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허치팡(He Qifang)의 "예언"을 감상하세요(400단어 이상)

허치팡(He Qifang)의 "예언"을 감상하세요(400단어 이상)

1930년대 허치팡의 시집 『예언』은 현실과 동떨어져 탈출구를 찾으려고 애쓰는 시인 청춘의 심리극에 대한 기록이기도 하다. 꿈의 빛의 파도 속에서 방황하는 시인의 변덕스럽고 미묘한 영혼. 당말과 오대 시를 서양의 모더니스트 시와 예술적으로 접목시켜 아련하고 우아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예언'은 비교적 잘 쓰여진 흐릿한 시라고 볼 수 있다. 소위 흐릿한 시는 대개 시 주제가 모호하거나 불확실한 것을 가리킨다. 그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1. 이미지가 흩날리고 일관성이 부족합니다. 2. 취향은 개인에 따라 다르며 대중이 경험하기 쉽지 않습니다. 3. 이미지와 취향 사이에는 모호한 힌트만 있을 뿐입니다. 명백한 연관성이 없습니다. 내가 『예언』을 흐릿한 시라고 부르는 주된 이유는 두 번째 때문이다.

사실 본문만으로는 이 시의 진정한 주제를 명확하게 짚어내기가 어렵습니다. 시인이 말하는 '젊은 신'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가? 에로스를 뜻하는 걸까요? 아니면 시인이 좋아하는 여자인가요? 아니면 시의 뮤즈일까요? 일반적으로 깊은 우정으로 생각하는 것이 공정합니다. 하지만 감상을 하게 되므로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에 가깝거나 일관성이 있는 가장 적절한 주제를 찾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이해에 따르면 이것은 사랑의 시입니다. 이 시의 저작 시기와 배경을 살펴보면, 허치팡이 1931년부터 1935년까지 대학 시절에 지은 시집인 『옌니전』에서 『예언』이 처음 출판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932년 여름, 그는 사촌인 양잉루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이 짧은 연애는 아버지의 심한 반대로 인해 죽었습니다. 이 불행한 첫사랑은 아마도 이 기간 동안 그의 창작의 원동력이 되었을 것입니다. 노래 "예언" 》. 그러므로 우리는 이 시를 분석하기 위해 사랑시를 주제로 삼는 편이 나을 것이다.

첫 번째 부분에는 사랑의 여신의 등장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다. '사람이 오기 전에 소리가 들리고, 몸이 오기 전에 바람이 움직인다'는 말처럼, 먼저 억제하고 위로 올라가는 글쓰기 기법은 먼저 뒤따르는 기세와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랑의 신의 발걸음은 한숨처럼 부드럽지만 숲의 나뭇잎이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고라니의 섬세한 발굽소리로 시인은 그 발걸음을 뚜렷이 구별한다. 이는 시인이 오랫동안 사랑의 신의 도래를 고대해 왔으며, 예언(소위 예언은 꿈을 의미할 수도 있음)에서 이미 사랑의 신의 발자취를 듣고 기억했음을 보여준다. 소리에 대한 이 두 가지 이미지는 시인의 환경, 즉 사람이 살지 않는 신비로운 숲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내 멀리서 사랑의 신이 가까이 다가왔고, 그녀의 은종 같은 노랫소리까지 선명하게 들렸다. 아직 그녀를 본 적은 없지만, 은종 같은 노랫소리에서 그녀의 남다른 풋풋함과 아름다움을 짐작할 수 있다. 1연은 소리의 이미지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그 소리는 막연하고 모호한 성격을 띠고 있는데, 이는 사랑의 신의 도래를 앞두고 시인이 꿈꾸는 듯한 기분과 머뭇거림, 득실에 대한 고민과 일치한다.

2연에서는 사랑의 신이 살고 있는 세계를 묘사하고 있는데, 그곳은 시인이 바라는 천국이기도 하다. 이 섹션은 달빛, 햇빛, 봄바람, 꽃, 제비, 녹색 포플러 등 시각적 이미지로 거의 가득 차 있습니다. 장면은 아름답고 따뜻합니다. 시인은 큐피드의 이미지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묘사한 것은 아니지만, 그녀가 살았던 환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함으로써 그녀 자신의 모습과 기질을 짐작할 수 있다. 이런 간접 글쓰기 기법은 직접적인 서정성과 긍정적인 묘사보다 더 미묘하고 미묘하며 흔들리는 것처럼 보인다. 그런 장면이 시인의 꿈('예언'이라는 제목과 연관되어 있음)에 나왔음에 틀림없기 때문에 '기억하는 것 같으나 잊어버린 것 같다'는 기시감이 든다. 시인이 묘사한 온화하고 밝은 남쪽의 풍경은 사랑의 신을 보았을 때의 즐거운 기분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3연에서 시인은 사랑의 신에게 잠시 멈춰 낮잠을 자고 그녀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해 달라고 간청한다. 시인은 큐피드에게 평범한 의자 대신 호랑이 가죽으로 만든 매트리스에 앉으라고 요청했습니다. 호랑이 가죽을 장식에 사용하는 이유는 울창한 숲 환경과 조화를 이룰 뿐만 아니라, 소위 '감정취득'이라 불리는 시의 목소리와 색채의 아름다움을 높이기 위함이다. "포도 와인 빛나는 컵"의 와인과 빛나는 컵과 같습니다. 상상해 보십시오. 일반 군인들이 마시는 포도주가 어떻게 포도로 만든 포도주일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포도주를 담은 잔은 빛나는 보물잔일 가능성이 더욱 적습니다. 호랑이 가죽 매트리스처럼 이것들은 모두 예술을 위한 과장이다. 위 내용은 여담이므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이때 시인은 사랑의 신의 도래를 환영하기 위해 매년 가을에 줍은 낙엽으로 불을 피우고, 그 불 곁에서 우울하고 흥겨운 노래를 불렀다.

이 이미지들을 통해 우리는 시인의 수년의 기다림으로 인한 우울함과 고뇌, 그리고 뜨거운 사랑에 대한 그의 끈기와 인내를 상상하고 사랑의 신에게 감동을 주고자 하는 소망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4연의 '앞으로 나아가지 말라'는 시인의 열광에도 사랑의 신이 움직이지 않았음을 보여주며, 이는 시인을 극도의 충격과 당황으로 만들었다. 그러므로 시인은 사랑의 신이 머물지 못하도록 만류하기 위해 신비한 숲의 실제적이고 무서운 야경을 묘사합니다. 이 그림은 생생하고, 생생하고, 참신하고 충격적이며, 지나가는 모든 독자들이 마음 속에 매우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 독특한 표현은 풍경의 독특한 특성과 특징을 묘사합니다. 고목처럼 그 나무껍질에는 맹수 같은 무늬가 있고, 덩굴은 반은 살아 있고 반은 죽어서 비단뱀처럼 얽혀 있습니다. 그 생생함은 시각과 청각의 3차원 묘사에 반영되어 사람들에게 그 안에 있는 듯한 실제 느낌을 줍니다. 그 참신함은 이러한 이미지가 시인의 독창적이고 이전에 이런 방식으로 쓰여진 적이 없다는 사실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울창한 숲 속의 고요함을 묘사하면, “첫 번째 발걸음의 공허한 메아리를 들으면 겁이 나서 감히 두 번째 발걸음을 놓지 못할 것이다.” 시인 사랑의 신이 떠난 것에 대한 불안과 절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