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시간은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이 시의 뒤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시간은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이 시의 뒤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시간은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달의 선녀가 발을 매달고 있습니까?
월계수 나무가 1 월에 둥글게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흰토끼는 늙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니, 누가 먹는지 말해 줄 수 있니?
두꺼비는 보름달, 달, 달이 그렇게 어두워서 잘 모르겠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을 때, 인간 천당은 재난도 없고, 맑고 고요했다.
달은 이미 막막해서 떠나는 것 외에는 볼 것이 없다. 걱정, 내가 어떻게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슬픈 슬픔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그것을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또 요대 선인의 광명 경지로 하늘을 향해 날아가는 것으로 의심된다.
밤에 달을 보면 먼저 신선의 발이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한 다음 큰 계화나무 무리가 나타났다.
전설에 의하면 월중에 큰 흰토끼가 선약을 찧었다고 한다.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또 월중에 두꺼비 한 마리가 점점 달을 침식했다고 한다.
옛날에 한 영웅이 있었는데, 그는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오직 하나만 남기고 천인이 평화와 평온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음정한 파괴에 매료되어 달이 광택을 잃어서 더 이상 볼 가치가 없다.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다, 나의 슬픔은 정말 사람을 아프게 한다!
확장 데이터:
이것은 악부시입니다. 보조에는' 장월여행' 이 있어 미녀대 달의 현가를 썼다. 이백은 이 제목을 채택했기 때문에' 고랑월행' 이라고 불렀지만, 오래된 내용을 따르지 않았다.
시인은 낭만주의의 창작 수법을 이용하여 풍부한 상상력, 신화 전설에 대한 교묘한 처리, 강한 서정적인 성격을 통해 장엄하고 신기하며 영영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시는 어린 시절 달의 동심에 대한 이해로 시작한다. "어렸을 때 달을 몰랐기 때문에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나도 야오 태정이 청운산 저편에서 날고 있다고 의심한다. 클릭합니다
백옥반' 과' 요대경' 의 비유는 달의 모양과 색깔, 휘영청 귀여운 달빛을 생생하게 표현해 신기하고 흥미롭다. 소리 지르다' 와' 의심' 이라는 두 동사는 아이의 천진함을 전달한다. 이 네 편의 시는 손으로 쓴 것처럼 보이지만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런 다음 그는 달의 상승을 썼다. "선인이 발을 늘어뜨리고, 계화나무가 둥글다?" " 흰토끼가 약을 깨뜨려서 누구와 먹느냐고 물었다. "고대 신화, 달에 신선, 계화수, 흰토끼가 있다. 달이 뜰 때, 나는 선인의 발을 먼저 본 다음 선인과 월계수나무의 완전한 모양, 달 사이에 있는 보름달과 흰토끼를 차츰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시인은 이 신화 전설로 달이 태어났을 때의 선경 같은 장면을 썼다. 그러나 좋은 경치가 길지 않아 달이 점점 원에서 침식되었다. "두꺼비가 동그랗게 부식하여 대명밤이 없어졌다." " 월식은 두꺼비가 달을 먹어서 생긴 것으로 전해지고, 달은 두꺼비 파괴로 어두워졌다고 한다. 시인의 감정과 희망은' 전진이 이미 9 악으로 떨어졌고, 천인이 화목하다' 고 표현했다.
옛날에는 사격에 능한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단 하나만 남기고 하늘과 사람을 물과 불에 구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인이 여기에 이런 영웅을 그린 것은 현실에 이런 영웅이 부족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이런 영웅이 세상을 휩쓸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은 결국 현실이고, 시인은 깊은 실망을 느꼈다. "음정은 혼란스럽지만 부족하다."
이제 달이 없어졌어, 막막해, 볼 거 없어, 일찌감치 가자. 이것은 어쩔 수 없는 방법이다. 마음의 걱정은 완화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걱정은 어떻게 할까?' 가슴이 찢어지다. "시인은 떠나기를 꺼려하고, 마음은 모순과 걱정으로 가득 차 있다.
많은 선배들과 오늘 사람들은 이 시가 일반적인 영월작이 아니라 정치 형세를 반영한다고 말한다. 이 시의 앞부분은 개원성대를 상징하며 시인의 눈에는 명월처럼, 어린아이의 눈에는 자연을 상징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여천보 후반기 두꺼비는 암록산, 양 등 한간, 환관, 변장을 가리켜 군주를 속이고 국정을 교란하여 나라를 더럽혔다.
대명야악' 은 이런 어두운 국면을 풍자한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지만, 전체 암호문을 만들어 현실을 신기루로 만들고 두꺼비로 달을 먹으며 현실을 비춰 매우 우여곡절했다. 시 속의 참신하고 기묘한 상상은 시인의 기복을 표현했다.
이 시는 당현종 천보 말년 안사의 난전 작품으로 여겨진다. 첸 Xiaoyun: "루산 여행은 반드시 반대 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시는 검보다 낫다") 작은 석운은 "이 시에 따라 달을 빌려 재미있다" 고 말했다. 일, 항목 6 월; 달,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가이나이 안사의 혼란은 귀비의 징표이다. " ("이태백시 분류 보주")
바이두 백과-구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