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8 대 몰락을 거쳐 한유의 문채가 정말 그렇게 좋은가요?

8 대 몰락을 거쳐 한유의 문채가 정말 그렇게 좋은가요?

그가 제시한' 문도 단결',' 문도 () 를 전달체로',' 언행 ()',' 언행 ()',' 언행 ()' 등의 산문 작문 이론은 위진 이래 형성된 육조 () 에서 초당 () 까지 유행하는 부화한 부부의 풍격을 바꾸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문문은 이 몇 대 왕조에서 정점에 이르렀는데, 일반 문인의 작품뿐만 아니라 시험 문장 및 궁정 문서에도 사용되었다. 당시 황제들도 이런 스타일에 대해 크게 칭찬하며 파장을 부추기는 역할을 했다.

비록 고문운동의 이름으로 하지만, 이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므로, 수시의 칭찬은 결코 지나치지 않다. 한유의 산문과 시는 질과 양 모두에서 세대의 위인이라고 할 수 있다. 벼슬을 하는 것도 청렴하고 청렴하여 몇 차례 폄하되었다. 한유는 명실상부하다. 한유는 고문운동의 주요 지도자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한유의 산문은 전대의 부화 스타일을 버리고 후세 동성파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같은 시대의 각종' 시파' 는 고립된 것이 아니라, 그들 사이에는 왕왕 수많은 연결고리가 있다. 그들은 창작 스타일에 내재적인 유사성을 가지고 있으며, 외적으로는 여러 유파로 표현되어 같은 시인 집단이 존재한다.

자도는 시의 노예라고 불리는데, 두 사람은 모두 시의 글자와 문장 사이에서 세세히 따져 헤아려 보는 것을 좋아한다. "3 년 두 문장, 한 곡 두 눈물" 이 있습니다 그리고' 평생 빈 시, 무의식적으로 백두' 라는 고구도 있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탄식하다. 그는 봉건 관원으로, 일생 동안 많은 직위와 다른 등급이 있었다. 그의 이력은 또렷하여 고문운동의 창도자로서 문학과 철학을 하나로 모았다.

사실, 그들은 모두 공통점이 있습니다. 즉, 서로 * * * 취미가 있고, 서로 * * * 언어가 있고, 서로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며, * * * 공통의 운명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그들 셋은 이 궤적에서 벗어나지 않았나요? 모두 함께 나누자: 시 사상과 풍격이 가깝고, 접촉이 많아지고, 우정이 깊어졌다. 맹교는 한우보다 17 세, 교제 22 년. 시종일관 관계가 줄곧 매우 친밀하다. 792 년 한유는 맹교와 함께 진사에 합격했다. 한유는 명단에 있지만 맹교는 손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