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청가월은 서리와 같다"-주유의 "기차" 에 대한 논평
"청가월은 서리와 같다"-주유의 "기차" 에 대한 논평
주유의 기차 영화 포스터
홍콩 배우가 80 년대 대륙 청년을 양가휘 연기하는 것은 정말 어렵고, 또한 고령 청년, 문예청년이다. 하지만 양가휘 파악이 잘 돼서 그의 홍콩 표준어로 시를 외우다니 감동적이다. 영화를 보고 나니 관중들은 떠나기 아쉬워하며 시인의 심호를 한 번 더 봐야 했다.
주유의' 기차' 는 고전이거나 적어도 기차로 이야기를 하는 고전 영화다. 기차는 이 영화의 가장 큰 소품이다. 기차 시간이 거꾸로 흐르고, 4 월에 운전하는데, 어쨌든 매우 즐겁다. 우리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서로 다른 자세로 기차를 보고 객차에서 풍경을 볼 수 있다. 가지각색의 들판, 가지각색의 가을 경치, 꿈처럼 환상적이고, 분명하고, 모호하고, 모호하다. (상해 항주의 차, 서지모)
기차도' 길쭉한 그림, 모든 길목, 모든 꿈' (비오는 밤, 북도) 을 잇는다. 주유' 기차' 의 이야기는 대부분 기차에서 발생한다. 창밖에서 기차가 우르릉거리며 벽을 지나갔는데, 몸이 창문에 비춰져 갑자기 어두웠고, 온 집안은 관계와 관계로 가득 차 있어, 보기만 해도 놀라고 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책은 주유 기차의 두 번째 소품이고, 남녀 주인공의 침대 머리는 책꽂이이다. 이 책은' 문혁' 세례를 경험한 세대를 더욱 친근하게 한다. 학교를 잃은 젊은이들에게 독서는 고생이 아니라 사치다. 사람이 강을 건너려고 하는데 황하가 단류하는 오늘, 우리도 책을 좋아하고 책으로 자신을 장식한다.
시인은 연약해서 사랑조차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연약하다. 시인이 원하는 것은 가랑비 젖은 옷으로 한가한 꽃이 땅에 떨어지는 것이다. 그가 원하는 것은' 맑은 달이 서리와 같다' 는 것이다. 이것은 사랑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미녀는 치욕을 참고 사심 없이 헌신할 수 있지만, 그녀는 남편의 이름을 천하에 올려야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다. 그래야' 거만하게 웅풍을 부릴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시인도 용감하다. 그들은 자신을 강요할 수 없고, 영원히 다른 사람을 강요하지 않을 것이다. 시인은 길을 빼앗고 도망쳐 천도 끝까지 도망쳐 어쨌든 돌아오려 하지 않았다. 왜요 붉은 돛 (북도) 은 "나는 너를 위로하고 싶지 않다. 떨리는 단풍은 봄에 대한 거짓말로 가득 차 있다. " 그러나 시인은 여전히 마음속으로 주유를 인정하고, 한 방향을 정하고, 그녀를' 한 나무의 꽃, 밤마다 달이 둥글다' 고 인정했다. "
사실 사랑을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시인은 날아갈 것이다. 방랑도 일종의 자유이고, 정신유랑은 자유다.
삼각사랑에는 두 가지 고전적인 버전이 있다. 남성이 주도하는 이야기는 남자 주인공이 아내와 애인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여성 위주의 이야기는 두 계륵을 마주하는 구혼자들에게 시집갈 미녀는 조심스러우거나, 만약 이별하거나, 아니면 이별을 해야 한다는 얘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주유의 기차는 후자의 이야기이다. 시인 진청의 연적은 마을을 돌아다니는 강호 사기꾼, 돼지를 죽이는 수의사, 더 이상 실제보다 더 현실적인 사람이지만, 미색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한 걸음 사랑에 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수의사는 주유가 또 다른 사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가 기회를 보았기 때문에, 시에서 "네가 말했다, 없다" 고 말했다. 말투는 그렇게 확고하지만 웃음은 내면의 비밀을 드러낸다. ""
궁리 들은 매우 운이 좋다. 그녀가 연기를 선보일 수 있는 나이가 되면 이렇게 훌륭한 극본, 훌륭한 감독 한 명, 훌륭한 배우 두 명이 생겼다. 궁리 (WHO) 는 매우 의협심이 뛰어난 미녀를 연기하여 두 명의 우수한 남자를 매료시켰다. 마지막으로 우선 시인이 도망가고, 후보 수의사가 매달려 있고, 미인은 여전히 물중달에 집착하고 있다. "한 남자가 사랑을 위해 사랑하기 시작했지만, 한 여자를 사랑하게 되었다.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하기 시작했지만, 사랑을 위해 사랑하는 것으로 끝났다. "
시인 첸 (Chen Chen) 은 아침 일찍 주유 (Zhou Yu) 를 의심하며 물었다. "내 시를 사랑하니, 아니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인가?" 답: "저는 시인을 사랑합니다." 멋진 대화, 멋진 대사. 영화에서 대사는 부차적이다. 팝송이 가사를 중시하지 않는 것처럼. 노래는 청각에 의지하고, 선율로 이긴다. 영화는 화면에 의지하고 시각으로 이긴다. 그런데 좋은 대사가 없는데 배우가 어떻게 영감을 얻나요? 시인이 없는 시대에 유행가의 가사는 시, 영화 대사는 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