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명인의 고전 산문
명인의 고전 산문
빛과 열을 추구하기 위해 나방이 등불 아래로 뛰어들어 결국 등불 밑에서 죽거나 기름에 담그는 것은 칭찬할 만하다. 마지막 순간에, 그것은 빛과 열을 얻었다.
나는 고대의 과보를 그리워한다. 그는 태양의 그림자를 쫓고 계곡에서 갈증으로 죽었다.
빛과 열을 추구하기 위해 사람들은 차라리 생명을 포기한다. 인생은 귀엽다. 하지만 차갑고 고독한 생활은 장렬한 죽음보다 못하다.
빛과 열이 없다면, 이 세상은 어찌 검고 추운 세상이 아니겠는가?
만약 내가 한 쌍의 날개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지구상의 나방이 될 것이다. 나는 뜨거운 태양구로 날아가서 눈앞이 밝아지고, 몸이 뜨거울 때 의식을 잃고, 담배 한 가닥, 재 한 움큼으로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바진의' 달'
하늘의 밝은 달을 볼 때마다, 나는' 이때 울타리 옆에서 달을 보는 사람이 있을까?' 하고 생각했다.
보름달은 거울처럼 푸른 하늘에 걸려 있다. 우리는 모두 거울에 있어야 한다. 이 거울 속에는 틀림없이 사람이 있을 것이다.
추운 밤 전망경은 한광만 느낄 뿐이다. 시원한 달을 마주하고 나도 공감한다.
바다, 산, 화원, 거리, 때로는 조용한 밤에 혼자 도시의 고로 무대에 서서 밝은 달을 바라보면 항상 한광과 찬 공기가 몸을 침범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겨울의 심야에 작은 마당에 서서 서리가 내린 바닥의 달빛을 보고 옷에 두꺼운 서리가 맺힌 것을 느꼈다.
확실히 달빛은 매우 춥다. 나는 죽은 행성이 열을 방출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달의 빛은 죽음의 빛이다.
그런데 왜 항아가 달로 달려간다는 전설이 있나요? 장생불로약을 먹은 그 미녀가 이 고지식한 행성을 다시 태어나게 할 수 있을까? 또는 그녀는 거울에서 누군가의 얼굴을 보았다.
3 빙심의' 여름'
1940 년대 초, 내가 충칭 교외의 고락산에 살았을 때, 영어' 리더 다이제스트' 에서 한 마디를 보고 나는 매우 놀랐다. 그 말은 "당신의 인생에 아름다운 황혼을 만들기에 충분한 구름이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한 편의 짧은 글에서 번역한 적이 있다. "당신의 인생에 아름다운 황혼을 만들기에 충분한 구름이 있기를 바랍니다."
사실 이 석양은' 석양' 이나' 노을' 로 번역해야 한다.
하, 내 오랜 친구야! 어렸을 때 바닷가에서, 산에서, 그녀는 내가 가장 잘 아는 가장 아름다운 동반자였다. 그녀는 매일 아침저녁마다 등불 아래에서 나에게' 좋은 아침' 이나' 내일 보자' 라고 말했다.
그러나 수십 년이 지나서야 나는 구름이 많을수록 노을빛이 더 아름답다는 것을 깨달았다. 구름층에서 드러난 노을빛은 밝고 다채롭다.
생활에는 행복뿐만 아니라 고통도 있다. 기쁨과 고통은 서로 보완하고 서로 잘 어울린다.
기쁨은 위운의 한 가닥이고, 고통은 먹구름이다. 이 다른 구름들은 당신 생활의 지평선 위에 겹칩니다. 내가 태양을 보고 있을 때, 그의 모든 영광을 위해, 나는 너를 위해 아름다운 밤을 창조했다.
생명이 다가올 밤에 묻힐 때, 일몰은 향수와 우울함을 느끼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의 생명은 무궁무진하다. 지구는 줄곧 태양 주위를 돈다.
동쪽은 밝지 않고 서쪽은 밝다. 내 창문 앞의 저녁노을이 미국 동해안의 빙호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
4 주자청의' 서두르다'
제비가 가고, 다시 올 때가 있다: 버드나무가 마르고, 다시 푸르러질 때가 있다. 복숭아꽃은 고맙지만 또 피었다. 하지만, 스마트, 말해, 왜 우리의 일 사라 졌 어 요? 누군가 그들을 훔쳤지, 그렇지? 저건 누구지? 그것은 어디에 숨어 있습니까? 그들은 스스로 도망쳤지, 그렇지? 그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그들이 나에게 몇 일을 줬는지 모른다. 하지만 내 손은 정말 점점 비어 있고, 묵묵히 세어보니, 8 천여 일이 이미 내 손에서 빠져나갔다. 바다의 바늘 끝에 물 한 방울처럼, 내 날은 시간의 시냇물에 떨어지고, 소리도 그림자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가는 곳마다 가고, 오는 곳마다 오세요. 가는 것과 오는 것 사이에 급한 것은 무엇입니까? 아침에 일어나자 두세 개의 비스듬한 태양이 오두막으로 들어왔다. 태양은 발이 있고, 그것은 이미 살며시 움직였다. 나도 망연자실하게 따라다닌다. 그래서-손을 씻을 때, 일은 대야에서 지나간다. 밥을 먹을 때, 일은 밥그릇에서 지나간다. 내가 침묵할 때, 나는 내 눈앞을 지나갔다. 나는 그가 매우 급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손을 뻗어 막았을 때, 그는 또 가려진 손 옆을 지나갔다. 날이 어두워졌을 때 나는 침대에 누워 있었고, 그는 재빠르게 나를 넘어 내 발에서 날아갔다. 내가 눈을 뜨고 태양을 다시 볼 때, 이것은 새로운 날이 될 것이다. 나는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새로운 날의 그림자는 한숨 소리와 함께 반짝이기 시작했다.
내가 날아가는 날, 수많은 세상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방랑만 하고, 뛰어다니는 것: 8 천여 일 동안의 분주 속에서 방랑 외에 무엇이 남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방랑명언) 지난날은 연기처럼 미풍에 흩어지고, 안개처럼 초양에 의해 증발했다. 나는 어떤 흔적을 남겼습니까? 내가 유사 같은 흔적을 남겼나요? 나는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왔고, 눈 깜짝할 사이에 적나라하게 돌아가야 하는가? 그러나 그것은 평평할 수 없다. 왜 이번에 헛걸음을 하는 거야?
너 똑똑해, 왜 우리 날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말해 줘?
그리고: Zhu ziqing 의 "봄"; 연못 달빛 노등 그림자 속의 진회하; "등";
노신의 "들풀의 명명"; 가을밤 후지노 씨 파라쿼트에서 삼담인월까지
유다 푸의 "수도의 가을"; 예 Shengtao 의 "가을 곤충이없는 곳"; 라오스의 "제남의 겨울";
서지모의' 내가 아는 캠브리지'; \ "페이 lengcui 산 가정 가십 \"; 이건우의' 빗속에 태산에 오르다';
놋쇠의 "내가 왕이라면"; Xie bingying 의 "사랑의 밤 파빌리온"; 빙심의 작은 귤등.
위에는 처음 네 편의 전문만 넣었고, 나머지 17 편은 이름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음) 만 남겼는데, 당신에게 o (_ _ _) 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