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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우웬의 시
다음은' 문심 조각 용 음률' 원문과' 중국 고전 백과사전' 번역의 내용이다. 더 많은 문어문은 조회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음조
작가: 유희
남편의 기질은 목소리에서 시작된다. 궁상합은 혈기, 전왕은 그 때문에 흥겨운 노래에서 비롯된다. 한 오랜 친구가 사람 소리를 썼는데, 소리는 배운 것이 아니다. 그래서 말하는 사람, 문장 의 관건 은 신 의 추기경, 호흡, 입술 키스 이다. 고대 교육 노래, 첫 번째 뺨 법, 궁전, 쑤 huzhong 징에서 울게 했다. 남편 궁전 일 큰 소리, 소리 아래 깃털; 휘영청 () 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항인후 () 차이, 입술치차 (), 성실 () 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오늘 거문고를 잘 연주하지 못하면, 고치고, 문필이 괴팍하지만, 무엇을 조절해야 할지 모르겠다. 다른 현에서 울려 퍼지며, 매우 조화롭고, 내 마음을 자극하고, 심지어 조화를 잃는다는 것이 무슨 좋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조화명언) 좋은 경청은 외부에서 관찰하기 쉽고, 내부에서 듣기는 어렵다. 따라서 외부 듣기 쉽고, 코드 손 세트, 내부 듣기 어려운, 소리 심장 경쟁; 셀 수는 있지만 그만둘 수는 없습니다.
모든 소리는 가라앉고, 소리는 겹겹이 쌓여 있다. 더블 톤 스페이서, 모든 단어 반복, 반드시 볼 것이다; 가라앉을 때 소리가 끊어지고, 비행할 때 소리가 돌아오지 않고, 풀리가 접촉한다. 역비늘에 비해 만나면 오가는 것은 일종의 병이자 문인들이 먹는 것이다. 남편은 글을 제목으로 먹고, 좋은 역설에서 태어나 신기한 재미를 추구하기 때문에 목구멍이 다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이 매듭을 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깨야 한다. 왼쪽 장벽과 오른쪽 추구, 정체의 끝, 소리 차례 키스, 링링 옥; 말은 듣기 싫고, 진주처럼 많다. 목소리로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서 읊조리고, 맛은 다음 문장에서 흐르고, 바람은 화성에서 빈약하다. 이음은 화합에 종속되고, 동음은 운에 해당한다. 운율이 일정하다면, 여음은 쉽게 보낼 수 있다. 그리고 몸이 묶여서 소리를 내기가 어렵다. 교묘하게 쓰기 쉽고, 조화가 어렵고, 작곡이 어렵고, 압운이 쉽다. 섬유의 의미는 변했지만, 말할 수는 없지만, 그 윤곽을 진작시켜 이야기할 수 없다.
카디프 궁전 조화, 불어; 되돌아 보면, 모든 것을 가져오니, 악기를 조절하는 것 같다. 그는 기둥을 움직였기 때문에 때때로 그는 좋았다. 고정관을 포함해서 전방위적입니다. 천쓰, 판악, 불어오는 음조; 육기, 좌사, 수주조의 합. 한마디로 말하면, 너는 비유할 수 있다.
시인의 종합 운율은 더 분명하고,' 초사' 는 초이기 때문에 운은 사실 복잡하다. 장화의 논운에 관해서는 학자들이 형화초라고 하는데,' 문부' 도 쉽지 않다고 한다. 제목소리가 균일해서 황종이 울렸다고 할 수 있다. 운치가 잘리면 상황이 달라진다. 가성의 작품은 비유가 좋다. 만약 네가 그것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면, 그것보다 더 위대한 것은 없다. 재능을 연습하고, 단어를 연습하고, 조금 배우다. 소리를 만나면 바람이 너무 크면 남국의 목소리가 귀에 불어옵니다. 고옥 () 은 좌궁 () 이 우측으로 서명하여 그 걸음걸이를 보존하고, 소리를 내고도 순서를 잃지 않았다. 소리는 법적으로 근거가 있지만 어색할 수 있다!
짱:
제재는 멀지만 소리보다 더 가깝다. 너의 생각을 날리고, 너의 시계를 조정하고, 너의 입술에 키스해라.
소금 매실 소리, 느릅나무 무궁화 소리. 궁상이 끊어지면 감추기 어렵다.
문어문 번역:
리듬은' 문심 조각용' 제 33 편이다. 리우웬은 소위' 주음자의 발음' 이라고 부르는데,' 음률' 에서' 연습자' 까지 총 7 장이다. 이 섹션에서는 주로 수사 기교 중의 몇 가지 문제를 토론하고, 이론적으로 이러한 문제들을 토론한다. 이 글은 음률의 응용에 중점을 두고 음률 중의 몇 가지 이론적 문제도 이야기했다.
전문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문학 창작에 대한 연구 기질의 필요성을 논술한다. 리우웬은 음률이 사람의 발음 법칙에 대한 총결산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는데, 언어는 사상을 표현하는 중요한 도구이자 문학작품을 구성하는' 열쇠' 이기도 하다. 이것이 음률을 연구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다. 언어에는 다른 성조가 있고, 발음부위에 따라 여러 가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어떻게 이러한 특징들을 파악해서 언어의 운용을 궁상에게 적합하게 하는 것은 우리가 기질을 연구해야 하는 두 번째 원인이다. 마지막으로, 사람의 발음과 악기 발음의 차이로 볼 때, 사람의 발음 법칙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음률 이론을 연구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부분은 주로 이론적으로 글쓰기의 멜로디 문제를 탐구하는 것이다. 이중음, 겹이 운율, 짝음의 조화, 화음, 압운을 포함한다. 리우웬은 4 성 형성의 초급 단계에 있다. 당시 음운학을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대의 오음으로 네 음을 말했지만, 그 특징은 기본적으로 분명했다. 상평금' 이라는 명칭은 당시 널리 사용되지는 않았지만' 시서' 에서' 상평금, 여병 쇠퇴' 를 보면 리우웬이 생활하는 제량시기가 시 창작 실습에서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리우웬은 이 문장 속에서 위아래로 말하지 않았지만, 연습급과 연습급이 복잡하게 얽힌 조화의 기본 원리는 이미 상당히 분명했다. 리우웬과 심약의 이해는 비슷하지만 자연의 선율에만 치중하고, 의미로부터 멀어지는 번거로운 규정은 제시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세 번째 부분은 주로 특정 작가와 음성과 방언의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정확한 멜로디를 장악할 필요성을 더욱 총결하는 것이다. 리우웬은 정확한 음운을 사용하면 상황이 바뀌며 불편함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잘못된 운으로 네모난 끌처럼 조화가 어렵다. 이것은 당연히 일리가 있다. 그러나 그는' 시경' 을 대표해야 하지만,' 초사' 의 초음에 만족하지 않고' 초사' 를' 가운',' 가음' 으로 여러 차례 배척하는 것은 분명히 종교 경전의 정통 사상과 관련이 있다. 시사산문에서 사투리와 방언을 뒤섞으면 음운상의 불화를 초래할 수 있지만, 문학 작품에서는 방언을 완전히 배척해서는 안 되며,' 정음' 과' 의음' 을 구별하고' 초사' 를 폄하하는 데도 사용할 수 없다.
(1)
기질의 발생은 처음에는 사람 소리부터 시작되었다. 사람의 목소리에는 오음이 있는데, 선천적인 기운에서 비롯된다. 고대 제왕은 사람의 목소리의 오음에 따라 즐겁고 노래를 불렀다. 보이는 악기의 소리는 사람의 목소리의 표현이지, 사람의 음성에 의한 악기의 모방이 아니다. 따라서 언어는 문장 구성의 핵심이자 사상을 표현하는 중추이다. 언어의 음운은 바로 그것과 사람의 성조의 조화를 찾는 것이다. 고대에는 노래를 가르칠 때, 먼저 발음하는 방법을 궁음하고, 우는 것은 공음에 적합하고, 서호는 윤정 () 에 적합하다. 청음의 특징음과 깃털, 탁음의 궁전, 상음이 약하다. 고목음은 직설음과 다르고, 폴리립음은 뾰족한 치음과 다르며, 강음은 약음에 비해 뚜렷하다. 피아노를 칠 때 소리가 조화롭지 않으면 당연히 화음을 조절하는 것을 알고 있다. 문장 쓸 때 멜로디가 흐른다면 어디로 가야 할지 쉽게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현에서 나는 소리는 그것을 조화롭게 할 수 있지만, 작가의 마음속에서 나는 소리는 조화될 수 없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주로 외부 소리는 쉽게 식별할 수 있고, 내부 소리는 쉽게 식별할 수 없다. 바깥의 소리는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왜냐하면 너는 손으로 현을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면의 목소리는 통제하기 어렵다. 소리와 마음이 혼동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음률 기교를 습득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을 뿐, 말로 해석하기 어렵다.
(2)
어떤 글자는 날고, 어떤 글자는 깊고, 어떤 글자는 이중음이고, 어떤 글자는 압운한다. 이중음사가 다른 단어에 의해 분리될 때, 왕왕 조화롭지 못하며, 운율어 두 곳이 분리되면, 반드시 멜로디를 거스르게 된다. 한 마디의 소리는 모두 낮고, 소리는 죽음에 가까운 듯 높고, 이렇게 완곡하게 상승하지 않는다. 나지막한 음향은 도르래처럼 엇갈려 물고기 용의 비늘처럼 가지런히 배열되어야 한다. 기질의 적절한 조화가 약간 문란해지면 전자를 방해하고 후자를 방해할 수 있다. 이런 결점은 바로 문인의 말더듬병이다. 말을 더듬는 근본 원인은 작가의 낯설음에 대한 애착에 있다. 참신함에 집착하면 발음이 혼란스러울 수 있다. 이 버릇을 고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낯설음 취미를 단호히 끊어야 한다. 왼쪽이 막히면 오른쪽에서 방법을 강구해 보세요. 뒤가 정체되면 앞을 맑게 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리가 입에서 맴돌게 됩니다. 마치 진동하는 옥짤랑 같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감언이설은 진주 한 꿰미 같다. 따라서 작품은 사상 감정의 좋고 나쁨을 읊고, 시의 맛은 문장의 배열에서 드러난다. 쿵푸는 문장의 조화와 문장의 끝부분의 압운에 있다. 각기 다른 성조의 적절한 조화는 조화라고 하고, 같은 운율의 단어는 압운이라고 한다. 문장 끝 운은 고정되어 있고, 나머지 운은 확정된 후에 처리하기 쉽다. 문장의 조화 정도가 높고 낮기 때문에 문장 간의 조화가 비교적 어렵다. 일반 산문은 정교하게 쓰기 쉽지만, 산문의 기질을 조화시키기는 어렵다. 시 작문은 정교하기는 쉽지 않지만, 운을 맞추기가 쉽다. 멜로디에는 미묘하고 눈에 띄지 않는 변화가 많다. 일일이 말할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말할 수 없다.
(3)
음률의 전면적인 조화는 마치 다성부를 가지고 노는 것과 같다. 빙빙 돌려서 음운학을 사용하는 것은 더 복잡한 악기를 조화시키는 것과 같다. 자음을 조화시키려면 현주가 필요하기 때문에 종종 불협화음이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음, 자음, 자음, 자음) 파이프와 구멍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연주라도 일관되게 할 수 있다. 조식과 반악의 작품은 마치 도처에서 불고 있는 것 같다. 육기와 좌사의 작품은 율조 악기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늘 일치하지 않는다. 이것은 단지 대략적인 생각일 뿐, 다른 작가의 작품은 비유할 수 있다. 또한, "노래 책" 저자는 음운을 사용하여 명확하고 정확합니다. 초사는 추의 목소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난음이 많다. 서진 장화의' 성운론' 은 육기 작품이 초음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의 초음은 문부의' 바꿀 수 없다' 와 같다. 이것은 굴원 작품의 여음이 들보를 빙빙 돌며 아정과는 상충된다고 할 수 있다. 적절한 음운론은 원형 물체의 회전과 같습니다. 조화되지 않은 음운은 네모난 구멍을 동그란 구멍에 두는 것보다 더 사용하기 어렵다. 만약 네가 글쓰기에서 대패걸이를 피할 수 있다면, 너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기질이 깊은 작가는 글의 소리를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 음률을 잘 모르는 저자는 먼 바람이 물체의 구멍을 뚫고 나오는 소리나 남국 선생의 쓸데없는 말처럼 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대인들은 옥기 () 를 착용하고, 좌측 () 과 궁성 () 이 조화를 이루고, 오른쪽 () 과 징성 () 이 조화를 이루며, 걷기에 어느 정도 정도가 있어서, 소리가 어지럽지 않다. 게다가, 우리는 어떻게 음운의 운용을 쉽게 간과하여 시를 조화롭게 할 수 있습니까?
(4)
요컨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숭고해야 한다. 운을 맞춰 보세요. 분명 문제없을 겁니다. 목소리는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조화는 말투에 있다. 성운은 염산 함매, 느릅나무, 비올라, 맛이 산뜻하게 어우러져야 한다. 건강하지 않은 목소리만 없애면 조화로운 궁상이 자연히 두드러진다.
문어문의 한역 및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