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향수원문
향수원문
제가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입니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엄마가 저쪽에 있어요.
제가 자랄 때,
향수는 좁은 차표입니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신부가 저쪽에 있어요.
나중에,
향수는 짧은 무덤입니다.
저는 밖에 있습니다.
엄마가 안에 있어요.
자,
향수는 얕은 해협입니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답안을 확장하다
향수는 시인 여광에서 쓴 현대시입니다. 시는 고향에 대한 애착을 표현했다. 이 시는 시인 여광중 중화민족의 빠른 통일을 바라는 아름다운 소망도 반영하고 있다.
20 15 CCTV 설날 파티에서 자뢰는 시가 각색한 노래' 향수' 를 불렀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 시는 깊은 정이 충만하여 조국 통일에 대한 동경과 향수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가 있다. 중국의 많은 강들이 황하와 장강의 지류인 것처럼, 여광중 () 은 외딴 섬에 살고 있지만 조국과 그 문화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내면적 감각에서 중국 고전시의 민족 감정 전통을 계승하여 깊은 역사감과 민족감을 가지고 있다. 한편 대만성과 대륙은 오랫동안 인위적으로 격리되어 이 외딴 섬으로 떠돌아다니는 수천 명의 향수병이 생겨났다. 대륙을 떠난 지 30 여 년 된 당대 시인으로서 여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깊은 시대적 낙인을 찍을 것이다. 향수' 라는 시는 대륙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을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그 청춘의 우표 한 장, 그 청춘의 배표 한 장, 심지어 미래의 무덤까지 시인의 천만 해외 나그네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이 시말에서 새로운 높이로 승화되었다. "지금/향수는 얕은 해협이다./나는 여기 있다/대륙이 있다." 백천이 동해로 흘러가고, 천봉이 태산에 임하는 것처럼, 시인 개인의 희로애락은 조국과 민족에 대한 큰 사랑과 하나가 된다.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은 결말의 감정이 타오르면서 더욱 사람을 자극하고 우울하게 보이게 한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세로의 역사감, 가로의 지역감. 종횡으로 교차하는 교차로의 사실성. " 여광중은 중국 전통문화와 중국을 사랑한다. 짱 "중국, 가장 아름답고 모성애적인 나라".
시 전체에는 네 절이 있다. 한편 시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를 창작한다: 어린 시절-어른이 된 후-나중에-지금, 네 명의 생년월일. 한편 시인은 공간 차단을 이 네 단계의 특징으로 삼았다. 어린 시절 모자분리, 자란 부부 분리, 이후 모자분리, 현재의 유자와 대륙의 분리. 시인은 그에 상응하는 단어를 찾아 그의 인생 4 단계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어린 시절의 우표-자란 배표-이후 무덤-현재의 해협. 이것으로부터 이 시는 시공간의 단절과 변화로 한 층씩 시적 표현을 촉진시켰다는 것을 교묘하게 알 수 있다.
시인은 우표, 배표, 무덤, 해협 등 몇 가지 간단한 이미지를 간결하게 추출했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간단하고, 명확하고, 집중되고, 강렬하다. 그것들은 풍부하다. 즉 쌓이는 것이 아니라 함축적이고 장력이 있어 독자의 다방면의 연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매우 추상적인' 향수병' 을 구체화하여' 탁물 서정' 을 통해 좋은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이 이미지들은' 이것' 과' 저' 라는 간단한 지시대명사로 연결되어 서로 고립된 사람, 일, 시간, 공간, 슬픔의 양끝을 교묘하게 하나로 융합한다. 거리나 연락이 없으면 하루 종일 그리움, 이별, 만나는 사람에게 강렬한 * * * 소리를 내며 말할 수 없는 희비를 준다. 시는 시간의 순서를 경도로 하고, 두 곳의 거리를 위도로 하며, 평정에서 사람을 매료시키는 매력이 있어 사람들의 무한한 슬픔과 끝없는 동정을 불러일으킨다.
시는 질서 정연한 구조미와 음악의 리듬미를 보여준다. 통일되고 단정한 문장에서 활발하고 강력한 표현을 추구하고, 적절한 이미지 조합에서 단어의 음운을 완벽하게 운용하여, 시가 음악의 리듬, 일파삼할인, 노래 탄식을 갖추게 한다. 시인은 중국 전통 심미적 특징을 융합한 현대시 언어로 시인의 고향과 조국에 대한 깊은 애착을 노래했다.
향수에는 놀라운 형식미가 있다. 첫째, 구조에는 전체, 섹션 및 섹션, 문장 및 문장의 변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균형 잡힌 대칭입니다. 그러나 정돈 정도는 다르다. 긴 문장과 단문이 서로 바뀌어 자유시의 특징을 보여준다. 둘째, 같은 위치에서 단어의 반복과 겹친 단어의 운용은 앞으로 나아가는 멜로디를 만들고, 음악에서 한숨을 세 번 부르며, 시 전체에 낮고 억눌린 분위기를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