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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작품의 언어 특징은 무엇입니까?

문학 작품의 언어 특징은 사실상 문학 작품의 장르를 가리킨다. 문학 작품의 구체적인 문체는 각종 문학 작품의 형식 범주를 가리킨다. 그것은 작품 사상성의 외적 표현으로 작품의 형식 범주에 속한다. 문학 장르는 역사에 의해 형성된 것이다. 그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각종 문학 장르는 표현 방식, 이미지 형성, 구조적 배치, 언어 운용 등에서 점차 비교적 안정된 특징과 법칙을 형성하여 문체 분류의 기초가 되었다. 문체분류의 진화 중국 역사의 문체 분류는 일찍이 주진 시대에 이미 싹이 트었다. 예를 들어' 논어' 에는 이미' 시',' 책',' 시',' 문' 등의 이름이 있지만 당시에는 문학 작품을 일반 학술 작품과 엄격하게 구별하지 않았다. 한대에 이르러 단어, 푸 등 순문학이 발전함에 따라' 문',' 문' 등 각종 명칭이 나타났다. 당시 소위' 문학' 이라고 불렸는데,' 박학' 이라고도 불렸는데, 일반적으로 경학 사학 등 학술 저작을 가리킨다. 소위 "문장", 일명 "문사" 는 시, 사부, 사전, 기념관 등을 포함한 시적인 작품을 가리킨다. 이런 이름의 출현은 문학 작품이 일반 학술 작품과 구별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문학 창작의 발전과 문학 장르의 다양화로 점차 문학 분류 이론이 형성되었다. 조위가' 전론 문' 에서 제기한' 부문동과 말차이' 의 이론은 문체 분류의 원천으로 볼 수 있다. 이 원칙에 따라 그는 당시 문학에 속한 작품을 기념, 서론, 발문, 시문의 네 가지로 나누었다. 이후 서진육기의' 문푸' 는 문학작품에 묘사된 형식에 따라 사물을 분류하는 사상을 제시했다. 그는 문학 작품을 시, 송, 비석, 부고, 제사, 간언, 송, 변론, 연기, 10 가지 범주로 나누고 각 범주의 특징을 간결하게 요약했다. 제량시대가 되자 리우웬의' 문심조각용' 은 역대 문체분류의 경험과 당시 사람들의 견해를 총결하고' 문' 과' 펜' 으로 분류한 주장, 즉' 이언에는 펜이 있고, 무운자는 쓰고, 운자는 쓰는 것' ("문심조각용") 이런 분류는 작품의 언어 특징, 즉 언어의 압운이나 압운에 따라 각종 작품을 운문과 산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것은 중국 전통 문체 분류의 이분법이다. 그것은 후세에 광범위하게 채택되어 주도적인 분류가 되었다. 양대샤오통이 편찬한' 문선' 은 문학과 비문학의 경계를 더욱 중시하며' 선선 ()' 에서' 의무지 ()' 의 선택 기준을 제시했다. 그는' 유교 고전',' 자서' 와 역사 저작을 비문학류로 분류하여 수집하지 않고 문학에 속한 저작을 39 목으로 나누었다. 이런 복잡한 문학 분류 추세는 문학 비평가들이 많은 문학 변종을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분류하게 했다. 송원 이후 소설과 희곡 문학은 크게 발전했지만 전통문학 관념에 의해 문학에서 제외되었기 때문에 문학 분류에 큰 변화를 일으키지 않았다. 만청 이래 서구 현대문화사조에 문학사조의 도입을 포함해 외국 소설과 연극이 점차 번역됨에 따라, 중국이 창작한 현대소설과 연극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그래서 당시 일부 문학잡지와 문학작품에서 소설과 연극을 독립된 문학 장르로 등재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오사전후 문학혁명 운동이 일어나면서 신시 (자유시), 신소설 (현대백화소설), 신극 (현대연극) 이 빠르게 발전했다. 중국 전통의 문체 분류는 점점 다양해지고 현대화되는 문학 풍격이 사상을 표현하고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의 다양한 방식과 특징을 설명할 수 없다. 따라서 고대 전통의 이분법은 서방 분류법의 장점을 흡수하는 현대 분류법으로 점차 대체되었다. 현대문학 장르의 분류' 오사' 이후 현대문학의 유행분류는 주로 3 부와 4 부, 특히 후자가 사람들에게 이용됐다. 5 월 4 일 문학 혁명도 문학의 분류 이론을 포함한다. 당시 일부 파이오니아들은 이와 관련하여 새로운 문학 분류, 특히 사분법의 기초를 다지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후시의' 문학개량의론' 은 백화문학을 제창하는 입장에 서서, 조설근, 우의 백화소설을 정통문학으로 여긴다. 전선통은 희곡과 소설이' 최고의 현대문학' 이라고 대답했다. 유반농의' 나의 문학 개량관' 은 "문학에서는 영원한 존재라는 자격과 가치를 지닌 것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시, 연극, 소설 잡문뿐이다" 고 제안했다. 그는 시와 희곡을 운문으로 분류하고 소설과 산문을 수필로 분류했다. 비록 그가 중국 전통의 이분법을 답습했지만,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전통문학 관념에 대한 돌파구로, 당시 다른 문학혁명 선구자들처럼 소설과 연극의 문학에서의 지위를 매우 중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또한' 문학에서 희곡의 지위를 높여야 한다' 고 지적하며' 백화극' (현대극) 이 반드시' 번영' 의 전망을 가질 것이라고 예언했다. 소설이 "문학의 뇌" 라고 단언했습니다. 사실 시, 연극문학, 소설, 산문은 이미 상대적으로 독립된 네 가지 문학 장르로 여겨졌다. 그의 문학 분류 사상은 당시 진독수의 찬성을 얻었다. 5 월 4 일 이후 시, 소설, 산문, 희곡 (모든 연극문학 포함) 이 문학 창작의 주요 장르가 되어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생각하는 문학 범주가 되었다. 1930 년대 중국 신문문학총서는 시, 소설, 산문, 연극 사분법을 채택했다. 이후 사분법은 중국 현대문학 간행물, 문학 이론, 문학사 저작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학 분류법이 되었다. 유럽 역사에서 고대 그리스의 아리스토텔레스에서 독일의 헤겔, 러시아의 벨린스키에 이르기까지, 미학자와 문학 이론가들은 다양한 문학 장르를 감정 표현, 이미지 형성 방식에 따라 서사, 서정, 연극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눈다. 서사작품은 주로 서술자의 말투로 객관적인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묘사하며, 생활사건에 대한 묘사와 인물의 묘사에 특히 신경을 쓴다. 이런 문학 장르는 서사시, 소설, 우화, 신화, 동화 등을 포함한다. 서정적 작품은 주로 작가가 주인공의 말투로 쓴 것으로, 자신의 내면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며, 일반적으로 완전한 줄거리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이런 장르에는 서정시, 서정적 산문 등이 포함된다. 연극 작품은 주로 작품 속 인물들이 자신의 언어와 동작으로 창작한 것이다. 그것은 서사문학과 서정문학과는 달리 양자의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서사문학의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 서정문학 (특히 시극과 오페라) 의 서정적 특징이 있다. 연극문학은 일반적으로 비극, 희극, 연극 등을 포함한다. 이런 이분법은 문학 창작의 주요 특징과 내재 법칙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매우 개괄적이고 과학적이다. 사분법은 중국 전통분류와 외국분류에 기초하여 중국 현대문학 장르의 특징을 결합해 표현 수법, 이미지 형성 등 외적 형식의 특징과 체계, 구조, 언어 특징 등의 차이를 고려한 것이다. 그것은 문헌 분류의 과학성과 중국 전통 문체 분류의 습관을 존중하기 때문에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시와 산문은 유구한 전통을 지닌 최초의 문학 장르이다. 그중에는 서정류의 서정시와 서사류의 서사시가 포함되어 있다. 이미지 형성, 조직 구조, 언어 특색 등에서 유사성이 차이보다 크기 때문이다. 산문을 독립된 문류로 분류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분류 습관을 존중하는 것 외에 주로 이런 문학 장르가 광범위하고 제재가 많기 때문이지만, 현재의 가정, 이미지 형성, 체제 구조, 언어 특색 등을 반영하는 방면에서 시 소설 연극 문학 등의 작품과는 다르다. 이러한 품종 중 일부는 잡문, 소품과 같이 문학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확실히 뚜렷한 문학성을 가지고 있다. 소설은 중국에서 발전이 늦었기 때문에 전통적인 분류에서 중시되지 않았고, 서구 삼분법에서도 오랫동안 독립된 장르로 분류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것은 생활의 폭과 깊이를 반영하고 삶을 묘사하고 표현하는 능력에 있어서 다른 문학 작품보다 뛰어나다. 그리고 인물 형성을 중심으로 한 문학 문체이기 때문에 인물 묘사, 환경 묘사, 줄거리 서사, 구조배치, 언어 운용 등에서 두드러진 특징이 있어 시와 산문과는 확연히 다르다. 이런 이유로 소설 장르는 근현대 세계 각국에서 고도의 발전을 이루어 가장 인기 있는 문학 장르가 되었다. 연극문학은 기본적으로 외국의 분류를 사용하지만 서방에 포함된 품종보다 더 많다. 문학의 분류에서 삼분법이든 사분법이든 종합귀납적인 방법으로 비슷한 특징과 체계를 가진 다양한 문학 품종을 분류한다. 어떤 장르의 작품으로 볼 때, 우리도 분석 방법을 채택하여 더욱 세밀한 분류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는 서정시, 서사시, 율시, 자유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소설은 장편소설, 중편소설, 단편소설 또는 현대소설, 역사소설, 공상과학 소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연극은 시극, 희곡, 연극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희곡은 현대 희곡과 전통 희곡으로 나눌 수 있다. 산문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가 있다. 문학 장르의 변화와 발전은 문학 장르의 분류와 관련이 있다. 일부 유파는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종종 다른 유파의 요소를 흡수하여 다른 유파 간의 융합이나 교차로 이어진다. 예를 들어 산문시는 내용의 특성상 시의 성분이 있지만, 텍스트 체계와 언어 특성상 산문과 가깝다. 또 시극은 그 기본 특징에 따라 연극에 속하지만, 그 중 시구 대화나 대사는 정통한 시로 독립적으로 시로 분류할 수 있다. 또 문학사의 우화는 소설과 산문으로 분류할 수 있다. 현대 신보고 문학은 때때로 소설의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문학의 분류가 절대적일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전통의 이분법, 유럽 전통의 삼분법에서 현재 중국에서 유행하는 사분법에 이르기까지 역사 발전 과정이다. 시대의 이전, 사회생활의 발전, 문학 창작 경험의 축적, 사람들의 심미적 취향의 진화에 따라 문학 장르는 반드시 흥성하고 쇠퇴할 것이다. 마르크스는 고대 신화 ('마르크스 거스선집' 제 2 권, 제 2 권11) 이 인간의 어린 시절의 미성숙한 사회 조건 하에서 생산력이 발전함에 따라' 자연력이 실제로 지배되고 신화 사라진다' 는 사실에 따라 생겨났다고 지적했다. 이는 역사상 어떤 문학 장르의 흥망이 결국 사회경제적 원인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계급 사회에서 문학 장르의 흥망은 때로 계급 투쟁의 형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5 월 4 일 운동 이후 중국 잡문의 출현이 한 예이다. 현대 사회, 과학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인류 생활 리듬의 가속화는 작가가 순식간에 변화하는 현실 생활을 제때에 반영할 것을 요구한다. 이에 따라 보고문학과 같은 강한 현실성과 전투성을 지닌 새로운 문학 장르, 영화문학, TV 문학, 미니소설 등 새로운 문학 품종이 등장했다. 이런 새로운 문학 양식의 출현은 필연적으로 문학 분류의 새로운 변화로 이어질 것이다. 그러므로, 문학의 분류에 있어서, 우리는 고정적인 관점을 가져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