼마나 맑은 어선곡 한 곡을 부르고 또 한 번 석양을 맞이하고 싶다. 소녀든 어부든 시인은 대나무 숲 속의 시끄러운 소리만 들었지만 그 사람은 보이지 않았다. 그는 연잎의 흔들림만 보았지만 배는 볼 수 없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사람들은 이렇게 울창한 녹색 세계에 싸여 있다. 얼마나 감동적인 광경인가! 게다가, 우리는 이 천국에 사는 사람들이 근면하고 간단하며 고상하다고 가정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안거낙업, 화기애애하다. 진실한 자연. 연말 시인이' 왕손' 이 남길 수 있는 감탄을 진심으로 토로한 것도 당연하다.

미련은 교묘하게' 초사' 를 사용합니까? 고전적인' 억울함을 외치다',' 억울함을 외치다' 의 마지막 문장은 "왕이 돌아오면 산속에 오래 머물 수 없다" 고 말했다. 본의는 왕손을 벼슬에 끌어들이는 것이었지만, 왕위는 오히려 그 뜻을 거스르며 자신의 좋은 구조를 형성하여 무한한 재미를 더했다. "자유의 춘향은 다 떨어졌고, 넌 여기 있어, 오, 친구의 왕자? . "춘방이 자연적으로 죽었지만 추광은 여전히 아름답고 매력적이기 때문에' 왕자' 는 떠날 필요가 없다. 사람을 권하는 것 같지만, 실은 스스로 격려하고 있다. "산에서" 는 북한보다 좋고, 깨끗하고 소박하며, 관직의 더러움에서 벗어나 깨끗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산" 은 세상보다 낫고, 순수하고 공허하며, 세속적인 자질구레한 것에서 벗어나 성품을 도야할 수 있다. 시인은 산간 생활에 대한 미련이 갑자기 종이에 올랐다. 게다가, 시 전체에서 사용된 이미지에서 작가의 사상적 흥미를 알 수 있다. 밝은 달, 비우기; 푸른 소나무, 우아하고 순수한 식물; 은은한 샘물, 졸졸 흐르는 샘물; 으스스한 대나무, 곧고 우뚝 솟아 있다. Zhuo Zhuo 청렴성, 오염 및 오염 없음; 이 모든 것은 전통시에서 한가하고 고결하며 아름다운 이미지들로, 왕웨이가 이상적인 생활에 대한 집착을 쉽게 알 수 있다. (허) 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