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팔대산인은 어느 화가를 가리킵니까? 어느 시기?

팔대산인은 어느 화가를 가리킵니까? 어느 시기?

제 8 대 국회, 본명 주옥은 아민 종실이다. 나중에 스스로 베이징에 들어가 청병이 관문에 들어갔다. 명나라는 "갑자기 빌딩처럼 떨어졌다" 고 말했다. 부갑 측의 주홍이 갑자기 길을 잃은 개가 되었다. 그는 먼저 절에 들어가 스님으로, 후화불을 도로로 삼았지만, 효과가 없었다. "깨끗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깨끗할 수 있을까? 구름이 반드시 비어 있는 것은 아니다. " 。 국가 적에 대한 증오가 영원히 마음속에서 타오르기 때문에, 한 조각이나 한 조각이면 꺼질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세상으로 돌아가 미친 척하며 목숨을 잃었다.

참고할 수 있습니다.

문혁 이후 사람들은 아마' 흑화' 에 대한 비판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그중에는 중국의 유명한 화가인 황영옥이 있다. 4 인방은 그가 그린 부엉이가 한쪽 눈을 감고 있는 것은 문혁과 무산계급 독재에 대한 불만이라고 말했다. 황영옥이 그린 부엉이가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물론 황영옥 자신만이 알고 있어 다른 사람들은 논평하기 어렵다.

그러나 중국의 회화사에서 보면' 흑화' 와' 흑시' 가 있다. 중국의 시 전통은 기탁과 미감을 강조하지만, 중국의 사학 전통은' 감화' 와' 춘추필법' 을 강조하며' 흑화' 와' 흑시' 의 원천으로 볼 수 있다. 《시경》에는 많은 해석이 있다. 관화' 는' 시경' 의 시작 부분에 위치하여 글자 그대로 발라드이지만, 중국 유가는' 후비의 덕' 의 은유로 정치시가 되었다. 관우의 이런 해석은 이렇게 터무니없어서 현대학자들은 아무도 믿지 않았다. 하지만 적어도 청나라 이전에는 (청나라가 엄우와 같은 의문을 품고 있는가? ) 권위 있는 설명이다. 한유의 관화에 대한 해석은 확실히 억지스러울 수 있지만, 너는 어쩔 수 없이' 시경' 에 어떤 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 진실의 의미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 밖에 있다. 우리는 그를 말하지 않을 것이다.

"블랙" 은 주로 은폐를 의미하고, "블랙" 의 사용은 당연히 비하적인 것이다. 4 인방은 인민과 적이 되어 함축적으로 그 의미를 반대할 수 있는 시화를' 흑시',' 흑화' 라고 부르는 것도 나무랄 데가 없다. 인민의 입장에서 볼 때, 이 시와 이 그림은 모두 흑이라고 부를 수 없다. 정확히 말하면' 비유시' 와' 비유화' 라고 불러야 한다.

비흥시는' 시경' 부터 누군가가 썼는데, 그중에는 이상은의' 무제', 주청옥의' 방장길수' 와 같은 가작이 적지 않다. 은유화는 보기 드물다. 청초가 되자 비흥화가 갑자기 많아졌다. 가장 위대한 은유 화가는 팔대산인이다.

제 8 대 국회, 본명 주옥은 아민 종실이다. 나중에 스스로 베이징에 들어가 청병이 관문에 들어갔다. 명나라는 "갑자기 빌딩처럼 떨어졌다" 고 말했다. 부갑 측의 주홍이 갑자기 길을 잃은 개가 되었다. 그는 먼저 절에 들어가 스님으로, 후화불을 도로로 삼았지만, 효과가 없었다. "깨끗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깨끗할 수 있을까? 구름이 반드시 비어 있는 것은 아니다. " 。 국가 적에 대한 증오가 영원히 마음속에서 타오르기 때문에, 한 조각이나 한 조각이면 꺼질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세상으로 돌아가 미친 척하며 목숨을 잃었다.

8 대 마음은 매우 고통스럽고 모순적이다. 내면의 용암은 녹으려 하지만 밖으로 누설할 수 없어 억누르고, 왜곡하고, 단조하고, 결국 다른 형식으로 공개된다. 이것들은 모두 8 대' 검은 그림' 이다. 봐라, 그 그림들, 분위기는 그렇게 춥고, 그렇게 이상하고, 그렇게 텅 비어 있다. 하지만 8 대 인생 경험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면 이런 냉막 화산 냉각의 용암처럼 뜨거운 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이상하지만, 사실 이상하지 않다. 나라와 적의 뼈에 사무치는 증오의 우여곡절이다. 그런 가상 침묵은 단지 환각일 뿐이다. 사실 마음속 깊은 곳에 허정적인 날이 있었나요?

8 대는 시를 잘하는데, 그의 많은 시가 그림에 그려져 있다. 시는 이해하기 어렵다. 8 대 동시대의 소도 "산인은 시집 몇 권이 광주리에 숨겨져 있어 보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산인의 그림과 다른 비문은 고아하고 고요한 글이 섞여 있어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소호:' 팔대산인전') 이 시들은 진가의' 흑시' (비유시) 이다.' 흑시' 는 그림과 상보하지만, 그 정치적 함의를 조금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는 최근' 팔대산인 시화' (주안군 서문기 선집, 화중과학기술대학 출판사, 1993 판) 라는 작은 책을 읽었는데, 이 책에는 8 대 문제가 쓴 100 편의 시사에 대해 일일이 해설하고 설명했다. 이것은 가치 있는 책이다. 작가는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소양과 주윤의 생애, 생활에 대한 세밀한 이해로 이런' 흑시',' 흑화' 의' 흑미' 를 가져왔다. 비록 완전히 맞지는 않지만, 우리가 8 대 중반을 깊이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8 은 수박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수박은 중국 그림의 전통 제재가 아니라, 8 대 수박 그리기를 좋아해서 깊은 뜻이 있다. 그중 한 장은 오른쪽 아래 구석에 고아가 하나 있고, 왼쪽 절반에는 시 한 수가 있다. 시 윤:

이 녹색 문을 쓰고 긴 머리를 중얼거린다.

7 월에는 두 사람이 들고 먹어야 한다.

이 오이가 "청문" 에 의한 것이라고 지적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래 여기에 전고가 있었다. 한나라의 소평평원은 바로 진나라의 동릉후이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장안 동문에 호박을 심었다. 이 오이를 "청문박" 또는 "동릉박" 이라고 합니다. 설명과는' 참외' 로 전조에 대한 그리움의 정이 명백히 드러났다. 이 오이는 두 사람이 필요해서 앞조의 아름다움과 부흥의 어려움을 찬양할 수 있을 정도로 크다. "7 월에 먹어라", 시기가 아직 무르익지 않은 것 같아 이 오이는 먹을 수 없다. 문자적으로' 잠복한 노예는 참아야 한다' 는 뜻으로, 기회를 엿보아 나라를 되살려야 한다. 제 8 차 전국대표대회에는' 구아 악도' 와 시 한 구절이 곁들여져 있다.

수박에 보름달이 되면 케이크의 한쪽이 밝다.

각자 월병을 가리키고 당나귀는 연년동안 익었다.

8 월 15 일은 추석, 재회의 날이다. 이때 오이를 그리고 달을 그리는 것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달은 그렇게 밝고, 호박은 그렇게 달콤하지만, 달 아래 멜론 앞에 있는 사람 (화가) 은 그렇게 부서지고 슬프다. 양자가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루니, 그 감정적 의미는 관찰하기 어렵지 않다. 사람마다 월병을 가리킨다' 는 원말한족이 8 월 15 일에 월병을 먹는다는 신호로 국가의 전고를 되살리려는 열망을 나타냈다. 그러나 국가는 회복의 희망이 있습니까? 아니,' 나귀 연숙과'-이' 박' 은 아마 영원히 익지 않을 것이다. 절망의 슬픔이 문장 전체를 뒤덮었다.

이 여덟 폭의 그림은 모두 이상하고 모양도 늘 다르다. 그가 그린 새들은 대부분 등이 구부정하고, 눈을 크게 뜨고 의심과 경각심으로 가득 찼다. 어떤 새들은 독립적이어서 균형을 잃은 것 같다. 어떤 새들은 나뭇가지에 서식하는데, 어색하고 피곤해 보이는데, 무심코 날 것 같다. 각 새 쌍은 항상 다른 방향으로 바라본다. 어떤 것은 그림이다: 하나는 자고, 다른 하나는 두리번거리고 있다.

이미지 조합에서 8 대도 관례를 깨뜨렸다. 그는 사슴과 새의 그림을 그렸고, 사슴은 고개를 들어 새를 바라보고, 새는 고개를 숙이고 사슴을 바라보았다. 그는 물고기와 메추라기를 한데 모았는데, 두 가지 물건, 하나는 물 속에, 하나는 육지에, 하나는 한 폭의 그림으로 조합했다. 여덟 마리의 독수리는 푸른 하늘도, 토끼, 새 등의 사냥감도 보지 않고, 영문도 모른 채 게 한 마리를 바라보고 있다. 이런 그림이 진정한' 검은 그림' 이다. 이 그림들 중 일부는 확실히 무엇을 가리키는지, 예를 들어 그가 그린 공작새 두 마리, 그림 속에 대머리 공작새 세 마리를 끌고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강서 총재 나송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은유화는 주로 일종의 심정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의경 은유화는 확실히 무언가를 지칭하는 정치적 은유화와는 달리 더욱 심미적이다.

그림시 여덟 곡은 "먹점은 눈물보다 많지 않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의 은유적인 그림에 대한 미적 요약으로 볼 수 있다. "잉크 점" 은 "눈물 점" 을 의미합니다. "너의 마음을 그려라." 8 대는 중국 회화 미학의 다시 쓰기 정신, 프리 핸드, 문취를 강조하는 전통을 극치로 발휘했다. 아마도 8 대 이전에는 중국화에도 은유화가 있었겠지만, 적어도 나오지 않았다. 8 대가 되어서야 은유화가 새로운 화종이 되었다. 8 명의 부끄럽지 않은' 검은 그림' 할아버지.

흑화' 는 특수한 시대의 산물이다. 우리는' 흑화' 에서 그 특별한 시대를 알 수 있다. "검은 그림" 은 사실 검지 않다!

팔대산인 주용 소개

청대의 유명한 화가는 청초' 사승' 중의 하나이며, 팔대산인은 그의 이름 중의 하나이다. 그는 1626 에서 태어나 1705 에서 죽었다. 그는 명나라 황족 강녕 왕주권의 후손으로 아홉 번째 손자이다. 19 살 때 나라가 망하고 기분이 슬프다. 그는 귀머거리인 척하고 문에 큰 벙어리를 붙여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지 않았다. 스물세 살에 풍신산에서 출가하다. 오랫동안 축적된 걱정과 우울증으로 그는 광기에 걸렸다.

통화 인식의 특수 기능

팔대산인은 인물, 이름, 별명이 많다. 본명 동명, 일명 팔대산인, 설가, 노래산, 노래산 당나귀, 인무 등. 사제 후, \ "표 구름 스펙트럼 \" 에 살고 있습니다. 청청에 들어간 후 성을 숨기고 이름을 묻다. 그는 삭발을 스님으로 하여 법명을 따서 전해졌고, 55 세 때 강희가 (1680) 에서 칼날을 사용했다. 4 1 나이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고 55 세에 사용했습니다. 1 번 산은 46 세에 처음 만났는데 59 세까지 당나귀, 당나귀 방, 인방의 등호가 있었다. 당나귀 돈은 56 세, 늦어도 58 세에 나온다.

사람의 집은 당나귀의 집과 동시에 사용한다. 60 대 이전에 사용된 인물은 이발, 점점, 한춘, 이설항, 열부, 홍선 등의 이름도 있었다. 주홍은 스님의 이름이고,' 때' 는' 당나귀' 라는 글자의 속작이다. 팔대산인인이라는 이름은 그가 승려를 버리고 풍속으로 돌아간 후에 취한 것이다. 59 세부터 그가 80 세에 사망할 때까지, 이전의 단어는 모두 버려졌다. 팔대산인' 이라는 책은 의미가 깊다.' 8 대' 와' 임산' 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즉' 울음과 웃음' 은 그의 은의였다. 그는' 웃음과 울음이 만연하고 있다' 는 시를 가지고 국가 멸망과 위난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슈의 특징

팔대산 사람들은 산수와 화조를 그리는 데 능하다. 그의 그림은 자유롭고, 규칙적이지 않고, 창력이 아름답고, 도피로 가득 차 있으며, 구도는 완전하지 않지만 완전하다. 그의' 꽃과 새' 는 수량과 크기가 아니라 배치의 위치와 기세에 있다. 시기적절하고, 놀랍고, 교묘하게 운용되는지 여부입니다. 이것은 그의' 3 승' 법이다. 그림의 레이아웃에 결점이 있다면, 때로는 책과 구름으로 그 의미를 채워주기도 한다. 팔대산인은 시를 쓸 줄 알고 서예가 뛰어나기 때문에, 그의 그림이 많지 않아도 그의 시가 있으면, 의경이 충분하다. 그의 그림은 사람을 작고 많이 느끼게 한다. 이것이 바로 예술상의 장인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의 산수화는 대부분 수묵이고, 종법제는 동치창 () 이며, 황 (), 예찬 (), 동치창 () 으로 산수를 그린다. 하지만 우아하고 평화롭고 깨끗하고 찰랑거리는 스타일은 없다. 대신 외로움과 서늘함, 서늘한 경지에서 짙고 순박한 숨결을 드러내며 외롭고 분노한 기분과 강인한 성격을 반영한다. 그의 잉크는 동치창과는 달리, 동치창의 연한 잉크는 명걸에게 윤택할 수 있고, 팔대산인의 간모는 명걸에게 윤택할 수 있다. 그래서 그림은 모두' 분방함' 이고, 팔대산인은 남들과 달리 모두' 촉촉함' 이고, 팔대산인은 남들과 다르다.

한 화가의 예술적 표현은 선인과 다를 수 있지만, 다른 사람보다 뒤떨어진다. 그의 꽃과 새 그림은 특히 두드러지고 개성이 있다. 그의 그림은 대부분 서정적이며, 상징적인 수단으로 의미를 표현하고, 이미지를 개인화하고, 감정을 기탁한다. 물고기와 새처럼,' 눈을 희번덕이는 사람' 이라는 표정을 지어 냉소적인 풍자를 표현한 적이 있다. 그의 꽃과 새 그림 스타일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50 세 전에는 스님이었고, 초기였다. 그는' 전종대',' 산 하나',' 당나귀 한 마리',' 사람의 집' 에 많은 돈을 썼는데, 과일과 채소, 꽃, 송매를 그렸는데, 대부분 책이었다. 화면이 더욱 정교하고 힘이 있다.

50 세부터 65 세까지 화풍이 점차 바뀌어 물고기, 새, 풀벌레, 동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이미지가 과장되어 날짐승의 입과 눈은 대부분 정사각형, 거위 얼굴, 크고 작아서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새는 한 발로 살고, 한 발은 매달린다. 65 세 이후에는 늦었고 예술은 점점 성숙해졌다. 필법이 박모웅위가 되어 모양이 매우 과장되었다. 물고기와 새의 눈은 약간 빙글빙글 돌고, 눈은 눈가에 기대어' 눈이 텅 비어 있는 모든 것' 의 모습이다.

그가 그린 몇몇 새들은 고집이 센 것 같다. 필묵이 많지 않더라도, 그들은 새의 깃털을 보여 주어 만질 수 없고, 한 번의 터치로 날 수 있게 한다. 어떤 새는 주먹을 휘두르며 목을 움츠리고, 약한 면도 있고, 구도와 필묵에도 비교적 간결하다. 이 이미지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화가 본인의 사진이다. 즉, "비분의 노래,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필묵으로 억측을 표현한다." " 그는 황산수에 관한 시에서 "곽가운은 작고 동노마나무는 많다" 고 썼다. 사람들은 사진을 보고 싶어도 이해할 수 있고, 일봉은 송과 함께 있다. 그의 민족의식을 과시하다.

팔대산인의 그림은 당시 영향력이 크지 않았고, 우석혜와 완완 등 전법만 있었지만, 이후 그림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예술적 업적은 주로 비전통적이며, 그 자신이 창조한 것이다. 그의 자의는 서위의 호방과는 달리, 팔대산인의 엄밀함은 놓을 수 있다. 청중엽의' 양주 팔괴', 후기' 해파', 제백석, 장대천, 판천수, 이고선 등 현대 거장들이 모두 영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