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시에서 고대 교통수단을 보다" 라는 글이 급하다.

"고시에서 고대 교통수단을 보다" 라는 글이 급하다.

일반적으로 차량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축력차와 인력거. 축력차에는 노새, 소달구지, 당나귀차, 양차, 당나귀차, 낙타, 말이 포함된다. 배, 인력거, 삼륜차, 가마와 백교, 어깨등, 어깨등, 빙상 등이 있습니다.

1, 노새 차, 승용차라고도 하는 노새 구동축이 있는 차입니다. 진옥성 선생의 소개에 따르면 노새차는 신해혁명 전 북경의 주요 유인 교통수단이다. 항목에는' 베이징 자동차' 라는 명예가 있다. 노새는 차체, 바퀴, 차축, 객차 껍데기, 키트 등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체는 축, 앞판, 객차, 뒷부분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체는 객차이다. 객차에는 돔 모양의 천장, 문, 창문이 있다. 공식적인 노새 수레바퀴는 더 높고 스포크는 더 가늘다. 차의 허브는 볼록하고 차축은 약간 길다. 속칭' 산시발' 이라고 불린다. 보통 노새차의 바퀴는 속칭' 둔발' 이라고 불리며, 스포츠카의 바퀴는 전복을 피하기 위해 특히 무겁다. 베이징 노새 차의 차축 (베어링) 이 유명해서 운전할 때 매우 맑고 듣기 좋은 소리를 낸다. 차가 빨리 달려서 경극의 드럼판 "단피" "실을 뽑는 것 같다" 고 들린다. 베이징의 장인만이 이런 차축을 만드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자동차 케이스는 내부 케이스와 하우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외곽은 파란색 천으로 말아 차 섀시에서 약 반 피트 정도 떨어져 있다. 말아 올린 부분은 잡색 새틴으로 바뀌었고, 검은 새틴 가장자리가 있어 팔짱이라고 합니다. 안쪽, 아랫부분에는 잡색 비단과 검은 가장자리가 있어 수면실이라고 합니다. 위쪽과 지붕은 대부분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이다. 여름철 주변 양쪽에 크기가 다른 병풍을 열다. 방충망 위에 파란 천을 덧대고, 방충망 밑에 검은 실을 그을려 작은 커튼이라고 부른다. 차 앞에는 큰 커튼이라는 파라솔이 하나 더 있다. 해가 지거나 밤에 운전하면 큰 커튼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아 허물어진다. 여름에는 객차 환기를 위해 안쪽 둘레를 제거하고 침대칸과 차 지붕만 남기고 커튼을 둘러싸고 햇빛이 비치는 것을 막았다. 비가 오는 날에는 차에 기름천을 덮고 있다. 겨울에는 자동차가 회색이나 노란 눈 꼭대기로 덮여 있다. 마구에는 안장, 부목, 굴레, 고삐가 포함됩니다. 노새는 축을 구동할 때 사용한다. 안장이 큰 것은 큰 안장이라고 불리며, 왕공귀족과 만주족 부녀자들이 많이 앉는다. 마부 세 명, 두 명은 굴레를 가지고, 한 명은 노새를 데리고 모두 걷고 있다. 또 다른 작은 안장차가 있는데, 용도가 광범위하여 모두 앉을 수 있다. 청말에 일부 부잣집 자제들이 안장차의 제작과 장식에서 다투어 성공했다. 북경노새 차에 쓰이는 노새는 대부분 산시 사람들이며, 사람들은' 서구' 라고 하는데, 특히 목이 길고, 가슴이 넓고, 허리가 가늘고, 가는 노새라고 부른다. 반면에 새틴 블랙, 꿩 치킨 레드, 국화 그린, 바늘 숨겨진 잉크, 향기로운 녹색이 최고의 색상입니다. 북경의 차량 핸들은 기술이 뛰어나다. 가장 번화한 큰 울타리에서 도로는 두 대의 차만 허브에 부딪히는 것을 허용하고, 베이징의 노새는 인차를 피할 수 있으며, 사고는 매우 적다. 과거에는 베이징의 노새차가 개인과 상업적 용도로 사용되었다. 자가용, 더 말할 필요 없다. 업무는 특별히 손님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단 하나의 "역" 만 있습니다. 소위' 역' 이란 노새 자동차 경영자가 낮에 고정된 골목 입구에서 승객이 앉기를 기다리는 것이다. 처음에 자신이 운전하는 차가 많아졌으니 수입이 늘어나면 한 대 더 묶어서 사람을 고용하여 대리운전할 수 있다.

2. 노새가 가마를 들어 올리는 것은 노새 두 마리로 구동되는 가마이다. 이런 교통수단은 본질적으로 가마이지만, 이런 가마는 두 사람이 들고, 네 명이 들고, 여덟 명이 들고, 노새가 앞뒤로 가마를 들고 있기 때문에 노새가 가마를 들어 올리는 것이다. 이런 차는 보통차보다 약간 커서 두 사람을 탈 수 있다. 차에 이불이 있어 누울 수 있어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교통수단이다. 보통 하루에 수백 리를 걸을 수 있다. 길에 두 사람이 노새를 몰고, 하나는 걷고, 하나는 당나귀를 타고 있다.

3. 당나귀차는 당나귀가 끄는 차입니다. 과거에는 베이징에 많은 당나귀 수레가 있었다. 나중에 노새 차와 마차가 흥성하면서 당나귀 수레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당나귀차도 자가용과 상업으로 나뉜다. 개인용 당나귀 수레 (예: 식량점에서 제공하는 것) 는 배달에 쓰인다. 교외의 농민들은 자신의 당나귀 수레가 똥을 끌고 시내에 들어가거나 과일과 채소 등 농산물을 판다. 당나귀 수레는 승객을 끄는 데 쓰인다. "입가에 서다" 와 "문앞에서 뛰다" 가 있습니다. "대기" 하는 사람, 마치 비즈니스 노새차처럼, 어딘가에서 손님을 모집하거나, 여행을 보내거나, 차를 전세 내고 왔다 갔다 하는 사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번 달리다' 는 일명' 바다를 달리다' 또는' 한 번 달리다' 라고도 하는데, 즉 당나귀를 몰고 일정한 노선을 따라 왔다갔다 하는 것이다. 예전에는 육교에서 영정문, 동쪽 4 에서 조양문, 서직문에서 해정까지 버스가 있었다. 기차는 어느 곳에서 어느 곳까지 가격이 있다. 이런 차는 비교적 간단하고 가격도 싸기 때문이다. 일찍 도착한 승객이 앞자리를 빼앗는 것이 비교적 편하다. 후자가 다리를 꼬고 객차 안에 앉아 있는 것은 더욱 괴로웠다. 마지막으로 차에 탄 사람은 차 뒤편에 앉을 수밖에 없었고, 쓰러질 위험이 있었다. 민국 이후 이런 당나귀 수레는 점차 사라졌다.

4. 소달구지. 예전에 베이징의 소달구지는 주로 자선주조 공장에서 아기의 시체를 픽업하는 데 사용되었다. 소달구지에 큰 나무상자가 하나 있는데 뒤에 구멍이 났다. 구멍에 노란 천 편액이 걸려 있는데, 위에는' 육지가 항해에 친절하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매일 날이 밝자 육아실에는 소달구지를 몰고 다니다가 아기 시체를 만나면 주워 굴에서 소달구지의 큰 나무상자에 넣었다. 픽업된 아기들 중 일부는 아직 기한이 지나지 않았지만, 그들은 여전히 구출되어 탁아소에서 입양될 수 있다.

5. 양차는 몇 사람이 특별히 만든 작고 가벼운 컨버터블으로 염소 한 마리가 운전한다. 한두 명의 아이를 데리고 나가서 놀 수 있다.

6. 당나귀를 타고, 당나귀는 기르기 쉽고 지구력을 길들이는 가축이다. 걷는 대신 당나귀를 타는 것은 편리하고 쉽다. 옛날 북경에는 당나귀를 타는 사람들이 많았다. 강희 15 년 (1676) 5 월 초 베이징에서 큰 바람이 불었다. 누군가가 당나귀를 타고 정양문을 지나갔다. 바람이 지쳐서 숭문문에 쓰러져 사람과 당나귀가 모두 핑안. 북경에도 당나귀를 기르는 사람이 있으니 승객을 태우세요. 신거리에서 서직문, 교구에서 안정문, 동쪽 4 에서 조양문 등 거리까지 이런 장사 당나귀가 많다. 현무문에서 백운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이 백운관묘회, 순례 또는 놀이를 할 수 있는 당나귀가 더 많다. 그래서 오늘 선무문의 동하 일대의 거리는 예전에는 건록성이라고 불렸다. 이곳의 당나귀는 더욱 영성이 있는 것 같다. 고용인이 돈을 내고 타고 올라간 후 당나귀는 자발적으로 고용인을 싣고 백운관으로 빠르게 달려가 고용객이 내려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일찍이 백운관의 동업자들이 당나귀를 손님 앞으로 끌고 가서 손으로 당나귀를 두드렸고, 당나귀는 자각적으로 당나귀 도시로 뛰어갔다. 아마도 이런 당나귀가 날마다, 해마다 이슬시와 백운사 사이를 오가며 경험을 쌓았기 때문일 것이다. 당나귀는 사람이 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물도 적재할 수 있다.

7. 낙타는 천성이 온순하고 근면하며 짐을 싣는 것이 노새보다 낫다. 예전에는 베이징 서교의 석경산과 남교의 남원에는 낙타로 사는 낙타 가구가 많았다. 그들은 낙타 몇 마리를 키우거나, 발을 들어 올리거나, 장사를 해서 돈을 벌어 생계를 꾸린다. 배낭객은 다른 사람에게 화물을 운송하고 돈을 버는 것이다. 달리기 업무는 낙타를 끌고 외지로 화물을 운송하는 것으로, 돈을 벌고 이윤을 내는 것이다. 예전에 베이징의 낙타 주인은 주로 문두골에서 석탄을 운반하고, 대회색 공장에서 낙타재를 운반하고, 서산에서 낙타나무를 운반하는 등. , 그리고 베이징에서 발송 또는 판매. 낙타는' 손잡이' 에 따라 당긴 것으로, 8 이 많고 6 이 적다. 보통 한 사람이 한 명씩 당긴다. 길에서 서로 돕기 위해서, 그들은 늘 함께 걷는다. 그러나 민국 이후 현대교통은 점차 발전하여 낙타팀이 상경하는 데 새로운 제한이 있어 단 세 마리만 허용된다. 6 ~ 8 개가 있으면 앞뒤가 6789 피트 길이여서 시내 교통에 영향을 줍니다. 예전에는 북경의 낙타가 모두 입에서 배달되었다. 진기 씨에 따르면, 그의 증조부는 그의 입에 기대어 낙타를 배달하여 돈을 벌었다. 그러나 낙타를 끄는 것은 주로 봄 가을 겨울 3 계절, 특히 겨울철이다. 여름에 낙타를 몰고 입 밖으로 나가 풀을 뜯는데, 전문 용어는' 밭을 만들다' 라고 한다. 라샤의 낙타는 몇 안 되는 늙은 낙타 중의 하나이다. 고무차피와 트럭이 흥성할 때 낙타팀은 부족함을 드러냈고, 경쟁력이 떨어져 점차 도태되었다.

8. 인력거는 일명 양차나' 지우개' 라고도 하며, 청말 일본에서 중국으로 들어온 일종의 인력객차이다. 이런 차의 외형은 영화 텔레비전에서 본 적이 있다. 두 바퀴는 반원형이나 네모난 마차를 지탱하고 있다. 자동차 앞에는 두 개의 긴 손잡이가 있다. 한 사람이 차에 앉아 있고 한 운전자가 차를 끌고 달린다. 첫 인력거가 베이징에 나타났는데, 석차 (차바퀴는 철제, 옛 이름) 라고 불렸는데, 일본인들이 자희태후에게 선물한 것이다. 나중에 누군가가 베이징에서 모조하여 청말 베이징 거리에서 양철차를 많이 보았다. 민국 이후 자동차의 조형이 많이 바뀌어 철판이 고무바퀴, 반원형 객차로 회전했다. 검정, 갈색, 노란색이 있습니다. 당시 호방교의' 서복성', 숭외조의' 동복성', 동화문가의' 무순', 서사위의' 화신',' 계순',' 쌍화순',' 왕위' 등의 브랜드가 있었다 돈과 권력이 있는 사람과 유명인의 집은 종종 스스로 인력거를 사서 사람을 고용하여 끌어당긴다. 대량의 황포차는 일부 자동차 공장의 것이고, 가난한 운전자는 차를 빌려서 손님을 끌어들인다. 예를 들어 조양문 거리의' 유엄마' 차 공장,' 성세' 차 공장, 숭외헤드라인을 숭상하는' 오복청' 차 공장은 모두 규모가 커서 모두 1,200 대의 차가 있다. 일부 자동차 공장에는 20 ~ 30 대의 차만 있다. 올드 베이징에서는 인력거가 주요 교통수단이다. 길목과 골목길에는 종종 서너 대 혹은 십여 대의 인력거가 자리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극장, 식당, 목욕탕, 동안 시장, 시단 쇼핑몰, 호텔, 기차역, 입체교, 공원, 8 대 골목 (매음굴) 등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인력거가 더 많다. 인력거꾼은 백반과 야근으로 나뉘어 달차를 끄는 것과 좌석을 끄는 차도 차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력거, 인력거, 인력거, 인력거, 인력거, 인력거) 비교적 유명한 인력거꾼은' 이언아',' 일리마',' 화쿠허리' 등의 별명을 얻었다. 구사회에서 북경의 황포차부는 매우 힘들고 비참했다. 그들은 자동차 공장 주인의 잔혹한 착취를 참으며, 늘 일부 건달 경찰에게 협박을 당한다. 매일 아침 일찍 나가고 늦게 귀가하여, 큰길을 가득 메우고 뛰어다니며, 몇 원을 벌어 입에 풀칠을 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인력거는 완전히 폐지되었다.

9. 삼륜차는 1930 년대 말 베이징 거리에만 나타났다. 임덕씨의 기억에 따르면, 베이징 최초의 삼륜차는 화일군이 한간 장조종에게 준 것이다. 나중에 삼륜차가 점차 증가하여 북경의 중요한 교통수단 중 하나가 되었다. 삼륜차는 운전사가 타고 인력거보다 힘이 적게 들어 두 사람을 당길 수 있다. 베이징 거리에는 여전히 유인 삼륜차가 있다. 적재된 삼륜차는 평평하여 평삼륜이라고 한다.

10, 카트, 외발자전거의 일종입니다. 바퀴는 차체 아래에 있고, 중심에 있다. 두 개의 손잡이가 뒤에 있고, 손잡이의 양쪽 끝에 활을 묶었다. 한 사람이 수레를 밀 때 목 뒤와 어깨는 가려져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바퀴를 앞으로 달리게 했다. 차축은 원래 나무로 만들어졌는데, 밀면 무겁고 힘이 든다. 운전할 때 차축이 귀를 문지르며 삐걱거리는 소리를 낸다. 개선된 것은 고무 바퀴 베어링으로, 힘을 절약하고 소음이 없다. 손수레는 기능이 광범위하여 유인 적재가 가능합니다. 구사회에서 북경은 물을 팔고, 채소를 팔고, 똥을 파는 사람, 그리고 흙을 운반하고, 똥을 운반하고, 곡식을 운반하고, 식량을 운반하는 농민들은 대부분 손수레를 사용한다.

1 1, 하이 3 칸, 화이트 3 칸. 과거 북경의 백성들도 가마를 탔다. 보통 결혼식용 가마는 희단, 장례식용 가마는 백단 () 이라고 합니다. 결혼식 가마는 신부가 시집갈 때 쓰는 것이다. 보통 빨간 가마인데, 네 명의 소지자, 앞 두 개, 뒤 두 개가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빨간 가마뿐만 아니라 두 개의 녹색 다리가 있는데, 남자의 아내와 여자의 아내가 송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1920 년대 이후 신식 결혼식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베이징 사람들은 점차 마차나 자동차로 그들의 결혼을 축하했다. 하얀 가마는 과거에 부유한 가정이 복상할 때 사용했던 것이다. 올드 베이징의 풍습은 장례를 치르는 후배들이 하얀 가마를 타는 것이다. 한 여자가 결혼하면 미혼 여자는 하얀 가마를 탈 수 없다.

12, 어깨 메고. 어깨 선택, 속칭' 목덜미' 라고 불리며, 올드 베이징의 한 업종이다. 이 일을 하는 사람은 주로 사람을 옮기거나 다른 사람에게 혼수를 보내는 것이다. 극소수의' 워폴 장인' 이 왕실을 위해 귀중한 진열품을 운반하는데, 이런' 워폴 장인' 은 왕궁 대전의 밧줄창고에 속한다. 목을 굴리는 데는 일정한 기교가 필요하다. 보통 사람들은 길고, 크고, 무겁고, 깨지기 쉬운 물건들을 "둥지" 하지 않는다. 그들의' 보금자리' 법은 운반할 물건을 길이가 1 피트 반이고 폭이 1 피트 78 인 직사각형 널빤지에 올려놓고 연줄로 묶는 것이다. 그런 다음 그들은 그것을 들어 보보네크의 어깨에 올려놓았고, 그 아래에는 면받침이 깔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워보네크, 자기관리명언) Woboneck 사람들은 한 손으로 이 물체를 들고, 한 손은 앞뒤로 흔들며, 앞을 똑바로 바라보며 빠르게 성큼성큼 전진했다. 목적지에 도착한 후에도 두 사람이 어깨를 나란히 해야 한다. "목도리 장인" 은 어깨에 메고 있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가구를 밟고 분해하는 기술도 필요하다. 만청북경의 유명한' 목덜미' 범모귀는 불과 4 일 만에 60 근의 청동 사자' 둥지' 를 준화마란유의 자희태후 능에 도착하였다. 업으면 재수가 없고, 사람마저 업는다. 청나라 말년에 북경은 비가 많이 와서 거리에 물이 가득 차서 일반인이 통과하기 어려워, 사람을 업고 거리를 건너 몇 푼의 돈을 버는 사람이 생겼다. 구사회에서 채소를 팔고, 물고기와 새우를 팔고, 꽃을 팔고, 석탄을 팔고, 재를 팔고, 술집 주채를 파는 것은 대부분 책임이 있다.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13. 선박은 수로 운송의 주요 수단이다. 고선도 가지각색이다. 명나라 는 말할 필요도 없이, 황선 (어용), 마선 (천운운에서 말, 영락은 베이징 후운관물), 속선 (해전용), 해선 (서양용), 보급선 (황가어업용), 후호선 (남경후호) 이 있다 (2) 청대에는 식량선 (수상수송용), 군함 (근해전선과 내륙선과는 다름), 수우편선 (수로역역역역역역역역용), 파견선 (사선, 편의선, 황속선, 건호선, 건선선, 수로파견선 등) 이 있다. , 정부가 수시로 파견함), 구명정 (하천 급류 비상구조 전용), 떠 있는 보트. 그러나 베이징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황선, 식량선, 수우편선, 부량페리뿐이다. 황선은 위의' 어운' 부분에서 용주, 황선 등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명혜전" 에는 "나라 초에 황선을 만들고, 크기는 어용이다" 고 실려 있다. 홍희 원년 (1425) 까지 동물 37 마리 정통 11 년 25 (1446). 그 중 10 은 종종 스정강 아래에 남아 듣는다. (4) 양집재가 소장한 명대가 경황성 서원태업지에 남아 있는 이른바' 펑도룡비' 는 명대가 사정호에 남아 있는 황선 중 하나인가? 이화원에는 청건륭 20 년 (1755) 조각한 석주가 있는데, 광서 19 년 (1893) 이 약간 개조되어 청연주로 이름이 바뀌었다. 이 석선은 상징적이고 실제적인 가치는 없지만 명청시대 황선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명초 난징 후호 (현무호) 의 배는 그들과 비슷할 수 있다.

14. 운송선은 수상 운송을 전문으로 하는 선박이다. 해상운송선은 바람을 피하는 배라고 하고, 강에서의 수송선은 얕은 배나 벗기선이라고 한다. 북경은 금 원 명 청사조의 제도로서 식량 공급과 재력이 동남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대규모의 운운이 없다면, 베이징 천년제도의 역사적 지위는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때문에 그해 북경에는 많은 운수선이 있었다. 영락초, 해상으로 운송되는 차양선이든 운하로 운송되는 얕은 수선이든 직구 (오늘 천진) 에서 통주에 도착할 수 있다. 나중에, 만 Jizhou 급여 는 양 커버 선박 운송, 베이징과 통주 국채 식품 은 얕은 선박 으로 운송됩니다. 명나라 만년 동안 얕은 배로 370 만 석 쌀밥을 베이징과 통창고로 운송하고, 개양방식으로 창주로 운송한 군곡은 24 만 석밖에 되지 않았다. 한편 중국에는 *** 12 143 조선이 있는데, 이 중 얕은 배는 95% 이상을 차지한다. 문헌에 따르면, 400 소재의 얕은 배 한 척은 밑길이 5 피트 2 피트, 머리 길이 9 피트 5 인치, 뾰족한 길이 9 피트 5 인치, 밑폭 9 피트 5 인치, 밑머리 폭 6 피트, 밑단 폭 5 피트, 두사자 폭 8 피트, 뾰족한 사자 폭 7 피트, 양머리 65,438+04 석이다 이렇게 얕은 배, 일곱 개의 난목, 한 개의 난목, 한 개의 난목, 한 개의 난목, 한 개의 난목, 한 개의 난목, 한 개의 난목, 한 개의 난목, 한 개의 난목, 한 개의 난목 예를 들어 순치 초년에 지은 식량선은 밑부분이 5 피트 2 인치, 중간 너비가 9 피트 5 인치였다. 용구보와 풍보의 폭은 65,438+0 피트 4 피트에 불과하며 절단 보의 폭은 9 피트에 불과하다. 선체의 크기는 명대 얕은 배와 비슷하다. 강희 22 년 (1683), 각 성의 식량선 양식은 길이 7 피트, 너비 65438 피트로 이전보다 더 커졌다. 건륭 50 년 (1785), 북하관설 1500 개 스트리핑, 각각 길이 5 피트 8 피트, 중폭 1 피트, 등폭 8 피트/Kloc 결정

15, 수이선은 수로역 전용선이다. 스타일을 기록하지 않습니다. 명대 통주에는 물역대가 있고, 물역선이 있어야 한다.

16, 부량페리는 배를 다리로 강을 건너는 교통수단이다. 정경' 권 939 에 따르면 강희는 18 년 (1679) "순천 통주에 다리 50 척, 삼하현산 강 배선 6 척" 을 설치했다 그 이후로 통주에는 여전히 44 척의 교량선이 있다. 강희 51 년 (17 12), 통주교선 해체 22 년 정액. 그 이후로 통주에는 22 개의 다리선이 있다. 옹정원년 (1723) "고북구강에는 나루터 4 개가 설치되어 홍수방지관에게 넘겨졌다." 건륭 5 년 (1740), "직예고북구 나루터가 썩어 두 번 건너지 않고 다리선 14 척" 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부량페리로서 내구성이 필요하고 세심하게 장식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런 배는 마차 노새차처럼 스타일이 간단하고 제작이 수월합니다.

황선, 식량선, 수우편선, 부량페리를 불문하고, 순수시의 수력과 순풍시의 풍력을 제외하고는 뱃사공의 견인이 주요 수단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여전히 인력 위주의 수상 수송이다.

17, 승마. 고대에 말은 중요한 교통수단이었다. 이 글은 주로 말을 소개한다.

역대의 역참에는 서류를 배달하는 사람이나 과거의 관리들이 탈 수 있는 말이 많이 있었다. 말이 빠르고 멀리 달려서 병사들이 그것 없이는 나갈 수 없다. 그러나 베이징에서는 문무 대신 소수의 고위 관리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말을 탄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만청무술의 전통을 지키기 위해 관원들이 가마를 타는 것을 엄격히 제한하고 (위에서 이미 상세히 논술한 바 있음), 특히 무관에게 말을 타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래서 베이징 구시가지의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관민이 여기서 하마를 기다리고 있다' 는 기념비를 볼 수 있다. 청대에는' 앞인후후' 제도가 있다. 즉 관원이 외출한다. 가마를 타든 말을 타든, 항상 몇몇 하인들이 말을 타고, 속칭' 승마',' 노새 따르기' 로 불린다.

중국은 세계에서 말을 기르는 역사가 가장 오래된 나라 중 하나이며 말 문화가 상대적으로 발달한 나라 중 하나이다. 일찍이 5,000 년 전에 사람들은 말을 이용해 자동차를 몰았고, 말은 은조에 지어졌는데, 이것은 세계 최초의 마정의 초기 형태였다. 주대는 말을 종마, 군마 (군마), 여마 (예의용), 도마 (역마), 다마 (사냥용), 다마 (잡용) 의 여섯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진한시대에는 비교적 완비된 마정기구를 설립하여 마장을 대규모로 관리하였다. 한대 서북변구 양마 30 만 원, 당초 서북 양마 70 여만 원, 관리 개선. 한당 전성기에 서역에서 개량군마 7000 여 필을 도입하였다. 당시 마업의 번영은 국방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중원과 서역의 문화를 더욱 소통시켰다. 말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역대는 풍부한 말 기르는 경험을 쌓았다.

말 과학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일찍이 주조에서는 마차를 잘 기르는 조복은 역사책에 기재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마차) 춘추전국시대에는 많은 점성가들이 각기 다른 각도에서 좋은 말을 판단하여 각종 유파를 형성하여 중국 고대 점성술의 기초를 다졌다. 조 () 나라, 진 () 의 방구고 () 와 특히 유명한 감군 쑨양 () 는 모두 뛰어난 말 선택 기술로 세상에 칭송되어 백락으로 불린다. 백락이 지은' 향마경' 은 세계 최초의 향마 저작으로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다른 향마경은 모두 당대에 출판된 것이다.

우리나라의 오랜 역사에서 말은 인류의 생활과 생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여 성취에 대한 평가가' 위대한 업적' 에 비유되었다. 말은 중국 고대에 가장 많이 쓰이는 교통수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은 두보의 시 한 편이 증거로 되어 있다.

방병 조호마

방병의 말은 대완국의 말이다. 그것의 가는 뼈는 칼날처럼 선명하다.

그것의 귀는 대나무처럼 뾰족하고, 뛰면 사풍처럼, 발굽이 밟히지 않은 것 같다.

그 말은 쏜살같이 달려와서, 한번도 개방적인 방식으로 그것을 타고 모든 것이 편안하고, 감히 전쟁터를 유람하며, 심지어 생사까지 함께 한 적이 없다.

너무 빨리, 인생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는 것이 좋은 말이다. 그것은 국가를 위해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

두보는 일생의 의지가 높다. 그는 학자인데, 그는 맹렬하게 방규를 비난했다. 이 시는 친구 방병 조호마의 마음을 표현하여 두보의 강건하고 진취적인 정신과 호매한 시풍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 시는 일반 영물시 중의 호정 포부의 무뚝뚝한 표현이 아니라, 노래 말에서 시인의 정서와 포부를 표현했다. 두보의 말에 대한 묘사는 형신과 신의 겸비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출신이 비범하다는 것을 지적한 다음, 앞에' 선단' 이 있는 것을 거꾸로 새기고, 이 후마골이 장엄하고 또렷하다는 첫인상을 준다. 그리고 시인, 특히 말에게 좋은 백락은 뼈를 보고 귀를 긋 세우고 관찰했고, 뾰족한 귀는 말의 힘을 돋보이게 했다. 이어 그는 말의 솜씨와 기교를 자세히 설명했다. "마치" 글자의 정취가 넘치고, 옆에는 말의 신속함이 적혀 있고, 말이 질주할 때의 비상감을 쓰고 있다. 말에 관한 일을 다 불렀을 때, 그는 대신 그의 포부와 마지막 두 구절의 시를 표현했다. 그는 호마의 성격을 써서 친구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였으며, 심지어 시인이 공을 세우려는 포부를 표현하기도 했다. 두는이 BMW 가 넓고 가파른 장애물을 넘을 수 있다고 칭찬했고, 심지어 목숨을 맡기기에 충분했다! 리그전이 끝난 것은 말뿐 아니라 이야기꾼이기도 하다. 그것은 조씨의 친한 친구가 군대에 입대하여 조씨의 병사가 되도록 격려하는데, 그는 마땅히 큰 뜻을 품고 용감해야 한다! 친구를 격려하기 위해서지만 시인 자신의 거창한 마음도 표현했다!

물론 두보의 시만으로는 많은 문제를 설명할 수 없다. 다음과 같은 고시에도 말이 고대에 어떤 지위였는지를 증명할 수 있는 명문이 있다.

1, 사삭아바고, 유유히.

시경? 소야? 자동차 공격

2, 히치하이크를 타고 질주해, 내 길로 와.

\ "추 연설? 이소

3,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쪽 지점.

한? 이름을 잃은 고시 19 수

4, 노인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삼국위? 조조 "샤먼을 걸어나가요? 거북이는 길지만 "

5, 흰 말 장식 금, 노스 웨스트 덩.

삼국위? 조식의 백마 소품

6, 도박, 비틀, 고개를 저었다.

남량초? 소강의 말시

7, 바람은 사람을 흥분시키고, 부스럭거리는 소리는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이봐? 유 시지의시 "요새에서"

8, 잔디 마른 독수리 눈 질환, 눈 빛.

돈? 왕 웨이의시 "사냥 관찰"

9, 대나무 배치 귀, 발굽에 바람이 가볍다.

돈? 두보의 시 《방병초 후마》

10,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면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돈? 맹교의 시 《졸업 후》

1 1, 마스가 초권으로 변해 청운면을 조각한다.

돈? 유우석의 시 《가을바람 초문》

12, 장안고도가 느리고 버드나무가 어지럽다.

송? 류영의 청춘 유람시

13, 한밤중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송? 육유의 시 《오사운동의 폭풍》

14, 마른 덩굴나무, 그윽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낡은 길 마른 말.

위안? 마치원의' 천정사'? \ "송추사.

15, 말굽이 물을 밟고 술취한 소매로 바람을 쐬다.

위안? 유인의 시 《산거》

16, 말 쉿 석양, 기러기 서쪽 비행, 백초 새.

명나라? 왕 왕위 "그리고 리 부정과 펭 징양 음주" 시

17, 사산기는 화창한 하늘 구름처럼 보이고 만마는 소나기처럼 세차다.

청나라? 서 《대사냥》시

좋은 이름은 천리마, 천마, BMW, 피마, 준마, 노마, 백마 등이다. 당태종은 여러 차례 천하를 정복하는 6 천, 주무왕 팔천, 문제 구마로 각각 그 모양, 색깔, 속도를 가지고 있다. 삼자경을 보면 말, 소, 양, 닭, 개 등 육축, 말,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조금 더 오래' 유학 조안린' 을 읽으면' 녹음' 이 있어요? 클릭합니다 Hua Xiang, 좋은 말의 이름. 우리는 상업점포의 가게에 가면' 화이가 길을 열고 독수리가 먼지가 난다' 는 대련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경영이 순조롭고 장사가 번창하기를 바란다.

말은 "사기 화식 열전" 에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까? 《다완전》은 장건 출사 서역을 기록하였다. 그는 한헌제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대완의 유명한 특산물을 칭찬했다. 특히 대완은 "좋은 말은 피성이 있고, 그 선천적인 소녀도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한 사자가 그의 말을 칭찬했다. 그는 또한 가장 좋은 사람이 다완아석성에 있고 무제는 좋은 말을 얻기를 갈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딸 김마로 만왕 이석성을 초청해 좋은 말을 취하라' 는 사람을 보내 거절당하자 망설이지 않고 이사단 장군 이광례를 파견하여 수만 명의 전문사를 데리고 좋은 말을 가지러 갔다. 천마' 라는 이름을 지어주다. 당시 좋은 말 한 필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말은 인류의 사회생활과 사업에서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그것들은 고대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교통수단이자 건설업을 위한 전쟁 도구이다. 지금까지 많은 성어와 속담이 전해지고 있다. 하루 종일 바쁘게' 말이 쉬지 않고 발굽을 멈추지 않는다' 고 부르고, 방향을 잃지 않고' 노마가 길을 알아보다' 고 부르는데, 어지럽지 않아도' 파도에 쫓기는 것' 에 지나지 않는다. 성공을 기원합니다. "지금 성공하겠습니다." 라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 만약 글이 문예적이라면. 이백은 경주한을 스스로 추천하며 "비록 날이 글자를 다하더라도 내 말에 의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진, 환온 북벌 때 인재는 한때 (호랑이) 라고 불렸다. \ "반드시 적발 천, 전화 위안 이순신 말 을 만들어, 결코 펜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러시아 7 종이, 매우 인상적이다. 클릭합니다 ("세설 신어?" ? 문학 ") 북부 웨이 푸 용, 단어? 그동안 그는 "안장다리를 손에 쥐고 물구나무서기를 할 수 있다" 고 건사하고 용감했다. 아쉽게도 그는 친구의 편지도 답장할 수 없는 무술가일 뿐, 다른 친구에게 대신 대답하라고 했지만 거절당했다. 그래서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경사를 섭렵하고, 재주를 겸비하고 있다" 며, 마침내 문무 전재가 되어 큰 일을 했다. 그래서 위고조는 늘 "말을 타면 도둑을 칠 수 있고, 말에서 내리면 쇼를 할 수 있고, 부는요?" 라고 외쳤다. 마침표 귀! "슈웨이와 북방 역사 참조. 푸용의 공헌은 말이 적어도 절반을 차지한다. 진시황은 6 개국을 통일하고 말의 공로는 절반이다. 병마용은 바로 하나의 증거이다. 청동차마는 빠르게 행진할 수 있고, 말은 제비를 밟을 수 있어 말의 빠른 속도를 나타낼 수 있다. 적도 수리도 즉각 추진된다. 당종은 6 명의 장군의 지도 아래 연년 전쟁을 벌여 정관의 통치에도 바람직한 점이 있다. 당태종은 친필로 유마찬을 썼을 뿐만 아니라 묘에 돌을 새겨 죽을 때까지 유군을 떠날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원대 시인 왕윤의' 당대의 한간화마도' 에 따르면' 소릉 육마가을바람 중 황제의 공업을 열심히 썼다' 는 구절이 있어 육마의 공적을 찬양한다. 속담에' 성공은 말에서 비롯된다' 는 말이 있어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그리고' 선제' 는 용사의 진보를 보는 것이다.

말은 속도로 유명하여 고대 교통수단의 최선의 선택이 되었다. 주무왕은 말 여덟 마리를 몰고 사방을 두루 돌아다니며 쿤룬 시장에 왔다. 전설에 의하면 팔마의 속도 때문에 서왕모와의 만남 시간이 단축되었다고 한다. 세월이 흘러 말의 질주를 비유하는 사람들은 모두 잘 알고 있다. 즉, 지혜가 있다면, 당신은 이 점을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기? 리스전' 은 "이듬해 안가에 살면서 고모직을 불러' 아내는 육마가 협곡을 건너는 것처럼 세상에 태어났다' 고 말했다 "장자? 북부 여행은 말했다: "하늘과 땅에 틈이 있다면, 갑자기 수행한다! 클릭합니다 한대의 장량 () 와 위표범 () 의 역사전기에도' 인생은 백마 () 와 같다' 는 말이 있다. 주진 이래 좋은 말 백마가 곧 시간의 속도를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후투로서' 는 문화의 시작이고 백마는 외래문화에 자양된다. 마이삭은 중요한 문학 제재 중 하나로 화가의 색채는 말의 웅장함, 하늘하늘, 소탈함, 질주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팔마, 육마, 백마의 화면은 예로부터 화가가 그린 것이었고, 당대의 조바 화마, 시성 두보는 시로 표현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현대 화가 서비홍도 화마로 국내외에서 유명하며, 사람들이 모방을 다투고 있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소아한' 하얀 조랑말' 에는' 하얀 조랑말' 이라는 문장이 포함되어 있어 좋은 말의 색깔을 표현했다. 6 월에' 4 종마 4 필마' 를 찬양하는 것은 좋은 말의 힘을 나타낸다. 시인의 작품에서 말은 중요한 작문 대상이다. 고시 19 곡, "호마는 북풍과 함께 새 둥지 남가지를 지나간다" 는 것은 사람이 본전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위는 늙은 말을 비유하는데, 이것은 명언이다. 당송 시대의 시인들이 많이 읊었고 두보의 시는 쉽게 검색돼 말에 관한 시를 많이 얻었는데, 그중에서도 피땀을 흘리는 좋은 말의 묘사가 특히 매력적이었다. "방병 조마마" 시운: "마다명, 선단 날씬한 뼈 모양. 그것의 귀는 대나무처럼 뾰족하고, 뛰면 사풍처럼, 발굽이 밟히지 않은 것 같다. 그 말은 쏜살같이 달려와서, 한번도 개방적인 방식으로 그것을 타고 모든 것이 편안하고, 감히 전쟁터를 유람하며, 심지어 생사까지 함께 한 적이 없다. 만약 정말 이런 일이 있다면,' 송대 왕안석의' 화이' 시는 더욱 세련되고 감동적이다. 시 중운: "화이도 멋있고, 땅 상류에서 뛰어나다. 분노와 추풍이 갑자기 큐슈를 가로질러 간다. " 송대 유고대신 정사쇼 () 는 "이곳은 잠시 말이 사는 곳이고, 평생 송민만을 위한 것" 이라는 비분을 표현하며 송대 옛정에 대한 그리움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런 일은 조사하기가 매우 어렵다.

말을 찬양하는 이야기와 시는 셀 수 없이 많다. 이 자질구레한 물건들로 우리는 맷의 정신과 영기, 웅장함, 하늘하늘함, 흩날리기, 빠른 속도를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고대의 교통수단은 대체로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참고 자료: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