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루쉰의 글 "인생에서 문해력의 시작"에 대한 정보입니다. 내가 설명해야 할 코스웨어

루쉰의 글 "인생에서 문해력의 시작"에 대한 정보입니다. 내가 설명해야 할 코스웨어

본명이 Zhou Zhangshou였던 Lu Xun (1881.9.25-1936.10.19)은 나중에 이름을 Zhou Shuren으로 바꾸었고 예의 Yushan은 나중에 Hecai로 변경되었으며 원래 허난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첫 번째 토속소설 『광인일기』를 출간했다. 이때(1918년 5월) 그는 필명으로 '루쉰'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작품은 주로 소설과 수필이며, 대표작으로는 소설집 『절규』, 『방황』, 『새 이야기』 등이 있고, 수필집 『황혼에 주운 아침꽃』(원래는 『옛 것을 다시 만나다』)이 있다. "), "잡초", 수필집 : Grave, Hot Wind, Huagai Collection, Huagai Collection, Continuation of Huagai Collection, Nanqiangbei Diao Collection, Sanxian Collection, Erxin Collection, Just Collection, Qiejieting Essays 등

루쉰의 수십 편의 소설, 수필, 시, 수필은 중학교와 초등학교의 중국어 교과서에 선정되었으며, <축복>, <실화> 등 유명한 예술 소설이 되었습니다. of Ah Q'.' 등이 영화화됐다. 루쉰 박물관과 기념관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샤먼 등에 설립되었으며 동시에 그의 작품은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를 포함하여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 전 세계적으로 많은 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루쉰은 펜을 무기로 삼아 평생을 싸웠으며 '민족의 영혼'이자 현대 문학의 기치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현대 중국의 위대한 프롤레타리아 작가이자 사상가이자 혁명가였습니다. , 세계 10대 문학 거인 중 한 명입니다. 마오쩌둥은 그를 중국 문화대혁명의 지도자로 평가했다. "차가운 눈썹과 차가운 눈빛으로 고개를 숙이고 기꺼이 깡패가 되려 한다"는 루쉰 선생의 삶을 묘사한 것이다.

[이 단락 편집] 루쉰의 삶과 창조

루쉰은 1881년 저장성 소흥의 관료적 지주 가문에서 태어났지만, 13세 때 그의 원래 수도의 관리였던 할아버지가 과거사기죄로 투옥되었고, 그 후 아버지는 오랫동안 병을 앓다가 결국 사망하여 집안은 쇠퇴하게 되었다. 가족의 변화는 젊은 루쉰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에게는 외로운 어머니와 동생들이 있어 어머니와 함께 생활의 짐을 짊어져야 하는 장남이다. 순진하고 생기 넘치는 어린 시절의 삶은 끝났고, 그는 인생의 고난과 세상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너무 일찍 경험했습니다. 그는 의사가 아버지에게 처방해 준 약을 사러 약국에 자주 가고, 전당포에 가져가서 팔기도 했다. 과거 그의 가족이 잘 살았을 때 주변 사람들은 그를 부러워하는 작은 '공자'로 보았습니다. 그의 말은 친절하고 눈빛은 온화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의 가족이 가난해지면서 주변 사람들의 태도도 달라졌습니다. 그의 말은 차갑고, 그의 눈은 차갑고, 그의 얼굴에는 경멸의 빛이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태도 변화는 루쉰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의 영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그 당시 중국에는 사람들 사이에 진실한 동정심과 사랑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했습니다. . 사람들은 사람과 사물을 "속물 같은 눈"으로 봅니다. 그들은 부유하고 권력 있는 사람에 대한 태도와 돈과 권력이 없는 사람에 대한 태도가 다릅니다. 수년이 지난 후 루쉰은 매우 슬프게 말했습니다. "비교적 부유한 집안에서 가난에 빠진 사람이 있습니까? 그 과정에서 아마도 세상의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명''

사고 이후 가족의 변화와 인생 경험도 루쉰을 어릴 때부터 하층민과 가깝게 만들었다. 외할머니 가족이 시골에 살았기 때문에 농민들의 삶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특히 할아버지가 투옥될 무렵에는 시골에 있는 친척들에게 피난을 가서 오랫동안 시골에서 살았다. 그곳에서 그는 시골의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 함께 놀고, 함께 보트를 타고, 함께 연극을 보고, 때로는 그들의 밭에 가서 콩을 "훔치고" 요리하기도 했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상호 차별이나 증오가 없으며 상호 배려와 우정이 있습니다. 루쉰은 평생 동안 시골 아이들과의 소박하고 진실한 관계를 사람들 사이의 가장 아름다운 관계로 기억하고 묘사했습니다.

당시 일반 선비들은 세 가지 길을 택했다. 하나는 공부를 해서 관직에 오르는 것이었다. 공무원이 될 수 없는 사람도 특정 관료의 '비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처음 두 가지 경로가 실패하면 사업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루쉰은 당시 사람들이 가장 멸시했던 또 다른 길, 즉 '외국학교'에 진학했다. 당시 중국에서는 이를 '외국의 악마에게 영혼을 판다'는 비열한 행위로 일반 사람들에게 여겨졌다. 1898년 18세의 루쉰은 고향을 떠나 난징 해군학교에 입학했고, 이후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빌린 은화 8달러를 가지고 난징로 광산학교로 전학했다. 두 학교 모두 서구화당이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기 위해 설립한 학교로 수학, 물리학, 화학 및 기타 자연과학 과목을 개설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루쉰은 외국 문학과 사회 과학에 관한 작품을 읽고 시야를 넓혔습니다. 특히 영국인 헉슬리(Huxley)가 번역한 『천국진화론(On the Evolution of Heaven)』은 옌푸가 번역한 작품으로 루쉰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천안륜'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한 작품으로, 이를 통해 루쉰은 현실 세계가 조화롭고 완벽하지 않고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사람이나 국가가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자력자주, 자강의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운명에 휘둘릴 수도, 강자에게 괴롭힘을 당할 수도 없습니다.

루쉰은 난징로와 광산학교에 다니면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졸업 후 국비로 유학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1902년에 그는 동쪽으로 일본으로 여행하여 도쿄 고분학원에서 일본어를 가르치기 시작했고 나중에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돌팔이로 피해를 입은 아버지처럼 환자들을 치료하고, '동아시아 병자'로 조롱받던 중국인들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의학 공부를 선택했다. 루쉰은 의학을 통해 중국인의 의식을 고취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꿈은 오래 가지 못하다가 가혹한 현실에 의해 산산조각이 났다. 일본에서 루쉰은 약소국의 국민으로서 군국주의적 성향을 지닌 일본인들로부터 심한 차별을 받는 일이 잦았다. 그들의 눈에는 루쉰의 해부학 점수가 59점으로 모든 중국인이 '바보'로 보였고, 그들은 해부학 수업을 담당하는 교사인 후지노 겐쿠로가 그에게 시험 문제를 유출했다고 의심했다. 이로 인해 루쉰은 약한 나라의 국민이라는 슬픔을 깊이 느꼈습니다. 한번은 수업 전에 보여주었던 슬라이드쇼에서 루쉰은 한 중국인 남자가 일본군에 의해 붙잡혀 참수되는 모습을 보았고, 한 무리의 중국인들은 옆에 서서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그 광경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루쉰은 큰 자극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그는 육체적인 나약함보다 정신적 마비가 더 무섭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세계에서 중화민족의 비극적인 운명을 바꾸려면 먼저 모든 중국인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며, 중화민족의 정신을 바꾸는 일을 잘하는 사람은 무엇보다도 문학과 예술이다. 그래서 루쉰은 의학을 그만두고 문학에 종사하여 센다이 의과대학을 떠나 도쿄로 돌아와 외국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문학 잡지를 편성하고 기사를 출판하며 문학 활동에 종사했습니다. 당시 그가 친구들과 가장 많이 논의한 문제는 중국의 민족성, 즉 이상적인 인간 본성은 무엇인가? 그 경험은 중화민족 전체의 운명과 연결되어 있었고, 이는 그의 이후 작가이자 사상가로서의 경력을 위한 기본적인 이념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루쉰은 일본 유학 시절 처음으로 자신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했지만, 루쉰의 생각과 감정은 당시 대부분의 중국인이 이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이해하기 어려웠다. 일본에서는 폭넓은 반응을 얻었다. 그가 번역한 외국 소설은 수십 부밖에 팔리지 않았고, 그가 기획한 문학잡지도 자금 부족으로 발행되지 못했다.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루쉰은 취업을 위해 중국으로 돌아갔습니다. 1909년 일본에서 돌아와 항저우절강사범학교(현 항저우고급)와 소흥현중학교에서 교사로 일했다. 이 시기는 루쉰에게 극도로 우울한 생각의 시기였다. 1911년의 혁명 역시 그에게 설렘의 순간을 선사했지만, 이어 위안스카이가 스스로 황제를 선포하고 장쉰의 복위 등 역사적 비극이 연속적으로 등장했지만, 1911년 혁명은 중국의 침체와 후진성을 바꾸지 못했습니다. 사회적 혼란, 국가적 재난, 그리고 개인적인 결혼 생활의 불행은 루쉰을 우울하고 우울하게 만들었습니다. 5·4운동 이후 그의 그동안 억눌렸던 생각과 감정은 그의 문학 작품을 통해 용암처럼 분출되었다. 그 당시 그는 이미 교육부에서 일하고 있었고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습니다.

루쉰은 1918년 잡지 '신청년'에 첫 번째 토속 소설 '광인의 일기'를 출간했다. 『광인일기』는 중국 최초의 현대 토착소설이기도 하다. 이 소설에는 루쉰의 어린 시절부터 그 당시까지의 모든 고통스러운 인생 경험과 중화 민족의 현대 운명에 대한 그의 모든 고통스러운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미치광이'의 입을 통해 수천년에 걸친 중국 봉건 독재의 역사를 '식인 풍습'의 역사라고 비난하고 침체되고 후진적인 중국 사회에 엄중한 질문을 던졌다. 그렇죠?”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아이를 구해주세요!”

루쉰의 소설은 수량은 많지 않지만 그 의미는 매우 크다. 루쉰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계층에 주목하고 그 밑바닥에는 이들의 일상생활과 정신상태를 묘사했다. 이는 루쉰의 창작 목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루쉰은 “내 자료의 대부분은 아픈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로부터 뽑아내는데, 그 고통을 폭로하고 치료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한 의도”라고 말했다.

"("남강북조집·소설은 어떻게 시작합니까") 삶을 표현하고 개선하려는 이러한 창의적인 목적으로 인해 그는 주로 Kong Yiji, Hua Laoshuan, 형수 Shan, Ah Q, Chen Shicheng 및 자매-를 묘사하게 되었습니다. 시댁 린. 아이 구 등 가장 평범한 사람들의 가장 흔한 비극적 운명은 사회의 밑바닥에 살고 있으며 대부분 주변 사람들의 동정심, 연민, 보살핌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진실한 사랑이 없었던 그 사회, 사람들에게 주어진 것은 모욕과 차별, 무관심과 냉담뿐인데, 이런 인간관계가 과연 합리적인 인간관계인가? 사랑이 없는 세상에서 그들은 삶의 고통을 겪으면서도 서로에 대한 진심 어린 동정심이 부족하고, 자신보다 약한 사람들을 괴롭히며 고통을 표출합니다. '공이지'에서는 공이지를 악의적으로 조롱하는 티셔츠 손님이 있고, 다른 사람들은 아Q를 괴롭히고, 아Q는 그들을 괴롭히는 인물이다. "Blessing"의 작은 수녀, Lu Town의 마을 사람들은 Xianglin 자매의 비극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평가합니다... 이 모든 것이 사람들을 뼈저리게 만듭니다. " "그들의 불행을 슬퍼하고, 그들이 싸울 수 없음을 분노합니다." 루쉰은 그들을 사랑했지만 그들이 깨어나 자립하고, 자립하고, 자립하고, 삶의 원칙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

루쉰은 '공이지'의 정쥐인, '아Q 실화'의 조씨, '축복'의 루시씨, "영원한 등불"의 Guo Laowa, "이혼"의 일곱 주인 등은 모두 강력한 사람들의 이미지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권력과 지위에만 관심을 갖고 있으며, "비누"의 시밍과 "가오 노사"는 위선자라고 주장합니다.

루쉰의 소설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을 묘사하지만, 기괴한 이야기나 매혹적인 줄거리는 없지만 무한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매력은 사람과 삶에 대한 세심한 묘사와 사람의 내면의 미묘한 심리를 꿰뚫는 묘사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루쉰의 소설을 읽을 때마다 그림은 평범한 그림입니다. 평범한 인물이지만, 그런 평범한 그림과 평범한 인물 속에서 우리는 평소에 눈치채지 못했던 특징을 늘 알아차릴 수 있고, 평소에는 눈치채지 못했던 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감지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독특한 묘사와 심오한 심리적 묘사는 시간이 지날수록 루쉰 소설의 예술적 매력을 더욱 은은하게 만들어줍니다. 우리가 지역 풍습에 충분히 익숙하지 않고 좀 더 개인적인 삶의 경험을 갖고 있을 때, 루쉰의 소설은 전체적으로 우리의 감각 세계에 들어옵니다. 우리가 느끼는 인물과 그림에는 의미가 숨겨져 있지만 모든 것을 느끼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사회적 경험이 늘어나고 삶의 경험이 깊어질수록 이러한 인물과 그림의 의미는 계속해서 드러나게 됩니다. 다양한 인생 장면의 다양한 의미와 다양한 인물의 운명을 드러내기 위해 루쉰 소설의 구조는 거의 한 편의 기사가 같은 스타일을 따르고 한 편의 기사가 다른 기사를 따르는 등 변경 가능합니다. '광인일기'는 '아Q 실화'와 다르고, '공이지'는 '백광'과 다르며, '고향'은 '축복'과 다르고, '외로운 자'는 '슬픔'과 다르다. . 구조적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톤과 리듬도 다릅니다. '공이지'는 소박하고 엄숙한 곡인 반면, '슬픔'은 우여곡절이 많고 애틋한 곡이다. 루쉰의 소설은 소설이기도 하고 시이기도 하며, 심오한 예술사상, 겉은 차갑고 속은 뜨겁다. 그의 국어 사용 기술은 완성도에 이르렀다.

루쉰은 <비명>과 <방황>을 집필하면서 산문집 <아침과 황혼>과 산문시집 <들풀>도 만들었다. 전자는 1928년에, 후자는 1937년에 출판되었다. 『절규』와 『유랑』의 소설이 잠든 시민들을 깨우기 위한 루쉰의 암울한 현실 묘사라면, 『황혼에 꺾인 아침꽃』의 산문은 루쉰의 따뜻한 추억이자, 그를 키워준 사람들, 삶과 사람과 사물에 대한 애정 어린 기억.

그의 어린 시절 유모, 차별이 심한 환경 속에서도 진심 어린 보살핌을 보여준 시어머니 후지노 씨, 그리고 험난한 삶을 살았고 냉담하고 다루기 힘든 그의 오랜 친구 판 아이농은 그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그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백초원'. 민중극과 마음의 민속예능. 이 모든 것이 이 불길한 세계를 배경으로 밝은 색채와 따뜻함을 드러내는 것들이다. 이 산문은 서정과 서사, 토론이 결합되어 때로는 잔잔한 항구와 같고, 때로는 굽이치는 바다와 같으며, 때로는 흐르는 강물과 같으며, 때로는 구불구불한 시냇물과 같습니다. , Lu Xun의 산문 창작을 구현합니다. <황혼에 꽃을 줍다>의 명료하고 치밀한 산문과는 달리, <들풀>의 산문시는 마치 감정의 구름처럼 공중에 떠돌며 혼란스럽고 기이하며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형태. 예상치 못한 형태. 루쉰의 내면의 우울함은 꿈과 초자연적인 상상으로 변해 중국 모더니즘 문학에서 '잡초'는 기이한 꽃이 되었다. Lu Xun은 한때 다른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의 철학은 모두 '잡초'에 있습니다." Lu Xun의 가장 깊은 감정적 경험과 가장 신비한 철학적 통찰력은 이 독특한 예술적 방법을 통해 전달됩니다. 루쉰의 예술적 창의성은 놀랍습니다.

그의 에세이는 루쉰의 창의적 정신과 창의성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첫 번째 에세이여야 합니다. "좌문"은 고대부터 존재했으며 외국 산문에서도 비슷한 예를 찾을 수 있지만 중국 현대 문화의 역사와 루쉰의 손에서 "좌문"은 "단검과 창"이며, 이 글쓰기 스타일은 독특한 예술적 매력과 거대한 이념적 잠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루쉰의 수필은 중국 현대 문화의 '서사시'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는 루쉰의 일생의 전투 업적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루쉰 시대 중국의 이념적, 문화적 역사도 기록되어 있다. 현대 중국 지식인들은 중국의 현대 발전에 적합한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려고 할 때 다양한 계층, 다양한 인물, 다양한 각도의 사람들을 만나 다양한 방식으로 비방하고 공격합니다. 루쉰의 수필은 고정된 전선도 없고 고정된 상대도 없는 이러한 이념적, 문화적 투쟁 속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5·4 운동 이후 루쉰은 수필이라는 형식을 통해 새로운 문화에 반대하는 다양한 주장에 맞서 싸우기 시작했지만 당시에도 여전히 의식이 없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에세이스트'라고 비웃기 시작했고, 그 후 그는 '에세이'의 힘을 더욱 분명히 깨닫고 의식적으로 에세이 창작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루쉰은 에세이는 "해로운 것들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거나 맞서 싸울 수 있는 유도의 신경"으로서 낡은 문화와 낡은 사상의 가시덤불 정글에서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사상의 발전을 위한 구불구불한 길을 열어준다고 말했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그것이 존재하고,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게 해준다. Lu Xun은 "Grave", "Hot Wind", "Huagai Collection", "Huagai Collection Sequel", "Sanxian Collection", "Erxin Collection", "Nanqianbei Diao Collection", "Pseudo Free Letter", "Quasi Feng Yue Tan"을 썼습니다. ", "레이스 문학", "Qie" 등의 수필집이 있으며 "Jie Jie Ting의 수필", "Qie Jie Ting의 두 컬렉션의 수필", "Qie Jie Ting의 마지막 컬렉션의 수필"을 포함하여 15 권의 수필집이 있습니다. 이 15권의 수필집에는 루쉰이 자신의 글을 다양한 문화 현상과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물로 확장했는데, 그 중에는 무자비한 폭로, 분노한 비난, 날카로운 비판, 그리고 신랄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 단호한 판단, 열정적인 표현, 고통스러운 울부짖음, 친절한 격려, 따뜻한 칭찬, 글은 질주하고, 말은 화려하며, 형태는 다양하고 변화무쌍하다. 현대인의 정서와 정서적 경험을 자유롭고 과감하게 표현하여 한문 산문 발전의 더 넓은 길을 열어주었다. 중국현대문학사에서 루쉰의 수필이 차지하는 위치는 부인할 수 없다.

말년에는 루쉰도 소설집 『신설』(1936년 출간)을 완성했다. 이 소설집은 고대 중국의 신화, 전설,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원작에 충실하지 않고 루쉰 자신의 이해와 상상력을 더해 일부는 고대와 현대를 혼합한 글쓰기 기법을 채택하기도 했다. 고대인 현대인과 직접 대화를 나눠보세요. 루쉰이 이렇게 하는 목적은 실제 인물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통해 고대 인물에 생생하고 실제적인 모습을 줄 수 있게 하고, 고대 인물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통해 일부 실제 인물에 대해 더 깊은 느낌과 이해를 갖게 하는 것입니다. 캐릭터. 실제 얼굴. 루쉰은 『신소설』의 소설을 통해 실제로 중국의 문화사를 재구성하고, 중화민족의 존재와 발전의 기초를 밝혔으며, 중국 봉건 문인들이 신성화한 역사적 인물의 이미지를 재구성했다.

'천공'은 중화민족의 '창조'라고 할 수 있다. 루쉰의 견해에 따르면 중화민족의 근본적인 정신을 진정으로 구현한 것은 고대의 성자, 황제, 장군이 아니라 중화민족을 창조한 사람이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생명력의 원천이자 상징이며, 이순신은 구태양을 격추하고 인류를 구한 고대 영웅들의 비극을 그린 작품이다. 세상은 그의 영웅적인 정신을 계승하고 계승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그를 이용하여 자신의 이기적이고 협소한 목적을 달성하기를 원할 뿐이며, 그는 그의 학생들에 의해 음모를 꾸미고 그의 아내에 의해 버림받았다는 주제를 표현합니다. 억압자에 대한 피억압자의 복수, "액수"와 "비공"을 찬양합니다. 고대 중국의 실용적인 정치가와 사상가 외에도 우와 묵재는 중국 국가의 중추 인물입니다. 공자(孔子), 노자(老子), 장자(莊子), 백이(象伯), 서기(左樂) 같은 역사적 인물들도 루쉰의 글 속에서 다소 우스꽝스럽기는 하지만 여전히 사랑스러운 살아있는 인물이 되었다. 루쉰의 '신소설'은 터무니없는 기법을 사용하여 진지한 주제를 표현하고 역사 소설을 쓰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창조합니다.

루쉰은 단편소설, 수필, 산문시, 역사소설, 수필 등 다양한 창작물에서 자신만의 새로운 창작물을 선보였습니다. 그의 삶은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투쟁의 삶이었습니다. 그는 펜을 사용하여 사회 정의를 수호하고 권력에 저항하며 젊은이들을 보호하고 새로운 세력을 육성했습니다. 초기에는 젊은 학생들의 정의로운 투쟁을 열성적으로 지지했고, 학생운동을 탄압하고 '3.18' 비극을 초래한 단치루이 정부의 범죄행위를 폭로했으며, . Liu Hezhen"; 후기에는 국민당 정부의 공산주의자들과 진보적 청년들에 대한 유혈 탄압에 반대하고 좌익 작가 연합과 중국 민권 보호 연합에 가입하여 정의와 용기, 용기가 넘치는 일련의 기사를 썼습니다. "잊혀진 기억을 위해"와 같은 의로움. "루쉰은 뼈가 가장 단단하다. 그는 비굴함이나 아첨의 흔적이 없다. 이것이 식민지, 반식민지 인민의 가장 귀중한 인물이다."(마오쩌둥: "신민주주의에 대하여")

1936년 10월 19일, 루쉰 선생이 상하이에서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상하이에서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공개 추도식과 장례식을 거행했고, 루쉰 선생은 만국홍교묘지에 안장되었습니다. 그의 관은 "National Soul"이라는 글자가 적힌 깃발로 덮여있었습니다. 1956년, 루쉰의 시신은 훙커우 공원으로 옮겨졌고, 마오쩌둥은 재건된 루쉰의 묘에 이름을 새겼습니다.

죽기 전 그는 "1. 장례비는 친구 외에는 받지 않는다. 2. 중지하거나 묻거나 헐어라. 3. 하지 말라"고 마지막 유언을 남겼다. 4. 나 잊어버리고 자기 인생이나 챙기세요 그렇지 않으면 정말 바보입니다 5. 아이가 자라서 재능이 없으면 생활비를 벌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단기적인 작가나 예술가가 되어서는 안 된다. 6. 남이 약속한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말라. 7. 남에게 상처를 주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지 말고 복수에 반대하고 관용을 옹호하라. 사람의 마지막 말은 깊이와도 같다. 루쉰의 음악은 자연스럽게 관심을 끄는 힘이 있다.”

루쉰은 평생 동안 16편의 수필집을 포함해 천만 단어에 가까운 글을 쓰고 번역했다.

그 중 '고향', '연', '공지지', '두 시'가 2기 교육과정 개편 교과서 2권에 선정됐다.

'백차오원에서 산위서점까지', '아창과 산해고전', '눈', '후지노씨', '소셜오페라' 등이 모두 중국 교과서에 편입됐다. 중학교 인민교육출판사

1918년부터 <광인일기>, <아Q 실화>, <약>, <고향> 등 유명 소설을 출간했다. 나중에 소설 컬렉션 "The Scream"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집안 배경

생년월일 : 청나라 광서 7년 신사년 8월 3일(1881년 9월 25일)

청년 루쉰의 출생지: 절강성 소흥현 콰이지현 동창팡커우 신타이먼의 저우 가문에서 태어났다. 루쉰의 원래 이름은 저우수런(周周仁)이고, 성은 위산(玉山), 위팅(玉ting), 허차이(河寧)이다. 38세에 그는 루쉰을 필명으로 사용했다.

할아버지: 주부청(周富淸, 1838~1904), 이전에는 주지부(周財富)라고도 하고 진성(眞聖), 해부(解富)라고도 불렸다. 한린서원 학자이며 장시성 금계현 행정관을 역임했다. 이때 베이징에서 내각서기로 재직하고 있었다. 나중에 그는 내각 비서관을 역임했습니다.

아버지: 주백이(周伯伯, 1861~1896), 호는 백이(孝井). 한때 이름을 문우(文伯)로 개명하고 집에서 살았다.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어머니 : 루이(1858~1943), 지방 관리 루희의 셋째 딸. 그녀는 소흥 핑차오 마을의 관직에서 태어났습니다. 공부했지만 독학으로 책 읽는 능력을 갖게 됐다.

가문:

소흥에서는 주씨 가문이 관료이자 장사를 하고 있는 것은 물론, 인구의 재생산도 꽤 인상적이라 할 수 있다. 루쉰이 태어났을 때, 주씨 가족은 이미 세 곳에서 서로를 보살피며 살았고, 대가족처럼 보였습니다. 루쉰의 할아버지 주결복(周結富)은 한(汉)나라에서 태어나 장시(江西)성 현수(縣縣)를 지냈고, 이후 베이징으로 가서 내각 서기를 지내며 베이징의 표준 관료가 됐다. 소흥(少興)이라는 도시는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주결복(周結富)과 같은 황실 학자이자 수도관인 사람은 당연히 일반 시민들의 경외심을 얻을 수 있다. Zhou 가문의 문에 "Hanlin"이라고 적힌 수평 명판은 Zhou 가문의 특별한 지위를 명확하게 선언합니다. 루쉰은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그의 장수의 출발점은 천국과 아주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이는 루쉰에게 가난한 집 아이들이 누릴 수 없는 일련의 조건을 부여했다. 가족의 논밭은 40~50에이커입니다. Zhou Jiefu가 베이징에서 한 푼도 송금하지 않더라도 그의 일상 생활은 항상 그에게서 가난을 몰아내기에 충분합니다. Zhou 가문의 가치관 연구에 Zhou Jiefu는 그의 자녀와 손자들이 함께 제국 아카데미에 합격하도록하려는 야망을 품고 문에 "조부모, 손자, 아버지, 아들, 형제, 삼촌, 조카, 황실 서원." 선비 가문의 분위기는 당연히 꽤 강했다. 루쉰 가문에는 "십삼경주해"와 "사사기"부터 "왕양명 전집"까지 두 개의 큰 책 상자가 있다. "와 장설성의 "문학과 역사의 총의미", "고대 중국 산문 분석", "당시집"부터 고시까지 특집 "경체통종"과 "삼국지연의" 등의 소설까지 Kingdoms"와 "Feng Shen Bang"이 그 중 붐비고 있습니다. 집에 책이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친척과 친척들도 풍부한 책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지루하고 진지한 책이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재미있는 책들도 많이 있어요. 그림이 그려진 『꽃거울』부터 소년과 소녀를 그린 『붉은 저택의 꿈』까지 거의 모든 것이 있어요.

한 번은 친척이 루쉰에게 잡다한 책들이 가득한 작은 방을 자유롭게 탐색하도록 허락하기도 했는데요, 문을 여는 순간 그의 얼굴에는 얼마나 놀라운 일이 일어났을까요! 루쉰은 여섯 살 때부터 공부를 시작했고, 나중에는 소흥에서 가장 유명한 삼위서점에 가서 고전 『논어』, 『맹자』를 읽었다. .. 그리고 심지어 고대의 어려운 주석 책인 "Erya Straight Sound"도 학교 교사의지도하에 읽었습니다. 당연히 자기가 직접 말한다면 이렇게 읽는 데는 아무런 즐거움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아이는 세상에 태어나서 먹을 것, 의복 걱정이 없고, 선비 집안의 영향을 받으며, 매일 공부하면서도 배울 수 있는 선생님의 지도. 세뱃돈으로 좋아하는 책을 사서 읽을 수 있다는 것은 그야말로 그 시대 아이들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이었습니다. 루쉰전집

중국은 가부장제를 중시하고, 거칠고 오만한 부모를 선호하고, 자녀를 사유재산처럼 다루는 나라다. 아무리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해도 그런 부모를 만나면 어린 시절은 여전히 ​​망가지고 지루할 것입니다. 루쉰의 행운은 어땠나요? Zhou Jiefu는 성격이 좋지 않았고 때로는 자녀를 때리고 꾸짖었지만 Lu Xun에게 읽는 방법을 가르치는 데 있어서는 상당히 개방적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 당시 일반 가정의 아이들은 처음 깨달을 때 항상 사서오경을 직접 읽었다. 낮? Zhou Jiefu는 Lu Xun에게 역사를 먼저 읽으라고 요청했습니다. "Jianlue", "The Book of Songs", "Journey to the West"는 모두 아이들이 더 관심을 갖는 책이었습니다. . 당시를 읽을 때에도 그는 먼저 백거이의 비교적 간단한 시를 선택한 다음 이백과 두보를 읽었으며 이는 루쉰의 깨달음에 대한 우울증을 크게 완화시켰다. 그의 할머니는 그를 특히 사랑했다. 루쉰은 커다란 계수나무 아래 작은 탁자에 누워 바나나 부채를 휘두르며 시원한 바람 속에서 고양이가 호랑이의 주인이라는 이야기를 들려주곤 했다. Xu Xian이 흰 뱀을 구한 것은 무엇입니까? Lu Xun은 그 당시의 관심과 만족을 말년까지 분명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루쉰의 아버지 주백이는 진지한 표정을 지었지만 할아버지보다 온화했다. 그의 양육은 엄격했지만 그는 결코 자녀를 때리지 않았습니다. 루쉰의 '황혼에 꺾은 아침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