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중국인들이 접한 상식적 역사적 사실, 고전시, 명언들 중 후세에 의해 단절된 것은 무엇입니까? 아니면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까?

중국인들이 접한 상식적 역사적 사실, 고전시, 명언들 중 후세에 의해 단절된 것은 무엇입니까? 아니면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까?

1, 덕으로 원한을 갚다

원래 문장: "또는:' 미덕으로 원한을 갚는다면?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왜 은혜를 갚는가? "원한으로 덕을 갚고 원망으로 덕을 갚다"-논어의 헌정 문제

공자가' 덕으로 원한을 갚는다' 는 말 뒤에는 또 한 단락의 말이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다. 저게 뭐지? 아들은 말했다: "어떻게 덕으로 원한을 갚을 수 있습니까? 직접 하소연하고 덕으로 덕을 갚아라! " 다 보고 나서야 문득 깨달았다. 우리 모두 단장을 끊고 의리를 벗어난 공자팬들에게 속았구나!

당시의 실제 상황은 어떠했는가? 공자의 한 제자가 그에게 물었다. "선생님, 누군가 저를 때렸어요. 저는 때리지 않아요. 나는 오히려 그에게 좀 더 잘해서, 나의 도덕과 교양으로 그를 모욕하고, 그를 참회하게 할 것이다, 알았지? " 아들은 말했다: "덕으로 원한을 갚고, 어떻게 덕을 갚는가? 다른 사람이 너에게 잘해 줄 때, 너는 좋은 것으로 다른 사람에게 보답해야 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너를 때렸으니, 너는' 직소' 하고 벽돌을 들고 그를 날려야 한다! "

2, 사람들은 그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만들 수 있다.

원문:. 아들은 말했다: 시에 싱, 의식, 음악.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그것을 놓을 수 있고, 그것을 알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진보

우리는 봄과 가을의 문장 사이에 구두점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후대 사람들이 당시 문장 을 연구하려면' 단문' 과정을 거쳐야 한다. 즉, 문맥에 따라 문장 중 적당한 곳에서 구두점과 정지를 하여 의미 있는 일관성 있는 문장을 얻어야 한다. 참, 공자의 문장 왜 후세에 의해 그렇게 많이 인용되었지? 물론 공자 본인의 명성 덕분이다. 둘째, 그의 어록이 매우 광범위해서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후래인은 누구, 목적이 무엇이든 공자의 말에서 문맥에서 문맥에서 벗어나 관련 부분을 인용한 다음 자신의 개인적인 이해와 단문을 만들어 자신의 관점을 증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난 문장 에서 볼 때, 우리 공선생은 앞의 세 가지 물건의 교육에 대해 계속 토론하고 있는데, 어떻게 갑자기 제왕정치를 가르치는 훈계가 되었을까? 알고 보니 후세 사람들이 다른 마음으로 단장을 끊고 의도적으로 문장에 부적절한' 단문' 을 사용하여 이 말을 애매하게 만든 또 다른 이유였다. 문맥의 맥락과 결합해서, 우리는 이 말의 정확한 절 방법을 쉽게 얻어낼 수 있다. "자가 말했다: 시, 의식, 즐거움을 기초로 한다." " 사람은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 할 수 있다. 공자의 전체 문장은 시, 의식, 악이 사람을 교육하는 기초이니 반드시 잘 파악해야 한다는 뜻이다. 만약 사람들이 시, 의식, 음악을 장악한다면, 그들이 자유롭게 발휘하도록 하세요. 만약 사람들이 아직 이런 것들을 가지고 놀지 못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들을 교육하고, 그들이 이런 것들을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보세요, 이것이 바로 큰 교육자 공로씨가 무과를 가르치지 않는 초심입니다. 좋은 말 한마디가 다른 속셈을 가진 놈들에게 공자가 되어 백성들을 속이고, 백성들이 책을 알 수 없게 하는 무지한 자의 기예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주장을 곡해하는 바보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너는 이런 P 자가 교육자 공자가 말한 것이라고 말해야 하는데, 누가 믿을 수 있겠니? 당신은 다른 사람을 속여서 자신이 바보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3, 무독성, 남편 없음

원문: 양이 작다는 것은 군자가 아니고, 사치부도 마찬가지다. -----몇 가지 민속 속담

소량은 군자도 아니고 남편도 아니다. 이 말은 확실히 중국의 수많은 소문 중 가장 웃긴 예 중 하나이다. 9 년 의무교육을 막 마친 중학생이라도 그 부족함을 쉽게 알 수 있다. 우선 남편이 아니라 우리가 알고 있는 고대인들이 주창한 가치관과는 큰 차이가 있다. 용기가 있는 남자는 당연히 마음이 넓은 남자들이 뒤에서 악랄하게 상처를 입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민간에서 온 이 속담은' 양이 적으면 군자가 되고 양이 많으면 남편이 아니다' 라는 말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이중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좋은 문장이다. 강건하고 힘찬 정신을 보여 주고, 사상이 개방된 남자의 이미지가 종이에 튀어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애석하게도 이 노동인민이 입소문을 전하는 말은 조정에서 고독하는 이른바' 군자' 입에 이르면 맛이 달라진다. 왜요 이것은 고대 문인의 습관부터 말해야 한다. 이 대련속담에서' 도' 는 목소리가 약한 글자로 외롭고 어색해 보이며 평음의' 독' 으로 쉽게 읽을 수 있다. 기질미감에 대한 요구가 높은 문인들이 어느 날 배불리 먹고 할 일이 없으면 특기를 발휘하고 자업자득을 하며 이 말을' 무독불남편' 으로 바꿔 마침내 이 말이 되었다. 현학적 문인 작품의 또 다른 희생양이 되다. "양이 적으면 군자가 되고, 양이 많으면 남편이 아니다." 원어에서 군자는 일부가 관문을 맡고, 일부가 관문을 지키는 절문이지만, 천백년의 오전을 거쳐 오히려' 무독불남편' 의 입버릇이 되었다.

4, 오직 여성 악당 은 기르기 어렵다.

원문: 오직 여소인만이 기르기 어렵고, 가까우면 손자가 없고, 멀면 원한이 있다. -----"논어"? 양품 "

공자는 어떤 상황에서' 여자소인만 키우기 어렵다' 고 말합니까? 이것은 누구에게 주는 것입니까? 역사 기록 중? 공자의 가족은 공자 이전의 애국 여행을 언급했다. 공자는 "악웨이에 살고, 궁방울은 그의 아내와 같은 차에 살고, 공식 옹수로가 참가하여 공자가 두 번째 승선과 퍼레이드를 취하여 도시를 통과하게 했다" 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나는 좋은 덕을 정욕처럼 보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못생겼으니 변명해라. "이 구절을 대충 번역해 보겠습니다. 당대 국민교육 모범공 선생은 위왕의 초청에 따라 웨이에 와서 공부를 방문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공 선생은 갑자기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들은 단지 그의 신분을 과시하고 자신을 높일 뿐이다. 그들은 결코 그가 위인, 특히 아내를 교육하는 것을 진정으로 지지하지 않는다. 그녀는 자신의 기대치를 높이기 위해 공개적으로 과시하며 공자를 얕잡아 보았다. 공 씨는 너무 우울해요, 당신. 당신의 아내와 나 중 어느 것이 당신에게 더 중요합니까? 스스로 식초를 먹은 후 아무도 그를 상대하지 않았다. 공자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여색 같은 좋은 덕을 본 적이 없다!" 버리다. 나는 너를 여기에 남겨두지 않았지만, 나는 나만의 곳이 있다! 빨리, 빨리! "나는 짐을 싸서 애국을 떠났다. 내가 떠난 후 기분이 가라앉았다. 위국 부부의 나쁜 일을 생각하면 교만하고 혼란스럽고 감개무량하다. "여자소인만이 기르기 어렵다! 가까워지면 손자가 아니라 멀리 가면 불평한다. ""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원문: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한계로, 거의 끝났습니다-----"장자? 건강 옹호자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이 말은 우리가 어디에서 가장 많이 보았는가? 첫째, 도서관, 둘째, 전국 각지의 초등학교 뒷벽. 요즘 사람들의 보편적인 이해에 따르면, 이 말은 정말 격려수업을 배우는 유일한 경구이다.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은 제한되어 있다. 얼마나 숭고한 목표인가! 이것은 공자가 말한' 배우면서 배우다' 보다 더 기세가 있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학생들이 이 말에 고무되어 즐겁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어떻게 그의 어르신께 떳떳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진실이 나오자마자 종종 사람을 울게 한다. 장자의 이 말은 사실 "내 생명도 제한되어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고 말했다. 한계가 있으면 거의 다 된다. " 장자에서의 나의 생명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가 직면한 지식은 무한하다. 만약 내가 유한한 생명으로 끝없는 종점을 추구한다면, 당신은 내가 SB 라고 생각합니까? 이것은 너의 목숨을 앗아갈 것이다 ~ ~ 장자는 자연에 순응하고, 청정하고 무위적인 소탈한 사람이다. 그는 사람이 밥만 먹고 배불리 먹었다고 생각한다. 럭셔리를 추구할 필요가 없다. 옷을 입으면 좋으니 얼지 마라. 정말 누구와 함께 올라갈 필요가 없다. 마찬가지로, 공부도 마찬가지다. 충분히 배우면 되고, 배워서 응용하고, 배워서 응용하면 된다. 너 혼자 핍박하면 이 세상의 모든 지식을 사용할 수 있다. 기왕 쓸 줄 모르는데 왜 자꾸 배워서 평생 공부하고 있어? 너는 모든 시간을 공부에 썼는데, 어떻게 네가 배운 것을 쓸 시간이 있겠느냐? 자랑하기 위해 밥을 먹고, 비교하기 위해 옷을 입는 사람처럼, 완전히 말 앞에 거꾸로 된 거 아닌가요? 그래서 그의 어르신은' 양생대사' 라는 책에서 이 괴상한 동그라미에 빠진 책벌레들을 일깨워 주었다. 이렇게 필사적으로 맹목적으로 공부하면, 몸에 좋지 않아, 자신을 죽일 수 있다 ~ ~

6, 상호 관심

원구: 강호보다 잊는 게 낫다.--"장자? 체스 마스터

이 말을 하면 사실 많은 것이 있다. 나는 모두가 지금 매우 유행하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강과 호수, 이 "강과 호수" 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원래 구룡소설 속의 한 문장이라고 생각하는데, "사람이 강호에서 마음대로 할 수 없다." 는 말은 사실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강호라는 단어의 가장 오래된 근원은 장자의' 거품으로' 라는 말 속에 있다. 대사에서 장자는 우리에게 이런 작은 이야기를 해 주었다. "봄이 끝날 때 물고기가 육지에 있으면 강호가 잊는 것보다 낫다." " 그는 어느 날 샘물이 말랐을 때 작은 물고기 두 마리가 작은 웅덩이에 갇혔다 고 말했다. 생존을 위해 서로의 입에서 거품을 뱉어 내고, 자신의 수분으로 서로의 몸을 촉촉하게 적시고, 서로를 지원하고, 상호 의존한다. 그러나 죽음의 변두리에서 서로를 지탱하는 대신, 수로를 찾아 광대한 강과 호수로 즐겁게 돌아가 각자의 세계로 돌아가 서로를 잊고 자유를 얻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얼마나 아름다운 장면인가, 가장 이상적인 연애 상태는 아니지만. 이웃위원회의 노부인이 문화가 없더라도 이 말은 반드시 할 것이다. 우리 부모님이 조직으로 결혼을 소개하는 시대에 이 말은 성격이 다른 커플을 많이 지지했지만 감정의 기초는 많지 않았다. 얼마나 좋은 예인가, 하지만 그 몇 년 동안 나는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단지 그 몇 년 동안 몰랐을 뿐이다. 기왕 서로 부축해야 하는데, 아예 소탈하지 않는 게 어때?

그냥 한숨. 우리는 한 마디 말고도 강호에서 서로를 잊을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7.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벼초견으로 삼는다.

원문: 천지가 무정하고 만물을 초견으로 삼고, 성인은 불친절하고, 사람을 초견으로 삼는 도덕경

일반적인 이해는' 천지가 잔인하고 무정하며 모든 것을 비천한 돼지개로 여기는 것은 높은 곳에 있는 이른바 성인들과 다를 바 없다' 는 것이다. 그들은 또한 우리 국민을 돼지와 개보다 못한 것으로 여긴다! " 사실, 빛의 말 그대로, 세상은 잔인하고 무정하며, 세상 만물은 돼지개, 성인은 무정하고, 사람은 돼지개로 간주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가 생각하는 그런 이른바 높은 통치자가 백성을 비천하게 여기는 것은 전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사실 이 말의 진정한 의미는 천지가 감정을 움직이지 않고, 똑같이 대하고, 성인은 감정을 움직이지 않고, 똑같이 대한다는 것이다. 네가 추앙하는 이 말의 본의는 전혀 네가 필요로 하는 억압과 차별이 아니다. 반대로, 이것은 공평한 이치이다. 우리 모두, 모든 중생은 천지의 눈에는 평등하다. 왜 다른 사람들은 해산물 성찬을 먹고 있는데, 너는 마른 빵을 먹고 있니? 불공평하게 외치기 전에 왜 자신이 그와 같은 땀을 흘렸는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만약 네가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좋아, 그럼 생각하지 마라. 왜 자신의 노력을 통해 이런' 불공정' 을 약간 반전시키려 하지 않는가? 불공평함을 외치며 불공정을 외치며 하늘에서 파이를 떨어뜨려 너의 억울함을 보상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너의 아쉬움, 네가 잃어버린 청춘, 유용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