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한나라 오언시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는 것은
한나라 오언시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는 것은
데이터 확장:
고시 19 수' 는 한대 문인 창작 남조 소통에서 편찬한 19 수의 시를 통칭하는 말이다. 전통적으로, 이 19 시는 첫 번째 문장을 주제로 한다. 가자, 다시 가라, 청강변초, 청청릉상백, 오늘 좋은 잔치, 북서쪽에는 고층 빌딩이 있고, 강에서 부용을 따고, 명월소야등을 따며, 천천히 고독한 대나무를 뽑는다.
뜰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는데, 견우성을 송별하고, 차로 돌아가 걸으면서 말을 하고, 동쪽은 높고 길며, 동문으로 달려가고, 이별일은 희고, 생년생은 백도 채 안 되고, 맹동한기는 먼 길과 방문객, 명월은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고시 19 곡' 은 악부고시인화의 두드러진 상징으로 한말 사회사상 대전환기의 환멸과 침몰, 영혼의 각성과 고통을 깊이 재현하며 인생의 몇 가지 기본적이고 공통된 느낌과 사고를 표현했다.
전 시 언어는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묘사가 생동감 있고 진실하며, 자연의 예술 풍격을 지녔으며, 리우웬이' 오언의 왕관' 이라고 불렀다. 오언고시는 한위 시대에 형성된 새로운 시체이다. 그것은 일정한 격율도 없고, 길이도 없고, 평평하고, 자유압운도 없지만, 매 문장 다섯 글자의 문장은 고정적이다.
한나라의 악부가와 달리 당대의 근체격율시와 절구와는 다르기 때문에 오언고시라고 불린다. 당대의 오언고시는 한웨이에서 기원했지만, 결코 모방을 하지 않고 자신의 특색을 드러내며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당대의 오언고시는 한웨이에서 기원했지만, 결코 모방을 하지 않고 자신의 특색을 드러내며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초당시대에는 천자앙 () 과 장구령 () 이 건안 () 의 풍골 () 을 애써 추구했고, 자신의 경험을 통해 자신의 풍골 () 을 드러내며 한 세대의 사상, 개성, 예술적 특색이 있는 시풍을 열었다.
그 후 이백, 두보가 흥성하거나 서정적인 영을 표현한 후, 반풍자에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혹은 일이 일어났을 때, 당신이 국가에 대해 걱정하고, 나라를 해칠 때, 왕위, 맹호연 등. 그들은 우아하고 우아한 스타일로 참여했고, 그들의 성당시는 눈부신 빛을 발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중당 시대에는 웨이, 류종원 등 명가가 다시 등장했고, 그들은 모두 자신의 품격으로 후세를 계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