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오시 "다리 위 하룻밤" 에 대한 감사
오시 "다리 위 하룻밤" 에 대한 감사
여객로가 오늘 밤부터 화염의 꿈이 산산이 부서졌다.
두꺼비는 가벼운 구름 밖으로 떨어지고 반딧불이는 옆에 밝다.
초창기에는 어렵고 험난하여, 빈곤의 길은 눈물을 글썽였다.
시골에 갔더니 아무것도 아프지 않아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유림외사' 작가 오, 13 세 사모, 23 세 사별. 백성들이 그를 업신여기는 것은 후계자이며, 두 세대의 전기로서, 공공연히 그의 집의 대량의 조상의 유산을 빼앗았다. 불행한 일이 잇따르다. 오향시험 패배, 아내 도씨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가산도 그가 다 써버렸다. 현지인들은 그를 전형적인 해군의 말로 여긴다.
오씨는 고향을 떠나 외지로 가서 살기로 했다. 하지만 자신의 학업 실패, 명성, 희망, 생활이 어렵고 앞날이 막연하다는 생각에 그는 망연자실함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오씨는 집을 떠나기 전에 이 시를 썼는데, 이런 심정은 어떤 사람들의 심정을 잘 대변한다. 이번에 나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거야. 필자는 작은 다리 근처의 호텔에서 몸을 뒤척이며 오래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 창문을 통해 나는 밝은 달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칠흑 같은 밤, 반딧불이의 빛만이 반짝이고, 슬픔과 외로움이 작가의 가슴을 배회하고 있다. 집안의 거대한 변화를 생각하면,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발붙일 곳이 없다. 나는 고향을 떠나 목적 없이 떠돌아다니며 슬픈 눈물이 샘물처럼 솟아날 것이다.
확장된 읽기: 인물 평가
오일생은 대량의 시, 산문, 역사 연구 저작을 창작했는데, 그중' 문목산방시' 는 12 권으로 현존하는 4 권이다. 그러나 그의 풍자소설' 유림외사' 가 중국 문학에서 그의 걸출한 지위를 다졌다. 그는 49 세가 되어서야 이 소설을 완성하는데 거의 20 년이 걸렸다. 사람들은 그의 고향에' 오기념관' 을 세웠다. 오옛집도 진회하의 도엽도에 세워졌다. 오씨의 일생 동안 그의 생활과 사상은 모두 크게 달라졌다. 생활에서 그는 부자에서 가난으로 들어간다. 사상적으로 그는 명리에 대해 정반대의 관점을 표명했다. 그는 여러 세대의 코가의 집에서 자랐고, 반평생을 남경과 양주에서 보냈고, 그곳의 관료신사, 부잣집 자제, 유명 식객에 익숙하다. 이' 상류층' 의 생활에서 그는 관료의 편애, 신사의 독단적인 향음, 부잣집 자식의 평범, 업계 인사들의 탐욕, 명사의 예술, 식객의 사기를 분개하게 보았다. 게다가 그의 개인 생활은 부자에서 가난에 이르기까지' 상류사회' 의 얼굴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유림외사' 에서 그는 각종 지식인 정신생활의 부패를 철저히 폭로했다. 정말' 우우 () 를 주조하는 구정 ()',' 신비가 아니라 정통' ('단박지 여행기' 권 4) 이다. 그리고 생생한 예술적 이미지 때문에 그의 작품은 특히 매력적이고 감동적이다.
그는 청나라 강희, 옹정제, 건륭 3 대 황제를 경험했다. 당시 자본주의 생산관계가 싹트면서 사회는 어느 정도의 번영을 보였다. 그러나, 이것은 무너지고 있는 중국 봉건 사회에 대한 희망일 뿐, 표면의 번화함은 건물이 쓰러질 것이라는 사실을 감출 수 없다. 옹정제와 건륭년 사이에 무장봉기를 점진적으로 진압하는 동시에 청나라 통치자들은 대흥 * 을 취하고 학문이 있는 홍자부를 미끼로 세웠다. 8 주를 시험하여 과거 감금 선인들을 열고 이학을 조장하여 통치 사상을 지식인에게 대처하다. 그중 과거제도의 피해가 가장 크고 영향이 가장 크며, 많은 지식인들을 부를 추구하는 함정에 빠뜨리고 무지하고 파렴치한 시가 되었다. 오 () 는 어두운 정치와 부패한 사회 풍조를 꿰뚫어 보았기 때문에, 그는 8 주와 과거제도에 반대하고, 박학홍언 () 을 공부하고, 예술에 집착하고, 명리를 추구하는 문인을 몹시 싫어했다. 그는 그의 "학자" 에서 이러한 관점을 반영했다. 그는 비꼬는 방식으로 이런 추악한 것들을 깊이 폭로하고 비판하며 그의 민주주의 사상의 색채를 보여 주었다.
확장된 읽기: 문학적 특징
유림외사' 는 중국 소설의 개산작이다. 그 전에 중국 문학에는 이미'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등과 같은 소설이 있었다. 유림외사' 의 획기적인 의의는 현실주의를 배경으로 풍자를 자신의 심미 추구로 삼는 것이다. 그것은' 홍루몽' 과 함께 중국 고대 소설의 또 다른 절정을 이루며 중국 소설의 발전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저작의 내용은 넓고 심오하여 민주적 진보의 사상 빛을 비추고 있다. 작가는 날카로운 필치로 봉건과거제도의 부패의 본질과 지식인의 마음에 대한 상처를 무자비하게 채찍질하며, 과거에서 독살된 현학적 선비, 위선적인 가짜 명사들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이상적인 인물을 형상화했다. 명나라라는 명목을 내걸고 있지만 봉건 사회 생활의 진실한 묘사이다. 이 작품은 풍자를 주요 예술 수단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구조적으로도 보통 중심 인물과 중심 사건을 이야기 구조로 하는 소설과는 다르다. 그것은 이야기의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고, 인물의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는 예술 전체로, 독립적이고 호응한다. 그것은 중국 풍자소설의 초석을 다져 후세 문학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 현실주의 문학의 전통은 매우 유구하여 시경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문학은 세계 인민에게 유익해야 한다.' 돌창서' 에서 이미' 미인가시' 라는 사상이 제기되었다. 비판적인 태도로 현실을 직시하는 것이 현실주의 문학정신의 핵심이다. 악부는 이 전통을 계승하고 두보의 시에서 빛을 발했고, 오씨는 이 전통을 소설 예술에 주입하고 풍자적인 방식으로 큰 용기로 표현했다. 그가 개척한 문학 전통은 만청문단에서 널리 추앙되어 중요한 문학 유파 비난 소설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