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피아노 연주의 지법
피아노 연주의 지법
피아노 지법은 모두 잘 알고 있다. 피아노는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악기이다. 피아노는 서양 고전 음악의 건반 악기이다. 피아노 지법을 배우는 첫 번째 단계는 정통하다! 피아노 치는 지법을 봅시다.
피아노 지법 1 지법: 고정 위치, 즉 5 음계 위치, 한 손가락은 한 키를 가리키고, 다섯 손가락은 다섯 개의 키에 순차적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키와 키 사이에는 간격이 없고, 손가락의 자연스러운 순서에 따라 지법을 사용한다. 이것은 피아노 연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본 지법이다. 멜로디가 5 도 이내의 5 음표밖에 없다면 원칙적으로 옮길 필요가 없다.
손가락 스트레칭: 5 개의 손가락은 한 개의 뻗은 손과 함께 연주되며, 간격은 5 도보다 크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호랑이 입은 손을 뻗는 유리한 조건이다. 6 도 음정 멜로디는 6 도 손으로 연주한다. 한 손가락과 다섯 손가락 사이의 거리는 6 도이고, 한 손가락과 두 손가락 사이에는 키가 하나 있고, 다른 손가락은 손가락을 따라 배열되어 있다.
옥타브의 멜로디는 옥타브로 연주한다. 한 손가락과 다섯 손가락의 거리는 옥타브, 한 손가락과 두 손가락의 거리는 보통 4 도, 세 손가락과 네 손가락은 멜로디의 필요에 따라 두 손가락과 다섯 손가락의 5 도 사이에서 움직인다. 음과 음 사이의 거리는 인접하지 않고, 손가락으로 연주하는 지법은 확장되었다.
약어: 다섯 손가락은 수축된 손으로 연주하며 간격이 5 도 미만이다. 위아래로 우회하는 멜로디는 이런 방식으로 연주할 수 있다. 연주 과정에서 손가락이 수축하여 멜로디를 연주한다.
손가락 돌리기: 멜로디가 5 도를 넘으면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손가락을 엄지손가락 위로 옮겨야만 그 위치를 연주할 수 있다.
1, 엄지손가락이 다른 손가락 아래에서 통과하는 지법을 지법이라고 합니다. 엄지손가락을 움직여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손가락을 통해 연주합니다. 멜로디가 계속 올라가면 손가락법으로 손잡이를 오른쪽으로 움직여 멜로디가 일관되게 매끄럽게 연주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상승음계를 연주할 때는 지법을 사용한다.
2. 다른 손가락탄이 엄지손가락을 가로지르는 손가락법을 교차지법이라고 합니다. 멜로디가 연속적으로 내려갈 때, 손가락 방법으로 손잡이를 왼쪽으로 움직여야 일관되게 멜로디를 부드럽게 연주할 수 있다. 하강 음계를 연주할 때는 지법을 사용한다.
3. 손잡이를 움직인 직후 직지법이나 연장지법으로 전환합니다. 착용 손가락과 지법은 상호 보완적인 두 가지 지법으로, 연주할 때 자주 조합해서 사용한다.
동음 이의어
같은 음표상에서 손가락을 바꾸는 지법. 해음 지법은 직지법이나 스트레칭법과 함께 자주 쓰인다. 연속 동음자를 고르게 연주하기 위해 두 손가락으로 번갈아 연주하거나 서너 손가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규칙적으로 연주할 수 있다. 멜로디가 진행 중일 때 같은 손가락을 바꿔서 손잡이를 움직일 수 있고, 손잡이를 움직인 후 바로 다음 손을 준비해야 한다. 이 지법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같은 음에서 여러 번 빠르게, 규칙적인 순서, 일명 윤지라고도 합니다.
2. 패드 손가락: 같은 버튼에서 소리 없이 손가락을 바꾼다. 즉, 이 음을 유지하면서 이 손가락을 다른 손가락으로 대체한다.
같은 손가락의 다른 소리.
같은 손가락으로 두 개 이상의 소리를 연주하는 경우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엄지손가락으로 인접한 두 개의 키를 동시에 연주합니다.
2. 슬라이드 손가락: 같은 손가락으로 두 개의 음표를 연속해서 연주하거나, 한 음표에서 다른 음표로 미끄러지거나, 검은 키에서 흰 키로 미끄러지거나, 두 개의 흰 키 사이에서 평행하게 움직입니다.
손가락 연습의 숙련도는 피아노 연주자의 향후 진보와 발전과 직결되며, 어느 정도의 지법 규칙을 습득한 것은 기억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운용의 자유와 유연성을 위한 것이다. 자주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모든 피아노 학습자가 연습을 견지하고 지법의 기교를 익히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피아노를 치는 손가락법 2 피아노를 잘 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손가락 간의 조화로 유연하게 활용해 기본적인 손가락 대선을 파악하는 것이다. 엄지손가락, 검지,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은 각각 한 손가락, 두 손가락, 세 손가락, 네 손가락, 다섯 손가락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정렬 방법은 모든 주요 도구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게 흔히 볼 수 있는 피아노 연주 기법은 일대일 지법, 지법, 지법, 지법이 있다.
일대일 지법:
일대일 지법은 피아노 연습에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 지법으로 흑백 키 1 대 1 또는 블랙 키 또는 화이트 키 1 대 1 일 수 있습니다.
손가락 천공:
착용 손가락은 한 손가락이 하나 이상의 손가락을 통과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손가락은 한 손가락이 두 번째와 세 번째 손가락을 통과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c 메이저 연주는 손가락을 착용하는 데 사용됩니다.
달의 법:
양손이 넓을 때는 손가락 교차법으로 저음을 연주하고, 두 번째, 세 번째, 네 손가락은 한 손가락 위를 통과한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다른 손가락만 한 손가락을 통과할 수 있고 네 번째 손가락은 세 번째 또는 두 번째 손가락을 통과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표준이 아닙니다.
손가락 확장:
손가락 확장은 이 극의 음절이 손가락 사이의 스팬보다 클 때 손가락 확장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손가락 확장은 고정 요구 사항과 사양 없이 두 손가락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 치는 법 3. 일대일: 가장 기본적인 것은 한 손가락이 키보드를 마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섯 손가락은 do, re, mi, fa, so 5 음에 해당한다.
둘째, 손가락이 구멍을 뚫다: 손가락이 구멍을 뚫는 것을 엄지손가락이라고도 하며, 어떤 사람들은 이를 드릴이라고 부른다. , 즉 1 은 2 손가락이나 3 손가락이나 4 손가락에서 통과한 지법으로 더 높은 연주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의하다.
셋째, 교차 손가락: 교차 손가락이라고도 하는 교차 손가락은 2 손가락, 3 손가락 또는 4 손가락이 1 손가락 위를 지나 낮은 음표를 연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손가락 포함: 스트레칭이라고도 합니다. 두 손가락 터치키와 두 손가락 사이의 손가락 지수 합이 두 개의 터치할 키보드 음정 수보다 작은 지법입니다. 상행에서는 폐쇄지라고 하고, 하행할 때는 폐쇄지라고도 하며, 폐쇄지손가락은 1 손가락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5. 손가락 수축: 손가락 수축이라고도 하는 손가락 수축은 손가락 옆으로 수축하는 손가락 방법을 말합니다. 두 손가락이 건반과 그 사이의 손지수 합이 접촉할 두 키보드의 음정 수보다 큽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피아노는 서양 고전 음악의 키보드 악기로' 악기의 왕'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88 개의 키 (52 개의 흰색 키와 36 개의 검은색 키) 와 금속과 현음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탈리아인 바톨로미오 크리스토피는 1709 년에 피아노를 발명했다. 피아노의 음역은 A0(27.5Hz) 에서 C8(4 186Hz) 까지 음악 체계의 거의 모든 음악을 포괄하며 오르간을 제외한 음역이 가장 넓은 악기이다.
피아노는 독주, 합주, 반주 등 공연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작곡과 리허설 음악 모두 매우 편리하다. 연주자는 키보드의 버튼을 눌러 피아노 내부에 펠트를 감싸고 있는 망치에 영향을 준 다음 와이어 현을 두드려 소리를 낸다. 이 피아노는 음색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보양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