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문학에서의 시의 중요성

문학에서의 시의 중요성

시는 중국 전통의 찬란한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시는 중국 전통문화의 우수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사람에 대한 영향 방면에서, 사람의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사람의 정신력을 강화하고, 사람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고, 사람의 사상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사회 방면에서: 사회의 문화 유산과 분위기를 높이고 각종 사회 실천 활동을 풍부하게 한다.

시가 생활에서 제외되기 어렵다. 설령 우리가 더 이상'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서풍이 마르고 옛길' 이 아니더라도. 시는 사고와 언어의 훈련에서 대체할 수 없는 독특한 역할을 한다. 시를 읽을 수 있고, 질서 정연한 문자에 담긴 시와 비밀번호를 느낄 수 있으며, 한 사람이 연상, 추측, 상상, 분석, 귀납, 연역, 이미지 사고, 추상적인 사고, 논리적 추리 등을 포함한 기본적인 학습 능력, 지각 능력, 탐구 능력을 얻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능력은 학자이자 문화인의 가장 기본적인 능력이다. 시를 읽을 줄 모르는 사람이 철학을 읽을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시의 추상화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은 수학과 물리학의 추상을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마음의 위안, 삶의 행복, 뇌를 훈련시키는 유틸리티 등을 고려해 볼 때, 우리는 사람들이 시의 가치를 다시 인식하게 될 것이며 시가 나가지 않을 것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시는 사람들의 내면의 열정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도구이다. 이 도구는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 깊숙이 숨어 있어, 생활이 답답할 때나, 생활이 한가하고 편할 때, 언제 어디서나 밝은 꽃을 튀길 수 있다. 시는 어떤 문학예술과 마찬가지로 영원히 소외되지 않을 것이다. 다만 기술이 발달하고 있는 오늘날, 그녀는 인터넷과 같은 또 다른 형식으로 등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문학 작품의 문학성

어떤 정치, 사상, 윤리, 도덕적 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는' 순문학' 이 있습니까? 답은 분명히 부정적이다. 그렇다면 순수한 "문학" 연구가 있습니까? 대답은 여전히 ​​부정적이다. 문학 자체는 이미 정치 윤리 철학 등 많은 비문학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심미 이데올로기이기 때문에' 문학성' 추구는 그 자체로 비극적인 대명사가 되었다. 저는 "인간의 존재의 유일한 목적은 순수하고 편안한 어둠 속에서 등불을 켜는 것" 이라는 융격의 말이 마음에 듭니다. " 이 등은 바로' 시적' 등이다. 그것은 인간의 목적과 의미가 없는 존재를 의미와 목적을 갖게 하고, 허무주의적인 인류에게 진정한 위안을 구성한다. 마치 밤여행을 하는 외로운 여행자가 먼 곳의 희미한 빛에서 따뜻함을 느끼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나는 이것이 문학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문학성에 대한 강조는 문학의 다른 속성에 대한 배척을 의미하지 않는다. 반대로 문학 자체는 실제로 권력과 정치의 차원을 포함하거나 문학 자체가 정치적 의미를 지닌 개념이다. 그러나 권력과 정치는 모두 심미 형식으로 내면화되어 문학적인 정치와 권력을 벗어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문학이 아니다. 즉, 문학의 정치나 권력 표현은 심미 형식으로 표현된 것이다. 따라서 문학에 대한 해독에서 독자가' 문학성' 을 완전히 뛰어넘어 정치나 다른 목적을 향해 직진할 수는 없다. 마찬가지로, 오늘날 학술계가 반드시 지칭해야 할 각종 서방 문론에 직면하여 중국 문제에 대한 효과와 즉시성을 고려해야 한다. 바로 이 점에서, 나는 하지청 선생이 텍스트에서 출발하여 문학사의 연구 방법을 문학적 시각으로 쓰려고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예를 들어, 심종문, 장애령, 전종서, 장천익, 사타 등의 작가에 대한 논평은 한 점을 엿볼 수 있다.

문학이 처리해야 할 것은 우리가 이 세상에 있는 각종 생존 상황이다. 문학성' 은 각종 상황성, 체험성 사물에 대한 묘사를 반영한다. "문학성" 은 인간의 존재에 대한 가장 직접적이고 원시적인 해석을 강조한다. 이런 해석은 어떤 관념에 근거하지 않고 어떤 지식체계도 포함할 수 없다. 그것은 자신의 가장 진실하고 구체적인 생활 방식으로 자신을 드러낸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 진실되고 구체적인 경험에서 해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