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왕어양의 시와 그 감상

왕어양의 시와 그 감상

왕세정 (1634-1711년), 본명 왕세정, 글씨정, 글씨상,; 한족, 신성 (이 산둥 환대현) 사람들은 늘 제남, 청초 걸출한 시인, 문학가라고 자칭한다. 박학하고 고대하여 책, 그림, 정익의 속속, 인감각정석, 시는 일대 종사로, 주이존존과는' 남주, 북주의 왕' 이라고 부른다. 서예가 금인처럼 아름답다. 강희는 돈에 이어 시단을 제패했다. 시가 매력을 창조하다. 초창기에는 그의 시가 아름답고 청려했지만, 중년 이후에는 오히려 힘차게 변했다. 각 신체, 특히 7 대 기적에 능하다. 그러나 일곱 아들이 옛것을 베끼는 습관을 고치지 못했다. 당시 사람들은 이를' 잘생긴 이옥림' 이라고 불렀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의 발우를 물려받았다. 선필기자는' 적비 짝담',' 곡부 옥정 잡록',' 호조 노트' 등이 있다.

가을밤의 인자한 사원 회고

병울이 부처님을 수놓기 전에 운산이 쓸쓸히 춥다.

호남사를 꿈꾸며 아침 시계가 벌써 10 년이 지났다.

감사: 이 시는 노년의 향수작처럼 읽혀졌지만 실제로는 왕세정이 겨우 25 세였다. 10 년 전, 그는 제남 시스카우트 (시의' 호수' 는 대명호를 가리킨다) 에 갔다. 이때 그는 북경에 살면서 궁중 시험을 볼 준비를 했다. 소년부터 소년까지, 10 년은 대부분 과거길에서 길을 잃었다. 왕세정의 경험은 일반인들에게는 참으로 존경스럽지만 10 년의 실의에 실망했습니다. 시대적 요인이 있을 수 있다. 청초 과거시험에 참가한 한족 문인들에게 마음은 항상 씁쓸한 맛을 느꼈지만, 이런 자기 상실에 대한 걱정과 슬픔, 현실 속 자기무력감에 대한 민감성은 만명 이후 자의식의 각성과 역사적 연관이 있다. 현실을 받아들이는 시인처럼 그의 예민함은 날카로운 언어로 표현할 수 없다. 문제를 더 잘 설명하는 것은 왕세정의 명작' 추류사수' (전곡보다 1 년 전) 가 순치 14 년 가을 제남 유명 인사 모임에 적혀 있다는 점이다. 이 시가 나오자 전국 각지에서 읽혀지고 있고, 다른 사람들도 많다는 것을 보면 많은 문인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추류사 시 (1)

가을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은 어디입니까? 서풍의 잔광은 하얗다.

내일은 나쁜 날이지만 오늘은 초췌하고 밤에는 연기 자국이다.

나는 황기구에 익숙하지 않을까 봐 강남의 오야촌을 꿈꿨다.

청풍에 피리를 불지 않으면 늘 옥풍속에 대해 이야기하기 어렵다.

(2)

6 월은 서리처럼 차갑고, 천 가닥의 옥풀이 스친다.

중국 여자 거울, 강주 딸 상자.

빈 흐름 대나무 제방 물, 랑야 왕 대로를 참조하십시오.

낙양 관광지를 지나가면 풍방에 다시 물어보세요. ""

(3)

동풍이 봄옷 솜으로 큰 한숨을 내쉬며 침울한 숨을 내쉬었다.

리브 궁전은 곳곳에 꽃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런 정신은 절의 사람들과 조화를 이룬다.

남기러기를 만나 각자 걱정거리가 있고, 좋은 말은 밤에 서쪽으로 날아간다.

과거에 나는 책 한 권을 원했는데, 양원은 뒤돌아보고 듣지 않았다.

(4)

복숭아뿌리 복숭아잎이 서로 연결되어 모두 평평하여 담배로 만들고 싶다.

가을빛은 여전히 사람을 매혹시키고, 춘규는 줄곧 그들과 얽히고설키고 있다.

새로운 비애는 제자의 오늘에 대한 비애이고, 오래된 이야기는 공손이의 지난 몇 년이다.

청문이 주옥합인지, 석양 아래 송백이 서로 어울렸는지 기억한다.

감상:' 추류' 라는 네 편의 시는 함축적이고, 경지가 아름답고, 낭송과 우의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시 전체가 류로 쓰여졌지만, 통편에는' 류' 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어 시인의 깊은 예술 정제 공력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시는 제남대명 호숫가의 추류들을 칭송하지만, 처음부터' 백하', 즉 남경에 연루되었다. 난징 () 은 육조 도성 () 으로서 당대 이후 시인이 흥망을 탄식하는 전통 대상이 될 뿐만 아니라 명나라 개국과 전멸 (남명 홍광 왕조의 멸망은 통상 명조의 상징으로 여겨짐) 두 특수시기의 도성이자 지난날의 성세의 땅이기도 하다. 이 시에는' 추류류' 와 관련된 아름다운 것들의 실종과 그에 따른 깊은 환멸이 적혀 있다. 이런 환멸감은' 황치곡 익숙하지 않다',' 강남야촌' 등의 전고를 받쳐 과거형, 혹은 역사의 슬픔으로 여겨진다. 아름다운 어휘와 이미지, 음악감 넘치는 유동 리듬, 이런 환멸이 사람들의 마음에 미치는 자극을 줄여 아름다운 슬픔으로 변한다. 당시 제남의 구 () 도' 가을류 증정 ()' 시 한 곡을 썼는데, 후곡이든 왕사유 () 를 겨냥한' 추류 ()' 를 일부러 겨냥해 전혀 다른 무드를 보였다. 구 씨의' 시황옥좌는 전과 조화를 이루고 서풍은 해가 저물어 눈물을 흘린다' 는 시구를 보면 일종의 현실의 슬픔을 느낄 수 있다. 그와 같은 독서인에게 명청 두 세대의 교체는 과거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왕석이 역사의 비애에서 벗어나라고 요구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회에서 더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잠시 이야기할 수 있다. 강희 중기까지 이런 심리가 깊어졌고,' 도화팬' 등 작품들은 모두 이런 배경의 산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