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첸 zilong "가을 잡감" (두) 원본 및 감사

첸 zilong "가을 잡감" (두) 원본 및 감사

진자룡

곳곳마다 산과 강이 매우 슬프고, 주원, 무겁다.

리, 흰색 리가 모두 왔다.

밤비 속에서 정진이는 모원, 석양, 사슴 아래 약속대에 있다.

진의는 홀로 무덤을 떠나 울면서 신정에게 술을 권하고 있다.

독창 긴 울음소리는 가을을 슬퍼하고, 해무강운은 황혼의 근심을 불러일으킨다.

나는 어느 날 내가 자주 술에 취해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나는 나의 고민을 묻을 곳이 없다.

척박한 해바라기 우물에 많은 새로운 유령이 나타났고, 과전은 이 오랜 친구들을 알게 되었다.

오호가 말을 마시는 것을 보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어선이 어디로 가느냐?

천자용 (1608-1647), 송강화정 (오늘 상하이 송강현) 사람. 명나라 숭 젠 10 년, 선거 사오싱 공식, 후임 무관, 남명 디 홍광주 유송 () 이 군무, 감독 병부, 시정관 () 을 처리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나중에 그는 일본, 마스영, 대대의 독재에 불만을 품고 사직하여 귀국했다. 청귀족이 남하하여 남경이 함락되었다. 그의 고향인 송강에서 그는 그의 친구 여름과 만춘과 함께 청나라에 반대했다. 실패 후 도주하여 출가하여 노왕 주이해의 명을 받아 태호 봉기군과 다시 접촉하였다. 그는 봉기를 계획하여 몇 가지 일을 누설했다. 그는 소주에서 체포되어 물을 던져 자살했다. 건룡,' 충성' 을 쫓다. 진자룡은 복사의 규정을 준수하고, 문장 무결성을 매우 중시하며, 유명한 국지가일 뿐만 아니라 전국의 저명한 문학가이기도 하다. 그의 시 창작과 이론은 명후칠자의 영향을 받았지만, 빈티지한 경향은 그리 심각하지 않았다. 특히 그의 후기 작품, 감상시사, 서늘하고 슬프고 울먹이며 화가 치밀어 오르며 스타일이 달라졌다. 그는 만명의 중요한 시인이다.

추잡감' 은 명나라의 망국 이후 가을에 쓴 것으로 순치 3 년 (1646) 일 수 있다. 당시 그는 오현에서 추경을 건드려 감정을 상하게 했다. 그는 단숨에 10 편 7 법을 썼기 때문에 여기는 두 편이다.

첫 번째 노래는 고국을 그리워하는 슬픔을 표현하고 빛을 다시 보는 신념을 나타냈다. 첫 번째 대련은 서주망국의 비극이 재연되는 것을 말하는데, 만신창이가 된 땅을 보면 가슴이 아프다. 주원, "시경 다야미안" 참조: "주원 꽃이 비단 같다." 오늘 산시 () 성 치산 () 이남의 평지 () 를 가리켜 중화민족의 시조 저우 () 부족의 발상지이다. \ "노래 책 왕 펭 리 꿀 \" 의 \ "거짓말 쌀 \" 은 공작 니 가 개 가족 에 의해 살해, 서주 멸망 했다. 평왕희이는 오랫동안 신하들을 거느리고 동도로읍으로 도피했다. 이때부터 국왕이 몰락하여 제후가 패권을 다투었다. 몇 년 후, 한 의사가 주원 고도 호강에 갔다. 그가 원래의 사당 궁전을 보았을 때, 밭처럼 평평하고 좁쌀 수수가 가득 자란 것을 보고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방황하며 방황하며 차마 떠나지 못하고' 주민실의 전복' 을 외웠다. 진자룡은 이 전고로 자신을 주대복 박사와 비교해서 잃어버린 땅에 대한 시선과 조국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전욱이 쓴 가을 풍경은 청귀족의 침입을 비유한다. 엽황단풍단의 가을, 북방의 흰 거위와 차가 막히는 황운이 함께 왔다. 흰 거위, 기러기의 일종으로 체형이 작고 흰색은 슬픔을 상징하기 때문에 두보는 "고국서리 앞에 흰 거위가 온다" 는 말이 있다. 황운은 구름 위에 황사가 꽂혀 있는 사두라의 시를 가리킨다. "자세 황운은 즉시 시를 쓴다." 여기는 청병을 비유하지만, 힘줄은 드러내지 않는다. 목련은 전후 오중의 황량한 광경을 썼다. 계속되는 쓴가을비 속에서 옛 왕어원' 무원' 은 가시덤불, 개암, 망초 등 잡초와 잡나무로 가득 찼다. 석양의 희미한 빛 속에서 사슴과 같은 동물들이 한때 유명한' 욱대' 에서 내려왔다. 서대, 즉 고모수대는 쑤저우 서남의 고모수 산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춘추시대 오왕루 () 가 지은 것이다. 나중에 포차는 무대에 춘야궁을 세우고 긴 밤 노래를 불렀다. 군웅 왕위 공격 우, 왕 왕위 패배, 이 역 을 태웠다. 하지만 그 폐허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오화허대의 황량한 광경은 전형이다. 이를 통해 작가는 청나라가 강남, 양주 10 일, 강인, 가정 삼토, 가흥 삭발 후 오처참한 광경을 썼다. 대련의 결말에는 위에서 불러일으킨 분노가 적혀 있다. 시인은 나라를 회복하기 위해 옷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고 홀로 무덤에 가서 애도했다. 이경은 춘추시대 오국의 용사이다. 여기에 감동적인 역사 이야기가 있다. 원래 암살자 전욱이 어장검으로 오왕 관료를 암살한 후, 아들은 태자 () 로 즉위하여 장남이 계승하는 전통을 유지했다. 리아의 아들은 위국으로 도망쳐 귀국하여 복수할 기회를 엿보았다. 그는 보험계로 리의 오른손을 자르고, 그의 아내를 죽인 다음, 이씨를 위국으로 빠져나가게 하여 신뢰를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월 후, 수로에서 오국까지 군대를 이끌고 왼손이 갑자기 잡은 창을 지휘함에 두고 온 힘을 다해 가슴을 찔렀다. 그러나 예봉은 그의 등에서 찔렸다. 넋을 잃기 전에, 경기는 부하들에게 죽이지 말고 가라고 말했다. 오와 같은 위대한 전사는 보물로 여겨야 하며 귀국하여 공을 세우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떠날 준비를 한 후, 나는 생각할수록 부끄러워서 칼을 뽑아 자살했다. 첸 zilong 는 명나라 정통을 복원 하 고 유지 하기 위해 싸우는 그의 사심, 의식, 청렴한 성격을 배우고, 작별 인사를 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가 반청봉기에 가입하고 이끄는 사상의 기초이다. "새 정자를 위해 울고 잔을 들어라." 동진 재상 왕도는 좋은 말이다. 세설신어' 에 따르면 서진 말년에 사마예 황제는 건흥 4 년 (365,438+06) 에 장안에 함락된 유요가 평양 (오늘 산시향펜 남서쪽) 으로 포로로 잡혀 곧 살해됐다. 서진 멸망, 유요는 전조 정권을 세웠다. 중원 사람들은 잇달아 강남으로 피신했다. 랑야 왕 사마도 장강 남쪽으로 도망쳐 동진 왕조를 세웠다. 동진 북방의 관원들은 명절마다 신정에 모여 풀밭에 앉아 술을 마신다. 한번은 오공과 주공이 중간에 앉아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풍경이 다르고 강산이 다르다." 모두들 눈물을 머금고 서로 쳐다보았다. 이때 재상 왕은 벌컥 화를 내며 술잔을 들어 말했다. "당신은 황족을 위해 싸우고, 중국을 광복하는데, 왜 포로가 되어야 합니까?" 그의 도움으로 원제 사마의는 마침내 북방 소수민족 부족과 귀족 집단의 끊임없는 공격을 막아내고 동진 100 여 년의 정권 기반을 다졌다. 왕도는 애국영웅,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이다. 진자룡의 설법은 왕도를 본보기로 삼아 만청 귀족그룹과 끝까지 투쟁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노래는 내면의 고민을 표현했다. 첫 번째 대련촉경생정, 나라가 깨진 후의 늦가을, 작가는 국사를 개탄하지만, 다른 사람과 말하기가 불편하다. 그는 어쩔 수 없이 혼자' 노래하고 앉아서 비명을 질렀다' 는 것은 이미 가슴이 찢어졌다. 또한 그는 황혼에' 해안개 구름' 의 광활한 경치를 보고 슬픔을 더했다. 우울함은 당대의 시인 최호가' 황학루' 에서 끝낸 대련인 것 같다. 하지만 나는 고향을 바라보며 황혼이 깊어지고 강파에 슬픈 안개가 끼었다. 연원 "믿지 않는 하루는 늘 술에 취해 근심할 곳이 없다." 대결이 매우 깔끔하다. 앞서 저자는 하늘이 깨어나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대명멸이 중원에 들어왔지만, 하느님은 영원히 취하시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었고, 그의 시선은 아직 희망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는 이상은은' 함양' 이라는 뜻으로 당시 천지가 모두 취했지만 진 () 은 산천이 있었다는 뜻이다. 마지막 한 마디로, 가장 불쌍한 것은 국가가 파괴되고 땅이 약탈되었다는 것이다. 슬픔을 지하에 묻을 수는 없지만, 나쁜 결말이 되어 매우 고통스럽다. 참으로 "망국의 소리는 마음의 죽음보다 더 크다." " 이 말은 매우 슬프다. 동한 중장통' 서사시' 에서' 근심이 땅에 묻힌다' 는 뜻이 있다. 청군이 남하하자 백성들이 학살되고 문인들이 은거했다. 척박한 해바라기 우물에는 많은 새로운 귀신이 있고, 과전은 옛 친구를 안다. "앞의 해바라기정" 은 한악부 민가' 15 군',' 아트리움 도곡',' 우물 위에 해바라기가 생겼다. " 원시에 따르면 남자는 군 입대 65 년,' 80 회 고향' 으로 돌아왔지만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가족들은 이미 죽었고, 원내에는 망망한 개암 나무가 있었고, 우물변에는 야생 해바라기가 가득했다. 여기서 진자룡은 청군이 사람을 마처럼 죽이고 금수 강남을 불모지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당시 많은 중국 동포, 특히 굴욕을 달가워하지 않는 여성들이 우물을 뛰어내려 자살했다. 다신귀신' 은 만청 귀족이 실시한 민족 대학살 정책이 매우 비참하다는 것을 폭로했다. 후자의 문장은 소평의 이야기로, 그는 소평을 진 동릉후로 봉하여 진 () 으로 죽었다. 그는 장안성동에 은거해, 호박을 심는 것을 업으로 삼았다. 이곳은 명나라가 멸망한 후 산야에서 은거한 사의를 비유한다. 그들은 나에게 충실하고 정직함을 견지한다. 황무지' 와' 적함' 이라는 두 단어의 겹침은 망국 후의 서늘함과 외로움을 렌더링합니다. 미련은 긴 한숨이다. 태호처럼 물이 정박하여 청병의 술마조가 되었다고 한다. 어딘지 급증하는 물 공급 어선이 은퇴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굴원' 어부' 의 말로, "어부는 웃으며 가버렸다. 그것은 노래였다.' 창랑의 물이 맑다. 내 태슬 위에 설 수 있다. 창랑의 물이 탁하다. 내 발에 설 수 있다.' "저자는 어부의 뜻에 반대하여 땅이 부서지고 발붙일 곳이 없다고 말한다. 전쟁만이 반청이야말로 유일한 출구이고, 비통 속에는 불굴의 힘이 있다.

이 두 시는 만청 귀족의 침략이 강남 인민에게 가져온 깊은 고난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망국자에 대한 애도를 표하고 고국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굴복하지 않고 시력을 되찾으려는 결심을 토로했다. 슬프고 우울하며 기백이 강직하여 작가의 확고한 성격을 보여 주는데, 그 시는 선인들에게 명시의 군대로 칭송되어 거의 시비를 가리지 않는다. 가을 두 잡시' 의 전고가 너무 많아서, 초창기에도 그가 후칠자를 모방한 흔적이 남아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 시의 내용으로 볼 때, 작가가 글을 쓸 때의 정치적 배경은 분명하지 않고, 역사적 인물과 사건에 의지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나무랄 데가 없다.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방식으로 고전시를 쓰는 것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아한 아름다움을 더할 수 있다. 그러나 구구절절 전례로 독자들이 장구를 찾아 역대 비평가들에게 쓴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