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주의' 단 한 번의 생명' 에는 아름다운 문장 두 개와 감상문 두 개가 있다. "먼 곳을 지켜라" 에도 아름다운 문장이 두 개 있다
주의' 단 한 번의 생명' 에는 아름다운 문장 두 개와 감상문 두 개가 있다. "먼 곳을 지켜라" 에도 아름다운 문장이 두 개 있다
첫째, 본색을 살려라.
삶의 가치: 군자의 의리, 소인리, 의리 이외의 또 다른 선택-본연의 정. 그것은 모든 사람의 진실한 자아가 적극적으로 개발되고, 창조되고, 자신의 쾌락을 창조하고, 자유롭게 생활하는 심미적인 생활 태도를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성공의 참뜻은 내면이 풍부하고, 자신의 진정한 기질과 흥미를 가지고,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더 좋게 만들고, 자신을 만족시키게 합니다.
(감상: 성공은 인생의 최고 척도가 아니다.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은 내면이 풍부해야 하고, 자신의 진정한 성품, 진정한 관심,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 일종의 즐거움으로 여기고, 빠져들고, 천천히 분투하고, 자신의 무대에서 공연을 하고, 막을 내릴 때까지 ...
행복은 어려움과 역경을 포함하여 인생의 모든 가능성을 다 소진하는 데 있다. 악극은 슬픔이 아니라 슬픔을 낳는다. 가장 슬픈 것은 내가 한번도 즐기지 않았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한 사람의 가장 좋은 생활은 바로 그의 천성에 가장 적합한 생활이다.
자신의 진실한 본성에 따라 행복한 생활을 하고 숙명론적인 태도로 죽음에 직면한다.
인생에서 유일하게 중요한 것은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잘 하는 것이다.
건강은 즐겁게 사는 것이지 오래 사는 것이 아니다. 즐겁게 자신을 살고, 장수하다. 자신을 잘 대하다. 너는 이렇게 급하게 살 필요가 없다. 자신을 위해 몇 가지 일을 하다.
인생의 목표는 탁월해야지 성공이 아니라 탁월함이 성공이어야 한다.
사람마다 생명이 한 번밖에 없다. 최선을 다해 그녀를 인도하고 충실하게 하고, 그녀가 어떤 모습으로 변해도 그녀를 사랑해야 한다. 너는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다른 사람의 생명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사람이 세상에 사는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이고,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존중하고, 개방적이고 충실한 영혼을 갖게 하는 것이다. 운명의 타격을 견딜 수 있을 만큼 운명의 선물에도 부끄럽지 않다.
독후감:
주선생은 철학자이자 니체를 연구하는 전문가이다. "의" 와 "리" 에 대한 그의 견해는 독특하다. 어려서부터 우리 부모님은 모든 전통 중국인처럼' 군자는 의리를 중시하고 소인은 이익을 중시한다' 고 강조했다. 그러나 시대가 변천하에 따라' 의' 자는 이미 거의 언급되지 않고, 이익을 도모하는 것은 소인의 특허가 아니라 인간의 자연스러운 추구이다. 근로자들은 매일 야근을 하고, 하루 13, 4 시간을 일하는 것은 예사이다. "생활지혜를 상업정신으로 대체하면 당신의 생활이 기업이 되고 인간관계가 시장이 될 수 있다."
철학자의 눈에는 "의와 이익은 대립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통한다." 의리는 추상적인 사회 실체에 헌신할 것을 요구하며, 이승은 세속적인 물질적 이익에 헌신하게 하며, 둘 다 인간의 정신생활을 소홀히 한다. ""둘 다, 전자는 헌신을 가르치고, 후자는 소유를 끌어들이며, 모두 분쟁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러나 생명의 진정한 가치는 의무와 권리를 초월하는 것이다. "의와 이익 외에 또 다른 정이 있다." 그것은 자발적인 행동을 제창하고, 시기적절하게 손을 거두며, 모두가 자신의 본색을 유지한다. 너는 네가 믿는 교리도 아니고 네가 가진 것도 아니다. 네가 한 일은 단지 진실한 자신일 뿐이다. ".인생의 의의는 헌신이나 소유가 아니라 창조이며, 인간의 진정한 성품의 주동적인 발전이며, 사람이 자신의 본질적인 힘을 깨달을 때 얻는 정서적 만족이다. "즉, 창작은 헌신과는 다르다. 헌신은' 책임' 을 이행하는 것이고, 창작은' 자아' 를 실현하는 것이다.
"의" 는 윤리적인 인생 태도이고, "리" 는 공리적인 인생 태도이고, "정" 은 심미의 인생 태도이다. 와일드가 말했다. "인생은 아름답기 때문에 결국 비극이 될 것이다." 감정을 중시하고 이익을 가볍게 하는 사람은 한가하고 정업에 종사하지 않는 담박한 심정을 가지고 있으며, 경험한 괴로움과 슬픔은 더욱 이익만을 추구하는 사람은 상상할 수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회 발전의 빠른 리듬은 이미 사람들을 현대생활의 격류에 싸매고, 더 이상 캐주얼한 즐거움과 조용한 묵상이 없다. 델피 신전의' 너 자신을 아는 것' 은 이미 유행하는 속담으로 대체되었다. "사람들은' 시간은 돈이다' 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릴 때부터' 시간은 생명이다' 라고 들었다. 논리적으로 추리한다면 사람은 목숨을 팔고 있는 것이다. 돈을 버는 것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돈명언) 텔레비전과 마작은 이미 사람들의 주요 오락 방식이 되었지만, 이것이 정말 즐거운 오락 방식입니까?
최근 5 ~ 6 년 동안, 나는 나 자신에게 일주일에 한 번 등산을 가자고 요구하며 줄곧 견지해 왔다. 나는 자연에 몸담고 있는 느낌을 좋아한다. 나는 여전히 인공으로 조각하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사랑한다. 자연은 사람의 상상력과 시를 불러일으킬 수 있고, 또한 사람의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 불교에는 구름이 있다: "법신은 텅 비어 있고 법신은 우주를 다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강문공갱사 천성선사서: "천천천경지, 큰 슬픔이 된다" 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주선생은 "사람과 사람의 충돌은 생명의 영리함을 유발할 수 있고, 사람과 자연의 교류는 생명의 지혜를 열 수 있다" 고 말했다. 자연은 사심없이 사람들을 돕고 있다.
서양에는' 현대인이 영혼을 찾는다' 는 말이 있다. 우리 시대에, 나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영혼을 위해 귀착점을 찾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텔레비전, 포커 테이블, 심지어 여행조차도 정신적인 공허함을 메울 수 없기 때문이다. "야만적인 주문이 벗어나기 전에 문명의 억압이 왔다." 권세 있는 탐욕의 팽창은 부패를 범람시키고, 금전력의 궐기는 정신의 평범함을 초래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돈만이 가난하다" 는 말이 있다. " 철학자와 사상가들은 정신과 사랑을 부르며 정화의 길을 찾고 있다. "문명과 야만적인 결투는 아직 알 수 없고, 파괴와의 대립은 이미 시작되었다." 물질적인 부유함은 누구나 볼 수 있지만, 정신적으로 양극화가 있지 않습니까? 우리가 마음의 신성한 곳을 지킬 수 있고 가난과 외로움이 고귀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의 피할 수 없는 운명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면, 우리는 사회와 인생을 태연히 직면할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사람은 서로 다른 추구를 가지고 있다. 버나드 쇼 (Bernard shaw) 는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다. 하나는 네가 사랑하는 것을 얻지 못하고, 하나는 네가 사랑하는 것을 얻는 것이다. " 내 경험은 얻을 수 없을 때 동경하고, 얻은 후에는 감개무량하고, 추구하는 행복을 잃고, 공허함만 남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의 태도는 이름, 이익, 정의, 정을 강조하는 것 외에 이름, 이윤, 오염, 의리, 정서에 의해 조작되지 않는 정토가 있다. 무한한 자비, 차분하고 평화롭게 세상 만물을 대할 수 있다. 즉 불심, 막막한 사람을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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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 거리
나는 세상에 살고, 사랑하고, 느끼고, 생각하고 있다. 마음속에는 많은 추억, 기쁨, 슬픔이 있는 세상이 있다. 비록 그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그들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살고, 내 일생을 동반할 것이다.
인간의 애환과 이별 속에서 나의 이야기는 매우 평범하다는 것을 모른다. 그러나, 나는 내 이야기에 더 많은 슬픔과 이별을 투자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나에게 나의 사랑의 우여곡절은 로미오보다 더 짜릿하고, 나의 고난은 오이디푸스보다 더 눈물을 자아낸다.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로미오가 아니라 오이디푸스가 아니라 나 자신이기 때문이다. 사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희로애락을 업신여긴다면, 로미오와 오이디푸스는 세상에 없을 것이다.
44 명이 몸을 가지고 있어서 어색한 것 같아요. 아들을 잃은 어머니는 마침내 울지 않았다. 배가 고파서 밥그릇을 들었다. 그 다정한 소녀는 어쩔 수 없이 잠시 그녀의 애인을 떠나야 했다. 그녀는 화장실에 가야 한다. 이 철학자는 방금 고난에 직면했을 때의 신의 평온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치통 때문에 신음하기 시작했다. 우리의 영혼이 천국에서 즐거움을 누리거나 지옥에서 비극을 감상할 때, 몸은 종종 부적절할 때 그것을 지구로 되돌려 놓는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더 창피한 것도 있다: 육체는 영혼을 배신한다. 마음이 아름다운 여자는 추할 수도 있고, 영혼이 고상한 남자는 평생 장애가 될 수도 있다. 호머는 장님, 베토벤은 귀머거리, 바이런은 절름발이이다. 모든 사람에게 있어서, 우리가 아무리 세심하게 조리해도, 몸은 불가피하게 노화와 죽음으로 나아가고, 불굴의 영혼을 종점으로 끌고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럼 몸은 없나요? 아니, 그건 더 무섭다. 우리는 풍경을 보고, 음악을 듣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책을 읽고, 산책을 하고, 운동, 성연을 할 수 없을 것이다. 특히 세상에는 더 이상 남자와 여자도 없고, 사랑이라는 아름다운 것도 없다. 원래 영혼의 각종 즐거움은 육체와 전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육체가 없는 영혼은 유령일 뿐, 생명이 없는 열정과 기쁨은 죽음보다 별로 나을 수 없다.
그래서 파스칼의 말을 고치고 싶습니다. 몸은 기묘하고 영혼은 더 기묘하며, 가장 기묘한 것은 몸이 영혼과 결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생활이 평범하고, 나는 지루할 것이고, 나는 외로울 것이다. 그러나, 나는 조용한 고독이 더 필요하다. 나는 묵상하는 생활을 더 좋아한다. 나는 항상 시끌벅적한 생활을 하고 있다. 잠시 동안 나와 함께 할 시간이 없으면 매우 불안해, 마치 영혼을 잃은 것 같다.
진정한 구세주는 우리 각자의 마음, 즉 맑고 조용한 그 자신에게 있다. 이 자아는 바로 우리 마음속의 신성이다. 지킬 수만 있다면, 거의 신이 우리와 함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가만히 있지 못하고 오로지 세상에 탐닉한다면, 파도에 쫓기고, 세상은 열정으로 가득하고, 구원의 희망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1 배우들은 여전히 화장을 지우지만, 우리는 사교 무대를 떠날 수 없다.
루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자연이 나를 빚어낸 후에 또 이 틀을 깨뜨렸다." 이런 견해는 자만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사실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 아쉽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금형을 잃은 자신을 참을 수 없어 남성 몰드로 자신을 재형상화한 결과 서로 이렇게 비슷해졌다.
나는 영원히 진실한 나 자신을 할 수는 없지만, 내 삶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나만의 특별한 것들로 가득 차 있다면, 나는 진실된 삶을 살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하지만 얼마 동안 나는 책을 펼쳐서 다시 닫고 펜을 들고 내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없다. 나는 단지 마음속으로 공허함과 실망을 느꼈을 뿐이다. 이것은 지루함이 습격할 때이다.
추억은 항상 아름답다. 추억할 때, 나는 자신도 모르게 덜 밝은 추억을 걸러내고, 눈앞에 펼쳐진' 과거' 를 편집하고 다듬어 오후의 햇살처럼 은은한 따뜻한 추억을 내뿜기 때문이다. 이런 추억이 어떻게 반감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