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도행지의 대표작은 무엇입니까?
도행지의 대표작은 무엇입니까?
1. 하는 것은 지식의 시작이고, 아는 것은 하는 성과이다.
교육은 건국의 근본이다.
3. 인생 큰일을 하고 큰일을 한다.
4, 모든 것을 가르치고,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치십시오. 수많은 사물에서 배우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다.
5. 천진오리처럼 학생들에게 단편적인 지식을 더하는 대신, 그들에게 열쇠를 주어 문화의 보고와 우주의 보물을 자동으로 개발하게 하는 것이 낫다.
진정한 교육은 마음과 마음의 활동입니다. 마음에서 나와야 영혼의 깊은 곳에 닿을 수 있다.
7. 만약 농민들이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는다면, 농민들은 파산할 것이다. 만약 일이 선생님에게 무겁지 않다면, 일은 거칠어질 것이다. 국민이 자신의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으면 나라는 부강하지 않을 것이다. 인간이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으면 세상은 태평할 수 없다.
8, 소위 건전한 성격은 다음을 포함해야합니다:
첫째, 사덕은 입신의 근본이고 공덕은 사회와 국가에 봉사하는 근본이다.
둘째, 생활에 꼭 필요한 지식 기술.
셋째, 강하고 활발한 체격.
넷째, 아름다움의 느낌과 기쁨.
9. 양손과 뇌가 함께 일하는 것이 교육을 창조하는 시작이다. 양손과 뇌는 모두 교육을 만드는 목적이다.
10 농촌 사범학교의 주요 목적은 농민 기술, 과학적 정신, 사회정신을 개조하는 교사를 양성하는 것이다.
1 1. 살아있는 시골 교육은 사람들에게 생활의 이점을 가르쳐야 한다. 그는 황폐한 산을 숲으로, 황무지를 곡물로 만들어야 한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자력갱생, 자주성, 자위를 가르쳤다. 그는 농촌을 서양의 천국으로 만들고, 모든 마을 사람들은 행복한 살아있는 신으로 변할 것이다.
12, 자립을 하려면 아직 발명되지 않은 새로운 이론에 실험 정신을 확대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나는 고생도, 피로도, 장애물도, 실패도 두려워하지 않고, 신비로운 교육의 새로운 원리를 하나하나 발견해야 한다.
13. 가르치는 것은 한 가지이지 세 가지가 아니다. 우리는 하면서 가르치고 하면서 학교에 가야 한다. 노력하지 않으면, 가르침은 가르침이 되지 않고, 공부는 공부가 되지 않는다.
14, 교육과 지식은 공기로 변해야 하고, 우주를 가득 채우고, 드라이 Kun 을 씻고, 중생을 보급해야 하며, 사람마다 숨결이 있어야 한다.
15, 깨지고 보충됩니다. 더러워지면 씻는다. 근면은 겸손이다. 혼란이 원인이다. 빚을 즉각 상환하다. 질병은 치료법이다. 지나다가 고치다. 좋은 것은 기쁨이다. 네가 할 때 생각해 봐. 피곤하면 쉬는 것이다. 즉시 회답하다. 계좌에 기록이 있습니다.
교육 및 교육:
1.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됩니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
-타오 Xingzhi
2. "교사의 손에 청소년의 운명은 민족과 인류의 운명이다."
-타오 Xingzhi
3.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전혀 나쁘다면,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소용이 없다. "
-타오 Xingzhi
4. "선생님의 임무는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는 것이다." 학생의 포지셔닝은' 수많은 일을 배우고, 인간으로서 배우라' 는 것이다. ""
-타오 Xingzhi
5. "지혜, 인, 용은 중국의 중요한 정신유산이다. 과거에는' 세계의 여신' 으로 여겨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개인의 완벽한 발전의 중요한 상징이다. "
6. "교육 중 1% 의 낭비는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7. 너의 포인터 아래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비웃음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선에 앉아서 등불을 켜고 미적분을 배워야만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타오 Xingzhi
8. 생활, 일, 공부가 모두 자동화된다면 교육의 효과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생활, 일,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동력 배양에 특히 신경을 쓴다. 자동화는 자발적인 행동이 아니라 의식적인 행동이다. 자각하는 행동은 적당한 배양이 있어야만 실현될 수 있다.
-타오 Xingzhi
선생님이 되시면:
1. 학생들은 공부를 배우려면 공부를 배워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군자만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타오 Xingzhi
2. 학생들에게 무엇을 할 것을 요구하고, 선생님과 직원들이 스스로 할 것을 요구한다. 학생들에게 무엇을 배우라고 요구하는지, 선생님과 직원들은 모두 수동으로 배운다. 학생들에게 규칙을 준수하고 교직원이 직접 준수할 것을 요구하다.
-타오 Xingzhi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1. 사람을 교육하고 나무를 심는 것은 똑같다. 우선 화초와 나무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따라 비료를 주고, 물을 주고, 교육을 키워야 한다. 이를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라고 합니다.
-타오 Xingzhi
나무와 마찬가지로, 사람은 어쩔 수 없이 키가 커지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높이 자라도록 노력해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대신, 그들은 발판에서 평등을 쟁취하고 최전방에서 자유를 쟁취해야 한다.
교육 방법:
1. 살아있는 인재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아는 만큼 문화 보물 창고를 개발하는 열쇠를 학생들에게 주는 것이다.
-타오 Xingzhi
우리는 살아있는 책을 원합니다. 죽은 책을 쓰지 마십시오. 진짜 책, 가짜 책 이 아니다; 움직여야 할 책은 정적인 책이 아니다. 책은 써야지, 책은 읽지 마라. 전반적으로, 우리는 텍스트 중심의 교과서가 아니라 생활 중심의 교육을 지도해야 한다.
-타오 Xingzhi
3.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것을 가르친다.
-타오 Xingzhi
성공적인 교육:
1 .. 너의 채찍 밑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조롱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선에 앉아서 등불을 켜고 미적분을 배워야만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타오 Xingzhi
휴리스틱 교육:
1. 교육에서는 두 가지 다른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교육과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가 주도하는 잘못된 경향을 부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징계만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묻지 않고,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앞의 경향은 반드시 계획이 없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후자의 경향은 반드시 학생들을 오리구이로 주입시킬 것이다.
-타오 Xingzhi
교육은 아무것도 창조할 수 없지만, 아이의 창의력을 자극하여 창조적인 일에 종사할 수 있다.
-타오 Xingzhi
혁신과 실천:
1. 우리는 아이가 창조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아이가 창조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아이의 창의력을 더욱 해방시켜야 한다.
-타오 Xingzhi
2. 중국 교육의 통병은 뇌를 가르치는 사람이 손을 쓰지 않고, 손을 쓰지 않는 사람이 뇌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중국 교육혁명의 대책은 손과 뇌의 연합이다. 그 결과 손과 뇌의 힘은 놀라울 정도로 커질 수 있다.
-타오 Xingzhi
3. 아이들의 사상, 손발, 공간, 시간을 해방시켜 그들이 완전히 자유로운 생활을 하고 그로부터 진정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타오 Xingzhi
4. 양손과 뇌는 모두 교육을 만드는 목적이다. 중국 교육혁명의 대책은 양손과 뇌를 결합하는 것이다.
-타오 Xingzhi
성교육 촉진:
1. 생활, 일, 학습을 모두 자동화할 수 있다면 교육의 효과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생활, 일,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동력 배양에 특히 신경을 쓴다. 자동화는 자발적인 행동이 아니라 의식적인 행동이다. 자각하는 행동은 적당한 배양이 있어야만 실현될 수 있다.
-타오 Xingzhi
2. 집단생활은 아동의 자기발전이 사회화로 나아가는 중요한 원동력이다. 아이의 정상적인 심리 발달에 필요하다. 이런 정상적인 발전을 얻지 못한 아이는 비극으로 끝날 수도 있다.
-타오 Xingzhi
개인 도덕을 향상시키고 "성격 만리 장성" 을 건설하십시오. 사덕의 완벽에서 공덕효용 확대에 이르기까지, 집단의 이익을 도모하다 ...
-타오 Xingzhi
고전 작품
[이 단락 편집]
1. 선언 만들기
창작자의 미완성 작업을 인수하고 창작을 계속하자.
종교인들은 그들의 숭배를 위해 황홀한 상태를 만들었다. 최고는 신을 창조하고, 그다음은 영웅신, 그리고 재신, 토지주, 토지부인을 만들어 숭배한다. 쉬운 사람은 다른 사람이 창조한 기성의 신을 숭배한다.
사랑 지상주의자는 애인을 만들어 숭배한다. 어리석은 사람은 사랑의 이름으로 자신의 애인을 추하고 파렴치한 난부로 만든다. 애인을 바보로 여기는 것은 사랑 지향적인 악마가 아니라 무저악의 악마를 추구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애인을 악마 여자로 여겼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로댕과 같은 예술가는 석상을 지을 때 자신의 창작을 숭배한다.
교육자는 신, 조각상, 애인을 만들지 않는다. 그들이 창조하고자 하는 것은 진선미의 살아있는 사람들이다. 참선하고 아름다운 살아있는 사람은 우리의 신, 우리의 석상, 우리의 애인입니다. 교사의 성공은 스스로 숭배할 만한 사람을 만드는 것이고, 교사의 가장 큰 행복은 스스로 숭배할 만한 학생을 만드는 것이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선생님은 학생을 창조하고, 학생도 선생님을 창조한다. 학생들은 서로 숭배할 만한 살아있는 사람을 만들기 위해 협력한다. 못생긴 산 사람을 창조한다면, 그것은 조각의 실패일 뿐만 아니라 공동 조각가의 실패이기도 하다. 산 사람의 조각상이 개인이 아닌 집단이라면 성패도 개인이 아닌 집단에 속한다. 한 집단에서 살아 있는 모든 사람의 조각상은 한 사람의 칼, 다른 사람의 칼, 때로는 천 칼이 일제히 일어난다. 칼법이 교향악의 리듬과 맞지 않으면 상처투성이가 되어 진선미의 살아있는 조각상이 되기가 어렵다. 칼법 교향곡에 약간의 잡음을 넣는 것은 전체 화음에 대한 모독이다.
교육자들도 그들이 숭배할 만한 창조적 이론과 기술을 창조해야 한다. 산 사람의 조각상과 대리석 조각상은 조금 다르다. 칼법이 부적절하게 사용되면 모든 이미지를 동시에 파괴할 수 있다. 칼법이 맞아, 바로 점정의 펜이다.
어떤 사람들은 환경이 너무 평범하여 창조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평범함은 백지 한 장에 지나지 않는다. 팔대산 사람들이 몇 획을 긋자 값진 걸작이 되었다. 평범함은 석두 한 조각일 뿐, 피디아스와 미켈란젤로의 손에는 불후의 조각상이 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생활이 너무 단조롭고 창조적이지 않다고 말한다. 감옥에 앉아 있는 것은 단조롭지 만, 바로 감옥에서 <역경> 점괘사,' 인의의 노래', 소련의 국가,' 네루 자서전' 이 생겨났다. 사막보다 더 단조로운 것은 없다. 레세브는 실제로 사막에서 수에즈 운하를 만들어 지중해와 홍해를 연결할 수 있다. 고기 가방 가게를 여는 것은 너무 단조로웠지만, 안에는 평범하고 위대한 평온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보통의 단조로움은 게으른 사람의 회피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평범하지 않고 단조롭지 않기 때문에 창작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평범함 속에서 비범한 것을 만들고 싶다. 단조로움 속에서 단조로움을 만들지 마라. 너무 어려서 창작을 할 수 없고 젊은 대학원생의 이름을 비웃는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모차르트, 에디슨, 파스칼을 보여줬을 때, 그는 또 어이가 없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했다: 나는 너무 무능해서 창작할 수 없다. 루우둔한 참삼은 공자의 도통, 문맹의 지혜, 황매의 가르침을 물려받았다. 혜능은 "하급자의 지혜" 라고 말했다 어떻게 자포자기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무능력도 변명이다. 누에는 뽕잎을 먹어도 실을 토할 수 있다. 우리는 매일 흰밥을 먹지 않고 거름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까?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산과 물이 바닥나고 갈 길이 없다. 너는 궁지에 처해 있다. 다만 죽기를 기다리는 것뿐이다. 너는 창조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팔십일난의 현장과 마주치면 결국 불경을 얻게 된다. 결국 식량이 끊어진 콜럼버스는 아메리카를 발견했다. 모짜르트는 얼고 배고픈 삼중압하에 결국 안혼곡을 썼다. 절망은 겁쟁이의 환상이다. 괴테는 말했다: 용기가 없으면 모든 것이 끝났다. 네, 발견하고, 나와서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이것은 사실의 절반에 불과하다. 영웅은 무용지물, 두려움 없는 도끼, 지혜의 칼, 금강의 신념과 의지가 필요하다. 옛말에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한다. 깨달음을 얻는 법을 알기 위해서는 지혜가 필요하다. 두려움 없는 정신과 금강의 신념과 의지가 있어야 깨달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그래서 곳곳은 창조의 장소이고, 매일은 창조의 시간이며, 모든 사람은 창의적인 사람이다. 최소한 두 걸음 물러서서 창작의 길로 나아가자.
처마 밑의 물처럼 조금씩 석두 따라 계단 위에 떨어진다. 조금씩 조금씩 창조하는 것은 전체적인 창조보다 못하지만, 조금씩 조금씩 창조하는 것을 얕보지 말고, 대창조가 하늘에서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라.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동산나무꾼은 동산의 초가지붕을 모두 베어 태산에 가서 초가지붕을 베었다. 그가 태산에서 얻은 첫인상은 동산만큼 많은 초가집이 없다는 것이다. 태산의' 석곡',' 무자비',' 육선사',' 옥황봉', 자연이 조각한 기봉 괴석, 폭포폭포, 사육한 날짐승과 짐승, 수천 년 동안 농민세대가 재배한 나무는 그에게 쓸모가 없다. 다시 말해 본 적이 없다. 태산에 오르고 작은 천하의 경지에 관해서는 나는 볼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초가를 자르고 싶기 때문이다. 산에 올라갈 때마다 똥 한 무더기를 끌어당기고, 산을 내려와 오줌을 누고, 초가지붕을 메고 집으로 돌아간다. 크기는 태산에 대한 그의 공헌이고, 초가지붕은 그가 태산에서 얻은 수확이다. 초가지붕은 일종의 보통 풀이다. 태산은 이런 보통 풀만 줄 수 있고, 동산은 많지 않다. 그래서 그는 태산이 보통 산이라고 단정했다. 잔디를 깎는 관점에서 보면 동산보다 더 평범하다. 그래서 그는 "태산이 동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이 말은 태산의 한 그루의 묘목에 의해 들렸고, 그는 자신이 영원히 한 치의 땅에 서 있을 줄 알았고, 일년 내내 초가집에 둘러싸여 평범하고 단조롭고 지루하며 헛되이 흔들리고, 환경을 바꾸는 상상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한 그루의 묘목은 이렇게 생각하고, 두 그루의 묘목은 이렇게 생각하고, 세 그루의 묘목은 이렇게 생각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트렌드가 되고, 하나씩, 매일, 나는 어린 묘목이 나무꾼에게 말하는 것을 들었다. "할아버지, 저를 동산으로 데리고 놀러 가시겠습니까?" " 나무꾼은 항상 마음대로 그들을 끌어내어 초가지붕으로 하나씩 묶어서 동산을 골라 할머니를 위해 밥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우리는 가끔 나무꾼 초가집 굴뚝에서 검은 연기가 몇 가닥 나는 것을 볼 수 있을 뿐이다. 어느 층이 묘목이고 어느 한 가닥이 초가의 화신인지 누가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까?
잔디를 깎는 사람도 나무를 심는 노농이 될 수 있다. 만약 그가 창조의 신을 만나 그의 마음속에 살고 싶다면. 나는 동산의 나무꾼조차도 태산의 털을 깎는 약간의 창조적인 기능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코나 눈썹을 긁지 않기를 바란다.
창조의 신! 돌아와! 네가 키운 모종은 환상이 있다. 나무꾼은 매일 눈이 반짝이는 낫을 들고 온다. 심지어 모종에 자주 오는 꿈에도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너의 책임을 포기할 수 없다. 네가 돌아오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모든 것, 즉 우리의 땀, 우리의 피, 우리의 마음, 우리의 생명을 너에게 바칠 것이다. 산 가득한 어린 묘목이 당신의 감독하에 우리의 땀과 피와 심혈과 생명으로 물을 붓고, 한 그루가 우뚝 솟은 큰 나무로 자라는 것을 보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창조의 신! 돌아와! 돌아와야 우뚝 솟은 나무의 성장을 보장할 수 있다.
로댕은 "악은 마르고, 땀은 마르고, 피는 마르고, 열정은 마르고, 경직화는 죽는다. 죽은 사람만이 창조할 의향이 없다" 고 말했다. 한 방울의 땀, 한 방울의 피, 한 방울의 열정, 즉 창조의 신이 사랑하는 궁전이라면 창조의 꽃을 피워 창조의 열매를 맺고 창조의 숲을 낳을 수 있다.
2. 손뇌 장가
인생의 두 아기,
손과 뇌.
손 대신 머리를 사용하고,
곧 넘어질 것이다.
뇌 대신 손을 사용하십시오.
나는 먹을 것이 충분하지 않다.
양손과 뇌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계를 개척한 위대한 인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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