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14 일 호텔에 있는 시 한 곡.
14 일 호텔에 있는 시 한 곡.
"호텔" 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다.
1. 왕일태당 백거이
정안부, 매일 창가의 버드나무를 마주하고, 지금 이 순간 멀리 읽는다. 역, 봄기운이 점점 옅어지고, 꽃이 온 땅에 떨어진다.
두 개의 아름다운 봄, 같은 날; 이때 가족들은 바깥의 친족을 그리워하고, 바깥사람들도 가족을 그리워합니다.
2. "유숙석첩 제외" 돈 데이수런
이 외로운 여관에서 조문하러 온 사람은 외롭고 쓸쓸한 소개팅 상대가 하나밖에 없었다.
오늘 밤은 한 해의 마지막 밤이다. 나는 만 리 밖에서 떠돌아다닌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하찮은 일이고, 슬프고 슬프다. 외로운 나는 쓴웃음과 신맛밖에 없다.
근심은 내 얼굴을 늙게 하고, 백발이 가득 찼고, 한숨을 내쉬며 또 새해를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우산북의 한 여관 벽에 글을 쓴다" 당송 문지
음력달에는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했는데, 그들이 대척령으로 날아갔다고 하는데, 그것들은 모두 되돌아갔다고 한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는 영남을 멀리 여행하지 않는다. 언제, 언제 내가 돌아올 수 있을까?
조수가 빠지자 강물이 고요히 출렁이고 밀림 깊숙한 곳이 캄캄하여 말라리아가 사방으로 흩어졌다.
내일 나는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북쪽으로 나의 고향을 바라보거나, 산꼭대기의 붉은 매실을 볼 수 있다.
4.' 금릉첩 두 편의 시 1' 은 송천향을 들었다
방초가 궁을 떠나 아침노을 () 를 돌렸는데, 고독한 구름은 무엇 때문에?
산천 풍경이 같고, 도시 사람들은 다르다.
사방에 갈대꽃이 나와 함께 늙어가는데, 누가 내 고향의 제비 옆에서 날 것인가?
이제부터 나는 강남길을 떠나 피 묻은 까마귀로 변할 것이다.
5. "금릉첩 두 곡" 송천향
만리김은 힘이 없어 옷을 거꾸로 걸었다.
두우 목소리 속의 피는 비어 있고 수염도 반으로 줄었다.
늙었다, 가을바람이 나를 불며, 한월로 돌아가 사람을 비추는 꿈을 꾸었다.
천년의 성패는 모두 먼지투성이여서, 사람을 말로 표현할 수 있게 한다.
2. 호텔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서고의 길
시대: 송 작가: 육유
위험한 정자에서 종소리가 들리자 배는 요동 속에서 보였다.
강 중인은 마이너스이고, 기수는 담요를 덮는다.
이화미는 진으로 오고, 귤향은 만난다.
고집이 세고 인내심이 있어서 나는 어디든 행복하다.
2. "스택에 들어가기"
시대: 송 작가: 손
스택 위험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저도 들어보셨을 겁니다.
무지개가 낭떠러지에 떨어져 말 한 마리가 떠 있다.
이것은 생사가 걸린 일이다.
누가 등충 세대, 십만도 진군을 만들었는가
3. 동안 신운스택
시대: 송 작가: 조연월
동문에서 나와 돛을 올리지 않으면 구름 이름 스택이 똑같다.
땅은 넓고 자연은 물이 돌멩이를 들보로 돌린다.
천파곡, 백년 관리는 선을 따른다.
예로부터 나는 단탕에 가고 싶지 않았다. 여기에는 낭만이 별로 없다.
4. "남가자이현에서 상봉이 늦다"
시대: 송 작가: 육유
사람이 중년이 되면, 타지에서 만나 늦게 미워하니, 작별인사를 하기 어렵다.
늦가을에는 비바람이 손님을 춥게 한다. 그는 하늘 문 밖에서 희비를 하소연했다.
마른 말은 서리더미 속을 걷고, 카누는 눈탄 위를 걷는다. 옹산 아래 임단.
3 년 동안 자주 보내고 자주 꿈을 꾼다.
5. "제 2 운범의 참정"
시대: 송 작가: 육유
기를 꿋꿋하게 기르는 것이 나무닭처럼 중상하고 닝 () 에게 물었다.
좁쌀을 삶아 따뜻하게 하고, 엉겅퀴향을 잊다.
만리 북유자운은 현재 경호의 서쪽에 살고 있다.
병든 노인은 허리를 침범하고, 여름에는 다른 사람과 함께 병을 앓아야 한다.
3. 숙박을 묘사한 시
도연명, 소설' 귀원' 중의 하나로, 부적절한 운율, 섹스 추산을 좋아한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왕 웨이 \ "weichengqu \" 2 갑자기 복숭아 숲, 해안 백보 를 만났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으로 어민들을 매우 다르게 한다. 도금원명' 도화원기' 3 수 밝은 햇살, 산공비.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소식 () 은 비가 온 후 추청 () 을 호수에 마시고, 4 시 비 온 뒤 공산 () 은 가을밤에 서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왕위' 심산가을밤' 2. 가을달 양명이, 동령 한수가.
(도연명:' 사계절') 3. 남이웃은 더욱 잊을 수 없고, 겨울 천은 도로 사지 않았다. (육유:' 10 월 28 일은 폭풍우다') 4. 오늘 밤 겨울은 재촉하고, 내일은 나이가 많다.
(동 시공: "수세") 5. 가을바람이 불고, 술을 사서 겨울눈을 날린다. (왕웨이:' 사시') 6. 겨울이 오면 모든 꽃이 사라질 것이다.
(첸 이순신: "메이") 7. 최근 끼얹기가 먼저 시작되었는지 겨울 눈 이후 아직 팔리지 않은 것으로 의심된다. 장위: "조매".
도연명, 소설' 귀원' 중의 하나로, 부적절한 운율, 섹스 추산을 좋아한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왕 웨이 \ "weichengqu \" 2 갑자기 복숭아 숲, 해안 백보 를 만났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으로 어민들을 매우 다르게 한다.
도금원명' 도화원기' 3 수 밝은 햇살, 산공비.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소식 () 은 비가 온 후 추청 () 을 호수에 마시고, 4 시 비 온 뒤 공산 () 은 가을밤에 서 있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왕위' 심산가을밤' 2. 가을달 양명이, 동령 한수가. (도연명:' 사계절') 3. 남이웃은 더욱 잊을 수 없고, 겨울 천은 도로 사지 않았다.
(육유:' 10 월 28 일은 폭풍우다') 4. 오늘 밤 겨울은 재촉하고, 내일은 나이가 많다. (동 시공: "수세") 5. 가을바람이 불고, 술을 사서 겨울눈을 날린다.
(왕웨이:' 사시') 6. 겨울이 오면 모든 꽃이 사라질 것이다. (첸 이순신: "메이") 7. 최근 끼얹기가 먼저 시작되었는지 겨울 눈 이후 아직 팔리지 않은 것으로 의심된다.
(장 웨이: "아침 메이") 8. 아이의 겨울 눈은 이웃보다 더 나쁘지만, 해안에 의하면 그들은 어리석지만 소중하다. (육유:' 교외의 가을') 9. 매년 겨울에 나는 무릎등 앞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보고한다.
(백거이: "겨울부터 밤낮까지 사집") 10. 날씨와 인사가 서로 재촉하고 있고, 겨울의 지일날은 화창하고, 봄은 또 왔다. 두보: 샤오지 1.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맹호연:' 춘효') 2.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맹교: 유자송) 3.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왕위: "아카시아") 4.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비".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백거이: (고초를 송별함)) 6.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심리: "농민에 대한 동정") 7.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망' 8. 낙홍은 무심코 폐가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지진: (기해 잡사) 9.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호:' 영류') 10. 춘원은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담에서 나온다.
예소옹: "공원에 갈 가치가 없다") 1.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다. (바이 주이: "밀 베기 좀 봐") 2. 도시에 살면서 춘하 들은 여전히 맑다.
(이상은: (저녁 맑음)) 3.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풀은 쉬지 않았다. (Xie lingyun: (범선 바다로 붉은 돌을 헤엄 쳐 라) 4. 한여름 쓴 밤이 짧고 현관이 서늘하다.
두보:' 여름밤 한숨' 5. 농부 측 하운아, 앉아서야 나는 감히 먹을 수 있다. ("빈티지: 대박") 6. 모두가 씁쓸하고 더운데, 나는 긴 여름을 좋아한다.
리옹:' 하련' 7. 잔운은 더위를 수확하고, 새 비는 가을 아라시 () 를 가져온다. (센삼:' 물정 왕화영 소부 회군') 8. 비가 와도 봄이 갈지, 여름이 깊기도 전에 맑을지 모르겠다.
범성대: "즐거운 맑은 날") 9. 청강이 마을을 둘러싸고, 장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두보:' 강촌' 10. 왜 Fangfei 의 출발을 싫어하니? 여름 목욕양은 귀엽다.
(진관:' 3 월 어두운 날 짝수') 1.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홍파가 솟아올랐다. (조조: "바다 좀 봐") 2. 만약 네가 가을 잎 세 개를 떨어뜨린다면, 너는 2 월에 꽃을 피울 수 있다.
(리조: "바람") 3. 만약 네가 봄에 곡식 한 알을 심는다면, 너는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할 것이다. 심리: "농민에 대한 동정") 4. 늘 가을의 명절이 올까 봐 노란 꽃의 잎이 시들었다.
("한악부? 긴 노래) 5. 창밖에는 서릉의 가을눈이 있고, 입구에는 오동만리선이 정박해 있다. 두보: "절구") 6. 호수와 달이 서로 어울려 정취가 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막이 없어 광택이 나지 않는다.
(유우석:' 망동정') 7. 예로부터 가을은 모두 슬프고 외로웠다. 가을은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유우석:' 추사') 8. 가을빛은 은촛불로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팬을 흔들어 반딧불이를 쫓아냈다.
(두목: "가을밤") 9.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리어:' 우미인') 10.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이 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신화 qiji: "추악한 노예? 서보산길).
4. 호텔의 시를 찬미하다
1, 한차례 바람이 불고, 버들개지가 있고, 가게는 달콤하고, 오처녀, 술을 따르고, 나도 오라고 재촉한다. --남경의 한 호텔에서 돈 이백의 이별
봄바람이 버들개지를 스치고, 호텔은 향기가 넘치고, 시녀는 좋은 술을 들고, 나에게 자세히 맛보라고 권했다.
2, 물 연기 감기, 크릭 도로 위험. 반청발, 울리 복숭아꽃 가게. --장 yuanke 구 \ "환영 xianke, 와이 산길 \"
물에 찬 연기가 자욱하여 개울 옆의 산길이 험준하다. 멀리서 녹색 커튼이 반쯤 휘날리는 것은 5 리 밖에 있는 복숭아꽃 길가의 한 호텔이다.
3, 농장 왁스 와인, 풍년 닭 돌고래를 웃지 마라. --송 루 투어 "산 크릭 빌리지 투어"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 웃지 마라. 풍년이 들어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이 매우 풍부하다.
한야객이 차에 와서 술을 만들고, 대나무 아궁이 국물이 끓어 오르기 시작했다. -두송 레이 "추운 밤"
겨울 저녁에 손님이 와서 차를 술로 하여 아이에게 차를 우려내라고 했다. 난로 안의 불길이 빨갛게 변하기 시작했고, 솥의 물이 끓어 방이 따뜻했다.
5, 양 만로 연기 소매 보라색, 빈 와인 현기증 갑옷 셔츠 녹색. --청나라 나란성드 "Huan Xisha"
향로의 연기가 가볍게 피어오르고 소매가 불 속에 보라색을 띠고 있다. 나는 파란색 셔츠를 입고 있는데, 내 얼굴은 빨갛고 어지럽다.
6, 바람이 불어 잎성산 개가 짖고, 한 푼의 불이 가을구름을 갈라놓는다. -돈 로렌 "산점"
바람이 불어 나뭇잎이 부스럭거리고, 개가 놀라서 멍멍 짖었다. 얇은 가을구름을 통해 산속의 여관에서 솔가지에 불을 붙인 불을 볼 수 있다.
7, 치킨 명나라 마오 가게 달, 사람들은 Banqiao 크림으로 가득합니다. --당웬 청운 "조기 상선여행"
닭 소리가 우렁차고 초가지붕이 소월의 잔광에 목욕하고 있다. 발자국이 흐릿하여 외나무다리에 이른 봄 서리가 가득 걸려 있다.
호텔의 고대시를 묘사 한 것은 무엇입니까?
1,
연꽃정에서 신건을 송별하다
당나라: 왕창령
안개가 자욱한 비, 하룻밤 사이에 우의 하늘을 뒤덮었다. 이른 아침에 너를 보내고, 초산까지 외로워 슬픔이 무한하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2,
황학루-맹호연이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을 고하다
당나라: 이백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통과만: 전용)
3,
황학루/황등학루
당나라: 최호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4,
황새탑
당나라: 왕지환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5,
얼굴을 만나 홀로 서루에 가다.
5 대: 이유
적막한 서쪽 칸, 달이 갈고리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가위가 끊임없이 이치에 맞지 않고 어지러우니, 이것은 근심에서 벗어난 것이다. 일반적인 맛만은 아닙니다. (보통 한 작품: 한 번)
6.' 여관'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최씨 호텔 선물"
시대: 당 작가:
무릉성의 최씨네 술은 지상에는 천국이 없어야 한다.
남도사는 한 통을 마시고 흰 구름 깊은 구멍에 누워 있었다.
2. "식당을 지나가는 시 다섯 편 (주제 중 하나는 호텔 벽임)"
시대: 당 작가: 왕길
낙양에는 집이 없고, 장안은 주인이 부족하다. 금은 다 팔지 않고 가난한 음식점에만 준다.
장기간 마시는 것은 기운을 기르는 일이 아니다. 사람들이 술에 취해 보자, 왜 혼자 깨어나지 않느냐?
대나무 잎은 심지어 녹색이고 민들레는 붉은색이다. 만약 우리가 끝없이 만난다면, 우리는 누구를 위해 공허할 것이다.
술 마시는 법을 알지만 모강이 여러분을 이끌고 있습니다. 아궁이에 기대면 자고, 횡독이면 충분히 잘 수 있다.
손님이 있으면 반드시 그에게 술을 가르쳐 주고, 돈이 없으면 팔지 마라. 나는 오랫동안 말했기 때문에 식당을 부끄럽게 여긴다.
& amp 니오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