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신비한 공상 과학 소설, 사실 창작은 매우 간단하다-선종 작문 기계 원고

신비한 공상 과학 소설, 사실 창작은 매우 간단하다-선종 작문 기계 원고

가이드: 수십억 흥행 뒤에는 공상 과학 소설의 탄생이 드러났다.

20 19 설 국산 영화에는 다크호스가 있다. 바로 공상과학 거제' 유랑지구' 와' 유랑지구' 가 우리나라의 유명한 공상과학 작가 유동명 소설을 각색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태양이 곧 멸망할 것이고, 인류는 한마음 한뜻으로 지구를 엔진으로 개조하여 인류를 기존 궤도에서 벗어나게 하고, 출발 후 새로운 생활집을 찾는 이야기이다.

공상 과학 소설 한 편을 영화로 개편하면 실제로 47 억 흥행 수입이 생긴다. 그렇다면 공상 과학 소설은 어떻게 쓰여지고, 글쓰기 소재를 수집하고, 공상 과학 소설을 쓰는 신비는 무엇입니까? "선 (禅) 기계 작문" 이라는 책은 우리에게 좋은 계시를 주었다. 여러분이 다 보고 나면 모두 유용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선 (禅) 기계 작문" 이라는 책을 살펴 보겠습니다.

글쓰기의 선' 은 미국의 유명한 공상 과학 작가 레이 브래드베리가 쓴 것이다. 92 년 경력에서 그는' 블랙 카니발',' 화성 연대기',' 화씨 45 1' 을 포함한 500 여 편의 작품을 창작했다. 그중' 화씨 45 1' 은 미국 국회 도서관에서' 20 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100 소설' 중 하나로 선정됐다. 레이 브래드베리는 오헨리 기념상, 프랭클린상, 세계판타지 문학협회 평생 성과상, 미국 공상과학작가협회 마스터상, 리처 특별공헌상, 미국문학 걸출한 공헌상 등 평생 수많은 상을 받았다. 공상 과학 작가 외에도 그는 산문가, 극작가, 시나리오 작가, 시인이다. 20 12 년, 브래드베리가 사망한 후, 미국 항공우주국의 호기심 화성 탐사선은 화성의 착륙점을' 브래드베리' 로 명명해 이 위대한 공상 과학 작가를 기념했다.

선 () 은 12 장으로 레이 브래드베리 (Ray Bradbury) 의 여러 시기에 발표된 문장 (196 1 년 ~ 1990 년) 에서 발췌한 것이다. 글쓰기의 선기' 는' 작가' 잡지에 의해' 10 대 최고의 작문 지도'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출판 20 여 년 동안 미국 아마존 도서 분류 순위에서 오랫동안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 책의 중국어판은 강서 인민출판사가 20 19 년 2 월 처음 출판했다.

글쓰기의 선기' 는 주로 레이 브래드베리가 개인적으로 공상과학 소설, 무대 극본, 영화 극본을 창작하는 심정을 설명하면서, 글쓰기에서의 개인의 경험과 방법 (예: 글을 쓸 때 열정과 열정을 유지하는 방법) 을 중점적으로 요약했다. 글을 쓸 때 책 제목 목록을 연상하고, 글을 쓸 때 생활 속 경험에서 소재를 추출한다. 그 중/Kloc-0 5- 10 장에서 저자는 자신이 다양한 장르의 소설, 가무 대본, 영화 대본을 창작한 경험을 묘사한다. 예를 들면' 화씨 45 1',' 민들레주',' 화성 연대기' 등이다. 제 12 장은 작가가 쓴 7 편의 시와 산문의 발췌이다.

자, 다음은 저자와 책의 소개입니다. 이제 두 부분으로 나누어 이 책의 정수를 해석하겠습니다.

첫째, 어떻게 아름다운 뮤즈를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오래 살 수 있을까?

그리스 신화 속 뮤즈는 헬리콘 샘물을 보호하는 수선화다. 신령이나 영웅의 모임에 자주 등장한다. 가벼운 노래만 춤을 추고, 그 매력을 과시하며, 모임에 많은 즐거움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는 것은 음악, 춤, 예술, 과학의 화신이다. 저자가 책에서 언급한 뮤즈는 무의식과 영감을 가리킨다. 공상과학 작가는 무의식적으로 글을 쓰기 때문이다. 저자가 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체험과 창작은 동판의 양면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놋쇠판이 회전할 때, 그것은 양수도 마이너스도 아니라 세상의 종말의 순간이다.

어떻게 하죠?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네 단어입니다: 읽기+쓰기. 무엇을 읽습니까? 첫 번째는 시, 그다음은 산문, 마지막은 단편 소설과 장편 소설이다. 다 봤는데 어떻게 써요? 첫 번째는 모든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매일 1000 자를 쓰는 것이다.

0 1 300 편의 시를 잘 알고, 시를 쓸 줄 모르고 노래도 부른다.

우선 시를 읽어 보세요. 저자는 책에서 매일 시를 좀 읽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시가에는 직유와 은유가 많이 들어 있어 행간에 영감을 불어넣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럼 어떻게 읽나요? 우선, 책을 읽을 때 자신의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둘째, 책을 읽을 때는 눈, 귀, 코, 입, 피부가 시의 분위기를 충분히 느끼고 상상하도록 해야 한다.

속담에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쓸 줄 몰라도 외울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당대의 시인 호 () 의 시' 버드나무 노래' 를 읽은 적이 있다. "벽옥화장나무,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가는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클릭합니다 낭독할 때는 충분히 상상하고 체험해야 한다. 녹색 새 잎이 가득한 큰 버드나무를 눈에 볼 수 있고, 부드러운 버드나무 가지가 손에 드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마치 만 개의 녹색 리본이 가볍게 펄럭이는 것 같다. 이 얇은 연잎을 자세히 보세요. 누구의 교묘한 솜씨로 잘라 낸 것입니까? 원래는 2 월의 따뜻한 봄바람이었다. 그것은 마치 날렵한 가위 같다. 이 책에서 저자는 미국 시인 엘리엇과 영국 시인 딜런 토마스의 작품과 같은 경탄스러운 시를 읽는 것을 추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산문은 마치 석두 한 조각이 깊은 못에 빠진 것처럼, 서로 다른 수준의 잔물결을 불러일으켰다.

방금 우리는 시를 읽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다음으로 산문 읽기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책에서 작가는 사람의 감성을 증강시킬 수 있는 독서 단문을 소개했다. 왜요 글을 쓸 때 색, 소리, 후각, 맛, 터치에 관한 글과 그에 상응하는 표정을 사용하면 강렬한 화면 감각을 만들어 내고, 독자를 깊이 끌어들이고 감동시켜 문장 읽기에 참여하게 하고, 줄거리의 기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공상 과학 소설을 볼 때, 오감의 강렬한 자극은 독자들이 믿을 수 없다고 느끼게 하는 것도 믿을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예를 들어, 우리는 주자청의 산문' 연못의 달빛' 에 나오는 "꼬불꼬불한 연못에서 밭의 달콤한 잎을 기대하고 있다" 는 말을 읽었습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뻗어 있다. 층층의 나뭇잎 사이에는 흰 꽃들이 산발적으로 점재되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게 봉오리를 맺습니다.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미풍이 불자, 먼 곳의 높은 위층에서 그윽한 노랫소리처럼 은은한 맑은 향기가 들려왔다. " 한여름의 연못가에서 연못, 푸른 연잎, 별이 0 인 백련꽃, 미풍이 얼굴을 스치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일종의 가슴 설레는 풍경입니다.

03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소설은 참고할 수 있다

방금 우리는 산문 읽기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이제 단편 소설과 장편 소설 읽기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책에서 저자는 당신이 모방하고 참고할 만한 저자가 쓴 책, 글쓰기 스타일이든 글쓰기 사고 방식이든 등 다양한 유형의 단편 소설과 장편 소설을 읽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다른 스타일과 생각이 정반대인 작가가 쓴 책을 보면 다른 스타일과 멋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저자는 영국 작가 올더스 헉슬리, 미국 만화가 할 포스터, 영국 공상 과학 작가 조지 오웰의 작품을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공상 과학 소설의 경우 아이작 아시모프의 작품, 아서 클라크의 작품, 니쿠의 작품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래에 글을 쓰고 싶은 당신으로서, 독서부터 시작하여 시, 산문, 단편 소설, 소설을 읽고, 각종 문체의 표현과 내용으로부터 당신의 오감을 증강시켜 당신의 뮤즈를 먹이고, 잠재의식 체험을 강화하고, 결국 글쓰기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든 소재를 준비하고 글쓰기 생활을 풍요롭게 하다.

자, 시, 산문, 단편 소설을 다 보고 나서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하자. 저자는 책에서 독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이야기를 쓰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소재를 연결시켜 모든 소재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검색하고, 발견하고, 감상하고, 사랑하고, 진실한 반응을 보이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일단 자신의 글쓰기의 초심을 잊지 않고 돈이나 명리를 위해 소재를 수집하지 않으면, 이 소재들은 당신의 미래 글쓰기의 독특한 보고로 자리잡을 것이다. 예를 들어, TV 의 드라마에서 무대의 뮤지컬까지, 팝송에서 클래식 음악, 양춘백설에서 하리바족에 이르기까지, 당신은 그들로부터 영양분을 섭취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자신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마지막 글쓰기는 신처럼 쓰여질 것이고, 쓰면 싫어하지 않을 것이다.

매일 1000 자를 견지하고 뮤즈가 드디어 나타났다.

방금 우리는 모든 자료를 준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고, 다음에는 어떻게 영감을 유지하고, 당신의 뮤즈가 진정한 자아를 보여줄 수 있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작가는 책에서 다음 시간에는 매일 1000 자를 꾸준히 써야 하며 10 년 또는 20 년을 꾸준히 써야 한다고 소개했다. 유명한 1 만 시간의 법칙에 따르면 1 만 시간의 훈련은 누구나 평범함에서 세계적인 고수가 되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예를 들어 중국 비인 류시앙, 우리는 그가 가볍게 우승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가 7 살 10 여 초부터 열심히 연습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19 년. 무수한 좌절과 실패를 거쳐 그는 마침내 유명해졌다.

또 다른 예로, 유명한 무협 작가 창월 (본명: 왕양) 은 다섯 살 때 많은 책을 읽기 시작했고, 열 살 때 무협 소설 쓰기 연습을 시작했다. 대학 7 년 반, 그는 매일 예닐곱 시간씩 소설을 쓰는데, 마침내 결실을 맺었다. * * * 출판 작품 20 여 부, 누적 판매1천만 권. 글쓰기도 견지하고, 견지하고, 다시 견지해야 한다. 쿵푸가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말이 있다. 네가 정말 글씨를 연습하기만 하면, 마음대로 쓰는 것은 모두 문자이다.

천계를 쓸 순간을 가지려면 시 읽기, 산문 읽기, 단편 소설 읽기, 장편 소설 읽기, 모든 자료 준비, 매일 1000 자 쓰기 등 두 가지 방면으로 시작해야 한다.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세상의 어려움은 쉬울 것이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밀한 곳에 있을 것이다. " 모든 일을 하는 것은 간단한 연습으로 시작한다. 매일매일, 너는 든든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익혀서 교묘하게 할 수 있다. 결국 너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림, 조각, 글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둘째, 믿을 수 있어? 글쓰기의 선기는 여덟 글자밖에 없다: 일, 휴식, 생각 안 함!

인생은 두 가지 일을 하는 것 이상이다. 하나는 인간이고, 다른 하나는 일을 하는 것이다. 글쓰기는 일종의 일이다. 작가는 책에서 글쓰기의 선기는 여덟 글자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일, 휴식, 생각 안 함! 이 여덟 글자는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무궁무진한 현기가 있다. 저자는 먼저 일을 한 다음 일정 기간 일을 하고, 몸은 일의 리듬에 적응한 후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마지막으로 생각하지 말 것을 제안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래서 더 큰 창의력을 갖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더 긴장을 풀고 동시에 일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하죠? 첫째, 오랫동안 글쓰기를 고수하십시오. 둘째, 불필요한 내용을 삭제합니다. 둘째, 실제 아이디어에 따라 씁니다. 셋째, 글쓰기를 선택적으로 모방한다. 마지막으로 잠재 의식으로 씁니다. 글쓰기를 좋아해야 진정으로 글을 쓸 수 있다.

0 1 곱이 많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잠재의식을 키우고 매일 1000 자를 꾸준히 써야 합니다. 여기서 작가는 글쓰기가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에 이르는 과정이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예를 들어, 하루에 1000 자를 쓰면 1 년에 36 만 5 천 자입니다. 네가 이 리듬에 익숙해지면, 너는 정말 다 쓸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저자는 미켈란젤로, 다빈치, 틴톨레토를 책에서 예로 들었다. 먼저 우수한 스케치를 그린 다음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고, 결국 대량의 스케치와 연습을 통해 정확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만든다. 저자는 또 외과의사의 수술을 예로 들어 반복 연습의 중요성을 더 설명했다. 그러므로 글쓰기를 배우려면 글쓰기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02 번잡함을 단순하게 만들고, 교묘하게 생각하면 안 된다.

방금 우리는 오랫동안 글쓰기 연습을 고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삭제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작가는 책에서 어떤 예술 표현 형식도 반드시 불필요한 동작을 빼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글쓰기도 마찬가지다. 가장 위대한 작품은 모두 작가가 여러 차례 삭제한 후에야 완성한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 작가 헤밍웨이가 한쪽 다리로 글을 쓰는 이유는 그가 이런 힘든 작문 방식을 통해 스스로 쓸데없는 말을 적게 쓰도록 강요했기 때문이다. 그의 작품' 노인과 바다' 도 200 회에 가까운 읽기, 수정, 삭제를 거쳐 최종 마무리됐다.

또 정판교는' 독서대련' 에서' 번잡한 것을 삭제하면 간소하고, 삼추나무, 이월꽃은 속되지 않는다' 고 썼다. 즉, 문장 작성 시 불필요한 단어, 단어, 문장, 단락을 수정하고 삭제하여 문장 전체를 신선하고, 조리가 명확하고, 치밀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체호프가 말했듯이, "잘 쓰는 능력은 잘 쓰지 못하는 곳을 삭제하는 능력이다." 이것은 네가 글쓰기를 하기 위해 반드시 익혀야 할 기술 중 하나이다.

너의 혁신 정신을 잊지 말고 계속 글을 써라.

글쓰기를 마쳤으니 삭제 기교를 익혀야 한다. 다음으로 실제 아이디어에 따라 글을 쓰겠습니다. 작가는 책에서 일을 이해하고, 긴장을 풀고, 생각하지 않는 관건은 일에서 실리적인 목적을 위해 일하지 않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예를 들어 화가는 명리를 위해 작품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외과의사는 수입을 위해 수술하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는 문장 발표를 위한 것이 아니다. 책에서 저자는 글쓰기가 감정의 카타르시스라고 강조한다. 진실한 생각이 무엇이고, 무엇을 사랑하고, 무엇을 미워하고,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공리적인 마음가짐으로 글을 쓰면 마음대로 누설할 수 없고, 진실된 감정도 쓰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기 위해 문장 글을 쓰고 있습니다. 돈을 버는 사람은 누구를 위해 봉사해야 한다. 어떤 시장에 영합하기 위해서 네가 쓴 것은 엉망진창이다. 문장 발표했지만 돈은 받았지만 가장 중요한 사람은 없어졌다. 또 다른 예로, 바킨은 정치적 공리에서' 중아 우의가 영원하다',' 중월 우의가 영원하다' 등의 소설을 썼지만 결국 죽지 않았다. 위대한 작품은 반드시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 시간에 의해 탈락된 것은 쓰레기가 되고,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것이 고전이다. 글을 쓸 때, 당신의 주동적인 정신이 정말로 글쓰기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04 일부러 모방하여 생동감이 있다.

글을 다 쓴 후 초심을 잊지 않는다. 다음으로 선택적 모방 작문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책에서 저자는 초보자를 모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우선, 글쓰기는 포지셔닝이 있어야 한다. 즉, 글쓰기를 좋아하는 분야를 선택해야 한다. 이 분야에서 어떤 내용이 어떤 작가와 공통점이 있다면, 너는 그를 모방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귀신 이야기를 쓰면 푸송령을 흉내낼 수 있고, 공상 과학 이야기를 쓰면 한송을 흉내낼 수 있고, 잡문을 쓰면 노신을 흉내낼 수 있다. 무수히 많은 모방을 거쳐 이 책의 저자는 22 세 때 돌파구를 만들어 자신의 스타일과 이야기를 썼다.

05 잠재 의식 작문, 사랑을 위해.

방금 선택적 모방으로 글을 썼는데, 마지막으로 잠재의식을 이용하여 글을 쓰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앞서 우리는 이미 소개한 바와 같이, 읽기와 글쓰기는 글쓰기의 잠재의식을 키우는 방법이다. 여기서 작가는 다시 한 번 글을 쓸 때 반드시 자신의 문제를 생각할 필요는 없지만 잠재의식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네가 직감을 통해 무엇을 배우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하다는 것이다. 이를 더 잘 설명하기 위해 저자는 헉슬리의 양서류 교육과 도로시아 브랜드의' 작가' 를 읽는 것도 추천한다. 어떤 형태의 문자든 행동만이 모든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지금의 작문 스타일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글쓰기를 사랑하는 법을 배워라.

결국, 일하고, 긴장을 풀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글쓰기의 가장 좋은 상태이다. 먼저 장기간 꾸준히 글을 쓰고, 그런 다음 불필요한 내용을 삭제하고, 실제 생각에 따라 글을 쓰고, 선택적으로 모방한 다음, 마지막으로 잠재의식으로 글을 쓰면 완전히 실현될 수 있다.

네, 이것이 바로' 선종 집필기계' 라는 책의 정수입니다.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공상과학 창작이나 다른 분야의 작가가 되려면 먼저 자신의 잠재의식과 영감을 키우고, 글을 쓰는 과정에서' 일, 휴식, 생각 없음' 의 창작 상태가 되어야 한다. 동시에 저자는 책의 다른 기교와 방법을 소개하여 참고와 학습을 할 수 있다. 이 책의 공유를 통해 글쓰기 과정에서 더 많은 기교와 방법을 습득하고, 당신의 작문 생애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두가 글쓰기의 선기를 가지고 멋진 인생을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