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석실과 관련된 장편 문어문.
석실과 관련된 장편 문어문.
바이 주이 (Bai Juyi) 의 비파 여행, 영원한 슬픔
이백은 "꿈에 천목산에 오르고 촉도는 어렵다" 고 말했다.
스시의' 전적벽부',' 후적벽부',' 물조가곡'
한유 제 12 랑문, 세설, 상마
구양수의 취정
제갈량의 "전면 모델" 과 "후면 모델"
두목의 아방궁부와 낙신부
왕보 \ "왕 tengting 서문 \"
두보의' 군차점'
왕희지 《란정 집서》
류종원의 《뱀 잡는 자 이론》
소견의 《육국론》
3. 범중연의 《악양루기》
4. 제갈량의 "스승의 표"
5, 지아 이순신 의 \ "진 에 \"
2. 어떤 긴 고문들이 있습니까?
1, 비파 여행
당대의 시인 백거이의 장악부시 중의 하나. 원과 11 년 (8 16). 이 시는 비파녀의 뛰어난 연주 기교와 불행한 처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봉건사회 관료 부패, 민생 깔림, 인재 매몰 등 불합리한 현상을 드러내며 시인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출하고, 그녀에 대한 시인의 무고하고 비하된 원한을 표현했다.
2. 영원한 슬픔의 노래
당대 시인 백거이의 서사장시. 시인은 역사적 인물과 전설을 이용하여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들고 자신이 만든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의 진상을 재현하여 독자들의 수천 년을 감염시켰다. 이 시의 주제는' 영원한 원한' 이다.
3, \ "슈 타오 어려움 \"
중국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의 대표작. 이 시는 악부의 옛 소재를 모방하고 로맨틱한 수법으로 풍부한 상상을 펼치며 장관, 갑작스레, 강인함, 울퉁불퉁한 쓰촨 길을 예술적으로 재현하며 시인의 낭만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4, "세설"
당대 문학가 한유가 쓴 의논문 한 편. 스승에서 공부하는 이치를 설명하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기는 세계를 풍자하며, 젊은이들을 교육하고, 풍조를 바꾸는 역할을 한다.
5. "적벽부"
북송 문학가 수시의 시 한 편은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단서로 하여, 작가와 친구들이 달밤 적벽범주할 때 본 소감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멋진 장편 고문을 소개하다.
나는 차에서 로맨스 소설을 좀 보았는데, 그런대로 괜찮다. 제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궁전 승리: 아름다움 희생" 텍스트/파랑새
한 곡의 깃털 춤은 황제의 봉황에 대한 구걸을 불러일으켰지만, 미스피츠, 이 달의 연장자, 겸손한 황제의 부드러움이 아니라 제멋대로인 왕자님의 복수의 불길을 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울타리에서 벗어나기 위해 새장에 들어갔을 뿐, 의동생이 묵묵히 지켜주지만, 그의 눈에는 주새의 나라, 미인의 나라밖에 없었다. 그냥 아무렇게나 버릴 수 있는 거야!
"Xuanyuan 강한, 당신은 기다리고, 나는 당신의 피를 가지고 당신의 나라를 처벌 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녀의 얼굴이 양군이 교전하는 제단에 나비 자국이 찍혔을 때, 그녀는 점점 강해지고 냉막 되었다 ...
"제미인 1 세: 권조후궁 비첩 (끝)" 문/술
문장' 얕은 정지'/제 1 권
경성 탄경의 총애'/블루희영
"로맨틱 사랑: 월접배 [전서 출판]" 문/정월명.
잔인한 왕자: 첩 포기는 애완 동물 (완전한 버전)/토비 보라색 히비스커스
고대 감상산문
그녀는 합법적으로 결혼한 공주이지만, 그는 신혼의 밤에 모든 사람 앞에서 그녀를 검사하고 싶어한다. 그녀는 참담하게 웃었지만, 자신의 정조가 남편에게 이렇게 굴욕적인 방식으로 시험받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날 밤, 그녀는 공주에서 첩으로 강직되었고, 그의 미첩은 3 천 원이었지만, 모두 그녀를 죽이고 싶었다.
그녀의 자궁 속의 혈육을 불쌍히 여기지만, 무고하다. 그는 그녀가 다른 사람과 몰래 결혼한 나쁜 놈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사랑하는 여자는 약간의 편차가 있어서 그의 머리를 크게 했다. 그녀가 얼마나 순진한지 한 가닥의 유령에 지나지 않는다.
그는 직접 그녀에게 독차를 마시게 했는데, 단지 사랑하는 여자에게 약을 시험하기 위해서, 그가 그녀의 몸에 심은 한독을 전혀 돌보지 않았다.
그러나 등 뒤에서 활짝 핀 거룩한 수련은 삶과 죽음의 상징이며 잔인하고 사악한 남자를 위해서만 증오를 미혹시킨다 ...
이 문어문의 이름을 누가 압니까?
돌사자 돌사자
민국언어의 대가 조원임은 신문화 운동 이후 떠오르는' 전반서구화' 사조에 대해' 한자 병음' 을 반박하는 게임이다.
석이라는 시인이 석두 집에 살고 있다. 그는 사자를 매우 좋아해서 사자 열 마리를 먹겠다고 맹세했다. 시인들은 종종 시장에 가서 사자를 보러 간다. 10 시에 사자 열 마리가 시장에 도착했다. 이때 마침 시인석을 따라잡아 장을 보러 갔다. 시인석은 이 열 마리의 사자를 바라보며 활과 화살의 힘에 의지하여 그들을 죽게 했다. 돌은 그 사자 열 마리를 안고 돌집으로 왔다. 돌방 안이 축축해서, 돌들이 사람을 보내 청소하게 했다. 돌집이 말라 버렸을 때 시인은 그 사자 열 마리를 잡아먹으려 했다. 나는 먹을 때 이 열 마리의 사자가 사실 열 마리의 돌사자의 시체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을 설명해 보세요!
5. 문언장문
황제가 창업하기 전에 중도붕괴 (c). 오늘 3 점, Yizhou 피로 (p 岵). 이것은 중요한 가을이다.
하지만 근위대 신하들은 안에서 지칠 줄 모르고 (XI æ), 자신의 야망에 충실한 사람들은 밖에서 자신의 몸을 잊고 폐하께 전 황제의 처지를 보고해야 한다. 성실한 사람은 성청을 열고 선제 (yí) 유덕 (dé) 을 존중하고 의지가 높아야 한다. 함부로 자신을 멸시하고 부적절한 비유로 자신을 감추고 충언의 길을 막는 것은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
[2] 궁중에서 만물은 유기적인 전체이므로, 같은 혹은 다른 것으로 징벌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범죄를 저지른 사람, 충직하고 선량한 사람이 있다면, 부처의 상을 받아 폐하의 양해를 나타내야 합니다. 이기심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렇게 안팎이 다르다.
시랑 사충, 유과 (y-u), 페이 이순신 (y-y), 동운 등. , 모두 선량하고 정직하며, 모두 충성스럽고 순결하며, 모두 시황제 (W I) 의 유지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어리석은 자는 궁중의 일이 대소를 막론하고 모두 상의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 후에 실시하면 반드시 부족함을 보충할 수 있고, 이익이 매우 넓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총애를 받는 장군에게 성격이 좋고 군공이 좋다. 그는 과거에 시도해 보았는데, 시황제는 그것을 능력이라고 부르며 공감독이 했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캠프의 상황을 이해하고 상담하면 반드시 전선이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장단점도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친현자, 원소인, 이 선한은 그래서 성대하다. 신사 악당, 멀리 비 현신, 그 이후로 한나라가 이렇게 불황이다. 진시황이 재위할 때, 내가 신하들과 이 일을 토론할 때마다, 나는 늘 한숨을 쉬며 후한과 예린을 미워한다.
역사 zh 40ng, 상서, 상서 (zhǎng) 는 모두 군대에 입대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정관의 신하량들의 사절이다. 폐하께서 친히 믿으시길 바랍니다. 한나라 성세는 헤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옷을 입고, 한마음 남양으로, 난세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제후에게 다가서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황제는 그의 신하 (B 조 I) 에게 굴복하지 않고, 그들을 경멸하며 (B), 그들을 억울하게 했다 (W 조 I). 그는 초당에서 그의 대신들을 돌보았고, 그는 자신의 세속 사무에 대해 감사하여 선제에게 그들을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배가 뒤집힌 후, 나는 패군으로 임명되어 위험에 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내가 온 지 벌써 20 년이 되었다. 시황제는 내가 조심스럽다는 것을 알고, 내가 곧 무너질 때 대신을 파견하여 큰 행사에 참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신중함)
취임 이후, (욕망) 밤 한숨, 전 하나님의 지식을 다치게하기 위해 권면 무효를 두려워, 그래서 5 월 페리 (욕망), 불모지 깊숙이 들어갔다. 오늘 남쪽은 이미 정해졌으니 갑족이다. 삼군은 상이 있고, 북방은 중원을 정하고, 촉국 (SH) 피로 (N) 혼란 (r m: ng) 은 한강간, 부흥한실, 복고도를 제외한다.
이 대신은 따라서 폐하와 시황제에게 충성했다. 손익을 고려할 때, 만약 네가 신용을 지킨다면, 너는 이렇게 하기를 원할 것이다.
폐하께서 회생의 효과를 신하에게 맡기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효과가 없다면, 대신을 엄벌하여 선제의 영을 알리겠습니다. 만약 말로 덕을 양양하지 않는다면, 특히, 쉽게, 구름 등이 둔하다는 것을 탓하여 그 잘못을 표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폐하도 자신을 요구하고, (Z not u) 선을 위해, 언행을 살피고, 전제유조를 쫓아갈 것을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그것에서 좀 떨어져 있어, 울고 있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6. 재미있는 고문찾기 ~ ~
석동 시인의 이야기: 사자 먹기
사자 애호가 돌사자 돌사자가 사자 열 마리를 먹겠다고 맹세했다. 돌사자는 항상 시내에서 사자를 본다. 10 시에 사자 열 마리가 장을 보러 가기에 적합하다. 정확한 시간에 돌사자가 정확한 시장에 있다. 돌은 그것을 10 사자로 여기고, 화살 기세로 10 사자를 죽지 않게 한다. 돌이 사자 열 마리의 시체를 주웠는데, 바로 석실에 적합하다. 석실은 젖었기 때문에 나는 하인에게 그것을 닦게 했다. 석실에서 닦고, 처음 10 사자의 시체를 맛보다. 밥을 먹을 때, 내가 가장 먼저 알게 된 것은 10 사자의 시체인데, 사실은 10 마리의 사자의 시체였다. 재판 통역은 하나의 문제이다.
한 시인은 돌이라고 불리며 석두 집에 살면서 사자를 좋아하며 사자 열 마리를 먹겠다고 맹세했다. 돌은 종종 시장에 가서 사자를 보러 간다. 10 시에 마침 사자 열 마리가 시장에 왔다. 이때 공교롭게도 석이라는 돌이 시장에 왔다. 성석은 그 사자 열 마리를 바라보며 화살의 힘으로 죽었다. 성 (돌) 은 사자 열 마리를 치우고 석가에 갔다. 돌집 안이 습하고 성이 (돌) 인 사람은 돌집을 깨끗이 청소하라고 명령했다. 돌집은 깨끗이 청소했고, 성은 그 사자 열 마리를 먹으려고 하기 시작했다. 먹을 때, 이 10 마리의 사자는 사실 석두 10 마리의 사자의 시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설명해 보세요.
7. 적당한 주제가 있는 긴 산문을 찾아라
우리 주위에는 달콤한 냄새가 가득하다
서군보의 아내
성세 한나라, 강남의 인물, 역시 풍류의 정치가이다. 녹색 창 주호, 10 리 썩은 은고리. 일단 칼이 일제히 들자, 깃발이 높이 들고, 백만 명이 용감하다. 긴 드라이브 스트레이트, 가무 파빌리온, 바람이 떨어지고, 슬픈 꽃.
청평 300 년, 문화재가 봉헌되어 바닥을 쓸었다. 다행히 나는 북쪽에 있지 않고, 나는 남쪽에 있다. 서랑은 어디에 있습니까? 공허하고 서글프며 만날 이유가 없다. 그 이후로 꿈의 행천리, 악양루 밤마다 지었다.
타오의 \ "포기 경작 기록 \" 에 따르면, 남송 말, 원병 장장의 아내는 항주로 끌려갔다. "그의 주인은 그것을 범하고 싶었지만, 그는 결국 그것을 벗어났다." 나중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연못에 뛰어들어 자살했다. 죽기 전에 그는 벽에' 만방정' 이라는 글자를 써서 애도와 원한을 기탁했다. 그래서 이것은 송별시입니다. 작가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남송망국 전후의 비참한 역사를 반영해 고국 친족에 대한 평범한 여자의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시인이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표현했다.
전체 단어는 두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 단락으로 나눌 수 있고, 각 단락마다 다섯 문장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 "한나라의 번영 ... 십리 썩은 은고리."
작가는 기억에서 출발하여 남송망국 이전의 번화한 광경을 썼다. 한대 번화',' 한대 번화' 는 일반적으로 한한 지역을 가리키며 작가의 고향이다. 강한평원은 오촉 사이에 위치하여 지리적 위치가 중요하고 경제가 번영하며 상업이 발달하였다. 이로써 시작은 남송망국 전의 사회 개황을 개괄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고향에 대한 애착을 나타냈다. "강남 사람들은 여전히 정사를 조장하고 있다." 이는 남송의 강남 일각에 사는 문인들이 여전히 마음껏 내색을 하며 북송 붕괴 전의 이른바 럭셔리한 부패의 정취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정현" 은 송휘종 선화, 정청 시대를 가리킨다. 무림의 옛일' 은 남송통치그룹' 효율적이고 창성하여 점점 더 정교해졌다. " 그들은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 "녹색 창 주호, 10 리 썩은 은 후크. 클릭합니다 이것은 도시의 번영에 관한 것이다. 십리장거리, 은발이' 녹색창' 과' 죽가구' 를 받치고 있는데, 얼마나 웅장한 광경인가! 이는 통치자가 거짓 번영을 추구하는 것에 대한 저자의 불만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고향과 과거에 대한 그리움도 어느 정도 표현했다.
두 번째 단락: "일단 칼날이 일제히 움직이면 ... 바람이 불어 꽃이 떨어진다."
적의 침입을 묘사하여 나라가 함락되었다. 남송 통치자가 안강남만 가무오락에 얽매여 병력이 강하지 않아 변방이 허전하다. 건륭 10 년 (1274), 원군이 대거 남쪽으로 침공하여 몇 년도 안 되어 남송 정권이 무너졌다. "일단 칼이 일제히 들자, 깃발이 높이 들고, 백만 명이 용감하다." 이 역사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마법" 은 짐승의 이름입니다. 예기 곡례는 "앞에 맹수가 있으면 등에 업는다" 고 말했다. 작가는 몽골 병사를' 용감무쌍하다' 에 비유하여 적군에 대한 그녀의 증오를 충분히 표현했다. 흉악하고 잔인한 몽골병은 대나무처럼 전진하고, 풍요롭고 아름다운 강남 대지는 짓밟히고, 남송의' 송부무각' 은 순식간에 평지로 변해 마치 바람이 떨어지는 것 같다. \ "긴 드라이브 직선, 노래와 춤 파빌리온, 바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애" 라는 글자는 시인의 국가 멸망에 대한 깊은 애통을 썼다.
첫 번째는 추억으로 시작해 남송 통치자 군안상권, 원군이 대거 남침, 국가 멸망의 역사적 진상을 보여 시인의 망국의 고통을 표현했다.
세 번째 단락' 청평 300 년' ... 우객 주남. "라고 말했습니다
나라가 망한 대재앙이라고 썼다. "청나라가 된 지 300 년이 되었는데, 문화재가 모두 봉헌되어 바닥을 쓸어도 멈췄다." 야만적인 침략 전쟁으로 인한 파괴를 묘사하다. 송나라 300 여 년의 역사 문화와 법률 법규가 순식간에 잿더미로 변했다. \ "다행히 나는 북쪽에 있지 않고, 아직 남쪽에 있다. 클릭합니다 자신의 불행을 쓰는 것은 시인의 괴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는 원군에 의해 항주로 끌려가 굴욕을 당한 적이 있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적에게 붙잡혔지만 북방에 포로가 되지 않고 항주에 살면서 강남의 땅을 떠나지 않는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행운" 과 "주드" 라는 단어에서 볼 수 있듯이, 그 당시 그녀보다 더 비참한 동포였다. 그들은 학살당하거나 북쪽으로 약탈당했는데, 작가는 그들과 비교하면' 행운' 이다. 다행히'' 주드' 라는 두 글자가 어찌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4 단, "서랑은 어딨어 ... 매일 밤 악양루."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결심을 드러내다. \ "깨진 쑤 jianlang? 비어 있고 만날 이유가 없다. " 첸, 서덕언, 2 도 반복되는 전고로, 나는 이유 없이 그녀의 남편을 만났다고 썼다. 거울을 깨고 다시 둥글게 하기 어려워 실망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고가 적절하여 심오하고 완곡하게 표현하다. \ "그 이후로, 꿈 라인 천 마일, 악양루 매일 밤 건설. 클릭합니다 물을 던져 자살하기로 결심하고, 사후에 고향으로 돌아가 악양층에서 남편을 만날 것을 건의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은 고향과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다음 영화는 국가와 민족의 재난에서 자신의 불행으로, 광활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인민의 고난을 보여준다.
시 풍격이 슬프고, 전고가 적절하며, 감정이 깊고 슬프며, 나라가 망한 고통을 겪고 있는 여자의 내면의 슬픔을 깊고 섬세하게 표현했다.
8. 번역 (고전 중국어)
석실에는 석이라는 시인이 살고 있다. 그는 사자를 좋아해서 사자 열 마리를 먹기로 결심했다.
그는 자주 시장에 가서 사자를 본다.
10 시에 사자 열 마리가 막 시장에 도착했다.
이때 하필 석도 시장에 왔다.
그가 그 사자 열 마리를 보았을 때, 그는 화살을 쏘아 그들을 죽였다.
그는 사자 열 마리의 시체를 주워 돌실로 가져갔다.
석실이 물에 젖어서, 돌은 수행원에게 그것을 말리라고 했다.
그가 사자 열 마리를 잡아먹으려고 시도하기 전에 석실은 건조했다.
먹으면서 그 10 마리의 사자가 뜻밖에도 10 구의 돌사자 시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9. 급박한
중국의 시는 형식상 대체로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1) 고전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노래',' 가행',' 어록',' 구',' 령' 등 고시 장르의 시사도 고시다.
고전시는 대립하지 않고 운율이 자유롭다. 고전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① 초사: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사 방언과 음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가지고 있다. 동한 유향 편집장의' 초사' 는 17 권으로 주로 굴원의 작품이고, 굴원의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② 악부: 원래 한무제 시절 음악을 주관하던 관직명으로 시신명이 되었다. 한위 남북조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노래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 당 () 이후 시인이 쓴 시는 준악부 () 로 악부와 준악부 () 가 되었다. 비록 재미가 없지만. "칙륵 노래", "목란시", "짧은 노래" (조조) 와 같은.
일반적으로 악부시의 제목은 노래, 행, 인용, 곡, 곡 등이다. (3) 가행체: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위 이후' 송',' 흥' 을 주제로 한 악부시가 적지 않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모두' 송' 이라는 뜻이에요. 그들의 음절과 격법은 일반적으로 자유롭다. 형식상 오언, 칠언, 잡언의 고체로서 변화가 풍부하다. 나중에 그들은' 노래방' 스타일을 갖게 되었다. 당대에는 초당 시인이 악부시를 창작했는데, 한위 육조악부의 낡은 문제를 답습하는 것 외에, 몇 명의 시인이 또 다른 새로운 문제를 개척했다. 악부로 개명되었지만 음률을 제한하지 않아 신악부라고 부른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슬픈 진도',' 애장머리',' 차가게 두 길', 그리고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이 악부가의 형태로 등장해 대부분 삼언칠어의 혼합이다.
(2) 근체시: 근체시,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하는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입니다. 두 종류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① 한 가지' 절구', 매 문장마다 네 마디, 줄여서 다섯 마디, 줄여서 일곱 마디.
(2)' 율시' 라고 불리는데, 각 시 8 구, 5 자 약어는 오율, 7 자 약어는 칠율,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리듬은 매우 엄격하고, 정구 (배열 제외), 문장 중 정자, 정운위 (정운위), 정자조 (시 중 각 글자의 정평조), 정련 (운중간 양련은 반드시 맞아야 함) 이 있다.
예를 들어, 운문시는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당초에 성숙했으며, 각 시에는 4 개 4 개 4 개 8 개 문장이 있는데, 각 문장은 반드시 같은 글자 수를 가져야 한다. 4 운이나 5 운일 수 있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반드시 마주보아야 한다. 둘, 넷,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다. 편곡이 고정 리듬을 바탕으로 10 문장 이상으로 확장되면 편곡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말대련이 위아래 대구를 필요로 하는 것 외에도,' 범쌍' 이라는 대구가 있다.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지 두 문장과 네 문장일 뿐, 절구, 단문, 단문이라고도 하며, 대비, 압운, 이중성에 대한 요구가 있다. (3) 단어: 일명 석유, 긴 단문, 굴자, 굴자어, 악부 등.
그 특징: 성조는 고정된 틀이 있고, 문장은 고정된 숫자가 있고, 단어는 고정된 성조가 있다. 글자 수는 장조 (9 1 자 이상), 중조 (59-90 자), 단조 (58 자 이하) 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단음과 이중음으로 나눌 수 있고, 이중음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단어의 계층과 수량은 같거나 대략 같고, 단음은 단지 한 단락일 뿐이다. 한 글자는 한 단락이라고 하고, 첫 번째 단락은 돈, 상, 상, 두 번째 단락은 후, 여름, 여름이라고 한다.
(4) 굴곡: 일명,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수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쓸 수 있다.
산곡은 시와 노래 두 가지를 포함한다. 세트 수는 일관된 한 세트의 노래로, 적으면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그룹은 첫 번째 곡의 곡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곡은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한다. 그것은 손님이 없지만 청창극만 있다.
시는 한 민족 문화의 결정체이자 최고 표현으로 여겨지며 시대, 역사, 문화 침전의 결과이기도 하다. 중서시의 차이는 매우 커서 각각 중서문화, 예술, 미학, 문론의 종합 성과를 반영하였다.
중서시의 비교는 문화교류의 객관적인 필요일 뿐만 아니라 중국시를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주관적인 요구이기도 하다. 중국의 시는 줄곧 세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정련된 언어와 아름다운 의경이 그 상징적인 특징이다. 서양의 시는 똑같이 눈부시다. 우리는 대량의 시에서 많은 불후의 작품을 찾을 수 있다.
중서시는 스타일, 내용, 구조 등에서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것들 사이의 수많은 내적 관계를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